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an Mozes 작성
2017년 4월 11일 화요일, HealthDay
많은 가정용 가구에 사용되는 난연제가 갑상선암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연구진은 보고했다.
https://medlineplus.gov/news/fullstory_164581.html
연구책임자인 줄리 앤 소사 (Julie Ann Sosa) 박사는 "갑상선암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암으로 새로운 사례의 증가는 갑상선 유두암이다. 이것은 갑상선암의 가장 흔한 유형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부분적으로 환경적인 요인이 이러한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라고 노스 캐롤라이나 더럼에 있는 듀크 대학교 의과 대학의 외과 교수인 소사는 덧붙였다.
연구진은 PBDEs (폴리 브롬화 디 페닐 에테르)로 알려진 난연제 클래스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들은 건축 자재, 전자 제품, 가구, 자동차 및 비행기, 플라스틱, 폼 및 섬유의 화재를 예방하거나 지연시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여러 종류의 난연제가 갑상선 기능을 방해한다고 소사는 전했다. 그래서 그녀와 그녀의 동료들은 갑상선암과의 가능한 관계를 탐구하기를 원했습니다.
잠재적 위험을 평가하기 위해 연구팀은 140명의 참가자 가정에서 분진 샘플을 수집했으며 그 중 절반은 갑상선 유두암 환자이다. 참여자의 약 80%가 여성이었는데 갑상선 암 발병 가능성이 남성보다 높았다. 평균적으로 참가자들은 10년 이상 자신의 집에서 살았습니다.
연구진은 또한 특정 난연제에 대한 노출을 평가하기 위해 혈액 샘플을 채취했다.
연구팀은 2종 PBDE 난연제를 더 많이 사용하는 가정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갑상선 유두암 발병 위험이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두 유형은 BDE-209 및 TCEP로 알려져 있습니다.
BDE-209 수치가 높은 가정에 살고있는 사람들은 낮은 노출 수준의 가정에 살고있는 사람들보다 갑상선암 발병 확률이 2배 이상 높았다.
연구팀은 집 먼지에 TCEP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더 크고 공격적인 종양을 앓을 가능성이 4배 이상 높다고 밝혔다.
소사는 최근의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열린 내분비학회 (Endocrine Society)에서 이 결과를 발표했다.
이 연구로 암과 화염지연 화학물질간에 직접적인 인과 관계를 확립한 것은 아니다.
"우리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가정 환경에서 여러 난연제에 대한 노출이 갑상선 유두암의 진단 및 중증도와 관련되어있어 갑상선암 발병률의 증가를 설명할 가능성이 있다"고 소사는 밝혔다. 사회 보도 자료, 피어 리뷰 (peer-reviewed) 의학 저널에 발표 될 때까지 회의에서 발표된 연구는 보통 예비 시험으로 간주됩니다.
출처 : 미국 내분비 학회, 보도 자료
저작권 (C) 2017 헬스 데이 . 판권 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