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은 ‘모두의 웹툰 2023’ 사업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모두의 웹툰 2023 사업 프로그램 전경
‘모두의 웹툰’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사업의 하나로 2016년도부터 시행 중인 사업으로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모든 나이대를 대상으로 웹툰 창작 및 체험 교육을 중점으로 운영했다.
올해는 △찾아가는 웹툰 제작 교실 △웹툰 제작 교실 △디지털 웹툰 드로잉 스쿨 △이모티콘 배움터 △2023 애니메이션 툰 △인스타툰 제작 교실까지 총 6개의 강좌를 운영했다.
수강생들은 웹툰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 강사진의 지도 아래 웹툰 창작에 필요한 기초 지식, 드로잉 프로그램 사용법, 작화 기법 등 체계적인 교육을 이수했다. 특히 수강생들의 작품을 활용한 노트를 제작해 참여자들의 만족감과 사업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은 학생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고 아이디어를 시각화해 웹툰으로 구현하는 과정에서 창작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효능감도 함께 느꼈다며, 성인 참여자의 경우 강좌를 통해 제작한 이모티콘을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튜디오에 제안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도서관 측은 소비자에서 창작자로 거듭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서는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할 의향이 100%에 달했다고 성료 소감을 전했다.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www.enlib.or.kr)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