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석: 질의와 응답 3183번. 에서와 이스마엘의 후손들 / 지금의 에서와 이스마엘의 후손들은?. 2017-12-27
목사님 건강하시지요 ?
오랜만에 질문을 드려봅니다
먼저 올한해도 감사 드립니다.
목회하면서 잘 모를때 이렇게 질문을 드려서 알게 해주시는 목사님이 계신다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이요 감사한 일인지 모릅니다. 귀한 사명 계속 감당하시면서 부족한 후배들에게 지속적으로 큰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이스마엘 후손들 은 지금의 어느나라 이며 에서의 후손들은 지금의 어느나라 인지요?
<응 답>
지금의 에서와 이스마엘의 후손들은?
많은 사람들은 지금 아랍권의 모든 종족들이 이스마엘이나 에서의 후손으로 오해하고 있지만 그들은 이스마엘이나 에서의 혈통을 이은 후손들이 아닙니다.
지금 아랍 지역의 종족은 창세기 시대의 가나안을 중심으로 형성된 나라들의 후손으로 그들의 조상의 역사를 거스려 올라가면 이처럼 가나안 시대의 종족시대로 이르게 됩니다.
이스마엘이나 에서는 그들 종족 중에 들어가 자손을 번성시켜 왔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혈통적인 왕국을 이룬 경우는 에돔입니다. 그러나 이 에돔도 오래지 않아 멸망하였고 다른 종족 속에 섞여 살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지금 이스마엘이나 에서의 혈통을 이어받아 나라를 형성하고 있는 국가는 없습니다. 이들 민족은 여러 민족 가운데서 생존을 유지하면서 아랍권 일대에서 번식하며 번성해 왔으며 지금도 그렇게 그들의 종족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경우처럼 아브라함의 혈통을 계승하여 하나의 민족을 이루며 하나의 나라를 계승하고 유지하고 있는 국가는 아랍권에서 이스라엘만이 유일합니다.
이스마엘의 혈통에서 난 무함마드에 의해 아브라함을 시조로 창시한 이슬람교가 아랍권을 휩쓸었고 이스마엘의 혈통적 종족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마치 이스마엘의 혈통적인 종족이 아랍세계의 인종을 이룬 것처럼 알려져 있는 것입니다.
이스마엘 종족은 비록 인구 수효로는 소수지만 세계인구의 20%를 자랑하는 종교의 큰 교세를 가지고 그 혈통적인 종족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것입니다.
2017년12월28일민 병 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