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 동 주민센터 관리문제 --- 해당부서(총무과) 답변
○ 구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북구발전과 주민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제언하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우리구에서는 고객중심의 공직자 마인드 제고 및 친절시책 추진으로 최일선 행정기관인
동 친절도 향상으로 고객만족 행정을 도모하고자 노력하여 왔으나
○ 일부 동에서 동주민센터 청사 환경정비 불량, 대민 응대 불친절 등으로 친절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매우 안타깝고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 금번 동주민센터에 불친절사례를 전파하여 개선토록 하였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복무실태
지도점검과 친절교육으로 주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동주민센터를 만들어가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첫번째 : 주차 및 노점상 단속 요망 --- 해당부서(교통과) 답변
○ 운암동 경신여고 및 주공 3단지 앞 도로는 광주의 어느 지역보다 교통량이 많은 도로로
광주은행 앞에 노점상과 노점차량으로 인해 주민들의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고 교통이 혼잡함
○ 하반기 관련부서(교통과, 건설과, 청소행정과) 및 유관기관(북부경찰서, 북부모범운전자회)과
합동으로 불법행위 단속할 계획이며,
○ 지속적인 단속을 통하여 시내버스 이용주민을 위한 안전한 승강장 확보 및 정류장 질서문란
해소로 원활한 교통소통을 유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