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세기 28장 * 새542장- 구주 예수 의지함이 심히 기쁜 일일세 / 379장(구429장)- 내 갈길 멀고 밤은 깊은데 / 구 349 나 주의 도움 받고자/구 392장- 주 예수 이름 힘입어/ . 주여 지난 밤 내 꿈에 뵈었으니/
1절* 이삭이 야곱을 불러 그에게 축복하고 또 부탁하여 가로되 너는 가나안 사람의 사람의 딸들 중에서 아내를 취하지 말고 So Isaac called for Jacob and blessed him and commanded him: "Do not marry a Canaanite woman. - 이삭이 야곱을 불러 그에게 축복하고: 아버지 이삭이 맏아들 에서를 축복하려고 하였다. 그러나, 야곱은 아버지를 속여서 축복을 쟁취하였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 계획이 이루어졌다. 이제 둘째 야곱을 불러 아버지 이삭이 진정어린 축복을 하게 된다. 리브와 처럼, 아버지 이삭은 비로서 아들 야곱을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되었다! - 가나안 사람의 딸들 중에서 아내를 취하지 말고: 가나안 사람에게 땅을 회수하실 것이다.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 후에 애굽 430년 후다. 가나안 사람의 딸들 주에서 아내를 취하지 말아야 한다.
2절 일어나 밧단아람으로 가서 너의 외조부 브두엘 집에 이르러 거기서 너의 외삼촌 라반의 딸 중에서 아내를 취하라. Go at once to Paddan Aram, to the house of your mother's father Bethuel. Take a wife for yourself there, from among the daughters of Laban, your mother's brother. - 밧단 아람: 리브가의 고향으로, '아람의 평야지대'라는 의미가 있다. 유브라데 강 상류지역을 ㅁ라한다(참고. 창 33: 18/ 46:15). 누구를 며느리로 삼고자 하는가? 여호와 경외 신앙인. 3절 전능(全能)하신 하나님이 네게 복을 주어 너로 생육하고 번성케하사 너로 여러 족속을 이루게 하시고 May God Almighty bless you and make you fruitful and increase your numbers until you become a community of peoples. - 전능하신 하나님(히. 엘 삿다이)이: 이삭이 깨달은 하나님 - '전능하신' 하나님. - 네게 복을 주어: 누가 복을 주시는가? 내가, 사람이, 조상이, 우상이 아니다. '엘 삿다이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창1장) 은 '여호와'(창2장). 예수님은 그리스도. 성령님은 보혜사. 인류 - 아담과 하와 -> 노아 - 아브라함- 예수 그리스도(천하만민/ 마29장). 생육하고 번성하게 하시는 하나님이시다. 교회 부흥은 하나님의 뜻이다! 리브가를 통한 계시를 알았으나, 이삭이 장자인 에서를 축복하기를 원하였다. 하나님은 야곱을 축복하게 하셨다. 어머니 리브가의 거짓, 둘째 아들 야곱의 거짓을 합하여... 하나님의 뜻을 거스릴 수 없다(롬8: 28). 과연 하나님은 전능하시구나를 깨닫다. 소경... 아마도 180세 향수한 이삭은 당시에 60에 아들을 낳았으니. 아마 야곱이 120세 쯤 되었을 것이다. 아버지는 장자 에서를 축복하기를 원하였으나, 야곱을 축복하게 된 것을 보고서 이삭이 깨닫다. - 네게 복을 주어: 그 결과는 무엇인가? 현금이 늘어났는가? 아니다. 물질이 아닌 물질을 만드신 창조주 하나님이 은혜로 함께 계신다는 것이다. 4절 : 아브라함에게 허락하신 복(福)을 네게 주시되 너와 너와 함께 네 자손에게 주사 너로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주신 땅 곧 너의 우거하는 땅을 유업으로 받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May he give you and your descendants the blessing given to Abraham, so that you may take possession of the land where you now live as an alien, the land God gave to Abraham." *- 아브라함에게 허락하신 복 the blessing given to Abraham : 복 그것이 과연 무엇인가? 아브라함과 이삭에게 계승되는 복이다. (창13: 15-17/ 15:18-21/ 17:2-8/ 22:16-19). 하나님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하신다는 것이다.' 그리고 '가나안 땅'을 유업으로 받는 것이다. 아버지 이삭의 재산을 물려 받는다는 말씀은 한 곳도 없다. 그것은 너무나 작은 것이다. *- 네게 주시되: '에서'가 아닌 '야곱'이다. 6번 강조하고 있다. - 너와 너와 함께 네 자손에게 주사: 종자. 알곡 중의 알곡, 씨앗 중의 씨앗은 종자다. 아브라함 - 이삭 - 야곱 - 요셉은 씨앗 중의 씨앗이다. 종자와 같다. - 아브라함에게 주신 땅: 가나안 땅은 롯 - 모압, 암몬 민족에게 주시지 않았다. 이스마엘에게 주신 것도 아니다. 에서에게 주신 것도 아니다. 이들에게도 다른 땅을 주셨다.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위하여 예비된 땅이다. 5절 이에 이삭이 야곱을 보내었더니 밧단아람으로 가서 라반에게 이르렀으니 라반은 아람사람 브두엘의 아들이요 야곱과 에서의 어미 리브가의 오라비더라. Then Isaac sent Jacob on his way, and he went to Paddan Aram, to Laban son of Bethuel the Aramean, the brother of Rebekah, who was the mother of Jacob and Esau. - 이에 이삭이 야곱으 보내었더니: 이삭은 야곱을 따라 갈 수 없다. 함께 할 수 없다. 시간과 장소에 함께 할 수 없다. 그러나, 하나님은.... 임마누엘, 임재하실 수 있다. 야곱이 장자의 축복을 받으면, 어떤 상상을 하였을까? 이삭의 지위 계승, 족장이 될 것이다. 그러나, 현실은 빈손. 풍찬노숙. 장자권 - 장자의 복은 하나님이 주시는 선물이며, 하나님을 인정할 때 주시고, 누릴 수 있는 복이다. *- 야곱과 에서의 어미 리브가의 오라비더라: 먼저, 야곱을 그리고 그 다음이 에서다! 장자권을 인정하는 것이다! 6절 : 에서가 본즉 이삭이 야곱에게 축복하고 그를 '밧단아람'으로 보내어 거기서 아내를 취하게 하였고 또 그에게 축복하고 명하기를 너는 가나안 사람의 딸들 중에서 아내를 취하지 말라 하였고 Now Esau learned that Isaac had blessed Jacob and had sent him to Paddan Aram to take a wife from there, and that when he blessed him he commanded him, "Do not marry a Canaanite woman," - 에서가 본즉: 에서가 영안이 조금 열렸는가? 충격을 받고 난 후에야. 에서 가정에 무관심하였다는 것의 단면을 은연 중에 보여준다. - 이삭이 야곱에게 축복하고: 아멘. 진정한 축복. 이제!! 알고서 축복하였다.
and that Jacob had obeyed his father and mother and had gone to Paddan Aram
Esau then realized how displeasing the Canaanite women were to his father Isaac; - 에서가 또 본즉: 이때에 '에서'는 비로서, 눈이 '조금' 열렸는가? 주여, 나로 영안을 열어주소서!
so he went to Ishmael and married Mahalath, the sister of Nebaioth and daughter of Ishmael son of Abraham, in addition to the wives he already had. - 에서가 이스마엘에게로 가서: 하나님의 언약 밖에 있는 백성이다. 아버지 이삭, 어머니 리브가와 상의하지 않고 결혼하였다. 하나님의 뜻을 묻고서 해야 한다.
♣ 창세기 28:10-22 벧엘의 하나님/ 꿈에서 만난 하나님/ 하나님의 꿈, 야곱의 꿈 새338(구 364장) : 내주를 가까이 하려함은 야곱이 잠깨어.../ 379장(구 429장)- 내 갈 길 멀고 밤은 깊은데. 하나님을 만나니 바뀐다. 하나님은 창조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창1:장). 모든 것이 다 바뀌었다. 장소의 이름이 바뀌었다. 하나님을 또 만나니, 이름이 바뀌었다. 불안, 염려하는 마음이 평강과 확신으로 바뀌었다. 야곱이 이스라엘로!
* 10-11절. 야곱은 불안, 두려움의 장소에서 피곤하여 잠에 골라떨어진다- 그러나,그곳에 하나님이 찾아오셔서, 만나주셨다. 거룩한 곳, 하나님의 집이었다. 하나님의 집에서 꿀밤, 꿀잠을! 10절 야곱이 브엘세바에서 떠나 하란으로 향하여 가더니 Jacob left Beersheba and set out for Haran. - 하란을 향하여: 브엘세바에서 하란까지는 880km이다. 약 2,200리이다. 야곱의 여정은 브엘세바 - 헤브론 - 벧엘 - 세겜 - 벧산 하란은 낯선 땅이다.
* 11-12절. <시리아교부의 기도와 영성> 53-56쪽 참고. 11절 한 곳에 이르러는 해가 진지라 거기서 유숙하려고 그 곳의 한 돌을 취하여 베게하고 거기 누워 자더니 When he reached a certain place, he stopped for the night because the sun had set. Taking one of the stones there, he put it under his head and lay down to sleep. - 한 곳에 이르러는: '한 곳'이 불안한 잠자리가 '거룩한 장소'가 되었다. - 이르러는: 도망자, 야곱. 하나님이 찾아와 만나주셨다! 아직 가나안 땅을 벗어나지 않았다. 루스 - 곧 벧엘이다. 브엘세바에서 벧엘까지는 약 이틀 정도 96km여행을 하였다. 하란까지는 약 한 달 이상 걸렸을 것이다. - 해가진지라: 하루 중 언제인가? - 거기 누어자더니: 추위, 외로움, 강도의 두려움 - 사람, 야생동물의 두려움. ... ▶ 12절 하늘로 뻗은 사닥다리의 꿈/ 새찬송 490장(542장) - 주여 지난 밤 내 꿈에 뵈었으니... He had a dream in which he saw a stairway resting on the earth, with its top reaching to heaven, and the angels of God were ascending and descending on it. 梦见一个梯子立在地上,梯子的头顶着天,有神的使者在梯子上,上去下来。 - 꿈에 본즉: 본즉... 본즉... 본즉. 야곱은 언제, 어디서, 무엇을 꿈에 보았는가? 하나님이 보여주신 것이다! 무의식, 꿈에서 보았다. 도망자 야곱의 꿈 - 악몽, 쫓기는 꿈이 아니다. 절벽에서 떨어지거나, 칼에 찔려죽는 꿈을 꾼 것이 아니다. 은혜의 꿈 - 두려움과 외로움 속에 하나님이 찾아와주셨다. - 사닥다리: a stairway : 메소포타미아 의 계식식 탑과 같은 계산이나 오르막길을 말한다. * 히브리어 사닥다리는 계단이나 오르막길 같은 것을 말한다. 사닥다리는 하늘과 땅을 이어준다는 것이다. < 바벨탑과 사닥다리의 대조 > 바벨 탑 - 계단식 탑을 말한다. 건축주체: 인간- 니므롯 vs 하나님 / 동기-교만 vs 사랑/ 방법: 인간의 힘 vs 하나님의 주권/ 건축방향: 아래서 위로, vs 위에서 아래로/ 효과- 붕괴 vs 하늘과 땅의 연결/ 결과- 언어혼잡, 분산, 최악 vs 새희망과확신, 신앙의 성숙의 기회 의미: 인간의 교만과 반역 vs 하나님과 사람의 연결자 중보자 - 예수 그리스도. *- 하늘에 닿았고: 하늘과 땅이 연결되었다는 뜻이다. 13절 : 또 본즉 여호와께서 그 위에 서서 가라사대 "나는 여호와니 네 조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라 너 누운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There above it stood the LORD, and he said: "I am the LORD, the God of your father Abraham and the God of Isaac. I will give you and your descendants the land on which you are lying. - 또 본즉: 요3장 - 영안을 열어주소서.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게 하소서. *- 여호와께서 그 위에 서서 가라사대: 하나님이 찾아오셨다! 누가? 어떤 분이 찾아오셨는가? 은혜로우신 하나님, 언약의 하나님이 앉아 계시지 않고, 서계시고 있다. 야곱의 잘못을 하나도 말하지 않으셨다!!!! 은혜 - 책임을 묻지 않고, 은혜와 축복의 언약(약속)을 주셨다! '서서' 스데반도 예수님이 서서 계신 것을 보았다. - 나는 : 하나님은 야곱에게 자신을 어떻게 설명하시는가? - 여호와니 네 조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라: 이삭의 하나님이라. 아멘. 이삭이 살아 생전에 그 말을 듣다니! *- 너 누운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아브라함의 언약/ 창 13:14-15> * 너 누운 땅을: 벧엘이다. 아직 가나안 땅이다. 누구에게 주시는가? 큰아들 -'에서와 에서의 자손'에게 주시는 것이 아니다. 에서는 에돔 땅을 따로 주셨다. 하나님은 야곱을 야단치지 않으셨다!!! 누구에게 주시겠다고 하시는가? 에서가 아니다! - 내가 너와 : 하나님을 야곱을 무엇이라고 부르시는가? '너' - 그냥 너'다. 너는 너다. 야곱 - 속이는 자- 가 아니다. '야곱'이라고 부르지 않으시고, 바로 너, 그건 너! '너'다. - 너 누운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누가 주시는가? 누구에게? 왜? 은혜!!! 은혜로 찾아오신 하나님, 여호와! 아멘. 이곳이 성전이 되었다.
▷ 14-22절 아브라함과 이삭에게 주신 약속(언약)을 누가 이어 받는가? 14-15절 하나님의 벧엘에서 나타나 야곱을 만나시면서, 야곱에게 어떤 약속을 하시는가? *- 서쪽과 동쪽과 북쪽과 남쪽으로 퍼져나갈지며: 하나님과 야곱이 만난 곳, 곧 가나안 땅에 중심, 벧엘이 중심이 되어, 서동북남!!! 사방으로 퍼져나갈 것이다. 사도행전의 야곱의 후손, 스데반의 순교로 말미암아 성취된다. - 땅이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으로 인하여 복을 얻으리라: 아멘! 야곱은 재주 없는 인간이 아니다. 복의 근원이다. 축복의 샘이다. 복덩어리 이다! 모든 것을 잃고, 빈손 야곱. 도망자 야곱. 사기꾼 야곱, 아버지를 속인 자 야곱이 아니다! '땅의 모든 족속'이면, 에서의 후손 - 도 포함되었다. 전 세계의 사람들을 말한다. 이 엄청난 복을 얻기 위하여 얼마나 야곱이 노력하였는가! 얼마나 노심초사하였는가? 궁극적으로 복이란 무엇인가? 성삼위일체 하나님이시며, 영생이다. * 14-22절 아브라함과 이삭에게 주신 약속(언약)을 누가 이어 받는가? 에서가 아닌, 야곱이다! *- 너와 네 자손으로 인하여 through you and your offspring : 너 - 곧, 야곱이다. 그러나 놀랍게도 '너'를 말한다. 야곱이라는 이름을 부르고 있지 않다. 구체적 이 언약의 실현이 누구를 통하여 성취되는가? 예수 그리스도시다! 아브라함과 다윗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세계라! 야곱의 아들, 유다... 유다 지파의 다윗... 다윗의 후손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인하여 복을 얻게 된다!!! * 15절 :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찌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 I am with you and will watch over you wherever you go, and I will bring you back to this land. I will not leave you until I have done what I have promised you." -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무소부재하신 하나님. 하나님께서 그렇게 가까이 계시다니! 하나님이 누구와 함께 하시겠다고하시는가? 에서인가, 야곱인가? 임재- 임마누엘의 복! 이런 복을 팥죽 한그릇에 팔아먹다니. 복의 가치를 아는 자가 복을 받는다.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다(마13장). 예수님의 이름은 무엇인가? 임마누엘이다(마1장).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누구든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신다! 예수님을 영접하는 자는 임마누엘 하여 주신다고 하신다. 믿으라! 미완료로 믿으라. 지금 믿으라! 크게 믿으라. 처음 믿음의 순수함으로 믿으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주셨도다!!!! (엡1장). *- 네가 어디로 가든지: 하나님의 약속하신 땅을 떠나서 하란 땅으로 가도 너와 함께 있겠다. 애굽땅으로 가도 너와 함께 있겠다. 하란 땅에서 가나안 땅으로 돌아오게 하셨다. 애굽 - 이집트- 땅에서는 죽어서 돌아오게 하셨도다!!! 하나님 과 함께 하나님 안에 거하라. 삼위일체 하나님과 함께. 성자 하나님의 몸은 교회다!!! *- '너': 처음 부터 끝까지, 야곱의 아버지, 이삭의 축복과 벧엘의 하나님은 '너'라고 하신다! '에서'도 아니다. '야곱'도 아니다. *- 너를 지키며: 하나님이 임마누엘/ 임재/ 동행하여 주신다 - 그리고, 지켜주신다. 리브가 어머니, 이삭 아버지도 아니다! 라반으로부터도 지켜주신다. 추위, 강도들, 들짐승 - 독사나, 사자, 이리떼 등. 살기등등한 에서... 라반! 가장 불안하고 가장 두려울 때다! -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찌라: 아멘. '돌아가라'. -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단순히 같이 있는 것이 아니다. 적극적으로 도와 주시겠다는 의미다. 참고. 여호수아(수1:5). 솔로몬 (대상 28:20). 임마누엘. 그러면, 곁에 계신 하나님, 위에, 앞에, 뒤에 안에 계신 하나님을 신뢰하고, 자기의 ㅎ심과 지혜를 신뢰하지 않아야 한다. 현실만 주목하였다.
16절 : 야곱이 잠이 깨어 가로되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 When Jacob awoke from his sleep, he thought, "Surely the LORD is in this place, and I was not aware of it." -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하나님은 전재(全在)하시다. 안계신 곳이 없으시다! 도망자 야곱은 형 에서의 눈을 피하여 가다 피곤하여 지쳐 잠든 곳에 이미 주님이 기다리고 계셨다! 주님이 야곱에게 축복하시려고 기다리고 계셨다! * 여기: 아주 가까이! -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 '에서'도 몰랐던 복, '야곱' 자신도 몰랐던 복이다. 여기 계신 하나님이 아닌, 나와 함께 계신 하나님이시다! 야곱이 체험적 신앙에서 터져 나오는 말이다!!! 약속을 이루시는 하나님이시다.
*17-19절 루스가 벧엘로: 야곱은 꿈에서 깨어난 후, 하나님을 만난 후에 루스를 무엇이라고 부르는가? 벧엘! 하나님의 집, 하늘의 문. 17절 : 이에 두려워 하여 가로되 "두렵도다. 이곳이여 다른 것이 아니라 이는 하나님의 (성)전이요 이는 하늘의 문이로다 하고 He was afraid and said, "How awesome is this place! This is none other than the house of God; this is the gate of heaven." - 두렵도다: 히브리어. '여호와 경외'.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중 하나가 두려움 곧 경외감이다. *- 두렵도다. 이 곳이여: 오늘 설교를 듣는 그 자리가 벧엘이 되게 하소서. 하나님은 야곱과 함께 아주 특별한 방식으로 정하신 장소에 '이 곳' - 넓게는 '가나안 땅' - 약속의 땅,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 - 과 연관되어 계신다.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서 이런 수준의 하나님 체험을 뛰어 넘으신다(요1:51/ 4:19-24). 예수 그리스도는 야곱보다 위대하시다! 사마리아인이나 유대인들이 들으면 깜짝 놀랄 말이다. '벧엘' - 하나님의 집', '하늘의 문'은 오랫 동안 큰 의미를 갖고 있었다(삿20:18/ 삼상10:3/ 암5:5/) *- 이곳이여... 하나님의 성전... 하늘의 문 the gate of heaven: 사다리 밑에는 하나님의 성전이 있고, 사다리 위에는 하늘의 문이 있다. 신들이 사다리를 통해서 인간의 예배를 받으려고 오신다는 아카드 신화가 있다. 니브롯은 의 성과 탑은 하나님의 성전도 하늘문이 아니었다! 하나님이 계신 곳은 그 어니나, 하나님의 성전, 하늘이 문 - 천국의 문이다.
Early the next morning Jacob took the stone he had placed under his head and set it up as a pillar and poured oil on top of it. -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피곤이 싹가셨다. 두려움이 싹 가셨다. 예배하였다. - 돌을 가져 기둥으로 세우고: 야곱은 돌기둥을 세운 곳에 성전을 세우겠다고 약속한다. 하나님과의 약속은 다윗과 솔로몬 때에 이루어진다. *- 베게하였던 돌을 가져 기둥으로 세우고, 그위에 기름을 붓고: <야곱의 벧엘성전의 기둥> * 증언 - 회상의 표식(싸인). 기둥에 기름을 부음으로써 기둥을 바치는 것이 된다.
*19절 : 그곳 이름을 '벧엘'이라 하였더라 이 성의 본 이름은 루스더라. He called that place Bethel, though the city used to be called Luz. - 그것 이름을 '벧엘'이라 하였더라: '벧엘'의 의미는 무엇인가?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벧엘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창세기 12장 - 아브라함의 소명과 순명의 사건과 같다. 신앙의 본향이 되었다! - 루스: '루스'의 의미가 무엇인가?
▶ 20-22절. 야곱의 맹세(서원)-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감사의 서원. 20절 야곱이 서원하여 가로되 만일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시사 내가 가는 이 길에서 나를 지키시고 먹을 양식과 입을 옷을 주사 Then Jacob made a vow, saying, "If God will be with me and will watch over me on this journey I am taking and will give me food to eat and clothes to wear - 야곱이 서원하여 가로되: <하나님의 약속을 들은 인간 야곱의 합당한 태도는 무엇인가? > 하나님의 약속 - 언약에 대하여, 하나님께 찬양! 감사하고 헌신 !!! 서원이란 하나님과 거래나 협상이 아니다. 위기 속의 인간이 영육으로 가난한 이들이 하나님의 자비를 구하는 방법이다. 야곱의 3가지 서원은 무엇인가? -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시사... 나를 지키시고... 주사: '임마누엘'. 하나님의 보호와 공급하심의 조건부 서원이다.
so that I return safely to my father's house, then the LORD will be my God
and this stone that I have set up as a pillar will be God's house, and of all that you give me I will give you a tenth." - 이 돌이 하나님의 전이 될 것이요: 그 서원은 야곱의 아들 유다의 후손 다윗 왕의 아들 솔로몬 왕 때 이루어진다. <이 돌> 주추돌이 되고, 성전기둥이 될 것이다! 돌기둥을 세우고, 성전을 세우고! - 내게 주신 모든 것에서: 십일조 계산에서는 모든 물품이 다 포함된다. *- 십분의 일을 : 성전에 바치는 예물의 의미가 있다(야곱/ 참고. 아브라함 - 전쟁의 승리와 보호에 대한 감사). 성경최초의 십일조 헌금은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이 드렸다. 아브라함, 이삭, 야곱은 삼대가 같이 살았다. 야곱 몇 살에 아브라함이 죽었는가? 십일조는 성소에 바치는 예물이었다. - 내가 반드시 하나님께 드리겠나이다: 은혜에 대한 감사로 자원함으로 드렸다. 아브라함도, 야곱도 그렇다. 최초의 십일조 헌금은 율법이나, 강요가 아닌 자발적인 것이다. 야곱의 십일조는 희생제물로 바쳐졌을 것이다. 율법을 주시기 이전인 족장시대에 아브라함과 야곱은 11조 헌금을 드렸다. 아브라함은 멜기세덱 곧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멜기세덱에게 드렸다. 하나님의 은총과 보호와 승리에 대한 감사로 드렸다. 야곱은 성전 건축의 서원도 하였다. 십일조 헌금을 약속하였다. 그후에, 모세의 율법을 통하여 시내 산에서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십일조를 드릴 것을 명하셨다. 더 나아가서 신약성경에서는 십일조가 없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신 예수님은 친히 십일조를 명하신 것이다. 마태복음에서 십일조 생활을 명하셨다. 이것도 행하고 저것도 버리지 말지니라(마23:23과 눅11:42) 라고 하셨다.
말라기 3장 7-12절의 말씀을 보라! 물질로 신앙을 고백하고 증거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창조주 하나님이 없이 모든 것이 존재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창조의 주님의 것이며, 구원의 하나님, 축복의 하나님을 믿는다는 증거가 된다. 십일조를 드리는 것은 창조신앙, 구원신앙의 물질적인 표현이다. - 구원 곧 출애굽 시켜주신 백성에게 주시는 말씀이기 때문이다. - 복은 하나님이 주신다는 것을 믿는 신앙고백이다. - 1/10을 드린 다는 것은 곧 9/10을 성별하는 것을 의미한다.
십일조와 첫열매(대하31:1-8)를 드리라. - 잠언 첫열매를 드리라 주님이 충만하게 채워주시리라(잠언 3장). 참고도서 1. 그랜드 성경. 2. 중국어 성경 3. N I V 성경. 4. 독일성서공회해설 성경 5 New International Version Genesis Chapter 28 28:1 So Isaac called for Jacob and blessed him and commanded him: "Do not marry a Canaanite woman. 28:2 Go at once to Paddan Aram, to the house of your mother's father Bethuel. Take a wife for yourself there, from among the daughters of Laban, your mother's brother. 28:3 May God Almighty bless you and make you fruitful and increase your numbers until you become a community of peoples. 28:4 May he give you and your descendants the blessing given to Abraham, so that you may take possession of the land where you now live as an alien, the land God gave to Abraham." 28:5 Then Isaac sent Jacob on his way, and he went to Paddan Aram, to Laban son of Bethuel the Aramean, the brother of Rebekah, who was the mother of Jacob and Esau. 28:6 Now Esau learned that Isaac had blessed Jacob and had sent him to Paddan Aram to take a wife from there, and that when he blessed him he commanded him, "Do not marry a Canaanite woman," 28:7 and that Jacob had obeyed his father and mother and had gone to Paddan Aram. 28:8 Esau then realized how displeasing the Canaanite women were to his father Isaac; 28:9 so he went to Ishmael and married Mahalath, the sister of Nebaioth and daughter of Ishmael son of Abraham, in addition to the wives he already had. 28:10 Jacob left Beersheba and set out for Haran. 28:11 When he reached a certain place, he stopped for the night because the sun had set. Taking one of the stones there, he put it under his head and lay down to sleep. 28:12 He had a dream in which he saw a stairway resting on the earth, with its top reaching to heaven, and the angels of God were ascending and descending on it. 28:13 There above it stood the LORD, and he said: "I am the LORD, the God of your father Abraham and the God of Isaac. I will give you and your descendants the land on which you are lying. 28:14 Your descendants will be like the dust of the earth, and you will spread out to the west and to the east, to the north and to the south. All peoples on earth will be blessed through you and your offspring. 28:15 I am with you and will watch over you wherever you go, and I will bring you back to this land. I will not leave you until I have done what I have promised you." 28:16 When Jacob awoke from his sleep, he thought, "Surely the LORD is in this place, and I was not aware of it." 28:17 He was afraid and said, "How awesome is this place! This is none other than the house of God; this is the gate of heaven." 28:18 Early the next morning Jacob took the stone he had placed under his head and set it up as a pillar and poured oil on top of it. 28:19 He called that place Bethel, though the city used to be called Luz. 28:20 Then Jacob made a vow, saying, "If God will be with me and will watch over me on this journey I am taking and will give me food to eat and clothes to wear 28:21 so that I return safely to my father's house, then the LORD will be my God 28:22 and this stone that I have set up as a pillar will be God's house, and of all that you give me I will give you a tenth." 创世记28:1 以撒叫了雅各来,给他祝福,并嘱咐他说:“你不要娶迦南的女子为妻。 Yǐsā jiào le Yǎgè lái , gĕi tā zhùfú , bìng zhǔfu tā shuō , nǐ búyào qǔ Jiānán de nǚzi wéi qì . Nǐ qǐshēn wàng Bādànyàlán qù , dào nǐ waì zǔ Bǐtǔlì jiā lǐ , zaì nǐ mǔ jiù Lābān de nǚér zhōng qǔ yī nǚ wéi qì . Yuàn quánnéng de shén cì fú gĕi nǐ , shǐ nǐ shēng yǎng zhòngduō , chéngwéi duō zú , Jiāng yīngxǔ Yàbólāhǎn de fú cìgĕi nǐ hé nǐde hòuyì , shǐ nǐ chéngshòu nǐ suǒ jìjū de dì wéi yè , jiù shì shén cìgĕi Yàbólāhǎn de dì . Yǐsā dǎfa Yǎgè zǒu le , tā jiù wàng Bādànyàlán qù , dào Yàlán rén Bǐtǔlì de érzi Lābān nàli . Lābān shì Yǎgè , Yǐsǎo de mǔ jiù . Yǐsǎo jiàn Yǐsā yǐjing gĕi Yǎgè zhùfú , érqiĕ dǎfa tā wàng Bādànyàlán qù , zaì nàli qǔ qì , bìng jiàn zhùfú de shíhou zhǔfu tā shuō , búyào qǔ Jiānán de nǚzi wèi qì ,
Yòu jiàn Yǎgè tīng cóng fùmǔ de huà wàng Bādànyàlán qù le ,”
Yǐsǎo jiù xiǎodé tā fùqin Yǐsā kàn bù zhōng Jiānán de nǚzi , Biàn wàng Yǐshímǎlì nàli qù , zaì tā èr qì zhī waì yòu qǔ le Mǎhālā wéi qì . tā shì Yàbólāhǎn érzi Yǐshímǎlì de nǚér , Níbaìyuē de meìzi . Yǎgè chū le Bièshìbā , xiàng Hālán zǒu qù . Dào le yī gè dìfang , yīnwei taìyáng luò le , jiù zaì nàli zhù sù , biàn shí qǐ nà dìfang de yī kuaì shítou zhĕn zaì tóu xià , zaì nàli tǎng wò shuì le , 创世记28:12 梦见一个梯子立在地上,梯子的头顶着天,有神的使者在梯子上,上去下来。 Mèng jiàn yī gè tīzǐ lì zaì dì shàng , tīzǐ de tóu dǐng zhe tiān , yǒu shén de shǐzhĕ zaì tīzǐ shàng , shàng qù xià lái .
Yēhéhuá zhàn zaì tīzǐ yǐshàng ( huò zuò zhàn zaì tā pángbiān ) , shuō , wǒ shì Yēhéhuá nǐ zǔ Yàbólāhǎn de shén , yĕ shì Yǐsā de shén . wǒ yào jiàng nǐ xiànzaì suǒ tǎng wò zhī dì cìgĕi nǐ hé nǐde hòuyì . Nǐde hòuyì bì xiàng dì shàng de chén shà nàyàng duō , bì xiàng dōngxi nánbĕi kāi zhǎn . dì shàng wàn zú bì yīn nǐ hé nǐde hòuyì de fú . Wǒ yĕ yǔ nǐ tóng zaì . nǐ wúlùn wàng nǎli qù , wǒ bì bǎoyòu nǐ , lǐng nǐ guī huí zhè dì , zǒng bù lí qì nǐ , zhídào wǒ chéngquán le xiàng nǐ suǒ yīngxǔ de .
Yǎgè shuì xǐng le , shuō , Yēhéhuá zhēn zaì zhèlǐ , wǒ jìng bù zhīdào .
Jiù jùpà , shuō , zhè dìfang hédĕng kĕ wèi , zhè bù shì biéde , nǎi shì shén de diàn , yĕ shì tiān de mén .
Yǎgè qīngzǎo qǐlai , bǎ suǒ zhĕn de shítou lì zuò zhùzi , jiāo yóu zaì shàngmian .
Tā jiù gĕi nà dìfang qǐmíng jiào Bótèlì ( jiù shì shén diàn de yìsi ) . dàn nà dìfang qǐxiān míng jiào Lùsī .
Yǎgè xǔyuàn shuō , shén ruò yǔ wǒ tóng zaì , zaì wǒ suǒ xíng de lù shàng bǎoyòu wǒ , yòu gĕi wǒ shíwù chī , yīfu chuān , Shǐ wǒ píng píngān ān dì huí dào wǒ fùqin de jiā , wǒ jiù bì yǐ Yēhéhuá wèi wǒde shén . suǒ Lìwèi zhùzi de shítou yĕ bì zuò shén de diàn , fán nǐ suǒ cìgĕi wǒde , wǒ bìjiāng shí fèn ...zhīyī xiàn gĕi nǐ . |
|
첫댓글 업 그레이드 하였습니다. * 십일조에 대한 성경적인 조명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1절.가나안 사람의 딸들 중에서....말고: 아브라함도 크게 강조한 것이다.
12절. 리차드 바크(바하). 음악의 아버지 바하의 후손. [갈메기의 꿈]
13절. 내가 꾸고 싶어서 꾼 꿈인가, 하나님이 주신꿈인가? 출발점 곧 그 꿈의 근원이 누구인가? 주 안에서, 주님에 의한, 주님을 위한 꿈인가? 사람인가, 창조주 삼위일체인가? 다른 사람에 유익을 주는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인가?
15절. 얼마나 두려워 했는가? 불안 . . 초조. . . 했는가! ◆참고◆영화 야곱.
11절. 돌베게 베고: '돌 아래'. '돌 밑에'·, '히브리어). 안전을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