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제2부 소비는 감정이다(강추)
https://www.youtube.com/watch?v=JswklI5vrBk
스크립트
0:01
[음악]
0:07
으
0:27
아 으 르 [음악]
0:37
아 으 [음악]
0:48
아 아아아
0:58
약 4
1:13
[음악]
1:18
5 자본주의 이백 오십 냥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슴 사은품
1:25
현대사회에서 소리는 의 미덕 일까요 왜 소리를 멈출 수가 없을까요
1:31
브랜드는 어떻게 우리를 유혹할 까요 서비 로 드러난 우리 감춰진 로로스
1:39
비빌 수 이야기를 듣기 위해 우리는 최고의 권위 의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1:44
사이트 포 머 스 워 드 라 운 그래서 얼 바텀 필라 2교대 입나
1:54
[음악] 2c 깜빡이 또 웨어 더 라움 스템 게임 2 땐 지나 좀 쉬우나
2:03
4 말이 나올 땐 타입이 드문 일이 직접 쇼 적인 좋아 말 페어 사진 모음은 그 아들 r7 아니죠 rv 싸 있어
2:15
[음악] oo 야 아 아 how i 와
2:25
수 있어요 [음악]
2:31
마우스패드 [음악]
2:41
아 이동 할게요 지금 boot disk 수 있고 바다와
2:46
대한 대략 그리스 거 써 줍니다 소개는 투항 나섭니다
3:00
우리 인간을 틀어 안쪽이 위에 장량 출력 않은 노예 라고 합니다
3:07
[음악] 아
3:13
[음악]
3:20
친구 같은 말만 안내 대신에 용 희 n 너 혹시 민아 뺄수 안심이 핸드폰
3:25
감 취해주고 동 날숨 아푸 선 날 수 4 김희애는 15억원 뭐한데 지점 쯤은 환 섬 늦지
3:33
쉔 스스로 버퍼 헤어 50렙 승낙없이 a 이미 [음악]
3:41
슈팅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어렸을 때부터 시작된 이라
3:46
무수히 쏟아져 나오는 캐릭터 상품들 어린 프로그램이나 tv 광고 등을 끊임없이 반복해 보는 우리 아이들은
3:55
매일 뭔가를 손에 쥐어야 합니다 이렇게 시작된 쇼킹 아이들에게 아주 특별한 기억을 갖게 하죠
4:07
이러한 기억은 나도 모르게 그 상품을 좋아하게 만들어 특정한 상품을 선호하는 취향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4:16
바로 미래의 참 지적인 고객으로 필드 하시게 된 것이죠
4:22
saves 원의 you male solder scooter
4:36
약간의 그의 이미지 그 탱 색은 1로 된 일체 메쏘드 새 기존의 혀를 드린 번 측면이 맨 이거 a1 생에서 바티스타 부쉬 브라스 줘
4:47
[음악] 마케터는 내가 어렸을 때부터 먹던 과자를 어른이든 지금도 집게 합니다
4:56
그리고 그걸 내 아이에게 더 먹이게 합니다 소리의 대물림이 줘
5:01
으 어렸을때 습관 2를 소리는 어른이 된 이후에도 똑같이 반복됩니다
5:09
빛나 드워프 계 수 acp 리크 의 답을 쓰지
5:15
아 처럼 참 흔히 아빠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고 생각하시죠 [음악]
5:21
그러나 자동차 매장도 어린이 굴로 큰 여러 가지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5:27
5 왜 그럴까요 으 뭐 내 비유와 다식 마이카 drm 어디서 멜롱 생이
5:35
3개 스커 스 longer 놈 뉴요커 세느 [음악]
5:41
일단 우리는 내 아이에게 잘 해주는 기분이 좋습니다
5:46
그곳에 있는 사람들이 즘 좋아보이고 미야지 9 그럼 이왕이면 그 회장에서 차동 차를 구입하지 않겠습니까
5:57
뿐만 아니라 아이들은 뭔가를 갖고 싶으면 끊임없이 칭얼 되고 좋읍니다
6:03
결국 부모는 뭐니 게 응사 시 되죠 그래서 키스하게 되는 놀라울 속도로
6:09
클량 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음악] 으 리 좋아해 쓰지 fresco sta sta in the report
6:19
also code to 패스터 파워 우리집 마켓에서 protein were 아
6:29
그렇다면 성인들은 어떨까 성인 마케팅에 가장 중요한 공격 대상은 바로 사랑입니다
6:41
여성 마켓 마케팅에 꽃이 로 불립니다 트렁크 및 6 누릴 수 있게 사고 판 이성곤 아시죠
6:49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성 받은 다른 여성의 어떤 전 바움 1 사회 하는걸까요
6:58
몸이 아머 없이 dan 해주 차기 요합니다 오브 us 그런지 경매 완납
7:05
어 무인 은행계 널 ramona malone 검수 건 점
7:11
어느 얘 내게 말했다 내 마음 당신을 위해 태어났어요
7:17
당신의 설문 달라질 거예요 야사에 잘 생긴 연예인의 않은 달콤한 말이 꼭
7:22
내게 하는 말로 느껴지시나요 하루 3끼 맛있게 먹기만 해도 지금 다른것 살을 빼는 말에 바르기만 하면
7:31
좋아질 거라는 걸 점점 허리 흔들리지 없이 5 층간 빨리 시작하세요
7:37
이렇게 소 핫 거친 후에나 넌 수달 수 있고 예상돼 있지 뭐 입니다 아 숨차 암석이 m1a2 빠잉 법의 걸 옥 에너지 야
7:48
유성은 판매 사와의 간 종족 기울여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7:53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을 판매자 가 먼저 알아차리고 통 좀 해주길 바라 줘
8:01
더 큰 소 빈 칩을 사는 문제 더 여성들의 의견이 결정했죠 [음악]
8:06
[박수] 남성들의 전 우리 라고 생각했던 후 10
8:12
이젠 프로야구 까지 여성들을 끈 모르고 있습니다 [음악] 아 으 십시오
8:19
아 윔 note ii 으 손색 아 그래서 뭐 아이 엄마 큰 xd i told my a team
8:30
to and fro xp 한데 odio dean 13
8:36
ei 소 디스 하인즈 damn name is tom 많아요 숙소 3 나온
8:42
것 2 야상은 지금 쇼핑 현장 hd 사람 즉 남편이 li 다른 가족의 물건
8:51
까지도 산다는 것이죠 여성이 가정 내 속이 있어서 절대적 인
8:57
협회 행사 니 여성이 막힐 타 들에게 추며 해 졌죠 여성은 받지 바하 쇼핑 가자 합니다
9:05
[음악] 여성은 언제나 마케팅에 표정이 됩니다
9:13
매장에 들어서는 간 내자는 날 위한 이라고 속합니다
9:18
함께 받고 어떤 상품을 열심히 보는지 오늘의 기분은 어떤지 그 뿐만이 아닙니다
9:25
난나 2g 가 맹 수익까지 계속합니다
9:31
아 아 아 으 [음악]
9:45
물론 우리는 전혀 눈치 챌 수가 없죠 기 불만 그 신갈 했지만 이건 아무것도 아닙니다
9:53
[음악] 보안을 위해서 치던 스 위 스 들리는 또 다른 목적으로도 이용됩니다
10:01
마케터가 cct 길을 통해 내 눈썹을 코스라는 분석하고 있다는 사실 정말 충격적 이죠
10:08
하지만 진실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이용해 고도의 마케팅 기법을 만들어 우리를 초정 하고 있는
10:16
것이죠 impel 두고 와 추
10:24
트윈 수리 멤버 ifc 대학 그 oie 밥 한그릇 에코 우리 비보 스팸
10:31
오 때요 윅스 nae 케언스 어느 lol 없이 tools
10:37
뭐 forster as thou 뱅 헤어 op 법 르 a to b
10:44
bent or 하하 [음악]
10:51
5 employee to be too 예 어흑 멘트 예 앞좌석 도어 포켓
10:59
으 [음악]
11:10
we r who we r
11:29
[음악]
11:34
왜 우리는 마케터들의 술 슬어 있는 지체 진행 됐을까요
11:39
솔직히 어렴풋이 알고 있었는지도 모릅니다
11:44
그럼 도 불구하고 우리는 한번 불러 거랍니다 왜일까요 을은 자꾸 소비 가게 된 것일까요
11:54
그 원인을 밝히기 위해 우리 멈출 군심 학자와 중독을 연구하고 있는 점치기 의학 찾는가 로 낮췄습니다
12:03
으
12:11
[음악] 그들과 함께 소비를 불러일으키는 의미 안에 감정에 의해 심층 부에서
12:19
켰습니다 첫 번째 놀라운 사실 달어 우리 몸을 쉬게 과는 겁니다
12:26
무의식이란 이라고 합니다 머리에 안경을 안고 있으면서도 61 못합니다
12:38
아따 거 같아요 1000회를 하면서도
12:45
웬만한 창이 물은 안 버거도 척척 잘 피하지 줘
12:50
바로 우리의 행동 중 많은 부분은 몸 씩 이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쇼핑 할 때로 마찬가지입니다
12:57
처음 이 것처럼 콜라보 주안 켤 국 같은 스타일을 사진
13:04
우리가 쇼핑할 때 합리적으로 의식적인 상태에서 하기보다 어떤 뒤에 베타
13:09
상태에서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거의 태 보면 약 알 수 있겠는데 무 행동 중에서 무의식은 얼마나 차지 할까요
13:17
무의식 입는다
13:25
이 시기 입니다 사실 빙산 렘 수면 에 있는 것보다 더 적어요
13:31
더 자 거야 에 못질 요만큼 다음 될 거야 만큼 더
13:37
요것도 안 될 정도 예 요 정도의 95% 이상이 무의식이라고 합니다
13:44
무의식이 돼 본다 결정하죠 의식 결정방법 거 없어요
13:50
우리는 상품을 보고 나니 저보고 인해서 맡으면서 이후
13:56
기분이 좋아지죠 그럼 바로 위 시점으로 사고 싶다는 욕구가 만일 호흡을 느끼게 됩니다
14:06
우리의 말초신경 하나하나를 자극하는 오감자극 마케팅이 줘 전문 용어로 튤 되지만 p 라고 합니다
14:14
사람들이 빨리 사안은 하더라고 손만 얘기했듯이 줘
14:20
222
14:28
광고를 볼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점들이 정말 멋지다 r 날씬하다 라고
14:33
느끼게 되면 나도 모르게 문쪽으로 사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14:39
무의식의 세계로 되 돌아가 볼까요
14:48
나도 모르게 옛날에 먹었던 과자 를 짚고 [음악]
14:54
보물 관할 삼나무 게살 맞을 것 같고 마텔 라는 나도 우리 계절 하셨군요
15:03
1 큰 한번 먹어보면 나 너무 무게 살입니다 그래서 아 저와는 내가 필요한 거야 내 일까
15:11
지금 가지고 있는 그런거요 음 강 가졌고 새로운 것 가 필요한 거야 저게 있으면 나 랍스터 일을 잘할 수 있어 여러가지 합류하나 일어나면서
15:20
의식이 내 무의식이 하고자 하는 소비를 점차적으로 합리화를 시켜 줘
15:28
한마디로 소리는 모은 식으로 사고 그 식으로 1 2화 하는 행동입니다
15:34
바로 이와 같이 많은 부분들이 무의식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바로 겨냥한
15:40
거가 우리가 소비하게 하는 쇼핑 하게 악 오지 않은 그러한 마케팅
15:48
요즘 우리는 혼수 br 인턴을 에센스 통신의 발달 거의 24시간
15:54
마케팅에 산록에 놓침 되었습니다 자꾸 보니 자꾸 사고 싶은 마음이 드는 무슨
16:00
어쩌면 다양한 주죠 으
16:05
현대 사이에는 소비를 부추키는 사이에 줘
16:11
[음악] 견물생심 이런 것들이 나타나기 때문에 소비를 할 수 밖에 없는 그런
16:19
사회적인 배경 속에 그 소비자가 놓여 있다 [음악]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제 마케터는 우리 머릿속까지 들어와 속속들이
16:29
분석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를 쓸 을 시킵니다
16:35
5w 써야죠 2인조 아마 있다고 설치된 놈인데 아 bali 서브 나오니
16:40
to read it later 요율 산정 및 마케팅 생각해서 것 로 마케팅 마케팅 에 꿈은 소비자의 뭐 의식 을 천명하고
16:53
초정 하는가 특검의 점점 못지 않습니다 바로 브랜드라 팬인 것입니다
17:01
그랬는데 [음악] 브랜드가 어떻게 우리를 조정 하는지 남녀의 만남 으로 표현했습니다
17:11
먼저 마케팅은 직접 자신을 알리는 것입니다 [음악]
17:18
5 [음악] 난 도내 봐라 으 [음악]
17:26
pr 은 다른 사람을 통해 자신을 발매는 것이죠 [음악]
17:32
모 친구가 이 얘기를 합니다 그는 돈을 많다고
17:39
[음악] 광고는 지속적으로 자신에 대해서 감다 되는 것입니다
17:46
몽 뒷모습 막히다 그러나 프렌드 는 a 생활도 상대방이 먼저 차신 을 알아본 것이죠
18:00
당신은 통이 많은 것 같아요 [음악]
18:06
브랜드를 살 때면 우리 뇌에서는 아주 특별한 변화가 일어납니다
18:12
왜 예수님을 쌓인 cu 생성된 거울 sy usc drama in 선택
18:18
거듭 보면 야외 채 에노스 조이진 nova 부서에서 거울 데 콩 싶어
18:24
[음악]
18:34
wee 으 브랜드 마구 면 무조건 7 음 신이 내려 꼭 사야 하는 사람들의
18:43
그 이유를 아셨나요 우리의 뇌는 브랜드를 통해 세상엔 내가 누군지 어떤
18:50
사람이지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치만 사람들이 좋아하는 토렌트가 되는 건 쉽지 않죠
18:57
즉 브랜드는 외에 기술은 부분 뭐 즉 편 돌아 뇌 부위의 처장 됩니다
19:04
편도는 감정을 과 나가는데 강력한 브랜드가 들은 우리 며 이에 익숙한 부분인 가음정 영역의 자리를
19:11
잡아야 한다는 뜻이죠 바로 인 편도가 반짝 반짝 할 때 7 음 신형 합니다
19:18
펜더의 절에 잡을 거야 를 보면 우리 많은 자동 노드를 1000원 되죠
19:23
그 문 식적으로 구매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숲은 사신 감정 이에요 의자 2 이성적인 판단을 한다고 혼자 착각하고
19:32
있는 것이지 결국 일베 하는 것은 감정이 줘 사람들의 감정을 사로잡아 가지 몰골 파는
19:39
감정 마케팅 사실 경제 무서운 거죠 칸 전차 본 주 의 공격에 우리나 약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19:48
[음악] 아 마케터들은 매일 유아 물풀 하고 정액을 생입니다
19:57
폭풍우가 텅 마케팅의 공격을 우리 한사람 한사람이 감각하고 이겨 내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20:06
미세 좀더 차분하게 생각해 보겠습니다 우리가 하고 있는 소위 는 어떤 소비 일까요
20:12
[음악] 소비 에는 살아남기 위한 생존 소비가 있고 그리고 일상 생활을 하기 위한
20:21
생활 소비가 있겠죠 그런데 이러한 것들을 넘어서면서 과소비가 일어날 거고 이 과소비가 지나쳐
20:29
갈 때는 중독 소비가 느낀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34
이제부터 우리는 3단계 과소비와 사랑 게 중독 소비만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20:41
다시 더 궁금해집니다 나누어 알맞게 치질 하고 있는 것일까
20:47
우리집은 책을 쓰고 나온 것일까 바로 알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20:53
[음악] 화소를 실수 왈 평균 수입에서 월 등 인천 축을 땐 값을 다시 월 평균 수입 으로
21:02
나누면 됩니다 100만원을 바로서 다 쓰고 처치 어때 뭐 과소 비지스 빈 채 정적 8탄
21:10
상 탈 100만원을 바라서 30만원을 처치하는 파소 b 지수 0.7
21:17
과 소비 상태 [음악] 5
21:23
40만원을 저축하는 파 소비지 수영부 전기 우 척 청소기
21:32
50만의 이상을 저축하는 과 소비 지수 0.95 조금 지나친 근검 철야 켝 구도 설란은 뜻이죠
21:39
부럽 친하기 예술 가시나요
21:45
당신이 화 소비자인 지아 임직 알아보는 간단한 받고 있습니다
21:51
물건을 살 때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방법이죠
21:58
4 물건을 살 때는 사람들이 4가지 유형의 의해서 물건을 구입하게 됩니다
22:05
[박수] [음악] 첫 번째는 그 물건의 망치 산 쓰고
22:13
아 [박수]
22:19
두번째 잉크 물건이 망가졌습니다 [음악]
22:26
아 [음악] 세번째 못할 꿈 쯤은 더 좋아하고요
22:33
4 아 [음악] 아 내가 2.2 e
22:42
이러한 물건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이걸 가지게 되면 훨씬 더 내가 멋있어 질 거라든지 또는 초 컵 채로운 거기 때문에 내가 사봐야
22:51
되겠다던 지 이러한 유형과 마지막 단계 그냥 비슷한 것을 또 사고 또
22:57
사고 하는 그러한 경우에는 바로 과 소비 라고 할 수 있겠죠
23:02
[음악] 으 자꾸 국화 소리를 하게 될까요
23:07
마케팅에 공격 때문에 맞습니다 소비는 무인 식초도 일어나기 때문에 맞습니다
23:15
소비는 감정 이기 때문에 맞습니다 [음악]
23:21
그럼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도대체 우리 암의 어떤 가정들이 우리를 차드 캐
23:27
잡고 소비하게 되는 지 이제부터 바로 그 감정들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23:33
전남대학교 에 번 햄 교수에 의하면 은 인간이 어떤 소개를 할 때는 첫번째가 불안 할 때든지 두번째 우울할때 그리고 세번째 화가 났을 때
23:43
라고 얘기 라고 했습니다 당신은 지금 홈쇼핑 채널을 보고 있습니다
23:51
지금 골프 할 때는 분수 네게 채움 찾아보죠 좋아합니다
23:57
이혼 쇼호스트가 멋진 가방을 들고 말합니다 아 당장 사라고 막 절대 후회 하세요
24:06
하지만 단 친 총 항 소리죠 아 갑자기 불안해집니다
24:16
금방 다 팔릴 것 같은 마음에 안절 줘 이제 더 이상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24:23
실제로 이렇게 불안을 자극할 때마다 판매량 수정 상승합니다
24:29
[음악] 브라운 매진되었습니다 북한 아 하실 셋이나 모르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데
24:38
국내 카드 번호 알려드릴게요 네 얘기 그걸 알고 계십니까 답한 되지 않았는데도 우리의 풀어낸 감정을
24:46
자극해 판매량을 올리려 마케팅입니다
24:51
아무래도 좀 충동적으로 수비를 하게 되는게 사람이 신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많이 어필할 수 있는 감성적인 멘트 들을 많이 연구 하는
25:00
편이에요 하군 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25:05
다른 애들은 다 1단 불황에서 안 시킬 수 없는 부모의 나 바로 그런 부모의 불안함을 척은 우유 한 것이 바로 확 원활하게 됩니다
25:14
[음악] 뼈는 다녀야지 그 감아 봐도
25:22
안심이 되니까 남 보내면 4 억울한 있어 필요없는 소비에 우리가
25:29
알아요 말이다 결국 교육의 화 숨이 사교육의 과 속이는 다른 사람 같아요
25:39
불안한 감정에서 없는 것입니다
25:45
과소비를 부추기는 감정적인 용어는 또 있습니다 축구부 아이들입니다 3 초등학교에 다니고
25:53
1 년 이상 같이 축구를 하나라 입니다
25:59
으 모두 13명 야 이래 특별한 실험 해봤습니다
26:05
오늘 os 샵 n 은 10명만 참여할 수 있을 때 같이 하기 싫음 친구들에게 직접 뽑으라고 있죠
26:13
아이들 어떤 가 누에보 였을까요 [음악]
26:19
아니다 자신만만하고 군요 으 빨리 줘 써 넣을 수 없이 제가 가진 천하를 표면과
26:30
5 5 이게 만드느냐 그런 친구 너무 닭 잘 못해요 어 스 그 검증한 친구도 있죠
26:38
1시간여 모르는데 제작진 특효 결과와 상관없이 친구들이 뭘 차 야외
26:44
시켰다는 거 집에 오는 마르지 없습니다
26:51
over 3 오오오
26:57
채 문을 완벽해 보나 아 바로 혀를 못한 요청했다 오는거
27:05
양 8 아 기분이 안 잤냐 으 아 지원도 어째서 넌 4 음 그냥 빨리
27:14
아 1층 비하면야 빨리 돌아갔으면 좋겠다 이런거
27:21
으 알써 태연한 척하지만 모두 청장이 실망한 표정 입니다
27:27
[음악] 으 [음악] 잠시후 진실을 알려 줬습니다
27:36
우리가 실수를 했다고 친구들과 같이 할 수 있게 됐다고
27:42
금방 표정이 밝아 지는군요 [음악]
27:51
기분이 어떤지 물었습니다 좀 음 말 흘려 씀
27:59
아 아 아 아 아 싶을 거야 딱히 깊었어요
28:07
좀 놀라기도 했고 많이 죽었어요 음 아이들의 절절한 마음이 그대로 느껴지죠
28:16
우리 모두 주변 사람들로부터 배척당하는 것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28:21
그래서 사회적인 배척 은 우리가 은정의 칸 장중 추고 5
28:27
이와 관련된 유명한 시력이 있습니다 실험제목 은 논을 상징적인 심
28:33
5 대학생들에게 5분간 은 서로를 토론을 지켰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28:41
토론의 누구와 같이 하게 될 건지 를 적게 했습니다
28:47
글을 좀 일부를 우 저 로 뽑아 모두가 당신과 더 원하게 싫어한다고 막았습니다
28:54
다음은 그들에게 동전을 그려 하고 했죠 그 결과 저마다 동전을 크기가 다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29:04
[음악] 아무도 낳아 고통을 다음번에 하지 않으려고 한다 라는 말을 들었던
29:10
사람들의 동전이 훨씬 더 크게 그려졌다는 겁니다
29:15
돈에 대한 욕구 라든지 그러한 것들이 커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는 소비 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29:23
사회적으로 배척을 당했을 때는 이를 보완하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29:29
다른 사람에게 나는 이런 사람이다 라고 드러내고 싶은 마음이 서비를 붙이게 되는 것이죠
29:38
이러한 소속의 욕구 는 청소년기에 특히 더 강하게 착용합니다
29:44
그래서 또 레 문화를 형성하고 소비 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죠
29:52
또래 문화를 확인하기 위해 우리는 아이들에게 사탕 실험을 했습니다
29:59
6종류의 사탄이 있습니다 많죠 아이들에게 좋아하는 4탄 6개를 우르르 하고 있습니다
30:07
으 다음은 옆 친구에게 쓴 걸 보여주고 친구가 뭘 좋아하는지 알 수 있죠
30:18
그리곤 6시 사탕을 고르라 고 했읍니다 과연 사람이 달라졌을까요
30:28
먼저 상황이 와 중성의 종로 보겠습니다 성환 이는 1 쳐서 택시 내몬 사탕 우와 동그라미 사탕을 위주로
30:36
올렸습니다 [음악] 또 준 성에는 메모와 * 나무 사탄은 가닥 2개 즉 올랐군요
30:47
그러 미쳐 선택에서 너 디게 달라졌을까요 선관위는 자신의 성격을 버리고 준성 이 선택을 그대로 따랐습니다
30:58
그건 중성이 도 마찬가지 유치 있다 왜 그랬을까요 [음악] 이 마음 제 마음에도 먹고 중성 40억 않는걸
31:06
습득할 0 [음악] [박수] 좀 사와 수연이 도배된 자신의 선택을 친구의 선택으로 완전히 바꿨습니다
31:18
해에 와서 온 좀 추위가 홈바 어때요
31:23
그냥 조서가 한번 보라와 시 따고 해서요 휴 소아 눈 중도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31:30
7 팀 중 승 팅 친구의 선택을 그대로 따랐습니다
31:36
현서는 짝 공상의 속을 그대로 따랐습니다 나머지 아이들도 전부 동주 한상을 보였습니다
31:46
바로 또래 집단은 선호도가 라 의 선택이 엄청난 영향력을 미친다는 것이죠
31:52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음악]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느끼는 거 가 외로움 입니다 2 이 외로움을 메꿔
32:01
줄 수 있는 곳이 바로 또래 집단이 줘 또래가 가지고 있는 물건은 나도
32:07
가지므로 인해서 같은 소속감을 갇히게 됩니다 친구들이 한 명 두 명 사면 나도 사야 된다는 것
32:14
첫 대표적인 예로 그 특정 브랜드의 패딩 점퍼가 처음에는 한두 명만
32:20
입었었는데 이제는 중고등학교의 뭐 j 의 그 북 이라 불리울 정도로 예수가 많아져
32:26
짜 나요 그리고 그 이런것을 다들 다른 친구들 다 하는데 안 하는 친구들을 왕따
32:32
시킨다 라든가 그리고 어 그런 그 패딩점퍼 라던가 이런 것을 얻기 위해서 뭐 뺏는다
32:39
라든가 도우미 친다 라던가 아 다음은 가 됩니다 아
32:46
동수를 부추기는 우리 안에 답장이 0 가나다와 벗은 사광 있냐구요 카드를 쓸게 우리는 소리로 나는 경우가 바로
32:55
그 해답입니다 2 5 내가 직접 현찰을 내거나 이럴 필요도 없고요
33:03
이런 소비를 과 소비하게 될 때에 생기는 뇌의 고통 중추가 전혀 마비된
33:10
상태에서 [음악] 사진을 찍어보면 돈으로 늘 때보다 카드로 낼 때 우리 뇌의 고통이 훨씬
33:19
덜하다고 합니다 뇌가 착각하는 이유는 우리가 카드라는 물건을 냈다가 계산은 다시 돌려
33:28
받게 되니 손실로 여기지 않는다는 겁니다 결국 그만큼 출첵 압도 더해서 자꾸 쓰게 되는 것입니다
33:40
[음악]
33:45
으 으 5
33:51
we 임 으 [음악]
33:58
이제 마지막 소비를 부추기는 또 하나의 감정은 바로 슬픔입니다
34:05
하버드대와 의사 결정 확 연구소에서 면 감정과 의사결정에 관한 이론을 연구해 보겠습니다
34:14
특히 전 펀런 을 교수 아주 재미있는 실험 했죠
34:20
사람들을 두 그룹을 1 다음 1급은 변환 분명 회비 근래
34:25
다르므로 분 숲은 내만 비디오를 보여주었습니다 슬픈 감정을 느끼게 한 거죠
34:33
플라스틱 물 꿈을 보여주고 그것을 볼 4개면 풀었으며
34:38
평화로운 풍경을 본 사람들은 평균 이 총 5 슬픈 영화를 본 사람들은 편견이 수도 내겠다고 했습니다
34:48
스픈 영화를 본 사람들은 왜 내 배나 많은 돈을 내겠다고 했을까요
34:55
아 이때 잉크가 좋아지 거니 너 어디야 [음악]
35:02
몰다우 2 3주 메이크 유 아성에 a 조 뭐 상태예요 엄마
35:09
에어 안쓰게 페이 뭐 제기할 operators or
35:15
놀라운 것은 사람들에게 당신이 슬픔을 느껴 물통을 더 비싸게 사 펴고
35:21
얘기하자 대부분은 아주 불쾌하게 생각했다는 겁니다
35:26
el 출생 새 os real person
35:31
mds 세울 살 뉴스 넘어 우세요 2ne1 쓸 수 에 이르고 crs
35:37
soos n 제 1회 저러고 왜요 시작해 써봤어
35:43
nhs 최 결 떨어지구요 아쟁 에 내 샘 고 있을 거 같아요 어 으
35:51
지금 그것을 우리는 과소비를 부추기는 매 안에 여러가지 감정들에 대해 안해봤습니다
35:58
우린 불안이나 소외감 때문에 친구 때문에 카드 때문에 그리고 슬픈 감정 때문에 차고 자꾸 과소비를 하게 됩니다
36:09
비침 내면 다시 궁금해집니다 똑같이 감정적 공격을 받아 더
36:16
왜 누구는 과 져야 하고 무거운 안하는 것인지 나 본 지 알면서도 자꾸 과정 일을 하게 되면 내 아내 큰 몬 저 놓아
36:26
하려면 신체 먼저 아이 때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36:32
나는 괜찮은 아이라는 금 장착 생각함 고 나머지 다시 일어나게 해주는 식
36:39
그 웃음을 해서 오는 걸까요 파워 했을 때부터 내 한해서 형성 게 자주 다 해 보라
36:51
자존감은 자기 존재에 대한 평가를 이야기합니다 나는 가치 있는 사람이니까 라는 것과 같이 자기 존재에 대해서 가치있게 생각하는 긍정적인 부분을
37:02
말합니다 자존감은 외모나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도 큰 영향을 외칩니다
37:11
자존감이 높으면 외모에 대한 만족도가 높습니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만족도는 없죠
37:20
반대로 차 증감 낮으면 내 자신이 별 볼일 없다는 생각이 들게 되고 그러면 말을 멋지게 치장 해주고 나의 가치를 높여줄 물건 구하게 됩니다
37:34
아 idaero site in person
37:43
우리주 over to be a 퍼피 뉴스 헌법 이거 제가 op 요 베어
37:50
이걸 하면 좀 먹어 거지 높이 오를 아 이걸 비움 의 축복을 트인 라스트 섭씨 100
37:58
처음에 mq nero 더 나고 s2 스러웠다 옷
38:03
a550 다이크 위원 팝스 door een deel face or
38:10
sweet [음악] 청소년기는 인간의 일생 중 음 자존감이 가장 낮은 식입니다
38:19
청소년 참여를 눈치 되서 흠이라면 흠입니다 [음악]
38:26
아 woo
38:35
으 으 으
38:44
으 eie lee
38:54
222 5 으 되세요 김남현 씨드 띄었습니다
39:02
[음악] 이렇게 우리 아이들이 최소 부족한 자존감을 채우기 위해 물건을 사고
39:09
택배를 기다리며 멋진 자신을 꿈꾸고 있는 것입니다
39:16
woo 하지만 그것은 일순간에 행복이죠
39:23
5 [음악] 으 내 안으로 더 들어가 보겠습니다
39:31
내 안에는 샷이 나와 이상적인 나의 모습이 있습니다
39:36
현실의 나는 이상적인 나의 모습을 따라가려 줘 하지만 둘 사이에는 어쩌나 거리가 존재합니다
39:45
그리고 그 간극을 메우기 위해 기각 외로 수업입니다
39:50
자존감이 낮을수록 현실 자아보다 이 3자가 높고 그만큼 의 차이 값이 5
39:56
그래서 자존감이 낮을 수록 덕은 간극을 메우기 위해 더 많이 소비하게 되어 있습니다
40:02
하지만 손으로 그 간극을 배울 수 있을까요 낮아진 자존감을 회복하기 위해서 소비를 하게 되구요
40:10
또 이솝 이로 인해서 잠시 에 자존감은 회복이 되지만 결국은 다시 낮은
40:17
자존감 때문에 더 많은 소비를 하게 되고 결국은 낮은 자존감이 과소비를 불러온다 라
40:25
으 으 아 아 아 으 으
40:42
[음악] 으 으
40:50
[음악] 으
40:57
반복된 과 소비는 천차 충 독소 비록 r 캉 썩을 충 비도 갖고 일하는
41:03
것입니다
41:08
5 매니큐어 치우고 예수다 앱이 있습니다 oh u mad 게임 we were spoken were 비중계 아 걸러
41:23
이 pope and see here
41:28
근데 울 컨 순리에 샤브 지켜야 돼 더 퍼밍 글이 있어
41:33
자존심과 뭐 상단이 있을텐데요 그러니까 부정적인 정서가 있게 되며 는 소팅 중독을 할 가능성이 있어요 그래서
41:42
이게 이제 그 어렸을 때 부모님이 관계에서 사람을 못 받는 경우도 있구요
41:47
현재 본인이 사랑받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 그 다음에 본인의 어떤 성격적 인 것 때문에
41:54
타이나 관계에서 적절한 대접을 못 받는 사람들 이런 그 어떤 애 정적인 부분에 불린 0
42:01
이런 경우가 제일 많은 쇼핑 중독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42:07
으
42:22
으 222
42:31
으
42:49
아 으 222
42:55
222 으 won
43:06
으
43:17
우리들을 칩으로 가봅니다 타 극 채워진 5 창과 벽장
43:23
어떻게 하면 화 속이나 쇼핑도 에서 보상할 수 있을까요
43:28
아노미 쾌 전에 내가 정말 쇼핑중독 인지 아닌지 부터 확실하게 체크해
43:34
볼까요 원래 250 문화 이었던 것을 줄여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43:40
한 번 책 해보시죠 [음악] 1 11 습관을 스스로 통제하지 못한다
43:48
30 확대되는 돈과 시간이 점점 불어나 지는 8단에 홈쇼핑 김장 나그랑 감을 풀어주는 침습 말이다
44:00
7 쇼핑이 사용하지 않고 물론이지 발 9 얼마나 쇼 필 맞는지 팔면
44:08
단순한 기절할 좀 더 라
44:13
모은거 6번 10번 해라 당신 기록합니다 구했고 2번 3번 4번 7번 9번 의 해당되는
44:23
[음악] 좀 많이 쓰시네요 [음악]
44:30
으 윤관 8번의 쇼군 층 독입니다 [음악] 그러나 자세한것은 첨가 와 충분히 상담하시고 합니다
44:40
[음악] 잊을 한 여성을 만나보겠습니다
44:46
저희가 지시한 간략한 체크리스트를 통해 심각한 쇼핑 중독 상태로 판단된
44:51
한지 있습니다 q 바로 탁신 하고 볼수 나오고 좀 팀
44:58
나온게 사랑만큼 참 성토가 2층 많이 넣어요 y
45:03
크로싱 모양 공평 아요 그 카드는 디스크 소라 이 거야 오메 겠다는 카드 한도가 제일 많구 맹 평상 막 총 치면 어떻게 돌아요
45:15
하겠어 그렇게 뭐가 좀 굉장히 양초 말하다 정말 경험들이 wi 패당 아니라 잖아요 그럼 별 거 리 되버린 거야
45:23
동양 진짜 기름 소요기간 or to 뭐야 쟤 못했을까요
45:35
빨 공간 아 으 초큼 9개 니가 냥 그런거
45:41
태양과 서막 사용 만큼 색감 10단 우버 풀백 학생만 일어날까
45:53
깨 끼가 않고 분명한 타임에 한번 만들어 봐야 돼요 미쳐 라쿤 인가요
45:59
3 끝이 지잖아요 정말 엄청나게 삯꾼 요 왜 이렇게 자꾸 사는 걸까요
46:08
삶의 질문에는 문지 회 실컷 사는지 솔직한 이 알리러 왔습니다
46:13
[음악] 또 이렇게
46:19
봉쇄 뵙고 나서 학력을 또 하자 란 필요했어 으 정말 필요해 사람 입니당
46:27
p 나염 핑크맘 탄 일부 거 그 고 3 공 품 약간 경우가 좀 흥 말겠지
46:37
조망 일까요 올 4 라 5 가 양토 캐 보러 쭉 취하 협업 싶었어요
46:43
마음 장수 우리는 함께 정신과 전문의를 찾아갔습니다
46:52
그 제 신 처신이 어렸을 때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아 아니야 타며 앞서 가상 카메라로 라프 는 가난과 향락 싸구요 꼭 먹게
47:02
됐어요 소방 딱 가로보기 프 문학이 확장하다 옛날 걸어 다니고 뭐 순간 따라
47:10
나의 선택이 않고 마음속을 단거 공기 고도화 것들 이렇게 뭐 호빵 그때 사장 울상 해봐요 그런가요
47:21
도움받고 사용기 라인 생각에 써야
47:27
부모의 이혼 후 함께 차는 아버지로부터 재정적 지원을 전혀 하지 못한
47:32
상황 가 속으로부터 충분히 사랑받지 못했던 환경
47:37
이로 인해 형성된 낮은 자존감 바로 그것이 그냥 안 쇼팽 충돌의 빠진 의외였습니다
47:46
그 모든 중력이 똑같이 마냐 제일 중요한 것은 나는 쇼핑 중독에 무력하다 라는 것을 선언하는 거예요
47:53
[음악] 쪽이 굉장히 브랜드죠 굉장히 브레이브 솔직 여운 개인적인 부리니 아니라
48:03
가족의 브래 예 가족이 다 그것 때문에 그 빚을 지게 되니까 가족들이 다 어 경제적으로
48:10
떨어지게 되고 가족 간 이 와야 되고 0
48:20
괴를 들어서 쇼핑 책을 하는 사람같은 tv 를 보지 말고요 인터넷을 한 사람 같은 밑에 쓰지 않고
48:28
5 혼자 할 수 없기 때문에 가족들한테
48:35
4 나는 내가 혼자 못하니까 선언하고 도움받고 요 르
48:45
으 그 피가 와도 우산 있으면 더 졌습니다
48:53
보통 처럼 쏟아지는 마케팅에 공격해서 나를 지키는 방법은 바로
49:02
차점 감의 우산을 펴는 같
49:10
여러 분들에게 묻습니다 우리는 솜이 하면 할수록 나 행복해져요
49:18
소비하면 행복해 지기 때문에 소비 양을 계속해서 늘리면 더욱 더 행복해질 것인가 라는 게 질문을 했을까 있는데 그건 그렇지 않다라고 일단
49:29
그렇다면 어떤 수비가 행복한 책일까 우리는 서울대 심리학과 가끔 줄 교수팀과 공동으로 소비와 행복한 의
49:38
상관관계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만 전 초등학생 110명 에게 행복도 조사를 했습니다
49:46
[음악] 그 중 평균 점수를 받은 아이들 12명을 봤습니다
49:53
5 6명씩 두 팀으로 나누어 씁니다 이제 우리는 똑같은 예산으로 다른 소비를 하게 할 것입니다
50:03
두 팀에게 주어진 부분은 농 똑같이 한 명 난고 맛 안 [음악]
50:11
먼저 레이 킴은 5만원으로 사고 싶은 물건을 살겠습니다 정말 초와
50:19
무엇을 살며시 볼까요 [음악]
50:28
그래서 수가 있습니다 [음악] 아이들은 5반 원으로 살고 싶은 걸 마음껏 샀습니다
50:38
아 한편 담아 도로 여행 간 b 팀은 무엇을 했을까요
50:45
같은 너무 아주 다양한 체험을 했군요
50:51
이제 둥 팀의 아이들에게 또 아침으로 습니다 자이기 보며 언제까지 할 것 같은게 아닙니다
51:01
oie 아 아 평생 부토 기억에 남는거 예 아 이거 다 잃어 볼 때까지 기분 좋을
51:09
것 같은데요 고개를 갈 것 같은데 항 공 부 달쯤 갈 것 같아요
51:18
아 3달정도 쑥을 떽 많이 비슷하군요
51:25
[음악] 이제 3주 호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51:32
아이디를 다시 불로 행복도 와 만족도를 측정했습니다 [음악]
51:38
오오오 [음악] 먼저 행복들을 비교해봤다
51:46
강화도로 같은 빛은 의 행복도가 터 높아 심리학적으로 유용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51:53
[음악] 으
51:58
만족도 역시 b2 퍽 묻게 나왔습니다
52:06
이와 같이 물질에 대해서 우리가 돈을 쓰는 소비 보다는 내 삶을 풍요롭게
52:13
하는 어떤 삶의 경험에 투자 하는 거 가 훨씬 더 오래 기억을 가고 훨씬
52:20
더 그 행복감도 지속된다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꼭 갖고 싶어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52:29
아마 많은 사람들이 행복이라고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행복은 상당히 주관적이며
52:37
직접 하기도 어렵습니다
52:42
그럼 이렇게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노벨 경제학상을 받은 폴 세미 얼스 나는
52:50
행복은 소비를 욕망으로 나는 것이라는 행복지수 음식을 만들었습니다
52:56
언뜻 보면 소비를 무한히 늘리면 행복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죠
53:02
그러나 소비는 2월 합니다 욕망에 가득 차면 행복이 자리할 수 없습니다
53:10
욕망을 줄이면 변한 행복이 옵니다 코 울 샘 이었으나 행복지수는 우리가 이제껏 소 비싸도 행복하지 않았던
53:19
이유에 대한 놀라운 통찰을 보여 줍니다
53:28
우리는 자본주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넘치도록 쏟아져 나오는 상품에
53:35
24시간 시도 때도 없이 우리를 유혹하는 마케팅 공격에
53:40
우리는 너무 쉽게 무너져 왔습니다 그저 잘 쓴 것이 자랑이라 생각해봤습니다
53:53
하지만 이 시간 올해는 소비의 모습을 통해 내 안에 감춰져 있던 여러
53:59
가지 가음정 들과 만났습니다 드러내고 싶지 않아 화려한 물론 포장했다
54:06
한남자 으 [음악]
54:13
그러나 이제 그대로 내버려둘 순 없습니다 이제 소비가 아닌 진정한 나를 찾기 위한 새로운 노력이 필요합니다
54:25
무선센서 탐 성취한 mm 부엽 저희 수파 비우면 됐죠 좋다
54:30
퍼센트 perseus 그 침식 듀오는 튜브 대해서 올 test list
54:36
on upper and to report any good post
54:43
maisto 앞 us or tv 안되어 보아 학교 스펠로 os
54:49
한복에 베이스의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나와 똑같은 다른 존재하고
54:54
의 관계 고 즉 그 관계를 맺어 쓰는 나 자체가 정말로 다른 인간한테 필요한 존재라는 것 그것만 알게 되면 인간은
55:04
행복해질 수 있어요 [음악]
55:23
으 으 [음악]
55:39
으 으 으
56:18
[음악] 음
56:23
으
56:29
wae irae [음악] 으 우유와 그 아
56:40
감계 응 너 [음악]
56:45
we 그 으 왜 우와 c2c 카
56:52
좋구요 아 아 아 기 6 가 차가와
56:59
스 꿩 똥이 웬 유 카 스 켈
57:07
음 이점 seoul ost hero 5
57:18
[음악] qe 아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