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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켓의 각 부분은 도표C와 같이 구분되며 규칙 제5조 1.1-1.7까지 기술되고 있다. -중요한 라켓의 부분은 손잡이, 줄로엮어진 부분, 머릿부분, 자루, 목, 틀로 이루어진다. -손잡이 부분은 선수가 쥐는 라켓의 일부분이다. -끈으로 엮어진 부분은 선수가 셔틀콕을 치는 라켓의 일부분이다. -머리부분은 끈으로 엮어진 부분을 경계계로 삼고 있다. -자루는 손잡이와 머릿부분(5.16에 해당)을 연결해 주고 있다. -목은 자루는 손잡이와 머릿부분을 연결해 주고 있다. -틀(Frame)이란 목, 머릿부분, 자루 그리고 손잡이를 동시에 일컫는 말이다. -라켓의 틀은 총길이가 680mm를 넘지 말아야 하며 전체 폭은 230mm를 초과할 수 없다. -줄로 짜여진 부분은 평평하고 끈틀이 서로 교차되는 곳에 서로 졸라매거나 특수접착제로 붇인 끈의 형태로 이루어 진다. 줄을 잇는 형태는 일반적으로 균일해야 하고 특히 중앙부에는 더욱
그러해야 한다. -줄로 짜여진 부분(STRINGED AREA)은 총길이 280mm를 초과할 수 없고 또한 전체 너비가
220mm를 넘지 않는 범위내에서 줄이 연장될 수도 있다. -라켓이닳거나 떨림을 줄이거나 무게를 분산시키기 위해 끈으로 손잡이를 안정시키는 것 같은 그런
목적으로 크기나 위치에 있어 타당성 있게 사용된 것 외에 다른 부착물이나 돌출물이 없어야 한다. -선수가 라켓형태를 변화시키는 어떤 장치도 없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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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셔틀은 천연 또는 인조물질로 만들어지나 어떤 물질로 만들어지더라도 비행특징은 얇은 가죽으로
코르크 받침을 덮은 천연 깃털셔틀과 유사하여야 한다. -일반규칙(General Design)
- 셔틀은 받침에 고정된 16개의 깃털을 가져야 한다.
- 깃털의 길이는 64mm~70mm 이어야 하며 각 셔틀의 깃털의 길이는 똑같아야 한다.
- 선단의 깃의 직경은 58mm~68mm를 가진 원을 형성하여야 한다.
- 깃은 실이나 다른 물질로 고정시켜야 한다. -셔틀의 바닥(Base)
- 직경이 25mm~28mm 이어야 한다.
- 바닥은 둥근형태로 되어야 한다. -무게(Weight)
- 셔틀의 무게는 4.74~5.50g 이어야 한다. -인조셔틀(합성셔틀) (Non-Feathered Shuttle)
- 자연 깃털을 대신한 합성제품 및 다른 유사한 인조제품을 말한다. -셔틀검사(Shuttle Testing)
- 셔틀을 검사하기 위해 뒤 경계선(Back Boundary Line)에서 언더 핸드 스트록
(Under Hand Stroke)으로 사이드라인과 평행한 방향으로 셔틀을 쳐야 한다.
- 셔틀은 반대편 뒤 경계선에서 530mm~990mm 사이에 떨어졌을 때 정상적인 것으로 본다. -부분적 변경(Modification)
전반적인 셔틀의 디자인에 있어서 실직적으로 변경될 수 없으나 관련 국가의 승인이 나면
규격이 수정되는데 그 장소의 고도나 기후로 인한 대기조건이 표준규격의 셔틀이 적당치 않을 때
특별한 환경에 처하여 있을 때 그 게임을 유용하게 하기 위하여 다른 편리한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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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는 15mm 이상 20mm이하의 그물눈을 가진 거무스레한 색의 부드러운 끈으로 만들어져야 한다. -네트의 폭은 760mm이어야 한다. -네트의 상단은 75mm의 백색 테이프를 둘로 접어서 깃을 단다.
이 테이프는 끈이나 줄을 지탱할 수 있어야 한다. -끈이나 줄은 충분한 크기와 무게를 갖고 포스트 위를 팽팽하게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코트 표면에서 네트의 높이는 복식용 사이드라인에서 1.55m 이어야 하며 코트 중앙에서는
1.54m가 되어야 한다. -포스트와 네트의 끝이 틈이 생기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필요하다면 네트의 충분한 끈으로 끝에
고정시켜야 한다. -배드민턴 네트의 특징으로는 가운데가 약간 쳐진다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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