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에디킴 '팔당댐'을 비롯하여 약간의 연관성이 있는 다른 곡들을 다루겠습니다.
먼저, '팔당댐'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3개의 정당들이 우리나라를 점점 더 압박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왜 그런지 4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화보는 시원한 물 및 돌다리를 암시함으로써, 시원한 물이 흐르고 돌다리가 많은 곳인 청계천을 암시합니다. 이러한 청계천은 새누리당이 배출한 인물인 이명박 전 대통령의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입니다.
두 번째 단계로,
화보는 파란색 및 청록색을 암시함으로써 파란색 및 청록색을 상징색으로 삼는 정당인 더불어민주당을 암시합니다.
세 번째 단계로,
앨범은 2월 26일 즉, 국민의당의 대표인 안철수 의원의 생일에 발매됨으로써 국민의당을 암시합니다.
네 번째 단계로,
사람의 잘린 머리를 시냇물처럼 꾸밈으로써 불교에서 말하는, 사람이 죽은 후 가게 되는 강 즉, 삼도천(三途川)을 암시합니다.
여기에, 곡명인 팔당댐(八堂dam)의 의미를 더하면, 죽고 나서 여덟 번째로 가는 집 즉, 불교에서 말하는 10시왕들이 지배하는 10지옥의 8번째 지옥인 '철상지옥'이 도출됩니다.
이렇게 도출된 철상지옥은 망자가 죽은 지 100일째가 되는 날에 가게 되는 지옥이라고 전해지는데, 이를 앨범의 발매일에 적용하여, 2016.02.26의 100일째가 되는 날을 계산하면 2016.06.04가 도출됩니다.
이러한 6월 4일은 1989년도에 톈안먼 사태가 발생한 날로서, 정권에 의한 국민 탄압과 밀접한 날입니다.
첫 번째 ~ 네 번째 단계를 종합하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정당인 새누리당 & 더불어민주당 & 국민의당은 점점 우리들의 삶을 철상지옥으로 만들 것이다 즉, 압박을 조여올 것이라는 암시가 됩니다.
참고로, '팔당댐' 뮤비에서는 수많은 인형들이 삼도천(?)을 건너는 설정을 함으로써, 정권이 국민들을 압박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희생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이어서, 2016.02.26에 발매된 또다른 곡을 살펴보겠습니다.
윤미래 씨가 발매한 곡인 'because of you'입니다.
'because of you'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굴욕을 겪으신 예수님을 암시합니다.
왜 그런지 3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그윽'이라는 문구가 숨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동사인 '그윽하다'는 '평안하다'라는 동사와 일맥상통합니다.
두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무릎을 꿇고 엎드려 있는 사람의 형상이 숨어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로,
무릎을 꿇고 엎드려 있는 사람의 머리에 길쭉하고 유연한 무언가가 붙어 있는 듯한 형상이 숨어 있습니다.
첫 번째 ~ 세 번째 단계를 종합하면, 예수님의 무릎을 꿇린 후 예수님의 손에 들린 길쭉하고 유연한 도구인 갈대를 빼앗으며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지어다"라는 말과 함께 뺏은 갈대로 예수님의 머리를 때린 빌라도 총독 및 그의 군병들이 도출됩니다. [마태복음 27장 27 ~ 31절 참조]
참고로, 예수님께서 들고 계셨던 갈대는 목자들이 양떼를 치면서 불던 피리를 만드는 데 사용된 식물인데, 목자들은 오래토록 사용하여 낡아진 갈대 피리를 버리고 새로 만들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함부로 버리지 않고 고쳐 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므로, 갈대의 이러한 의미와 첫 번째 ~ 세 번째 단계를 통하여 도출된 암시를 종합하면, 예수님께서 이러한 굴욕을 겪으신 것은 다름이 아니라 흠이 많지만 차마 버릴 수 없는 '너 때문이다(because of you)' 즉, 우리를 구원하기 위함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이어서, 윤미래 씨가 'because of you' 이전에 발매한 곡인 '사랑이 맞을거야'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윤미래 씨가 찜질방에서 수건으로 만든 양머리를 연상시키는 머리스타일을 하고 있으며, 목에는 진주목걸이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양은 예수님을 따르는 성도를 상징하는 동물이며, 진주는 고난 및 새예루살렘으로의 입성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진주조개가 진주 한 알을 맺기 위해서는 큰 고난을 겪어야 하며, 새예루살렘에는 12개의 진주문이 있음]
여기에 윤미래 씨의 이름인 '미래'를 적용하면, 미래에 고난을 이겨내고 새예루살렘으로 입성할 성도인 '환난성도'가 도출됩니다.
다시 화보를 살펴보면, 화보에서 윤미래 씨가 침통한 표정을 짓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앨범의 발매 날짜는 12월 14일로서 12장 14절까지 있는 책인 '전도서'에 부합하는데, 전도서는 솔로몬 왕이 말년에 지난 날을 후회하며 지은 책입니다.
그러므로 화보가 암시하는 바를 종합하면, 대부분의 환난성도들은 고난을 이겨내지 못함에 따라 새예루살렘으로 들어가지 못하여 지난 날을 후회하게 될 것이라는 암시가 됩니다.
윤미래 씨가 발매한 곡인 '사랑이 맞을거야'는 양(羊)을 지향한다는 점을 살펴보았는데, 이와 관련되는 해는 '청양의 해'인 을미년입니다.
을미년은 양력으로 2015.02.19에 시작된 해였는데, 을미년 1주기가 되는 날인 2016.02.19에는 걸그룹 식스밤이 '10년만 기다려 베이베'라는 곡을 발매하였습니다.
'10년만 기다려 베이베'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식스밤 멤버들이 속살을 드러낸 소시지를 연상시키는 옷을 입고 있습니다.
앨범의 발매일을 고려하면, 이를 통하여 크게 두 가지 암시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양(예수님을 따르는 성도)들이 수치를 드러내지 않게 유의하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식스밤(six bomb, 여섯 발의 폭탄)으로 사람들이 소시지처럼 될 것이다 즉, 수많은 사람들이 6발의 폭탄으로 인하여 화상을 입거나 불에 타 죽을 것이라는 경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10년만 기다려 베이베'의 10년은 성경적으로 풀이하면 10일로 계산할 수도 있는데, 이러한 10일을 '10년만 기다려 베이베' 앨범의 발매일에 다시 적용하여, 2016.02.19의 10일 후의 날을 계산하면 2016.02.29가 도출됩니다.
이 날, 백지영 씨가 치타(김은영 씨)와 듀엣으로 '사랑이 온다'라는 곡을 발매하였습니다.
'사랑이 온다'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수질오염 및 사이보그를 암시합니다.
왜 그런지 3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ALZ' 및 '이온 CL'이라는 문구가 숨어 있습니다.
'ALZ'은 파일 압축 전문 프로그램인 알집(ALZip)의 줄임말로서 농도가 짙다는 의미로 응용될 수 있으며, '이온 CL'은 말 그대로 염소[Cl] 이온이라는 뜻입니다.
염소이온의 농도는 수질오염의 지표가 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곧, 이러한 설정은 염소이온의 농도가 짙어진다 즉, 수질오염이 심화될 것이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김은영 씨의 활동명인 치타(Cheetah)가 적혀 있는데, 치타는 고양이과의 맹수 중 하나로서 밀렵꾼들이 쏜 총 때문에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입니다.
곧, 치타(김은영 씨)를 통하여 총(銃)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화보에는 백지영 씨의 로마자명이 국어로마자표준표기법에 따르면 'Baek Ji Yeong'이라고 적어야 할 것을 따르지 않고 'Baek Z Young'으로 적어 놓았음을 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Z는 사람이 잠들어서 코고는 소리를 나타내는 용도로 사용되는 문자이기도 하며, 이 중에서 Young은 젊은이 내지는 어린이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잠들었을 때 꾸는 것은 꿈이며, 젊은이 내지는 어린이들의 장래희망 역시도 꿈입니다.
곧, 백지영 씨를 통하여 꿈을 도출할 수 있으며, 이를 한자로 쓰면 몽(夢)이 됩니다.
화보에는 LO가 숨어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이를 위의 내용에서 도출된 총(銃) 및 몽(夢)과 합치면, '총몽LO' 즉, '총몽 라스트 오더(銃夢 Last Order)'가 도출됩니다. '총몽 라스트 오더'는 사이보그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일본 만화입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다시 화보를 보면, 백지영 씨와 치타가 반반씩 합쳐진 형태로 화보를 꾸밈으로써 인간과 기계가 결합된 존재인 사이보그를 암시한다는 점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백지영 씨의 캐릭터가 화보에서 한 말인 "Can you feel me?"의 숨은 의미를 해석해보면, 인간의 몸이 기계의 몸에게 "넌 나를 느낄 수 있니?" 즉, "인간인 나와 기계인 네가 결합이 잘 되었니?"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타(김은영 씨)의 캐릭터가 화보에서 한 말은 "Stockholm Syndrom" 즉, 아주 극한 상황에서 강자의 논리에 의해 약자가 동화되는 현상인 '스톡홀름 증후군'임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대사의 숨은 의미는 훗날에 인간들이 사이보그의 우월함(?)에 굴복하여 사이보그를 찬양하게 될 것이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로,
앨범의 발매 날짜는 2월 29일인데, 2월 29일은 윤년에만 존재하는 날입니다.
평년의 날짜 수는 365일인데, 성경에서는 두려워 하지 말라는 말씀이 총 365회가 나오므로, 평년에는 없는 날인 2월 29일은 두려움을 상징하는 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 세 번째 단계가 암시하는 바를 종합하면, 물이 오염되고 사이보그들이 활개치는 세상이 다가오면 두려워해야 한다 즉, 하나님의 진노가 폭발한 것임을 알아야 한다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윤미래 씨가 발매한 곡인 'because of you'와 일맥상통하는 또다른 곡을 살펴보겠습니다.
그 곡은 슈퍼주니어 멤버 중 한 명인 려욱이 2016.01.28에 발매한 곡인 '어린왕자'입니다.
'어린왕자'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에는 려욱의 좌측 상단에 빛나는 갈대가 위치해 있음으로써 'because of you' 앨범의 홍보용 화보에서 암시된 '예수님의 갈대'를 암시합니다.
그리고, 려욱이 흰 옷을 입고 있으며 부끄러운 듯 옷 속으로 고개를 파묻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흰 옷은 예수님을 기다리는 성도들의 세마포를 상징하는 옷이므로,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화보가 암시하는 바를 종합하면, 흠이 많은 성도들을 차마 버리지 않고 구원하시려는 예수님의 뜻 앞에서 성도들은 부끄러워 고개를 들 수 없는 한낱 죄인일 뿐이라는 암시가 됩니다.
참고로, '어린왕자' 뮤비의 주요 촬영지 역시도 갈대밭으로서 예수님의 갈대를 지향합니다.
이어서, '어린왕자'가 발매된 2016.01.28 당일 딘(Dean)이 발매한 곡인 'what2do'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니비루가 하나님의 심판의 도구로 사용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왜 그런지 4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화보의 우측 상단에는 골판지로 묘사한 갈색의 별이 위치해 있습니다.
골판지는 물결무늬를 띄는 종이로서 물결무늬를 상징문양으로 사용하는 별자리인 '물병자리'와 일맥상통하는데, 물병자리(aquarius)는 황도12궁 중 11번째 별자리로서 11과 일맥상통하며, 11은 심판을 상징하는 수입니다. [11은 그 형태가 칼 두 자루를 연상시키는데, 예수님께서 불법자를 심판하는데 칼 두 자루면 족하다고 하셨으므로 11은 심판을 상징하는 수]
곧, 첫 번째 단계를 통하여 '심판'이 도출됩니다.
두 번째 단계로,
골판지로 묘사된 갈색 별은 나사(NASA)에서 그 존재를 숨기고 있는 갈색왜성인 'Planet X' 즉, 니비루(Nibiru)를 암시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사람의 하체를 연상시키는 그림이 그려져 있음을 볼 수 있는데, 그렇게 간주할 경우 엉덩이와 종아리 부위가 부어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엉덩이와 종아리는 잘못을 저지른 아이나 학생이 부모나 교사로부터 체벌을 받을 때 회초리를 맞는 부위입니다.
곧, 세 번째 단계를 통하여 '심판'을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단계로,
사람의 하체를 연상시키는 그림을 줄무늬로 표현함으로써 무형의 기운을 암시한다는 점을 알 수 있는데, 이 무형의 기운이 일그러져 있는 형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의 하체가 지구라고 간주하면, 이러한 설정은 지구를 감싸고 있는 무형의 기운이 일그러진다 즉, 지구의 자기장이 교란될 것이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 네 번째 단계를 종합하면, 니비루는 하나님께서 지구를 심판하는 도구로 사용될 것이며, 이 니비루로 인하여 지구의 자기장이 교란될 것임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첫댓글 재미있어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