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cafe/1574964E4D69218032)
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sports.donga.com/3/all/20130531/55557506/1
![](https://t1.daumcdn.net/cfile/cafe/214F1F3B51A8CFED11)
(사진 크기 줄였어........크게 볼 여시들은 클릭해..근데 가능하면 보지 않아도되..ㅋㅋ)
‘압구정 벌레’ 동양하루살이 습격… 누리꾼들은 “끔찍해”
명품 거리로 유명한 강남 압구정동 일대에 괴상한 벌레들이 나타나 몸살을 앓고 있다.
31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최근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벌레 군단의 이야기를 집중 취재했다.
시민들은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를 뒤덮은 벌레 군단 때문에 힘들어 하고 있다. 최근 2 ~3년전부터 여름이면 압구정동 일대를 찾아온다는 정체불명의 압구정 벌레들은 해가 지면 조명이 강한 곳을 찾아 몰려드는 습성을 지녔다. 생김새 자체가 워낙 괴상하고 징그러운 데다 사람을 피하지 않고 오히려 온몸에 달려들기 때문에 많은 제보 글과 전화가 잇따랐다.
실제 제작진이 방문한 압구정동은 벌레들의 습격으로 골머리를 썩고 있는 모습. 로데오 거리 인근 상가의 업주들은 해가 지면 간판 불을 끄고 영업을 하거나 아예 가게를 닫고 일찍 귀가하는 등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었다. 유독 압구정동에서만 발견되는 벌레 떼는 수차례의 방역, 소독 작업에도 불구하고 사라지지 않는 상황.
전문가에 따르면 압구정 벌레는 ‘동양 하루살이’라는 종류다. 2급수, 3급수에서 자라고 5월이 되면 부화해 9월까지 사는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한강에 인접하고 아스팔트 대신 고운 모래로 이뤄진 한강 인근의 특징 때문에 압구정동에 몰린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동양 하루살이가 서식하는 곳은 깨끗한 환경이어야 가능한 것이란 설명. 환경이 깨끗한 건 좋지만 벌레떼에 시달리는 건 고통이 아닐 수 없는 상황이다. 취재 도중 강을 사이에 두고 압구정동과 마주하고 있는 성수동 역시 이 동양 하루살이 군단이 기승을 부리는 지역인 것으로 드러났다.
누리꾼들은 “압구정 벌레 으악”, “압구정 벌레…끔찍하다”, “압구정 벌레? 난 강북산다”, “압구정 벌레 때문에 진짜 아르바이트하기 힘들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궁금한 이야기 Y 압구정 벌레’ 방송캡처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쩌리에 기사 올리는건 처음인듯..
팅커벨하면 다들 알지?...
근데 압구정엔 남다르게 많긴 하다..우리동네도 많긴 한데..
혹시 팅커벨은 서울에만 있는건 아니지?..
지방여시들 대답해죠...
건대서 한강가는길쪽에 대박임...유리창에 다닥다닥..
편의점에서 보이는애들이 이애들 이엿구나... 징글징글..ㅜ
어... 시발... 절대가지말아야지...존나소름
이게 옛날에 그 호롤로로 할머니인터뷰의 근원벙레야?
아ㅡㅡ드러 쟤네 졸징그러 야간알바하는데 벌레와의 전쟁..강제선포
대구에 한버스에 서른마리정도 있는거보고 진심소름.
이거 잠실 야구장에 쩔어......진짜 미칠거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실야구장에서 내 손등에 붙어있었는데......씨발
근데 진짜 팅커벨은 초록색 되게 청초한 색에 예쁘게 생겼는데
헐!
잉 나 몇주전에도 가로수길에서 밤늦게놀았는데 쟤네못봄ㅜㅜ건대도 자주갔는데..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2진짜 에스컬레이터에 다닥다닥...으으
인천인데 로데오에서한번도못본듯...
나첨들어봉징그러ㅜㅜ
경남여신데 편의점유리창이랑 술집유리창에서 마니봤어ㅠㅡㄹ
저거 물이깨끗해지면서 생긴거래ㅜㅜ
헐 대박............ ㅇ호 징그러유ㅓ 상상했어 내 옷에 붙는!!!
이거 커???한번도못봄..
삭제된 댓글 입니다.
헐 므라즈 진짜 순수한거같다ㅠㅠㅠㅠ페어리라니ㅠㅠ 나년은 벌레새끼 징그럽다고 에프킬라 찾을텐데
ㅋㅋㅋㅋㅋ이게 날씨좋을땐 덜한데 비오면 장난아님ㅋㅋㅋㅋㅋ존나 유리창에 드글들하게 붙어가지고 ㅜㅜㅜ동네이름이 이런걸로 나오다니 ㅜㅜ
삭제된 댓글 입니다.
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헝ㅋㅋㅋㅋㅋ용가리!!!
팅커벨이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팅커벨이왜 서울에만잇엌ㅋㅋㅋ쿠ㅜㅜ흑 대군데 팅커벨쩔어
으으 저것 때문에 밤에 가게문 닫고 그러시더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옆에서 보기만해도 혐오 ㅠㅠㅠ
시골사는 냔인데.. 첨봄...
난 지방인인데 10년 전에 서울에서 처음봤음...저런 생물체가 있다는 사실에 완전 경악...그 후 10년간 잊고 지냈는데 여기 지방에서도 점점 보이기 시작한다...걱정돼. 저건 수질이 깨끗해졌다는 증거가 아니야..생태계가 깨졌다는 증거지. 개체수가 적당했을때 건강한 생태계인건데 분명히 어딘가에 문제가 있어.
오..댓글보니깐 대전여시들 못본사람들 많네? 나는 갑천을 마주하는 고등학교를 다녀서 맨날 팅커벨 잡고 놀았는데 ㅎㅎㅎㅎ
한강상류쪽사는여시들은예전부터많이봤을듯 나도저거어렸을떄부터봤으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존나징그런ㅁ아ㅣㅜㅡ미라ㅓㅁ니ㅏ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시바류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