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장 디지털 예술작품 '디지털 강산도' 베이징서 공개
全球最长数字艺术作品《数字江山图》亮相北京
2021년 06월 11일 14:49 시나 컬렉션 소스:이페어케이
2021년 6월 10일 오후 4시, FAS예수술공간, 태화예술공간, 은제예술관 공동 주최 '예술3.0--일산 '디지털 강산도''전' 베이징서 은제예수술관 개막, 자팅펑큐레이터를 맡으니 왕단정이 되었다.뤼젠푸가 학술주를 맡았다소지. 이번 전람회에 출품하다예술가 일산이 30m 길이의 두루마리이자 아트컬렉션급의 미분소작품인 《디지털강산도》를 2,000여 점의 장권을 조합하여 젊은 층의 고전적 놀이 요소를 흡수한 화소화 재구성하여 디지털 예술의 효시를 이루었다.
개막식 현장 개막식 현장
이번 개막식에 참가하는 귀빈으로는 중국 인터넷 발전 기금이 있다말리 이사장, 장펑페이 중국청년투자그룹 회장, 학술 중국미술관소효봉 부주임, 구성예술 창시자 류옌, FAS 트렌드 아트 빔간접 창업자는 동방과 수입을 아까워했다티베트인 채만림 등등.
큐레이터 자팅펑 策展人贾廷峰
큐레이터 자팅펑은 일산 씨는 비범한 분이라고 말했다.조력한 현대 예술가.예술이 오늘날까지 발전함에 따라 많은 고착화된 이념이 심각하게 제약되었다예술의 발전을 이루었다면, 오래되었다.유구한 전통도 많이 준다예술가가 심리를 가져왔다보자기. 예술이 어떻게 어울릴까?다음의 시대는 관련되어 있다.오늘날의 심미에서 비롯되다새로운 충돌은 예술가들에게 심각한 숙제다.그런 의미에서 일산 선생의 다양한 시도와 혁신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학술 주재 왕단정 学术主持王端廷
학술진행 왕단정 "디지털 강산도 포함"표현주의·초현실주의·추상주의 등등은 평면회화라고 할 수 있다한 가지 풍격의 집대성.일산 선생은 개척과 개방을 가지고 있다열린 시야와안목은 그는 전하는데 만족하지 못한다일괄적으로 창작하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창작하는 것이다.끊임없는 혁신과 탐구,디지털아트 방향에 대한 연구가 상당히 앞서고 전문적이다."
학술 주재 여건부 学术主持吕建富
학술진행자 뤼젠푸는 오늘 우리가 본 것은 이것이라고 말했다.30미터 길이의 《디지털 강산도》는 현재 조사 가능한 자료 중 세계에서 가장 긴 숫자이다예술 작품. 고전 예술.④전통예술은 농경에 속한다문명의 산물, 공업혁명 이후에 현대가 출현했다.예술, 현대 예술, 그리고디지털 아트는 지혜를 예시한다능사회의 도래. 미래 심미는 어떤 형태로 나타날까?오늘 우리는 이 작품을 통해 미래 심미(深美)의 일단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예술가 일산 艺术家一山
예술가 일산이 개막식에서 말했다: "첫째, 우리는 지금현실세계와 가상세계가 양립하는 사회, 그리고 가상세계의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저항할 수 없는 시대력양; 둘째, 우리는 응한다.미래의 눈으로 봐야 한다.오늘날의 예술은 아마도 가능할 것이다더 많은 새로운 것을 불러일으키는디지털아트, 들판예술, 조류예술, 순환경제 속의 생태예술 등 예술 장르를 갖췄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디지털 예술 작품 중 하나는 이 장권이다동양의 지혜를 구현해 내었는데, 장권은 중국 고대에 비교적 흔히 강산의 뜻을 나타내었다, 일산에는 롱 웨이브로디지털 예술작품 새 쓰기시대, 가히 전승적이라고 할 수 있다컨템포러리와의 완벽한 결합두 번째는 일산실천경검사가 풍부하여 그는 8을 썼다연간 3000여 점의 디지털 회화, 100여 점의 디지털 조형물, 10여 점의 디지털 애니메이션/동작품(두 가지 형식 모두 역동적이지만 애니메이션이 단순하고 복잡하다)을 그렸다.'디지털강산도'는 '점선면 추상 시리즈', '동물', '식물', '인물' 시리즈, '민속 및 디지털 수묵', '기하학', '색괴', '붉은 흑' 시리즈, '수조화 시리즈', '테크놀로지 미래식', '국제협력' 시리즈 등 2000점을 정선해 장르도 다양하고 용량도 크고 다채로운 시리즈로 새로운 시대를 구축했다.디지털아트 강산도권, 한 점 한 점작품은 모두 '독립적으로' 문장을 만들 수 있어 합치기에 적합하다.셋째, 인터넷 언어는 선명한 시대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아날로그 게임 스타일의 픽셀화소화소화소화소화소 재구성으로 연결되어 있다. 게임의 규칙처럼, 온갖 어려움을 겪어야만 비로소 승리의 저변에 도달할 수 있다. 마침 디지털 예술의 새로운 예술 언어를 구현하고 확장되었다.디지털 시대 시각 언어의 새로운 강산이 탄생했다.
一山《数字江山图》 数字绘画艺术 微喷 2021
일산 디지털 강산도 디지털 회화 예술 미분사 2021
올해는 저명한 평론가 가방주에 의해 "디지털 예술 원년"으로 불리었다"크리스티, NTF 작품 경매 세계 최고 디지털아트 가격 국내 영락"경매도 앞장서서 개척하다국내 최초 NTF 수를 기록했다서예 경매 전용장.선물하기 위해'디지털아트'원년", 일산소작의 디지털 강산도무턱대고 세상에 나와 디지털 예술의 선봉적인 인물로 일산은 디지털 예술 창작에 종사한 지 이미 8년이 되었다.2016년 일산에서는 제57회 베니스 국제예술비엔날레에 '해피코드-일산전자추상수화학술전'과 '영경-일산전자추상실험전', 2017년 제57회 베니스국제예술비엔날레에 디지털아트(디지털회화, 조각,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참가했고 2019년 일산에서는 '전국 최초 디지털회화전 실험예술 공모전'을 기획했으며 2021년 일산이 장문 '예술'을 썼다.융합된 창작의 실천과 사고',예술계와 언론계의 화두와 리트윗을 불러일으켰다.
중국예술연구원 미술연구소 외국미술연구실 주인임·연구원·박사 대학원 멘토 왕단팅은 "디지털 기술은 더 이상 구멍이 없다"고 말했다.인간에게 파고들다생활의 각 분야, 새로운 것코로나19의 발생이 더욱 빨라졌다문자화 기술 발전의 발걸음디지털 생산을 심화시켰다삶의 정도와 거리디지털 기술 성과를 내고 나면 사람들은 한 발자국도 나아가지 못할 것이다.예술 창작뿐 아니라 디지털 기술도 예술 감상이나 소장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인터넷 전파 경로를 통해 디지털 시대의 예술 감상이나 소장 방식도 크게 달라졌다.최근에는 NFT(비질질화 토큰) 암호화 기술이 아트 컬렉션을 위해 활용되면서 전통적인 아트 컬렉션을 개편했다.일산은 디지털 기술의 약진을 계기로 디지털 예술 창작에 대한 과감한 혁신과 디지털 예술 보급의 개척을 통해 중국 디지털 예술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람 현장 전람 현장
이번에 전시된 것은 예술 소장급의 미분사 작품이라고 한다품, 다음 판 일산에서는 가상판 동영상 형식으로 보여주려고 합니다. 끊임없이 업그레이드 시켜서독창적인 《디지털 강산도》나날이 성숙하여 전설이 되다세작. 일산 감탄자: 강산은 이토록 연약한지라숫자는 사람을 허리가 부러지게 한다.의 예술은 디지털 아트로 인해고금을 융합하고 동서가 융합하는 예술이 출현해 예술과 과학기술이 결합한 예술 3.0 시대로 가고 있다.미래는 이미 왔다.
전람 현장 전람 현장
30m짜리 '디지털 강산도' 전시 말고는.액션작품 4점 '우해' '디지털 키즈' '스페이스 원' '더하기'비밀개'의 한 편의 애니메이션《영경》과 일대수를 음미하다글씨 조각 작품 《디지털》아이'를 집중 조명했다.
디지털 키즈 액티브: 디지털 시대 아이들의 순진함을 반영한다재미있고 자유분방한 성격, 예술가의 마카오 친구가 아이들을 데리고 동경에서 놀았다놀던 원장의 사진이 건드렸다.그는 여기서 영감을 불러일으킨다.아래서 만들어낸.《디지털 아이》가 만들어졌었다소형 조형물을 전법에 기증하다국대통령, 대형으로 만들다아프리카 세네갈에 기증)
스페이스 원: 인간의 상상공간을 살린다, 맞다미지의 세계의 대담한 구상, 인류와 우주인의 아름다운 관계, 외계인 하나세 식구는 화기애애하고, 하늘은 화기애애하다.궁금하네요.
'암호화 도그' 움짤:숫자 그림으로 애완견 만들기디지털 색상으로 다양성 증대, 퍼즐로 복수예술 구현, 애완견 부각시킨디지털 감각과 암호성.('암호화개'는 행동했다)그림의 소재가 《영경》에 들어가다.>라는 애니메이션 작품과 함께 참가하였다.2017년 57번째로차위니스 국제 예술비엔날레)
'영경' 애니메이션: 거울 너머로 다채로운 어린이들의 세계를 보다인간의 상상력을 풍부하게 했다.이 작품은 2017년 제57회에 참가했다베니스 비엔날레전시하다.
디지아이 조형물: 이 한 쌍의 작은 조형물은 숫자이다.회화의 평면이 공간으로 전환되어 형성되다
예술가 소개
일산
사천시서화원 고문, 사천조각학회 고문, 컨템퍼러리 아티스트
수상 경력:
몽골 제1차 울란바토르국국제예술제 '최고의 예술가'상
미국 뉴욕 제2회 아시아 문예페스티벌 전시 '모던 수묵 혁신상'
제3회 아르헨티나 국제 당대비년 비년전 후보상
프랑스는 UN 공익 연맹이 한다.공익 연맹에 금상을 수여하다.
총책전:
2021년 클레이턴2021 제2회 들판 비엔날레(자공)
2019년 '제1회 숫자'회화실험예술전'
2019년 '예술 활성화'이가신자이'가 유엔전에 들어오다.
2018년 "원향 파수""광안 들판 비엔날레.
국제 전시 경력:
2020년 꼬임체 예술솽청개전(베이징, 바젤)
2018년 핑야오 국제수리소절
2018년 터키 국제사진전
2018년 몽골 UB국제예술제
2018년 프랑스 왕궁아트 살롱전
2017년 57번째 비엔스 비엔날레.
2016년 제3회 아르헨티나틴 국제 컨템퍼러리 비엔날레.
2015년 이탈리아 이불로렌사 후 "뒤 수묵과 수묵 후" 2인전.
2014년 미국 뉴욕 제1위제2회 "아시아 예술제" 전시 및 유엔 본부 전시.
디지털아트 전시경력:
2020년 꼬임체수글자예술개전(베이징, 바젤)
2019년 '제1회 숫자'회화실험예술전'
2019년 '예술의 삶''화가신자이'가 유엔전에 들어오다.
2018년 《디지털 라인》프랑스 그랑팔레 예술 살롱전에 참가하다.
2017년 디지털 회화제57회 베네치아 비엔날레, 디지털 조각, 디지털 애니메이션 참여밀라노에 디지털 조형물 기증▲베네치아 ▲산마리노
2016년 '해피엔딩코드: 일산전자추상수화학술전 "충칭독립영상예술공간"
2016년 '영경·일산전자추상실험전 "항저우 범운예술공간"
디지털 아트 강좌 및 커뮤니케이션:
2020년 '정보시대의 예술언어' 학술강좌 사천영화방송학원.
2020년 '조형물 떠보기예술창신의 방법론' 학술강좌 사천미술학원
2019년 '디지털 회화'실험전'의 학술 강좌 장강사범대학; 디지털 회화반/학교를 개설하였다이를 위해 디지털 회화를 설치하다작업실
2019년 '디지털 회화'-정보시대의 예술언어' 학술강좌 서남민족대학도그림 그리기:
2019년 디지털 아트특강 베네치아 미술대학 초청
2019년 디지털 아트특강 벨기에 왕립미술대학 초청
2017년 디지털 아트페스티벌유, 이탈리아 마르코폴로 예술학교, 그리고 교장 선생님으로부터 감사편지를 받았습니다.
디지털아트 학술문장:
2019년 '디지털 회화'해독' '제1회 디지털 회화 실험 예술전'이 현대 예술 채널에 발표되었다.
2021년 첫 제안아울러 예술3.0(예술과 과학기술의 융합) 학술 개념을 구축하여 발표하였다.컨템퍼러리 아트 채널, 피닉스아창·조각채널·아시아아트·예술시장 등 작품 전문서 출간;
디지털 조형물 기증경력:
2019년 전 프랑스 대통령; 조각 《디지털 아이》
2019년 베네치아 건설축대(築大)의 옛 총장 조형물 《봉》의 세 가지.
2019년 프랑스 전문문화부 장관은 《댄서》를 조각했다.
2019년 콩고브 조각 《댄서》
2019년 세네갈 조각 《디지털 아이》
2019년 콩고킨 조각 《달팽이》
2018년 몽고조각《대동세계》를 만들다.
2018년 청두 톈푸신구 조형물 《봉》의 2
2017년 상해 바오룽미술관 조각 《붉은 것과 검은 것》
2017년 밀라노 펀드《커플 조각》을 조각할 줄 안다.
2017년 베네치아 말코발트 예술대학의 조각 《성장 토템》
2017년 파리 테크놀로지관소 조각 《뇌를 지나다》
2017년 산마리노 조각 《봉》의 하나.
2017년 전 이탈리아어문화센터장/조각 《봉》의 세 가지
예술 이론 구조
2021년에 '예'를 처음 제시하였다.예술과 과학기술이 융합된 시대의 새로운 특징을 수술 3,0시대'의 틀, 갑술하였다.
2018년 초기 구조들판 예술의 내재된 학술 체계는 `들판 비엔날레`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제공되었다방향
2014년 일산 최초`포스트 수묵`이라는 당대 수묵예술의 학술 이론을 구축하여 출판하였다'후수묵' 학술작품집。
艺术家简介
一 山
四川诗书画院顾问、四川雕塑学会顾问、当代艺术家
获奖经历:
蒙古国 首届乌兰巴托国际艺术节“最佳艺术家”奖
美国纽约 第二届亚洲艺术节展览“当代水墨创新奖”
第三届 阿根廷国际当代艺术双年年展提名奖;
法国 由联合国公益联盟授予公益联盟金奖;
总策展:
2021 年 红土地·2021 第二届田野双年展(自贡);
2019 年“首届数字绘画实验艺术展”;
2019 年“艺术活化彝家新寨”走进联合国展;
2018 年“守望原乡”广安田野双年展;
国际展览经历:
2020 年缠绕体艺术双城个展(北京、巴塞尔);
2018 年平遥国际雕塑节;
2018 年土耳其国际摄影展;
2018 年蒙古国 UB 国际艺术节;
2018 年法国大皇宫艺术沙龙展;
2017 年第 57 届威尼斯艺术双年年展;
2016 年第三届阿根廷国际当代艺术双年年展;
2015 年意大利利佛罗伦萨后“后 水墨与水墨后“双人展;
2014 年美国纽约第二届“亚洲艺术节”展览及联合国总部展览;
数字艺术展览经历:
2020 年 缠绕体数字艺术个展(北京、巴塞尔);
2019 年“首届数字绘画实验艺术展”;
2019 年 “艺术活化彝家新寨”走进联合国展;
2018 年 《数字线》参加法国大皇宫艺术沙龙展;
2017 年 数字绘画、数字雕塑、数字动画参加第 57 届威尼斯双年展,并将数字雕塑捐赠给米兰、威尼斯、圣马力诺国;
2016 年 “快乐密码:一山电子抽象手绘学术展”重庆独立映像艺术空间;
2016 年 “灵境·一山电子抽象实验展”杭州梵耘艺术空间;
数字艺术讲座及交流:
2020 年《信息时代的艺术语言》学术讲座 四川电影电视学院;
2020 年《试探雕塑艺术创新的方法论》学术讲座 四川美术学院;
2019 年《数字绘画实验展》学术讲座 长江师范学院;开办了数字绘画班/学校为此专设立数字绘画工作室;
2019 年《数字绘画——信息时代的艺术语言》学术讲座 西南民族大学;也开办了数字绘画班:
2019 年 数字艺术讲座 威尼斯美术学院邀请;
2019 年 数字艺术讲座 比利时皇家美术学院邀请;
2017年 数字艺术交流, 意大利马可波罗艺术学校,并收到校长感谢信;
数字艺术学术文章:
2019年 《数字绘画解读》“首届数字绘画实验艺术展”发表在当代艺术频道;
2021 年 首次提出并建构艺术 3.0(艺术与科技的融入)学术概念,发表在当代艺术频道、凤凰、雅昌、雕塑频道、亚洲艺术、艺术市场等,将出版作品专著;
数字雕塑捐赠经历:
2019年 前法国总统;雕塑《数码孩童》;
2019 年 威尼斯建筑大学原校长 雕塑《峰》之三;
2019 年 法国前文化部长 雕塑《舞者》;
2019 年 刚果布 雕塑《舞者》;
2019年 塞内加尔 雕塑《数码孩童》;
2019 年 刚果金 雕塑《蜗牛》;
2018 年 蒙古 雕塑《大同世界》;
2018 年 成都天府新区 雕塑《峰》之二;
2017 年 上海宝龙美术馆雕塑《红与黑》;
2017 年 米兰基金会 雕塑《情侣雕》;
2017 年 威尼斯马可波罗艺术学院 雕塑《成长图腾》;
2017 年 巴黎科技馆雕塑《穿越大脑》;
2017年 圣马力诺囯 雕塑《峰》之一;
2017年 前意大利文化中心主任/雕塑《峰》之三;
艺术理论建构
2021年初步提出“艺术3、0时代“构架、闸述了艺术与科技融合的时代新特征;
2018 年 初步建构田野艺术的内在学术体系,为`田野双年展‘持续发展提供了方向;
2014 年 一山首次建构`后水墨 ”这个当代水墨艺术的学术理论,并出版了“后水墨”学术作品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