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jungle.co.kr/magazine/204644
특유의 귀여운 모양과 알록달록한 색감, 쫄깃한 식감으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하리보가 100번째 생일을 맞이했다. 하리보의 100번째 생일을 맞아 하리보의 첫 번째 미디어 아트 전시회 ‘골드베렌의 100번째 생일 기념전’이 열린다.
하리보는 독일 본의 작은 세탁실 한편에서 그 역사가 시작됐다. 100년 동안 3대를 거치며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현재는 약 7,000여 명의 직원들을 두고 지역과 나라의 특색에 맞는 1,000여 개 종류의 젤리를 생산하고 있다.
유럽인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1위, 2018년 미국 시장 구미 젤리 부문 판매 1위, 2016~2019년 한국 구미 젤리 부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하리보의 비결은 무엇일까.
이번 전시는 하리보의 아이덴티티부터 철학까지 하리보가 그간의 역사를 이어온 다양한 이야기들을 미디어 아트로 선보인다.
하리보 골드베렌의 달콤한 생일 파티를 위한 전시 공간은 하리보의 세상으로 펼쳐진다. 하리보만의 방으로 꾸며져 있는 공간은 ‘하리보’하면 떠오르는 말랑말랑하고 컬러풀하며 달콤하면서 향기롭고 귀여운 이미지로 채워져 있고, 하리보가 이야기하는 동화 같은 상상으로 가득 차 있다.
전시 공간은 ‘하리보의 초대’, ‘야생젤리보호구역’, ‘하리보 스퀘어’, ‘원ㄷ풀 카니발’, ‘골드베렌의 컬렉션’, ‘아트샵’ 등으로 구성된다.
골드베렌의 100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거대한 선물상자로 들어가는 입구로 꾸며진 전시장 입구에선 하리보의 달콤한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하리보의 향기를 맡고 로고송을 듣는 등 하리보를 오감으로 느끼는 컬러풀한 통로를 지나면 ‘하리보의 초대’로 들어서게 된다. 이곳에선 하리보의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굿즈 아카이브, 영상으로 구현된 하리보월드, 하리보의 방, 오감으로 하리보를 느낄 수 있는 원더풀 트랙, 관람객의 모습이 골드베렌의 형태로 보이는 인터랙티브 미러룸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하리보 스퀘어’에는 하리보의 제품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장난감가게, 카페, 뷰티살롱, 레코드 샵 등이 펼쳐진 100th 애비뉴, 하리보 젤리의 제작 공정이 담긴 영상과 젤리들의 디테일을 볼 수 있는 퀄리티 연구소 등이 마련돼 있다.
‘골드베렌의 컬렉션’에서는 하리보에서 영감을 받은 아티스트들이 하리보에게 주는 100주년 기념 선물들이 전시되며, 강준영, 김병권, 노보, 이상원, 이은숙 작가 등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하리보 스토어 서울’에서는 하리보의 젤리들과 정식 굿즈, 전시 한정 굿즈를 보는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전시에서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프리 이벤트, AR 필터 카메라, AR 콘텐츠 등, 다양한 기능으로 하리보 월드를 즐길 수 있다.
‘골드베렌의 100번째 생일 기념전’은 2023년 3월 12일까지 안녕 인사동 지하1층에 위치한 인사센트럴뮤지엄에서 열리며, 관람료는 성인 20,000원이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49 B1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사진제공_ 하리보
첫댓글 ㄱㅇㅇ
와 100년이나 된 젤리였어..? 어쩐지 존맛이더라
귀여워~~ㅜ
귀여워ㅜㅜㅜ100살된거 축하해ㅜ아 아니 축하드립니다
꺅 보러가야지
전시회 갈거야~~!
백살 축하해~~ 곰도라
야생젤리보호구역 넘 궁금하다...ㅠㅠㅋㅋㅋ귀여워
이거 굿즈만 사고 싶어도 티켓 끊어야겟지...
아니 ! 티켓 안사도 굿즈샵은 갈수 있댕 ~~!
안 그래듀 댓글 갈겨놓고 블로그에서 찾앗따!!!! 여샤 알려쥬ㅓ서 고마워💙
가보고싶다ㅠㅠ
갔다옴.. 귀여워 젤리들
실리콘 아이스 트레이 사러 가야지
아 이제 똥렌지밖에 생각이 안나버려
독일 본 갔을때 본사에 잇는 하리보매장 갔었는데 넓은 마트 전체에 젤리 가득이라 웃기고 신기했음ㅋㅋㅋ 괴상한 맛도 많고 무릎높이 왕곰돌이 젤리도 잇었음ㅋㅋㅋㅋ
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