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는 스포티파이 캄 노우 VIP 좌석을 판매했다. 구단은 최근 몇 달 동안 작업을 위해 노력해 왔고 이는 궁극적으로 라리가의 FFP 규정을 준수하는 데 핵심적이다.
이 VIP 좌석의 판매 모델인 개인 좌석 라이선스(PSL)는 환대 상품 판매 관리 방식에 대한 접근 방식의 변화를 나타내고 특히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다른 스포츠 조직에서 이미 시행하고 있는 추세와 더 일치하다. 바르사의 경우, 이 작업은 투자자들이 VIP 좌석을 구매한 후 판매하거나 자체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무형 자산을 창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이러한 유형의 좌석에 대한 판매 과정에서 구단의 어떠한 위험도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판매 기간 내내 수입이 보장되고 투자자들은 접촉 기간 동안 좌석 사용 허가를 위해 선불로 지불하며 시즌당 VIP 좌석 가격을 지불한다.
구단은 이러한 유형의 상품을 많이 찾는 중동 지역에서 온 두 다른 투자자와 함께 최대 30년 동안 475석 규모의 작업을 완료했다. 투자자들의 요청에 따라 이러한 작업에는 투자자 그룹의 접대 및 VIP 상품 부문에서의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기밀 조항이 포함되어 있다. 이 접근 방식은 다른 구단 금융 작업(에스파이 바르사 자금 지원 등)에서도 채택됐다. 두 투자자 그룹 모두 사전에 의무적인 검토를 받았고 구단 법률 부서와 경제 위원회로부터 긍정적인 보고를 받았다.
이 계약들에 대한 관련 문서는 2024년 12월 31일 자정 이전에 라리가로 보내졌다.
이 새로운 제품 사용 허가를 부여함으로써 얻은 혜택으로 구단은 25/26시즌 첫 번째 예정된 지급 기간이 끝나기 전에 캄 노우에 대해 발생한 부채의 상당 부분을 에스파이 바르사 투자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