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해 부활절 날짜는 언제일까요?
부활절 날짜 계산법은 좀 복잡한데요.
부활절은 매년 춘분 뒤의 첫 만월 다음에 오는 일요일로 정해집니다.
정확한 날짜로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매년 춘분과 그 다음에 뜨는 보름달의 날짜를 헤아려봐야 부활절 날짜를 알 수 있죠.
2014년인 올해 춘분은 3월 21일이고 그 뒤로 첫 만월은 4월 14일 월요일 입니다.
그래서 2014년 부활절은 만월 다음에 오는 일요일인 4월 20일이 되지요.
이런식으로 2015년, 2016년, 2017년의 부활절도 계산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015년 부활절은 4월 5일,
2016년 부활절은 3월 27일,
2017년 부활절은 4월 16일이 됩니다.
1990년 천문학자 브래들리 스케퍼(Bradley Schaefer)가 컴퓨터 계산을 통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신 날짜를 알아본 결과 AD 33년 4월 3일 금요일이었습니다. 다른 천문학자들도 계산해본 결과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러면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짜는 AD 33년 4월 5일 일요일 새벽입니다.
이렇게 예수님의 부활 날짜가 정해져 있는데 왜 부활절은 매년 다른 날짜로 바뀔까요?
부활절을 매년 지키는 기독교인이라면 부활절의 유래를 정확히 알아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부활절과 크리스마스는 언제부터 지켜지게 되었으며 그 유래는 무엇일까요?
아래 영상 강의를 통해 부활절과 크리스마스의 유래에 대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성경의 예언들 파트영상 58. 이교축제 부활절,크리스마스의 유래
종교개혁은 오직 성경(Sola Scriptra)이라는 모토로 카톨릭의 비성경적인 교리를 개혁하는 것입니다.
개신교라는 이름 자체가 Protestant(대항자)입니다. 카톨릭의 비성경적인 교리(연옥, 화체설, 교황무오류, 마리아숭배, 고해성사 등)에 대항한다는 뜻입니다. 잘못된 것들을 많이 개혁했지만 아직도 카톨릭의 비성경적인 교리들은 개신교내에 많이 남아있습니다.
카톨릭의 비성경적인 교리에 대해 더 알아보길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세상을 기만하는 카톨릭의 실체
종교개혁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면 잘못된 교리들을 계속 개혁하여 진리를 온전히 회복해야할 것입니다.
성경은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의인의 길은 돋는 햇볕 같아서 점점 빛나서 원만한 광명에 이르거니와"(잠 4:18)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요 16:13)
진실된 마음으로 진리를 찾는 사람들은 성령님께서 진리가운데로 인도하십니다.
요한계시록은 마지막 때에 진리를 따르는 남은 무리에 대해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요한계시록 12:17)
사탄은 진리를 회복한 이 남은 무리에 분노하여 마지막 전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성경 예언이 기록하는 짐승의 표 환난은 머지않아 우리에게 현실이 될 것입니다.
이제 세상은 그 끝이 다 되었습니다. 곳곳에 말세의 징조들이 있습니다.
이런 때에 우리는 성경 진리를 바로 알고 잘못된 것들을 개혁해야하지 않을까요?
다음 영상 강의를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요한계시록의 참 교회에 대해 설명합니다.
[성경의 예언들] 16회 요한계시록의 참된 복음, 참된 교회
)
다가오는 요한계시록의 짐승의 표 환난에 대해 더 알아보길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의 글과 영상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과 전두엽 그리고 요한계시록 짐승의표와 하나님의 인
요한계시록 짐승의표 환난에서 살아남는 법과 정상화 편향
일본 방사능 보다 심각한 미국 디폴트 문제와 다가오는 하이퍼인플레이션
교황 사임이유와 다가오는 짐승의표 환란(요한계시록 13장 예언)
진리를 찾는 분들을 성령님께서 인도해주시길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