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쇼핑몰 ‘윈디스(www.windis.net)’에 물품을 주문하였으나 이를 배송받지 못하거나 사업자와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소비자들의 불만 및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해당 쇼핑몰은 명품과 유사한 이미테이션 가방이나 시계, 신발 등을 홍콩에서 구매대행 하고 있다는 인터넷쇼핑몰로서 소비자로 하여금 물품 주문시 대금은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하도록 하고 있는데, 소비자들이 대금을 입금하여도 물품을 배송하지 않거나 상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소비자들이 전화를 해도 받지 않고 게시판에 이의제기할 경우 게시판 글 등제가 차단됨.
동 업체의 사업자정보를 확인하였으나 대표자명,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소재지 등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것으로 보이며 ‘09.8.11 현재 사이트는 폐쇄되지 않고 여전히 접속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므로 해당 쇼핑몰 이용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비자 주의사항】 ● 전자상거래로 물품을 구입할 때 판매자의 신원정보(상호명,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 여부 등)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확인방법 :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홈페이지(www.consumer.go.kr)
● 특히 신용카드 결제 대신 현금 결제만 유도하는 경우에 이와 같은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크며, 사고 발생 시 전혀 보상을 받지 못할 수 있으므로 이용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사업자가 물품대금만 받고 연락을 끊어 피해를 입은 경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전화 1566-0112, www.netan.go.kr)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