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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뉴스 호남고속철도 2단계 노선 놓고 시끌
프리s 추천 0 조회 1,406 14.02.06 08:30 댓글 2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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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2.06 09:15

    첫댓글 무슨 안을 고르건간에 무안공항은 진짜 아닌것같습니다.

  • 작성자 14.02.06 09:17

    동감 X 10000000000
    수요가 많은 인천공항철도도 적자였고, 무안공항이 노선이 많은 공항도 아니며, KTX 연결된다고 해도 거리가 먼 전북지역만 해도 인천공항으로 가지 무안공항으로 안갑니다.

  • 14.02.06 09:20

    @프리s 정말 일본가서 배우고 와야합니다. 정치인들.......철도노선이건 공항이건 거리가 천킬로 이렇게 되지않는이상 몰아버리는게 맞다고 봅니다

  • 작성자 14.02.06 09:21

    @ViaToP 정말 만들고 싶다면 KTX보다도 나주혁신도시 활성화 시킨 후 광주-나주-함평-무안공항 광역전철 만드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 14.02.06 09:22

    @프리s 그 전철들을 모두 광주역 등으로 몰리게 만들고 적당한 지점끼리 잇는 순환선을 한두개 만들어야지 만약에 경기도처럼 격자되면 개망....

  • 작성자 14.02.06 09:24

    @ViaToP 광역전철 노선 1개도 만들수 있는 여력이 없기때문에 격자처럼 만들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다만 만들려면 노선을 제대로 만들었으면 합니다. 광주지하철 1호선꼴 납니다.

  • 14.02.07 09:14

    @프리s 그런데 왜 경기도 외에서는 기존선에다 복선 하나 더 덧대서 전철굴리는걸 안하는건지 궁금합니다.

  • 작성자 14.02.07 12:28

    @ViaToP 경기도 외에는 철도 주변에 사람이 살지 않아요. 즉, 인구 밀집지역이 없습니다.

  • 14.02.06 10:06

    광주에서 목포까지 직선으로 신 고속선을 놓으면 자연스럽게 나주 경유가 되는군요. 이렇게 건설되는게 백번 맞죠.
    무안공항을 정 살리고 싶으면 광주와 전주, 여수에서의 접근성을 늘리는 방법을 찾는게 급선무!. 하지만 KTX는 다른 기차와는 달리 큰 도시들을 빠르게 잇는역할이기때문에 공항철도로 역할을 해서는 않되죠. 이래저래 호남이 정치인들때문에 피해를 많이 보는군요. KTX도 충북를 거쳐야한다는 터무니없는 주장때문에 결국 오송을 거치게되면서 선형이 굴곡이 심해졌고, 광주공항 키웠으면 호남권 중심공항으로서 우리나라 5대공항 안에 들었을것인데 무안공항 지어가지고 지금 모든 노선과 두 공항 모두 적자를 보고 있네요..

  • 작성자 14.02.06 10:21

    사실 무안공항이 광주공항을 대체하기엔 위치가 너무 애매했죠.
    그리고 전남도에서 무안에 몰빵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가능성 있는 곳을 키워도 될까말까인데....
    다른 도지사후보는 나주역경유를 찬성한 것을 보면 지금 도지사가 이상한 것 같음.

  • 14.02.06 17:23

    @프리s 그럼 인천공항 KTX도 사실 필요없었다는 건가요?

  • 작성자 14.02.07 09:54

    @진달래동수 인천공항KTX가 필요없다는 것이 아니라 무안공항에 KTX 투입해봐야 이용객도 적을것이 뻔하고 적자가 커진다는 뜻입니다. 당장 광주에 사는 사람도 무안공항KTX 있어봐야 반은 무안공항 반은 인천공항으로 갈것입니다. 그보다 먼 지역은 대부분 인천공항이죠.

  • 14.02.06 10:27

    쓰잘때기 없는건 안했으면 좋겠네요....

  • 작성자 14.02.06 11:28

    ㅎ 그러게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4.02.06 11:26

    동서간 교통망이 너무 열약해서 경전선 전철화와 선형개량해서 광주-부산간 교통수단을 발전시키는게 더 효과있죠.

  • 작성자 14.02.06 11:28

    @대화급행 전 목포-보성구간 신설보다는 경전선 직선화에 더 찬성입니다.

  • 14.02.06 11:29

    @대화급행 금호가 한번 들고 일어날거라 예상해봅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4.02.06 14:46

    nimby, pimfy가 가장 심한 사람들이 정치인이라는게 확실히 밝혀지죠 이런것만 봐도요.

  • 14.02.06 17:15

    차라리 전주~담양~광주 로 깔았으면 광주역이랑 광주송정역 둘다 활용 가능했을텐데 말이지요...

  • 14.02.07 01:08

    광주송정~목포구간은 기존선을 고속화시키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 작성자 14.02.07 09:51

    @나스카 노선을 그렇게 했다면 수요도 확실히 보장되고 공사비도 줄었을것 같네요.

  • 작성자 14.02.07 09:52

    @엄지꼼지 목포가 대도시도 아닌데... 현재로선 그 방법이 최선인것 같습니다.

  • 14.02.08 21:43

    무안공한은 아니라 생각 합니다 광주 목포간 기존 철도를 개량하여 고속주행을 하게 하여야 하지 별도 신선은
    별효과가 없습니다 돈만 쏟아 붇는 격이지요 더구나 고속철도를 무안을 경유 시킨다 말이 않된다 생각 합니다
    광주 까지 고속철도 놓으면 인천 까지 2시간 이내 들어 올수가 있을 터인데 별로 사람도 타지 않는 공항에
    고속 철도 신선은 국가 재원의 낭비라고 생각 합니다

  • 14.02.09 22:12

    광주송정~나주구간이 부산~구포거리도 안되는곳이고 열차량도 많이 없는데 굳이 깔필요가 있나 모르겠네요 차라리 미어터지는 전라선 익산~전주구간을 2복선화 하여 고속철과 일반철도가 더많이 운행하면 좋겠네요

  • 작성자 14.02.10 15:54

    송정 나주구간은 기존선 이용이 될것같은데요

  • 14.02.14 12:43

    호남고속선 얘기는 아닌데 원주강릉선 중 강릉시내구간 지하화도 강릉시는 확정됐다고 발표했지만 이에 반대하는 원안사수위원회 측은 기획재정부에 문의한 결과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하고 있네요.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948978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952310

  • 14.02.16 12:26

    독일 이탈리아도 전용선 별로 없습니다. 국토 대부분이 평지고 고속버스 자체가 없는 철도의 나라 프랑스 정도라면
    전용선이 많지만 그것도 지역에 따라 기존선에 고속철이 운행하는 경우도 많죠. 광주송정 이남의 전용선은 말도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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