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배•심상정 낙선인사 올립니다.]
녹색정의당 고양갑 심상정 후보, 낙선인사 올립니다.
민심은 곧 천심이라고 했습니다. 오늘의 결과를 하늘의 뜻으로 생각하고 주민 여러분들의 선택을 겸허한 마음으로 받들겠습니다.
고양갑 국회의원으로서의 심상정은 여기서 멈추지만, 12년간 우리 고양갑 주민 여러분들이 저에게 보내주신 따뜻한 성원과 사랑은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고양갑 주민들께서는 소신 있고 정직하고 유능한 정치인이라면 정당과 이념을 넘어 늘 응원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셨습니다. 소수정당 소속 정치인을 세 번이나 당선시켜 주시면서 험난한 제3의 길을 기꺼이 동행해 주셨습니다. 더 좋은 정치를 향한 주민 여러분들의 열망은 앞으로도 한국정치 변화의 귀중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늘 당선되신 김성회 후보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2년 동안 고양시 균형발전을 위해서 제가 추진해 온 일들을 받아안아서 잘 감당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그동안 절실한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해 응원해 주신 당원, 그리고 고부이씨 종친님들을 비롯한 지지자 여러분께 송구스러운 마음 그지없습니다. 오늘의 결과는 전적으로 저의 부족함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크나큰 정성과 사랑을 평생 빚으로 생각하며 갚아나가겠습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4년 4월 14일
이승배 • 심상정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