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 글을 올린후 많은 댓글이 올라왔네요...
댓글이 올라왔다는 말은 이 사이트가 살아있다는 것일겁니다.
다음다이렉트는 기존의 오프라인위주의 영업을 하던 자동차보험사가 아닌 온라인 보험사 입니다.
오프라인보다 쉬운면이 있을수도 있지만 고객관리 측면에서 오히려 어려운 면도 있을겁니다.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해 가면서 서비스도 낳아지는
발전하는 다음다이렉트원이 되시길 바랍니다.
1. 보험증권을 일반우편으로 보내시다니...
퇴근무렵 회사를 나가는 길에 길바닥에 제 신분이 모두 노출되어 있는 자동차 보험증권
종이들이 길바닦에 나뒹굴어 다니더군요... 이미 너덜너덜 해진뒤에...
고객의 신상이 모두 기록되어 있는 보험증권들을 어떻게 일반우편으로 보내서
이런일이 일어나게 할 수 있는지 상상이 안됩니다.
고작 몇백원때문에 다이렉트원은 고객의 신상정보를 그렇게 헌신짝처럼 취급해도 될런지요...
2. 상담원의 무조건적인 네..네... 주의
지키지도 못할 약속 그만했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가입시 일만원 상당(주유상품권인지 엔진오일 교환권인지... 케리비안 교환권인지 헷갈림...)의 상품권을 준다고 하더군요... 전화로 상담하면서 들었고 추후에도 확인했음...
그건 아무리 기다려도 안오네요...
위의 1번일때문에 보험증권을 재발행 받으면서 물어봤을때 상담원은 보내준다고 했으면서도 안보내주고...
추후에 상담원과 다시 문의했을때에도 다음달초에 보내준다고 하면서도 안보내 주고...
제가 소개해준 우리 직원들은 다들 왔건만.... ㅜㅜ
몇달뒤 지난주인가 한번 더 전화했습니다.
확인후 연락준다고 하더니 또 무시를 하네요...
제가 만원짜리 상품권 못받아서 기분나쁜게 아닌건 아실겁니다.
전화로 항의를 6~7번정도 했지만 상담원중에 팀장인지 하시는 분하고도 통화했습니다.
다들 무시를 하는것 같네요...
그냥 무시당하고만 있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
3. 차량무상점검 서비스...
스피드 메이트에 오늘 (한시간전) 엔진오일을 바꿀겸 해서 갔습니다.
DM으로 보내준 서비스점검표를 보여줬더니... 바보 됬네요...
그건 나중에 하라면서 신경도 안쓰더만요...
그냥 엔진오일 교환하면 다른데도 볼건 다본다네요...
물론 다 봐준것 같지도 않구요... 제가 차에대해 잘 모른다지만 그런느낌 팍팍듭니다.
그럴껄 무슨 대단한 서비스네 하면서 DM까지 보내서 사람 바보 만드는 겁니까...
그냥 가도 해주는 서비스를 "고객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DM으로 보내다니...
그것도 모르고 간 제가 바보인지... 사람 바보됬습니다.
워셔액 무료보충은 주위사람들 물어보니 웬만한 단골은 다 해준다더군요...
제휴된 회사에서 이벤트성 서비스를 하도록 했으면 잘 되도록 방안을 마련하고 시행해야지...
되지도 않고 형식적인걸 왜 하는겁니까...
위에 글쓰신분은 너무 많은걸 바라고 있는건 아닐까 싶네요.... 제가 간략하게 쓰자면... 1....다른자동차보험사 모두 일반우편으로 발송합니다(솔직히 모두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작년도에 가입했던 제x,화재 아버지가 가입되어있는 교x 그리고 삼x화재 이 세곳은 확실히 모두 우편발송이랍니다..
에고. happy님 의견 감사드립니다. 보험료와 그에 따른 사고처리가 보험사의 서비스의 핵심이지만 그외에 약속드린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는 것이 저희가 해야할 일이죠.^^ 연관된 회사도 많고, 저희 회사 팀별로 분산된 일들이지만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노력겠습니다.
happy님..좀 말씀이 과하신거 같네요...고객입장이 아닌듯한 말을 하시는게..좀........너무 많은걸 바라지 말라니요..그럼..바라지 않도록 첨부터 아무것도 홍보하지 말지요왜여..?....특히3번..형식적이어서 받을생각도 안하셨다구요...보아하니...보험사의 서비스는 필요없으신 분이군여..
고객 입장에서 글쓴 가엘님의 의견...전적으로 존중합니다..다른 보험사다~그렇게한다구요...남들과같이 하면 잘못된 일도 괜찮다는 생각..정말 아닙니다..제가 봤을땐..happy님과같은 고객이 많으면..우리나라 보험사...참~편하겠네요...고객중심의 기업이 많아져야 합니다..꼬집을땐 꼬집어야죠!!!
이곳 카페가..마치..다이렉트보험사에 좋은말만 하기!!이런 분위기가 안되길 바랍니다...happy님과 같은 분이 계시다면..앞으로 다른 불쾌한 일을 당하신분들..글 못올리겠네여..글 올리면..--"머 그런걸 가지고 그럽니까? 별것도 아니고..다~그렇게 합니다..당신이 이해하쇼..다이렉트홧팅" 이러는건 아니겠져?
왜 사람들 이런말 많이 하잖아요... a보험회사는 이것도 해주는데 b보험회사는 이것도 안해주더라.a가 보험회사중에 젤로 좋다.. 물론 새로운걸 원하는 고객들도 있겠지만 서비스받는사람들은 대부분 기존보험사와 비교하면서 판단한다는것입니다...더이상 쓰면 말이 길어질거 같아 여기서 이만~~제말뜻 아시겠죠?
다시한번 정말죄송하다는 말을 드리구요..저도 다이렉트원의 한 고객으로써 저의평가가 다른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음하는생각으로 글을 올린겁니다..절대로 절대로 다이렉트원을 위해 좋은말을 억지로 꾸며 쓰는것이 아니랍니다..솔직히 다이렉트원을 위해 좋은말쓴다고 해도 저한테 떨어지는거 하나도없고....
위에 글 쓰신 가엘님께도 죄송하다는 말 드립니다...그냥 조금은 다른생각으로 받아들어주셨음 하네요.. 그리고 다이렉트원관계자님 기대가크면 실망도 크다라는 말~~~아시죠? 지금많은 사람들이 다이렉트원에 대해 기대를 갖고있는게 보이네요..제발 저포함 모든고객들 기대에 부흥해주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happy님은 쿠션까지 받으셨으니 좋으셨겠네요... 전 아무것도 심지어 처음에는 보험증서도 못받았었습니다. 그래서 항의했던거고... 7월초에 보내주겠다고 했던 상품권이 8월중순이 되서도 안오길래 다시 전화했더니 글쎄요라는 말만하고 또, 알아본다고 해놓고 연락도 없었던겁니다. 그렇게 전화한게 몇번인지...
세번째... 저두 처음에 형식적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형식적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거창하게 하지 않았나요? DM발송등 제가 본 광고가 많았고 점검받고 소감같은거 쓰라고 유도 하고... 글쎄... 제 머리로 봐서는 그냥 단순 형식적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거창하더군요...
첫댓글 우선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모든 고객님께 만족스런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접수된 내용을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첫째로 말씀하신 증권팩 관련 제안은 해당업무팀에 제가 건의하여 검토 도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정확한 불만내용 확인과는 별도로, 제가 책임지고...엔진오일1만원할인교환권과 캐리비안베이 1만원 할인쿠폰은 내일중으로 배송해 드리겠습니다.
위에 글쓰신분은 너무 많은걸 바라고 있는건 아닐까 싶네요.... 제가 간략하게 쓰자면... 1....다른자동차보험사 모두 일반우편으로 발송합니다(솔직히 모두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작년도에 가입했던 제x,화재 아버지가 가입되어있는 교x 그리고 삼x화재 이 세곳은 확실히 모두 우편발송이랍니다..
2..저도 사은품으로 쿠션받는덲까지 좀 걸렸습니다..하지만 화는 안났습니다.그냥 무작정 기다렸습니다..그랬더니 잊고있던 찰나에 오더군요..기분좋았습니다...말그대로 사은품이니까 급할건 없잖아요? 물론 다른중요한거는 빠닥빠닥 보내주더군요...
3..솔직히 무상점검 이건 형식적인거라는건 인정합니다..그래서 전 받을생각도 안했구요. 어차피 이건 동네 단골카센터가면 다 해주는거니까 ....이부분에 대해선 님께서 너무 많으신걸 바라고 계셔서 그에대한 실망감도 큰거같군요....
에고. happy님 의견 감사드립니다. 보험료와 그에 따른 사고처리가 보험사의 서비스의 핵심이지만 그외에 약속드린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는 것이 저희가 해야할 일이죠.^^ 연관된 회사도 많고, 저희 회사 팀별로 분산된 일들이지만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노력겠습니다.
happy님..좀 말씀이 과하신거 같네요...고객입장이 아닌듯한 말을 하시는게..좀........너무 많은걸 바라지 말라니요..그럼..바라지 않도록 첨부터 아무것도 홍보하지 말지요왜여..?....특히3번..형식적이어서 받을생각도 안하셨다구요...보아하니...보험사의 서비스는 필요없으신 분이군여..
고객 입장에서 글쓴 가엘님의 의견...전적으로 존중합니다..다른 보험사다~그렇게한다구요...남들과같이 하면 잘못된 일도 괜찮다는 생각..정말 아닙니다..제가 봤을땐..happy님과같은 고객이 많으면..우리나라 보험사...참~편하겠네요...고객중심의 기업이 많아져야 합니다..꼬집을땐 꼬집어야죠!!!
이곳 카페가..마치..다이렉트보험사에 좋은말만 하기!!이런 분위기가 안되길 바랍니다...happy님과 같은 분이 계시다면..앞으로 다른 불쾌한 일을 당하신분들..글 못올리겠네여..글 올리면..--"머 그런걸 가지고 그럽니까? 별것도 아니고..다~그렇게 합니다..당신이 이해하쇼..다이렉트홧팅" 이러는건 아니겠져?
아 그렇게 느껴졌담 정말죄송합니다..그런뜻 절대없었구요..근데 3번형식적이다는 말은 보험사의서비스가 필요없다는게 아니라 다르게생각해본다면 다이렉트원에서 진행하는 이런서비스는 있으나마나 한서비스인거같다고 꼬집은건데....말그대로 유명무실한 서비스....제글에 오해가 있었던거 같네요
솔직히 모든보험회사가 위에분이 지적해주신거와같이 하고있답니다...제생각이지만 지적해주실때는 모든보험회사와 같다는 전제하에 그에 반하는 문제점이있으면 그걸 지적해주는게 더 현명할듯싶네요.지금당장 다이렉트원이 보험사중에 최고가 될수는 없을겁니다.일단 다른회사와같이 서비스면에서 꿀리는게 없어야겠죠?
왜 사람들 이런말 많이 하잖아요... a보험회사는 이것도 해주는데 b보험회사는 이것도 안해주더라.a가 보험회사중에 젤로 좋다.. 물론 새로운걸 원하는 고객들도 있겠지만 서비스받는사람들은 대부분 기존보험사와 비교하면서 판단한다는것입니다...더이상 쓰면 말이 길어질거 같아 여기서 이만~~제말뜻 아시겠죠?
다시한번 정말죄송하다는 말을 드리구요..저도 다이렉트원의 한 고객으로써 저의평가가 다른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음하는생각으로 글을 올린겁니다..절대로 절대로 다이렉트원을 위해 좋은말을 억지로 꾸며 쓰는것이 아니랍니다..솔직히 다이렉트원을 위해 좋은말쓴다고 해도 저한테 떨어지는거 하나도없고....
위에 글 쓰신 가엘님께도 죄송하다는 말 드립니다...그냥 조금은 다른생각으로 받아들어주셨음 하네요.. 그리고 다이렉트원관계자님 기대가크면 실망도 크다라는 말~~~아시죠? 지금많은 사람들이 다이렉트원에 대해 기대를 갖고있는게 보이네요..제발 저포함 모든고객들 기대에 부흥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긴 설명...정말 잘 봤습니다..약간의 오해가 있었습니다. 네~~정말 잘 알았습니다..이거 보세요..다이렉트원 발전하겠네요..happy님 혹시라도 기분상하셨으면 사과드리구요..앞으로 우리모두 기대많이 하자구요...
한분한분의 모든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appy님... 작년에 제일화제 가입했습니다. 처음 가입이였죠.... 지금도 가지고 있습니다. 봉투... 등기로 왔습니다...제가 잘 모아두는 성격이라서요...
두번째 happy님은 쿠션까지 받으셨으니 좋으셨겠네요... 전 아무것도 심지어 처음에는 보험증서도 못받았었습니다. 그래서 항의했던거고... 7월초에 보내주겠다고 했던 상품권이 8월중순이 되서도 안오길래 다시 전화했더니 글쎄요라는 말만하고 또, 알아본다고 해놓고 연락도 없었던겁니다. 그렇게 전화한게 몇번인지...
세번째... 저두 처음에 형식적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형식적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거창하게 하지 않았나요? DM발송등 제가 본 광고가 많았고 점검받고 소감같은거 쓰라고 유도 하고... 글쎄... 제 머리로 봐서는 그냥 단순 형식적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거창하더군요...
끝으로 제가 가장 크게 불만으로 삼고 싶은것은 연락을 해준다거나 배송을 한다거나 하고 고객과 약속을 했다면 꼭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기다리는 고객은 전화 기다리다 목이 빠질 수 있답니다. 이상은 happy님의 말씀에 대한 답변입니다...
다음다이렉트원 저 또한 기대가 큽니다. 그래서, 제일화제 보험아줌마 우리 이모의 온갖 방해공작에도 불구하고 가입했습니다. 제 글이 다음다이렉트원의 고객시스템이 보다 완벽해지는데 기여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싸아가는데 밑걸음이 되길 바랍니다.
가엘님 다시 와 주셨군요. 감사드립니다. 님들의 많은 의견에 어깨가 무거워지지만 그런만큼 직원들에게 이런 말씀들을 전달하고 개선하는 역할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