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2.수업하면서 기억에 남는 내용\ (9) milltary ranks : 군대 계급을 영어로 알수있었다 (10)custom job : 개인 취향에 맞춰 만든것 (11) banana : 바나나를 발음할때는 발음규칙에따라 버네나라고 발음한다 (12)Yale University : 예일 대학교 (13)microscope : 잠만경,만화경에서 기억이남
3.수업에 대한 피드백 (4) 교수님의 발음규칙에 대한 적절한 예시를 들어서 이해가 잘 됩니다
2. 수업 중 인상 깊은 내용 12) vowel= no obstruction, voiced. 13) consonant= stop(파열음, 폐쇄음) k, t, p, s, f= voiceless/ g, d, b, z, v= voiced 14) fricative= 마찰음 15) 영어에만 있는 뜻의 차이를 가져다주는 최소 단위= phoneme 16) beat, seat= tense sound/ bit, sit= lax sound 17) 음절 1개= 강세 하나, 음절 2~3개= 강세 하나, 음절 4개= 강세 2개(강세, 강세x, 강세) 18) Do you know~?=> 직접 경험, 확실하게 알고 있는지 묻는 표현. 19) I know~.=>직접 경험하거나 확실하게 알고 있음 20) Do you know of~?=> 직접 알지는 않지만 존재/이름 들어본 적 있는지 묻는 표현
21) I know of~.=> 존재는 들어봤지만 깊이 알지는 않음 22) Do you know about~? => 주제/사건에 대해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묻는 표현(보통 뉴스, 사실, 개념) 23) I know about~. => 주제/사건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음 24) dumb, plumber, bomb=> mb 모두 묵음
3. 수업에 대한 피드백 1) 교수님과 함께 발음법칙에 대해 복습하며 발음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2) 틀린 발음 그때그때 지적해주시니까 기억에 더 잘 남는 것 같습니다.
8) vowel(모음)은 공기를 내보내면서 방해받지 않는 발음이다. 영어에는 a e i o u가 해당 9) 반대로, consonant(자음)은 공기를 내보내면서 방해받아야 나는 발음이다. 10) consonant는 stop(파열음/p, t, k...), fricative(마찰음/s, f, z, v....)등 소리를 방해하는 방법에 따라 다르게 나뉜다. 11) phoneme(음소)이란, 소리를 구분하여 뜻의 차이를 가져다주는 최소한의 단위이다. 12) 영어에는 한국에 없는 음소가 있다. tense와 lax가 바로 그것. ㅐ발음에서 혀의 텐션에 따른 구분이 존재한다. 13) 모음에 따라 음절이 나뉘며, 발음할때에 음절마다 강세인 발음과 약세인 발음이 생긴다. ex) 4음절 - 중강/약/강/약 14) 영어에서 모든 모음의 발음은 강세가 없어진다면 ㅓ발음으로 변한다. (vowel unstressed, generalization) 15) 강세에도 종류가 있다. 가장 강한 제 1강세, 그보다는 조금 더 약한 제 2강세가 있으며, 이에따른 발음차이도 존재한다.
16) dumb, plumb, bomb등 mb로 끝나는 발음은 m과 b의 조음위치가 같기때문에(순음) b는 묵음으로 발음된다. 같은위치에서 두번 소리를 낼 수 는 없기 때문. 17) 따라서 plumb은 플럼, plumber은 플럼버가 아닌 플러머 라는 소리로 발음해야한다. 18) ive league는 우리나라로 치면 서연고 같은 느낌. 8개의 유명 상위권 대학들을 통틀어 이야기한다. 유래는 담쟁이(ivy) 19) 애석하게도 코넬 대학은 자살율이 매우 높다. 이유는 매우 아름다운 캠퍼스와 아름답지 않은 어마어마한 공부량에 대한 학생들의 괴리감 때문이라고 한다.
3. 수업에 대한 피드백
3) 매 주차가 지날수록, 발표하는 학우의 자신감과 수업의 분위기가 점점 풀어지는거 같아서 더욱 강의에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1.피드백 : 56)영어에 대해 너무 초보라서 발음에 관해 설명할 때 자료가 부족하다 느꼈습니다 ㅠㅠ 열심히 듣는데 머릿속으로 그리는 것과 설명이 잘 이어지지 않아서 이해하는 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57)발음에 관한 자료를 제공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수업 시간에 나가는 문법 진도들이 영어 초보인 저에게는 너무 어렵습니다… 너무 잘 하고 싶은데 중간 중간 순서 없이 나오는 문법 설명이 너무 헷갈립니다 ㅠㅠ 문법 설명에 목차가 있거나 자료가 있으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ㅠㅠ 부탁드립니다 교수님… 2.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 58)방해를 받지 않고 내는 소리 vowel : no obstruction Consonant : stop 사운드 파열음,폐쇄음 = k,g = 성대를 울리지 않는 소리 voiceless 59)마찰을 하면서 나는 소리 z = fricative 마찰음 s/z f/v = 성대를 울리는 소리 voiced 60) u 세가지 모음 aiu 가장 멀리 떨어져있음 61)뜻의 차이를 가져오는 최소의 소리 단위 = 음소 phoneme ex) bad와 bad 의 차이 62)Beat 와 bit의 뜻의 차이 : tens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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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2.수업하면서 기억에 남는 내용\
(9) milltary ranks : 군대 계급을 영어로 알수있었다
(10)custom job : 개인 취향에 맞춰 만든것
(11) banana : 바나나를 발음할때는 발음규칙에따라 버네나라고 발음한다
(12)Yale University : 예일 대학교
(13)microscope : 잠만경,만화경에서 기억이남
3.수업에 대한 피드백
(4) 교수님의 발음규칙에 대한 적절한 예시를 들어서 이해가 잘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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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발표하거나 수업시간에 답한 내용
9) camera=카메라x, 케뭘ㄹ
10) opera=오페라x, 어펄ㄹ
11) repeat=리핏, repetition= 뤠퍼티션
12) academy=아카데미x, -케데미
13) America=아메리카x, -뭬리카
2. 수업 중 인상 깊은 내용
12) vowel= no obstruction, voiced.
13) consonant= stop(파열음, 폐쇄음)
k, t, p, s, f= voiceless/ g, d, b, z, v= voiced
14) fricative= 마찰음
15) 영어에만 있는 뜻의 차이를 가져다주는 최소 단위= phoneme
16) beat, seat= tense sound/ bit, sit= lax sound
17) 음절 1개= 강세 하나, 음절 2~3개= 강세 하나, 음절 4개= 강세 2개(강세, 강세x, 강세)
18) Do you know~?=> 직접 경험, 확실하게 알고 있는지 묻는 표현.
19) I know~.=>직접 경험하거나 확실하게 알고 있음
20) Do you know of~?=> 직접 알지는 않지만 존재/이름 들어본 적 있는지 묻는 표현
21) I know of~.=> 존재는 들어봤지만 깊이 알지는 않음
22) Do you know about~? => 주제/사건에 대해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묻는 표현(보통 뉴스, 사실, 개념)
23) I know about~. => 주제/사건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음
24) dumb, plumber, bomb=> mb 모두 묵음
3. 수업에 대한 피드백
1) 교수님과 함께 발음법칙에 대해 복습하며 발음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2) 틀린 발음 그때그때 지적해주시니까 기억에 더 잘 남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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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업시간에 대답한 내용
2. 인상깊었던 내용
8) vowel(모음)은 공기를 내보내면서 방해받지 않는 발음이다. 영어에는 a e i o u가 해당
9) 반대로, consonant(자음)은 공기를 내보내면서 방해받아야 나는 발음이다.
10) consonant는 stop(파열음/p, t, k...), fricative(마찰음/s, f, z, v....)등 소리를 방해하는 방법에 따라 다르게 나뉜다.
11) phoneme(음소)이란, 소리를 구분하여 뜻의 차이를 가져다주는 최소한의 단위이다.
12) 영어에는 한국에 없는 음소가 있다. tense와 lax가 바로 그것. ㅐ발음에서 혀의 텐션에 따른 구분이 존재한다.
13) 모음에 따라 음절이 나뉘며, 발음할때에 음절마다 강세인 발음과 약세인 발음이 생긴다. ex) 4음절 - 중강/약/강/약
14) 영어에서 모든 모음의 발음은 강세가 없어진다면 ㅓ발음으로 변한다. (vowel unstressed, generalization)
15) 강세에도 종류가 있다. 가장 강한 제 1강세, 그보다는 조금 더 약한 제 2강세가 있으며, 이에따른 발음차이도 존재한다.
16) dumb, plumb, bomb등 mb로 끝나는 발음은 m과 b의 조음위치가 같기때문에(순음) b는 묵음으로 발음된다. 같은위치에서 두번 소리를 낼 수 는 없기 때문.
17) 따라서 plumb은 플럼, plumber은 플럼버가 아닌 플러머 라는 소리로 발음해야한다.
18) ive league는 우리나라로 치면 서연고 같은 느낌. 8개의 유명 상위권 대학들을 통틀어 이야기한다. 유래는 담쟁이(ivy)
19) 애석하게도 코넬 대학은 자살율이 매우 높다. 이유는 매우 아름다운 캠퍼스와 아름답지 않은 어마어마한 공부량에 대한 학생들의 괴리감 때문이라고 한다.
3. 수업에 대한 피드백
3) 매 주차가 지날수록, 발표하는 학우의 자신감과 수업의 분위기가 점점 풀어지는거 같아서 더욱 강의에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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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피드백 : 56)영어에 대해 너무 초보라서 발음에 관해 설명할 때 자료가 부족하다 느꼈습니다 ㅠㅠ 열심히 듣는데 머릿속으로 그리는 것과 설명이 잘 이어지지 않아서 이해하는 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57)발음에 관한 자료를 제공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수업 시간에 나가는 문법 진도들이 영어 초보인 저에게는 너무 어렵습니다… 너무 잘 하고 싶은데 중간 중간 순서 없이 나오는 문법 설명이 너무 헷갈립니다 ㅠㅠ 문법 설명에 목차가 있거나 자료가 있으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ㅠㅠ 부탁드립니다 교수님…
2.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
58)방해를 받지 않고 내는 소리 vowel : no obstruction
Consonant : stop 사운드 파열음,폐쇄음 = k,g = 성대를 울리지 않는 소리 voiceless
59)마찰을 하면서 나는 소리 z = fricative 마찰음 s/z f/v = 성대를 울리는 소리 voiced
60) u 세가지 모음 aiu 가장 멀리 떨어져있음
61)뜻의 차이를 가져오는 최소의 소리 단위 = 음소 phoneme ex) bad와 bad 의 차이
62)Beat 와 bit의 뜻의 차이 : tens의 차이
63)America = 메리카
64)Academy = 캐대미
65)음절이 하나면 당연히 강세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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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김채원 2023108021
5.
31) 없음
32)subject. 명전동후
33)e로 끝나면 I로 읽음 ( bite,site, āble, recēde)
34)악센트가 없으면 a로 읽어준다
35) ʊ: lax, I / u: tense, i
36)quack - 돌팔이 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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