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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회부문 :
루미큐브
2. 대회일정 : 2015년
5월 23일 (토) 13:00~18:00 (참가확인은 1시간전)
3. 대회장소 : 부천시의회 로비갤러리
4. 참가부문 : 일반부(중학생이상), 초등저학년부(1~3학년),
초등고학년부(4~6학년)
5. 대회관련 문의 : 놀이속의세상 051)724-6721 서울교육본부 02)984-0316
부천 일산고양 서울강서지사 032)662-7569 또는 E-mail
:kodkod@kodkod.co.kr
6. 일반부 대회진행 순서 (총 9게임/자리이동 없음/WRC9
출전권 부여/랭킹점수부여)
. |
구 분 |
내 용 |
시 간 |
1 |
참가확인 |
- 대회 참가자 확인 ,
|
12 : 00 ~13 : 00 |
2 |
Opening |
- 조 편성 프로그램 운영 |
13 :00 ~13 : 10 (10분 예정) |
3 |
1라운드 |
* 각 조4명 3게임 진행 (각조 1, 2위
2라운드 진출) |
13 : 10 ~14 : 10 |
4 |
2라운드 조편성 |
- 조 편성 프로그램
운영 |
14 : 10 ~14 : 20(10분 예정) |
5 |
2라운드 |
* 각 조4명 3게임 진행 (4명 선발 결승라운드진출) |
14 : 20 ~15 : 20 |
6 |
예선
결과발표 |
- 2라운드 결과 전체 대상으로
상위 4명 결승 진출 |
15 : 20 ~ 15 : 30 |
7 |
결승라운드 |
* 예선라운드 3게임
(우승자 및 순위 확정) |
15 : 40 ~16 : 40 |
8 |
경품추첨이벤트 |
참가자 전체를 대상으로10명을 추첨하여 상품 증정 |
16 : 40 ~ 17 : 10 |
9 |
대회시상 |
1위 대상 – 부천시장상,
셀렉트
루미큐브 퍼니백 3위 우수상 –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상,
루미큐브
XP미니
루미큐브 퍼니백미니
|
17 : 10 ~17 : 30 |
10 |
입상자 단체촬영 |
|
17 : 00 ~ |
7. 초등 저학년 대회진행 순서 (총 5게임 / 자리이동 없음)
. |
구 분 |
내 용 |
시 간 |
1 |
참가확인 |
- 대회 참가자 확인 ,
|
12 : 00 ~13 : 00 |
2 |
Opening |
- 조 편성 프로그램 운영 |
13 :00 ~13 : 10 |
3 |
1 라운드 |
* 각 조 4명 2게임 진행 (각 조 1위만
2라운드 진출) |
13 : 10 ~14 : 00 |
4 |
2라운드 조편성 |
- 조 편성 프로그램
운영 |
14 : 00 ~14 : 10 |
5 |
2 라운드 |
* 각 조 4명 1게임 진행 |
14 : 10 ~ 14 : 40 |
6 |
예선
결과발표 |
- 고학년 전체 상위4명 |
14 : 40 ~ 14 : 50 |
7 |
결승
라운드 |
* 2게임 진행 (우승자 확정) |
14 : 50 ~15 : 40 |
8 |
대회시상 |
1위 대상 – 부천시장상,
캣캔두 세트(10개),
도미노 해상전투 도미노 해골섬 도미노 보물사냥
|
15 : 40 ~16 : 00 |
9 |
휴
식 |
* 개인 시간 및 휴식
|
16 : 00 ~ |
8. 초등 고학년 대회진행 순서 (총
6게임 / 자리이동 없음)
. |
구 분 |
내 용 |
시 간 |
1 |
참가확인 |
- 대회 참가자 확인 ,
|
12 : 30 ~13 : 00 |
2 |
Opening |
- 조 편성 프로그램 운영 |
13 :00 ~13 : 10 |
3 |
1라운드 |
* 각 조 4명 3게임 진행 (각 조 1, 2위만
2라운드 진출) |
13 : 10 ~14 : 10 |
4 |
2라운드 조편성 |
- 조 편성 프로그램
운영 |
14 : 10 ~14 : 20 |
5 |
2라운드 |
* 각 조 4명 1게임 진행 |
14 : 20 ~14 : 40 |
6 |
예선
결과발표 |
- 고학년 전체 상위4명 |
14 : 40 ~14 : 50 |
7 |
결승라운드 |
* 2게임 진행 (우승자 확정) |
14 : 50 ~15 : 40 |
8 |
대회시상 |
1위 대상 – 부천시장상, 캣캔두 세트(10개) 2위 최우수상 –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상, 도미노해상전투 3위 우수상 –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상, 도미노 해골섬 4위 장려상 -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상, 도미노 보물사냥 |
15 : 40 ~16 : 00 시상 |
9 |
휴
식 |
* 개인 시간 및 휴식
|
16 : 00 ~ |
* 주최측에 의해 일정이나 시상내역을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추가 공지합니다.
* 참가자 유의사항 *
1.
대회 시작을 알리고 난 후 게임이
시작되면 대회에 참여 할 수 없으므로
대회시작 1시간 전에 참가자 확인을 마치시기 바랍니다.
2. 참가자가 아닌 다른 사람이 대신해서 참가
확인을 하게 되면 대회진행에
막대한 지장이 초래 되므로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3. 루미큐브 게임룰과 점수계산법을 정확히
숙지하고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4. 게임이 시작되면 큰소리로 떠들거나
소란스러운 행위로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는
행위는 절대 하지 않아야 합니다.
5. 게임 중 질문이 있으면 조용히 손을 들어 주변의 심판에게 알리면 해결해 드립니다.
6. 라운드가 끝났더라도 멀리 가지 마시고 가까운 곳에서 휴식이나
보드게임 체험을 하시기 바랍니다.
7. 예정된 소요 시간보다 초과 될 수 있음을 감안하시고 귀가 시간을 여유롭게
가지시기 바랍니다.
8.
참가자 전체를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하여 경품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턴 규정(게임자에게 주어진1분의 시간)의 유권해석
* - 자신의 턴에 주어진
1분의 시간은
참가자 모두가 꼭 지켜야 할
루미큐브 페어플레이 입니다. - 턴 시간 종료를 알리게 되면 타일을 조합하거나 바닥에
내려 놓을 수 없으며,
만약
1분의 시간이 지난
후에도 타일을 내려 놓았다면 즉시 조합을 멈추고 타일을 자신의 받침대로 도로
가져가고 루미큐브 규칙에 의한 합당한 벌칙을 받게
됩니다. |
*
진행순서
및 게임 수는 현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중학생
이상 일반부와 어린이부(저학년, 고학년)로 나뉘어서 대회 진행.
*
다승자순(승수가 동일할 경우 점수를 따져서 고득점자 우선순)입니다.
*
WRC규정에
의해 만 15세 이하는 세계대회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교통편안내 (부천시청옆 부천시의회 로비를 찾아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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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큐브
대회룰
루미큐브게임의 대회룰은 언제나 루미큐브 세계대회룰을 기준으로 합니다.
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참가자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신 후 참가하시길 부탁
드립니다.
1. 게임준비
1) 점수집계표에 각 자 자신의 이름을 기록합니다.
2) 모든 타일을 숫자가 보이지 않도록 뒤집어 골고루 섞습니다.
3) 각자 타일을 하나씩 집어서 가장 높은 숫자를 집은 사람부터 게임을 시작하며
턴(순서)은 시계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집었던 타일은 되돌려 놓고 다시 골고루 섞은 후
4) 7개씩 쌓아서 묶음을 만들어 테이블 한쪽에 일렬로 정렬해 두고 가장 높은
숫자를 집은 게임자 부터 타일 2묶음(14)씩 가져가
자신의 왼쪽 게임자에게 전해주고, 자신은 오른쪽 게임자로 부터
14개의 타일을 받아서 받침대에 놓습니다.
2. 게임시작
1) 처음 테이블에 세트를 내릴 때에는 반드시 세트들의 숫자 합이 30 이상 이어야 합니다.
이것을 “등록(initial meld)” 이라 합니다.
등록을 할 수 없거나 다음에 하기로
결정했다면 타일을 한 개 가져가고 다음 사람에게
턴이 넘어갑니다.
*등록(initial meld – 처음
테이블에 세트를 내릴 경우)시 유의사항
- 등록을 하고 나면 자신의 턴은 끝납니다.
- 등록을 하고 난 후 바로 숫자조합을 할 수 없습니다.(다음
턴부터 조합가능)
- 반드시 자신이 가진 타일로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이 가진 조커를 활용하여 등록이 가능합니다.
(예) 검정9, 검정10,
조커
- 세트나 세트들의 숫자 합이 30 이상이어야 합니다.
(좋은 예) 1
검정8, 빨강8, 주홍8, 파랑8 -
등록가능
2 파랑6, 파랑7, 파랑8,
파랑9 -
등록가능
3 검정7, 빨강7, 파랑7
세트와 빨강4, 빨강5, 빨강6 – 등록가능
(나쁜
예) 1
검정8, 빨강8, 주홍8 – 등록 불가능
2 파랑6, 빨강7, 주홍8,
검정9 - 등록
불가능
3 검정4, 빨강4, 파랑4
세트와 빨강1, 빨강2, 빨강3 – 등록 불가능
2) 등록을 하고 난 후 돌아오는 다음 턴에 내릴 때 부터는 세트의 숫자
합(30이상)과는 상관없이 한 개 이상의 타일만 내려놓으면
됩니다.
3) 타일더미에서 타일을 가져갈 경우 일렬로 정렬해 두었던 묶음 순서대로
가져갑니다.
4) 각 턴마다 게임자에게 주어지는 시간은 1분입니다.
만약 자신의 턴에서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으면 타이머를 스타트 시킨 후 타일을
내려 놓거나 조합을 시작하세요.
5) 자신이 가지고 있는 타일을 모두 내려놓고 “루미큐브(Rummikub)”라고 외치면 게임에서 이기게 됩니다.
3. 조커사용
Rule
1)자신이 가진 조커를 활용하여 “등록”이 가능합니다.
2) 조커는 모든 색, 모든 숫자를
대신합니다.
3) 어떤 게임자 이든지 자신의 턴에 조커가 포함된 세트에 조커를 대신할 적합한
타일을
놓을 수 있으면 그 타일을 놓고 조커를 가져와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테이블에 이미 내려진
세트에서 가져온 조커든지, 자신이 내린 조커든지 받침대로 가져 갈 수는 없습니다.
4) 등록을 하기 전에는 테이블 위의 조커 자리에 조커를 대신할 적합한 타일이
있더라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벌칙규정
1)
타일의 숫자 합이30이상을 내려야 하는 “등록” 을 게임이 끝날 때가지 하지 못했다면 자기가 가진 타일점수와 관계없이
벌점
100점만 주어집니다.
만약, “등록”을 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의도적으로 “등록” 을 하지 않았다면 자기가 가진 타일과 관계없이 벌점200점만
주어집니다.
2)
게임이 다 끝날 때까지
조커를 가지고 있는 게임자는 자신이 가진 타일의 합에 조커 1개당 벌점50점을
가산하여 마이너스 점수로 계산됩니다.
3)
자신에게 주어진 게임시간
1분이 지났는데도 숫자조합을 완성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벌칙으로 풀(Pool타일더미)에서 타일3개를
가져갑니다, 그리고 조합하지
못한 타일들은 같은 테이블에 앉아있는 게임자들이 도와서 타일을 원위치 하고 남은 타일은
타일더미의 맨 아래에 넣고 그 수 만큼 가져갑니다.
5 기타규정
1)
더블(같은 색깔의 같은 숫자 타일2개)을 3쌍 가진 사람은 게임을
시작하기 전 자신의
테이블에 앉아있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게임을 시작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계속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2)
타일더미에서 더 이상 가져갈
타일이 없더라도 게임은 계속 진행됩니다.
각 게임자는 자신의 턴에서 적어도 한 개 이상의 타일을 내려 놓아야 하며 한
개의 타일도 내릴 수 없는 게임자가 생긴다면 게임은 끝납니다.
이 때 타일의 숫자합이 가장 낮은 사람이
게임에서 이깁니다.
3)
숫자 “1”은 숫자 “2”의 앞에 놓일 수 있지만 숫자 “13” 뒤에는 놓일 수
없습니다.
4)
이 게임룰은 세계대회
공식룰의 규정을 따르고 있으며 대회성격에 따라 룰 일부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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