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천축산(653),북바위봉 산행후기
♣ 산행일자 : 2017년 7월 13일(목)---[부산]백호산악회(010-2384-5659)
♣ 출발장소 : 서면역12번출구→교대역8번출구(07:00)→ 만덕역→부민병원 (대양관광 6539)
♣ 준비품목 : 회비(30,000원), 카메라, 중식, 식수, 여벌의옷 등
♣ 산행코스 : 전치마을버스정류장→천축산(653m)→ 북바위봉→전망바위→불영사→불영사매표소
♣ 산행시간 : 약 8.72km/ 약 4시간 20분 소요 (날씨가 더워서 시간이 지연됨)
♣ 산행개요
천축산은 경북 울진군 서면과 근남면 경계에 솟아 있으면서 북쪽을 가로지르는 불영천은 불영계곡군립공원이 지정되어 있으며 서쪽에는 불영사(비구니절)가 자리 잡고 있다.
불영계곡에는 불영정, 선유정을 비롯하여 크고 작은 폭포가 도사리고 있다. 천축산 동쪽에 살짝 솟아있는 선유산에는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성류굴이 있어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를 않고 동해바닷가에는 망양해수욕장이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을 받으며 옆에 기암절벽 밑에 자리 잡고 있는 망양정 정자는 두발목을 잡고 놓아주지를 않는다.
원래 의상대사가 지안삼우를 만들어 날려 보냈더니 2마리는 인도 천축산으로 날아가고 1마리가 이 사찰지로 날아 들어 왔다고 한다. 그 뒤 대사는 이곳에 와서 내가 살 곳이라 정하고 산명을 천축산이라 하여 절터를 개척 하였다.
5마리 용이 치수(治水)하여서 절터가 호수가 되는지라 여러 차례 달랬으나 듣지 아니하므로 주문을 읽어 호령한 즉, 4마리는 동해에 가고 1마리는 동편에 흐르는 폭포수에 갔다고 한다. 대사는 곧 큰 절을 짓고 그 이름을 불영사로 칭하여 지금까지 전해오고 있다.
"Click 하시면 큰 지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첫댓글 박학다식하시고 북바위에서 바로내려가는계곡길(지도상찻기어려움) 한수배웠습니다
사진편집 넘좋네요 항상건강하시고 자주 동참하시면 좋겠습니다
대장님 덕분에 좋은 산 잘 다녀왔습니다.
자주는 찾아 뵙지는 못하나, 시간이 허락되는데로 찾아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