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현대카입니다~
BMW X6 E71 새차만들기 PART.3
메인터너스편 입니다^^
드디어 마지막이네요..ㅎㅎ
힘차게 출발하겠습니다
인젝터도 깨끗하게 크리닝해주고
밸브커버도 깔끔하게 크리닝 해서 신품 만들어줘야겠죠?ㅎㅎ
알류미늄 도색까지 깔끔하게 해주고
반대편 뱅크도 마무리~
경화되어 쿠크다스처럼 부서지는 가스켓들..
신품으로 교체해줍니다
고무류가 경화되면 그 틈으로 오일누유가 진행되죠..
토크렌치 사용해서 규정토크로 밸브커버 조립해줍니다
수명이 다된 스파크 플러그도 교환해줍니다
N63엔진은 워낙 열을 많이 받기로 유명하죠..
교환시 고열 구리스 도포하여
고착되는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토크렌치 사용해서 규정토크로 조여주고~
문제있거나 나중에 문제가될 환기장치들
같이 교체해줍니다
이제 차체와 도킹하겠습니다ㅎㅎ
무사히 조립해주고 파워스티어링 오일 주입합니다
냉각수 정량 주입해주고~
에어빼기 철저히 해줘야겠죠
엔진을 내려서 큰작업을 했기때문에
1차적으로 일반오일로
광유 플러싱 먼저해주고
테스트주행후에
오일배출해주고~
오일 퍼포먼스장비로 잔유제거까지 진행해줍니다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네요
오일주입합니다
모빌원 실버 넣어주고
조금씩 오일이 누유되고 있는
오일필터 캡도 같이 교환해줍니다
오일필터도 교환해주고~
엔진오일 정량으로 레벨링한후에
1리터 소모되는데 걸리는 시기가 어느정도인지
피드백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백연현상도 잡혔고 80KM에 1리터 소모였던차량이
어떻게 변했는지 궁금하네요
추가적으로 나머지 오일류도 점검을 원하셔서 물관리 진행합니다
디퍼런셜오일 교체요망
트랜스퍼케이스 오일 교체요망
미션오일 교체요망
고객님께 상태고지드리고
교환주기가 지난 오일류들 교체해줍니다
미션오일부터 교환진행할게요~
미션오일팬을 보니 누유가 있습니다
누유가 없다면 미션오일팬 교체없이 BG-PXT장비로
플러싱교환하는것이 훨씬 효과적이지만
이미 가스켓이 경화되어 누유가 진행된만큼..
미션오일팬 먼저 교체한뒤 PXT사용하여 플러싱 교환진행합니다
미션오일 먼저 드레인시켜줍니다
드레인시키면 통상적으로 6리터 정도 오일이 나옵니다
메뉴얼상 용량이 9.4~10 리터인걸 생각하면
미션내부에 남아있는 잔유와
토크컨버터에 쇳가루는 청소가 되지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미션오일팬 교체해주면서 같이 동반되는 셋트 메뉴가 있죠
밸브바디 커넥터~
8자 슬리브 실링~
규정토크 확인해주고
토크렌치 사용해서 규정토크로 조립!
이제 미션오일 누유는 잡았고
PXT 장비 사용해서 미션내부 플러싱 진행하겠습니다
플러싱은 ZF6단 순정오일인 라이프가드6 16리터 사용해서 진행됩니다
밑에 교환 풀영상 같이 첨부드립니다^^
트랜스퍼 케이스 오일 배출시켜주고
변질이 많이 되었네요..
다음에는 이번보다 교환주기를 빨리 가져가 주시길 권장드립니다
오버플로우 레벨링 맞춰주고~
디퍼런셜 오일 교환진행합니다
디퍼런셜도 교환주기를 좀더 빨리 가져가주시길 권장드려요~
오일은 모토렉스 펜타제품으로 넣어주고~
레벨링 클리어~
마지막으로 고장코드 확인해주고 시운전 해봅니다
지금껏 여러대에 50I 차량들을 타봤지만 퍼포먼스는 넘버원 이네요
역시 비엠이 수리후에 피드백은 제대로 보여줍니다ㅎㅎ
이렇게 N63 새차만들기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