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yBuff 1.25a
+ [물빵] 버튼을 눌러 거래를 할 때, 결정수가 없다면 탄산수를, 계피 롤빵이 없다면 롤빵을
검색해서 거래창에 추가합니다. (2006/07/02 추가 업데이트)
+ 부적 매크로를 사용할 때, 지연시간(Lag)으로 인해 실제보다 1초가량 늦게 쿨타임이 돌아옵니다.
원래는 이 시간을 정확히 맞춰놓았었지만, 0.5초로 줄여도 차이가 심해 전테 쿨타임+1초로 사용가능
알림 메시지를 띄우게 변경하였습니다. (2006/07/03 추가 업데이트)
* 1.25a (2006/07/02)
마나 보석과 생명석의 쿨타임을 2분으로 수정.
(슈밍님 감사합니다!)
ο 소개
핸디버프는 마법사/사제/드루이드/흑마법사 유저분들이 공격대원에게 30분짜리 버프를 간단하게
넣을 수 있도록 만든 매크로 패키지이며, 그 외에 몇가지 편리한 매크로가 담겨 있습니다.
진행 중간중간 부활한 플레이어나, 버프가 사라진 플레이어들에게 수시로 버프를 넣어주는 것은,
한두명 이상이 되면 불편하기도 하고 손이 잘 가지 않게 되는게 사실입니다. 그런 불편함을 덜기
위해 만든 애드온이 핸디버프입니다.
아래의 간단한 사용법 또는 폴더 안에 있는 HandyBuff.txt를 참고해 주세요.


/hb 명령으로 유저의 취향에 맞게 몇가지 옵션을 변경할 수 있으며, 처음 핸디버프를 설치한 후 반드시 한번
눌러줘야 하는 매크로 생성 버튼이 있습니다. (또는 /hb 생성 명령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생성 버튼을 누르면 위의 그림과 같이 공통 매크로 몇가지와 직업에 맞는 전용 매크로가 생성됩니다.
ο 기능 설명
개인 버프 :

일반적인 버프 용도로 사용합니다. 선택한 대상이 없거나 적대적 진영을 선택한 경우에는
셀프캐스트로 동작하며, 대상이 중립/우호적이라면 대상의 레벨에 맞는 버프를 시도합니다.
>> 공격대 모드
컨트롤 키를 누른채로 아이콘을 클릭하면 공격대 모드로 동작합니다. 버프가 가능한 거리에
있는 공격대 멤버에게 이미 해당 버프가 있는지 검사한 후, 직업에 따라 버프를 넣어줍니다.
레이드 진행시에 수시로 눌러줌으로서 항상 공대원들의 버프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각 버프는, 다음에 해당되는 직업에게는 버프를 넣지 않습니다.
마법 증폭 : 마법사
마법 감쇠 : 마법사, 전사
신비한 지능 : 마법사, 전사, 도적
천상의 정신 : 전사, 도적
공포의 수호물 : 전사, 성기사, 사제, 드루이드에게만 시전(!!)
신의 권능: 인내 : 사제
어둠의 보호 : 사제
야생의 징표 : 드루이드
가시 : 전사, 성기사, 주술사에게만 시전(!!)
영원의 숨결: 흑마법사
파티 버프 :

개인 버프와 마찬가지로 셀프캐스트와 대상의 레벨에 맞는 버프를 시도합니다.
설정 창에서 파티 버프 사용시 감정표현( /e 명령 )으로 버프 사용을 알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드루이드의 경우, "드루이드가 3번 파티에게 야생의 선물을 드립니다."와
같은 메시지가 추가됩니다. (기본값 : 사용 - 파티 버프시 감정표현으로 알림)
>> 공격대 모드
컨트롤 키를 누른채로 아이콘을 클릭하면 공격대 모드(그룹 버프)로 동작합니다.
기본적인 동작은 개인 버프와 같지만, 거리 계산을 하지 않기 때문에, 집계된 파티 인원은
예상한 인원 수와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및 존재하지 않는 (너무 멀리 있어서
캐릭터의 모습이 구현되지 않은 - 옵션 설정에 따라 바뀜) 공대원들은 집계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룹 버프 기능은 버프를 받지 못하는 공격대원들이 없도록, 모든 공격대원들이
모여있는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그룹 버프 기준 인원 수 - 기본값 : 사용 >
그룹 버프의 기준이 되는 인원은 기본값으로 3명이며, 기준 인원 이상의 파티원이 버프를
필요로 한다면 (또한 해당 버프가 없는 상태) 가까운 파티 멤버에게 버프를 사용합니다.
알트 키를 누른 상태로 파티 버프 버튼을 클릭하면 실제 버프는 하지 않으며, 해당 버프를
필요로 하는 파티별 인원을 보여줍니다.
< 같은 직업이 있는 파티는 제외 - 기본값 : 사용 안함 >
플레이어와 같은 직업이 해당 파티에 있다면, 그 파티는 그룹 버프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그룹 버프에만 해당되며, 개인 버프는 이 설정과 무관하게 모두에게 버프를 시도합니다.)
클릭하면 치유 물약을, 컨트롤 키와 함께 클릭하면 마나물약을 사용합니다.
단, 일급 물약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일급 물약이 없다면 최상급 물약을 사용합니다.
최상급 생명석을 회복량이 높은 순서대로 사용합니다. (1440 → 1320 → 1200)
한번 누를때마다 위쪽부터 장신구 한개씩을 사용합니다.
/script swapItem("A","B")
매크로 본문을 직접 편집에서 사용하는 교환 매크로 입니다.
본문의 A와 B 부분에 현재 착용중인 장신구와, 가방에 있는 장신구를 적어줍니다.
순서는 무관하지만, 두가지 모두 장신구 아이템의 이름을 적어주어야 합니다.
우편함 이용중에 클릭하게 되면, 가장 위쪽의 편지에 동봉된 아이템과 돈을 꺼냅니다.
플레이어가 보낸 편지는 한번 더 클릭하면 삭제되지만, 경매장에서 온 편지나 본문이
없는 편지는 내용물을 꺼낸 후 즉시 삭제되므로 한번씩 클릭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나 루비→ 황수정→ 미취→ 마노 순으로 마나 보석을 창조하며, 역시 동일한
순서대로 마나 보석을 사용합니다. (대마법사의 로브를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클릭시 음료, 컨트롤+클릭시 음식 창조를 하며, 알트+클릭시 4종 마나 보석을 차례대로
만듭니다. [보석] 매크로와 물/빵 창조 스킬을 사용하거나, [창조] 매크로 하나로 모두
만들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기에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서 원하는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클릭: 물 (결정수 → 탄산수 순서로 검색)
컨트롤 + 클릭: 빵 (계피 롤빵 → 롤빵 순서로 검색)
알트 + 클릭: 마나 보석
최초 클릭으로 선택한 대상에게 거래 요청을 하게 되며, 한번 클릭할때마다 결정수 한칸을
올리고, 컨트롤+클릭으로 계피 롤빵 한칸을 빈 거래창 슬롯에 올립니다. 기본값으로 18개
이상의 물/빵만 올려놓으며, 알트+클릭으로 (또는 슬롯이 모두 차면) 거래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1.25 버전부터는 결정수나 계피 롤빵이 없는 경우 탄산수, 일반 롤빵을 검색해서 올려놓습니다.
클릭: 물 올리기 / 거래 요청
컨트롤 + 클릭: 빵 올리기
알트 + 클릭: 거래 완료 누르기 / 거래 완료 취소 (거래창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 참고로 QuickTrade 라는 애드온도 대단히 편리하더군요. 같이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 )
거래창이 열려있을 때는 우클릭만으로, 또는 알트+클릭으로 아이템을 거래창에 올려줍니다.
단, 거래창이 열린 상태에서 오일을 발라주거나 하려면 일부 기능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클릭시 화염계 수호, 컨트롤+클릭시 냉기계 수호를 사용합니다. 스킬의 특성상, 쿨타임이
돌아오면 사용 가능함을 알리고, 쿨타임 도중에 클릭하면 남아있는 쿨타임을 보여줍니다.
(수호 마법은 wow 기본 ui에서 남아있는 시간을 알려주지 않더군요.)
개인 버프와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사용 외에 컨트롤+클릭시 전사를 제외한 모든
직업에게는 마법 감쇠를, 마법 증폭은 모든 직업에게 사용합니다.
클릭시 최고 레벨의 눈보라를, 컨트롤+클릭시 1레벨 눈보라를 사용합니다.
채팅창 편집 기능 사용 : 채팅 입력중에 화살표 키를 눌러 대화 내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ο 다운로드
다운받은 zip 파일의 압축을 풀면 HandyBuff 폴더가 생성됩니다. 따라서,
WOW/Interface/AddOns 폴더에 압축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업데이트시에는 덮어쓰기)
HandyBuff : http://my.dreamwiz.com/namida/link/HandyBuff125a.zip
Chronos : http://wow.somegate.com/topic.php?topic_uid=50412
(위 최신버전이 오류 발생시 : http://my.dreamwiz.com/namida/link/Chronos.zip )
↑ 하늘아리를 사용하지 않으시거나 AddOns 폴더에 Chronos가 없는 분들은 꼭 받아주세요.
Ο 중요 내용
때때로 공격대용 버프가 계속 진행되지 않는 경우는, 버프 중간에 시야에 들어오지 않는 공격대원이
있기 때문입니다. wow에는 Line of Sight 라는 개념이 있는데, "대상이 시야에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보게 되는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시야가 나오는지 안나오는지를
사전에 판별해내는 기능은 없습니다. 따라서 몇몇 애드온은 이런 경우 해당 플레이어를 블랙리스트에
넣어놓고, 지정된 시간만큼 특정 스킬의 대상에서 제외시키기도 하지만, (예: Decursive) 버프에까지
적용시킬 필요는 없다는 판단입니다.
예를 들면, 40명중 32번째 공대원이 벽 뒤쪽에 있다고 할때, 애드온의 기능만으로는 판별이 되지
않기 때문에 계속 버프를 시도하게 되고, 33번째 공대원부터는 버프를 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시야에 보이는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설명은 다소 장황하지만, 평소처럼 한곳에 모여 모든 공대원이 보이는 곳에서 사용한다면 특별한
불편한 없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예 거리가 멀어지면 버프를 시도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