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일로 인해서 SNS나 인터넷을 써서는 안 되는 거라고 할 수는 없을테고, 딥페이크 기반 기술 자체를 불법화해야 합니다. 결국 딥페이크 기술은 학생뿐만 아니라 선량한 많은 사람들을 범죄자로 만들고 범죄자가 된 사람들과 무관한 사람들을 범죄의 희생자로 만드는 일입니다. 이미 상당히 진행된 것 같은데 딥페이크 기술에 대한 규제를 만들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정치한다는 벌거쥐들이 이런 애들입니다. 암튼 한국, 한국인들은 지금도 개판이지만 이거 빨리 막지 못하면 한국은 개판 + 엉망진창 + 시궁창으로 변할 겁니다.
참고로 이야기하자면 범죄자가 된 아이들은 나쁜 사람이어서가 아닙니다. 마음은 좋은 마음과 나쁜마음이 동시에 있는데 환경에 따라서 두 가지가 번갈아 나타나고 딥페이크 기술은 그 중 좋지 않은 마음이 활성화될 수 있게 만드는 겁니다. 참으로 끔찍한 일입니다. 딸을 둔 부모들 어디 불안해서 살 수 있겠습니까?
※ 정치인들이 관련 법안을 만든다고 해도 딥페이크 기술 자체를 불법화하진 않을 겁니다. 그게 돌대가리들의 한계죠. 대신 규제를 강화하고, 수사인력을 보충하고,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 형량을 높이고 이런 얼빠진 짓들을 할 겁니다. 그래서 겉으로는 약간 수그러든 것 같지만 법망에 걸리지 않는 곳에서는 여전히 딥페이크 관련 범죄가 계속해서 일어나게 될 겁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딥페이크 기술 자체를 원천 차단해야 합니다. 그 외에는 이 범죄를 막을 수 있는 길이 없습니다.
[PD수첩] 딥페이크 - 당신의 아이를 노린다 - 2024년 10월 15일 밤 10시 20분
수행자에게 후원하기 계좌 번호 : 농협 : 302 3171 9116 61 예금주 : 이선명, 후원과 상관 없이 삶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 상담해 드립니다. 전화하실 분은 문자 먼저 주셔요. e-mail : persona6219@hanmail.net T. 010 5042 1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