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puFOXcWOY68?si=T2BAMALoHrNX_veB
https://youtube.com/shorts/fWtNXxBNBHg?si=Ei1Lt-V0wCuRLyEC
https://youtube.com/shorts/zqjXXHWllm0?si=I_yKBWDsasYgrwTA
#클라베스(#Claves)는 라틴 음악에서 많이 사용되는 타악기로, 주로 리듬을 강조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클라베스는 주로 나무로 만들어진 두 개의 막대를 서로 치면서 소리를 내는 간단한 악기입니다.
장점과 특징
-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 소리가 깔끔하고, 리듬을 강조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마라카스(#Maracas)는 라틴 음악에서 많이 사용되는 타악기로, 주로 리듬을 강조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장점과 특징
-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 소리가 다양하고, 리듬을 강조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귀로(#Güiro)는 라틴 음악에서 많이 사용되는 타악기로, 주로 리듬을 강조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귀로는 예전에는 주로 코코넛 껍데기이를 파서 쓰기도 하고 한국으로 치면 박같은것을 속을 파내고 만들어 쓰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귀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차차귀로 메탈귀로 메탈귀로는 메탈로 만들어져 있어서 임팩트가 강해서 아름다운 제 소리를 내야 합니다.
차차귀로는 겉면에는 홈이 파여져 있습니다. 연주자는 귀로를 가로로 잡고, 홈이 파여진 겉면을 손가락으로 긁어서 소리를 냅니다.
메탈귀로는 작은 알갱이가 겉면에 붙여있는 모양입니다. 차차귀로와 메탈귀로는 손목의 스냅을 주는 방식이 다릅니다.
따라서 소리도 다릅니다.
요즘에 메탈귀로는 #바차타음악에 많이 쓰입니다.
장점과 특징
- 코코넛 껍데기로 만든건 자연적인 소리를 내며, 라틴 음악의 분위기와 잘 어울립니다.
- 플라스틱으로 된 귀로는 관리가 편하고 프로들이 연주를 할때 정말 아름다운 소리를 만들어냅니다.
- 소리가 다양하고, 리듬을 강조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카우벨(#Cowbell)은 라틴 음악에서 많이 사용되는 타악기로, 주로 리듬을 강조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카우벨은 주로 쇠로 만들어진 종을 막대기로 치면서 소리를 내며, 주로 손목에 차고 연주합니다.
장점과 특징
- 1,3에 강세가 있습니다.
- 쇠로 만들어진 종을 사용하기 때문에, 소리가 크고, 강력합니다.
- 임펙트가 있어서 리더악기가 되기도 합니다.
- 고음,중음,저음의 소리가 있습니다.
이러한 악기들은 라틴 음악에서 많이 사용되며, 리듬을 강조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연주하기 쉽고, 음정이 정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연주할 수 있습니다.
라틴퍼커셔니스트 홍대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