솔직히 이재익의 시사특공대는 한 번도 들어 본 적 없습니다.
다만 이재익 pd가 진행하는 팟캐스트 방송 시네타운19를
첫 회부터 들어서 거의 10년째 듣고 있는 사람으로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 드립니다.
일단 이재익 pd는 서울대 출신의 작가 겸 pd 입니다.
이번에 아들도 서울대 보냈다고 하더군요. 부인은 약사에다가
상당한 자산가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재산이 얼마 있는지 모르나
사는 집, 타고다니는 차(페라리 전기차 이름은 모르겠습니다),주식보유(본인이 이야기 함)
등을 보면 상당한 자산가 인것 같습니다. 집도 압구정 h아파트 산다고 했으니
지금도 거기 사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17대 대선 까지는 보수쪽 성향에 표를 주던 그런 사람입니다.
하지만 그 후 성향이 변해 보수를 더 이상 지지 하지는 않는 것 같고
같이 진행을 하는 김훈종pd는 열성적인 유시민 빠이고 지금은 하차한
이승훈 pd도 엄청난 보수까 입니다. 지금 진행을 같이 하는 유튜버 거의없다
도 성향이 진보에 가까운 사람이죠. 주변인물이 다 그렇기 때문에
이 사람도 진보 성향일 것이다? 그런말은 아닙니다 만
보수쪽을 일방적으로 지지하는 사람은 아닌건 확실합니다.
심지어 시네타운19에 이재명 지사 때인지 시장때인지 나온 적도 있죠.
직접적으로 이 사람을 알지 못하지만 10년 동안 방송을 들어봤을 때
전형적인 아쉬운것 없고 무서운 것 없고 재밌는거 좋아하고 특이한거 좋아 하는 사람입니다.
좋으면 좋고 싫으면 모두 까고 그런 스타일 입니다.
자기가 실제로 김혜경씨 카드 논란을 의도로 이야기 한지 안 한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은 그냥 재밌자고 오바 한것 같습니다.
쉴드를 치려고 하는게 아니라 원래 그런 사람입니다. 팟캐스트에서
농담으로 이야기 하지만 문제될 발언도 엄청 많이 하구요.
또 그걸 재미있게 잘 만들기도 하고 그럽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결론은 민주당, SBS, 이재익pd 전부 오바 한것 같습니다.
민주당은 이재익pd의 성향을 조금만 알았더라면 저렇게 항의 했을까 싶고
또 sbs는 굳이 왜 하차까지 시켰을까 싶고
또 그냥 일반 젊은 pd도 아니고 차장 까지한 48살 먹은 피디가
논란이 될지 알면서 꼭 그렇게 멘트를 쳐야 했나 싶고
그렇습니다.
솔직히 항의는 할 수 있다고 봅니다.
국민의 힘은 심지어 우르르 방송국 찾아가서 항의도 하는데요.
근데 항의 할 만한 사항일까 생각 해보면 누구 생각인지 몰라도 완전 오바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차시키는 sbs는 뭔가요? 오히려 민주당 역으로 먹이는 것 같은데…
그리고 48살 먹은 차장 까지 한 피디가 그냥 나가라고 나갔을까요?
그것도 참 궁금 하네요.
첫댓글 Sbs측에서 공식 발표로 민주당 항의땜에 하차한게 아니라고 했더군요
근데 언론 보도는 마치 민주당 항의 때문에 하차 시킨걸로 보이게 써 놓으니…
선거철에 항의는 양쪽당다 매일하는데 민주당이 오바라고 보기도 힘들죠.
맞는 말씀 입니다. 다만 저런 아무것도 아닌것에 빌미를 잡히니 아쉬운 거죠.
한국경제 찌라시가 또 이슈 만드는 군요
같은 언론사의 하루차이 기사는 완전히 정반대...
어제 기사
https://www.hankyung.com/politics/article/202202064195i
"與 항의 받고 방송 하차한다"…SBS 현직 PD의 충격 고백
오늘 기사
https://www.hankyung.com/politics/article/2022020766687
SBS "이재명 측 항의 있었지만…이재익 PD 하차 이유는 아냐"
제가 짜증나는게 이겁니다. 본인들이 아니라고 해도 기사를 저렇게 써 버리면…
@Dance OZ SBS 라디오센터는 7일 공식입장문을 내고 "SBS는 시사프로그램에서 모든 이슈를 다룸에 있어 최우선적으로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해야 한다는 대원칙을 정해두고 있다. 이재익 PD의 하차는 이 원칙이 훼손되었다고 판단해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측의 항의로 하차가 결정됐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방송 내용에 대해 이재명 후보 캠프 측의 항의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그러나 그런 항의는 종종 있는 일이고 이 때문에 이재익 PD가 하차했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
내부 기준에 공정성과 객관성을 대원칙으로 뒀고, 이 원칙을 훼손한 징계라고 밝혔으면... 민주당 어쩌고 얘기가 필요한건지 모르겠네요. SBS가 민주당 따위 무서워하는 방송사도 아니구요. 이건 누구나 다 알죠.
@Jimmy Butler 근데 이재익 pd 본인 블로그에는 "지난 토요일 저녁에 회사에서 전화가 왔다"면서 "주말 사이 민주당 쪽의 항의가 들어왔다.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공정하지 못한 방송을 했다는 항의였다"는 글을 게재햇는데 그걸 보고 기사를 썻다가 sbs에서 반박기사를 내서 아니라고 썻으니 기사가 잘못 된건 아닌거 같은데요..
본문 내용과는 관계없지만 시네타운 나인틴 듣는 분을 알럽에서 만나네요ㅎㅎ 반갑습니다.
여기 몇 분 더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반갑습니다.ㅎㅎ
나인틴 광팬이었는데… 전 이승훈 팬이었나봐요 ㅎㅎ 이젠 잘 안듣게 되네요.
어우... 속상하네요
10년 넘게 팬인데
한동안 안듣다가
업브라더스 2pd 공성우까지 요즘 재밌게 듣고 있는데
이재승훈종 때가 더 좋긴했지만
이것 때문에 오늘 업로드 안된것 같네요 ㅎㅎ
방송쪽 계통에서 일하는데 3년간 큰 무리 없이 진행하던 진행자가 본인 귀책사유 없고 개편철도 아닌데 바뀐건 의아한 일입니다. 만약 외부 비판 때문에 물러난거면 문제가 크다 봅니다.
이재익 PD는 시네타운에서 여야 가릴거 없이 비판할건 하던 PD인데... 민주당이 정말 비판을 다이렉트로 넣었다면 실망이 크네요. 김재철 MBC 옹호하던 구 새누리당과 다를게 뭐일지...
https://www.hankyung.com/politics/article/202202064195i
"與 항의 받고 방송 하차한다"…SBS 현직 PD의 충격 고백
https://www.hankyung.com/politics/article/2022020766687
SBS "이재명 측 항의 있었지만…이재익 PD 하차 이유는 아냐"
뭐 이 언론사를 믿을 수는 없는데, 논조를 바꿨네요. 정치인들이 방송사에 항의하는 일은 빈번하긴 합니다. 기사 내용을 한번 살펴보시면 좋겠어요. 일단 본인 귀책사유에 대해 방송사의 얘기가 있는 상태구요.
SBS 라디오센터는 7일 공식입장문을 내고 "SBS는 시사프로그램에서 모든 이슈를 다룸에 있어 최우선적으로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해야 한다는 대원칙을 정해두고 있다. 이재익 PD의 하차는 이 원칙이 훼손되었다고 판단해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측의 항의로 하차가 결정됐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방송 내용에 대해 이재명 후보 캠프 측의 항의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그러나 그런 항의는 종종 있는 일이고 이 때문에 이재익 PD가 하차했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Jimmy Butler 모든 일에는 타이밍이 중요한데, 이번 일은 의아함을 지우기에는 온전한 거 같지는 않네요. 이재익 PD 본인은 또 블로그에 본인 의도가 아닌 하차라고 주장하는 지라...
@킹콩마스터 뭐 사측의 공식입장이 있는데, 개인이 저렇게 얘기하면 분란은 커지겠네요. 정치권에서 방송사 항의방문은 워낙 흔한게 종종 있는 일이긴 한데, 이걸로 하차? 좀 의아한 부분도 있고.. 타이밍이 좀 애매하긴하군요.
이재익피디 안타깝네요..
이제이게 시사특공대
안타깝지는 않습니다. 또 시네터운에 나와서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장난치고 놀겠죠ㅎㅎ
석연치 않네요. 일단 민주당에서 김혜경씨 카드 사용을 떠올리게 하니 항의 할 수 있는 일이라고봅니다. 그런데 이 정도 항의는 비일비재 할 거 같은데 이걸로 디제이를 교체할 일도 아니구요. 것도 회사가 sbs다? 민주당이 언론탄압 한다고 이재익pd말고 상부에서 프레임거는건지?
제일 오바 한 건 방송국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재익 pd 본인 얘기나 사건 정황을 봤을 때 민주당 항의로 하차 시켰을 가능성도 있어 보이네요. 어차피 방송국 공식 의견이야 특정당이 항의해서 짜르는 거라고 얘기할리야 없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