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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이란 압축천연가스(CNG) 실린더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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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3-19 | 국가 | 이란 | 작성자 | 김욱진(테헤란무역관) | ||||||||||||||||||||||||||||||||||||||||||||||||||||||||||||||||||||||||||||||||||||||||||||||||||||||
품목 | 액압식이나 공기식 | ||||||||||||||||||||||||||||||||||||||||||||||||||||||||||||||||||||||||||||||||||||||||||||||||||||||||||
품목코드 | 90328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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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동향
□ 시장규모 및 전망
○ 시장규모 - 이란의 천연가스 매장량은 약 30조㎥에 달하며 세계 2위임.(전 세계 매장량의 약 17%) 이란의 천연가스 파이프라인은 10만㎞가 넘고 900개의 도시와 1100여 개의 마을에 걸쳐 분포해있음. 이란의 압축천연가스(CNG)용 실린더 수입은 2012년 788만8000달러임.
○ 시장전망 - 이란의 압축천연가스(CNG)용 실린더 수입량은 2010년 130만4000달러, 2011년 379만1000달러, 2012년 788만8000달러로 해마다 10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이란 정부에서는 대기 오염을 줄이기 위해 2000개 이상의 CNG 충전소를 설치할 예정임.
- 이란의 연간·일별 CNG 소비량은 다음과 같으며 매년 소비량이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임. 따라서, CNG 실린더에 대한 수요도 매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이란의 지역별 CNG 사용량과 충전소 개수
□ 해당 산업 관련 정부 정책
○ 최근 이란 정부는 심각한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천연가스의 사용을 장려하고 있음. - 2000여 개 이상의 CNG 충전소 설치를 계획 중에 있고 2004년부터 2024년까지 천연가스 차량보급확산, CNG 충전소 건설, 시설 유지와 개발, 안전 기준 마련, 인프라 구축 등 5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한 20년 계획을 발표함.
2. 수입동향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동향 (단위: US$ 백만, %)
주: 입수가능한 최신 3개년간 자료
□ 최근 3년간 상위 5개국의 수입통계
국가명/품목명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903281기준) (단위: US$ 백만, %)
주: 한국으로부터의 수입액이 상위 10개국 내 포함 시 별도 기재 불요 주: 입수가능한 최신 3개년간 자료 이용요청 자료원: World Trade Atlas
□ 수입관세 및 관련 제도
○ 조세율: 관세(4%)
3. 유통구조
□ 주요 유통채널
○ 수입업체는 외국 업체로부터 직접 제품을 수입하거나 도매업체를 통해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함. 최종 소비자는 외국 업체로부터 직접 제품을 수입함. 현지 제조업체는 외국업체로부터 직접 제품을 수입함. 딜러는 수입업체와 제조업체로부터 직접 제품을 구입하며 최종소비자에게 판매함.
4. 경쟁동향
□ 경쟁제품 현황
□ 한국제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 및 선호 브랜드 현황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Yangdung, ENK 두 곳의 한국 업체가 진출해 있고 최근 급격하게 증가한 시장점유율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음.
○ 선호 브랜드 - 독일 브랜드인 Banner, BG, Sinoma가 가장 선호되는 추세이며 최근 들어 Yangdung, ENK와 같은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도 높아지는 추세임.
5. 효과적인 시장 진출 전략
□ 타깃 고객층
○ 타깃 사유 - 한국 제품은 제품의 질과 가격적인 측면에서 독일 브랜드와 경쟁하는 추세임. 이란시장에서 가격은 중요한 요소이므로, 가격을 조금 낮춘다면 독일 브랜드와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고 중국, 이란의 저렴한 제품과도 경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
□ 시장 확대를 위한 무역관 의견
○ 한국 제품의 품질은 시장 내에서 인정되고 있음. 그러나 가격이 타 브랜드에 비해 높기 때문에(독일 브랜드 제외) 가격 경쟁력을 재고할 필요가 있음. 또한 A/S에 대한 보증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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