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2차 산행 안내 ※
※ 산 행 일 : 2017년 5월 28일 (일요일)
※ 산 행 지 : 충남 공주시 반포면 학봉리
( 계룡산 관음봉766m)
※ 산행코스: 동학사~남매탑~삼불봉~관음봉~은선폭포~동학사
※ 산행시간: 약 4시간
※ 준 비 물 : 중식 도시락.식수충분히.비옷.방수방풍자켓.
개인 비상식.기타개인산행장비 ...
※ 집 결 지 : 충주 그린헬스 앞
※ 출발시간: 5월28일(일요일) 07시 (시간엄수)
※ 참 가 비 : 1人 20.000 원
농협: 352 - 0329 - 8804 - 93 (남 자현)
충주 해오름산악회는 선입금으로 하겠습니다.
산행일2일전에 불참통보 주시면 다음달로 이월 됩니다.
※ 산행문의: 벌크맨 (회 장) : 010 ~ 5487 ~ 4651
엉클김 (산악대장) : 010 ~ 8505 ~ 5390
민들레 (부 회 장) : 010 ~ 9423 ~ 5021
산행문의 주시면 성실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 p s
1) 산행비는 차량비등 산행에 필요한 경비입니다.
2) 산행 안전사고는 본인의 책임 입니다(보험 미가입).본 산악회는
일체 민,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산행 참가를 위해서는 필히 꼬리글 부탁 드립니다..
충 주 해 오 름 산 악 회
* 동학사와 갑사로 유명한, 계룡산국립공원 *
1968년 12월 31일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계룡산은 대전광역시, 공주시, 논산시에 걸쳐있는 충남 제일의 명산이다. 차령산맥과 노령산맥 사이에 이룩된 산지로 능선이 닭의 볏을 머리에 쓴 용의 모습과 닮았다고 하여 계룡이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으며, 풍수지리에서도 명산이며, 무속신앙과 관계깊은 신비스러운 산이다. 주봉인 천황봉 (845.1M)을 비롯하여 삼불봉, 연천봉, 관음봉 등 열댓개의 봉우리, 기암괴석과 서쪽에 용문폭포, 동쪽에 은선폭포, 남쪽에 암용추, 숫용추폭포를 어우르고 있는 명산명소이다.
봄에는 동학사 진입로변의 벚꽃터널, 여름에는 동학사 계곡의 신록, 가을에는 갑사와 용문폭포 주위의 단풍, 겨울에는 삼불봉과 자연성능의 설경이 장관을 이룬다. 계룡산에는 유서 깊은 절과 전설이 담긴 유적들이 도처에 많다. 동쪽의 동학사, 서북쪽의 갑사, 서남쪽에 신원사, 동남쪽에 용화사가 있고 갑사삼신괘불탱 등 국보 2점, 쇠로 된 당간과 당간지주 등 보물 7점과 신원사 오층석탑 등 지방문화재 9점이 있다.
* 계룡산 국립공원의 자랑, 계룡 8경 *
제1경 천황봉 일출
상봉이라고 불리는 계룡산 최고봉으로 한국통신 중계탑이 세워져 있고,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입산이 금지되어 있는 곳이다. 이곳에 서면 계룡산뿐 아니라 대전을 비롯해 공주, 논산 일원의 산야가 한눈에 들어온다. 이러한 풍광의 정상에서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면 경이롭기 그지없다.
제2경 삼불봉 설화
천황봉이나 동학사에서 바라보면 세 부처님의 모습을 닮았다 하는 삼불봉에 서면 자연성능을 거쳐 쌀개봉∼천황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을 비롯해 황적봉 능선, 연천봉 능선이 마치 용이 꿈틀거리는 듯 느껴진다. 동학사계곡과 갑사계곡도 한눈에 들어와 계룡산의 전모를 볼수 있다. 사시사철 아름다움 풍광을 맛볼 수 있으나 그 중 설화가 피었을 때가 압권을 이룬다.
제3경 연천봉 낙조
연천봉은 자연성 능이 시작되는 관음봉에서 갑사계곡과 신원사계곡을 가르며 서쪽으로 뻗은 산줄기에 솟아있는 봉으로, 계룡산의 서쪽 풍광이 한눈에 들어오는 봉이다. 서쪽으로 펼쳐진 논산과 공주 일원의 들녘을 바라보는 맛도 일품으로, 특히 저녁 노을이 물들때는 산야는 붉게, 멀리 백마강 물줄기가 은빛으로 반짝이는 등 절경이 펼쳐진다.
제4경 관음봉 한운
관음봉은 계룡산의 중앙에 위치한 봉으로 정상에 전망대가 세워져 있다. 계룡산을 대표하여 공주 10경에도 포함된 이 곳에서 하늘을 떠다니는 구름을 보면 신선이 된 듯한 기분이 든다.
제5경 동학사계곡 신록
동학사계곡은 자연성능과 쌀개봉 능선, 장군봉 능선, 황적봉 능선 등 계룡산을 대표하는 능선들 사이에 깊게 패어있는 계곡으로 수림이 매우 울창하다. 특히 신록에 물든 동학사계곡을 걷노라면 나이에 관계없이 젊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제6경 갑사계곡 단풍
예부터 "춘 동학, 추 갑사" 라 했듯이 갑사계곡의 가을 단풍은 아름답기로 이름높다. 가을철 갑사에서 금잔디고개로 오르다보면 몸과 마음 모두 단풍에 물들고, 자연성능에서 갑사계곡을 내려다 보노라면 울긋불긋한 단풍에 취해 단풍바다에 몸을 던지고픈 마음까지 들게 한다.
제7경 은선폭포 운무
동학사 계곡 상류에 있는 폭포로 옛날 신선들이 폭포의 아름다움에 반해 숨어 지냈다 하여 은선폭포라 불린다. 절벽과 녹음이 어우러져 절경을 자아내는 폭포는, 특히 안개가 자욱할때의 풍광이 압권이다.
제8경 남매탑 명월
남매탑이라고도 불리는 오뉘탑은 계명정사 부근, 옛날 청량사 터에 위치해 있다. 멸망한 백제의 왕족과 호랑이가 업고 온 여인과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가 전하는 탑으로 나뭇잎 사이로 스며드는 달빛이 가슴 저미도록 아름답게 느껴진다.
첫댓글 해오름 산악회 회원님들 환영 합니다 ~!~~ 즐거운 산행 하자구요 ㅎ
1등 선물 있나요??
2등이 뻐뻐해 줄거에요
2등부터 있어유~
3등이 뻐뻐해 줄거에요
@하늘 앙가
@엉클이 3등은 누구일까 ~
@하늘 여성이믄 가~~~~~~~~ㅋ
나유~~~^^
엉클 대장님은 좋겠네요
회장님이 .........
저두 참석 혀요~~
참석합니다~~~
제 뒤에 오시는분 프리허그...ㅎ
환영 합니다~ 뒤에분은 남성분일듯~~
계룡산하면 정도령안인가 한번 가봐야지~~^^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어서 오세요~ 환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