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 : 샥펌프 연결부 우 : 샥 연결부
슈레더 밸브
왼쪽 샥펌프 가운데 검정 오링이 우측 체결부와 밀착되어 에어가 새지 않게되며
연결부를 더 돌려 체결하는 중에, 가운데 일자머리 나사 모양의 돌기가 우측의
밸브 코어 꼭지를 누르게 되며 밸브가 개방되는데
이때 샥에 있는 압축에어가 샥펌프의 호수와 게이지와 실린더로 이동하며
샥의 에어압은 빠진만큼 작아지게 됩니다.

슈레더 밸브코어는 기본적으로 내장 스프링으로 폐쇄되는 체크밸브로서 우측에서 보듯
꼭지를 누르면 밸브가 개방되고, 떼면 안쪽 스프링에 의해 자동으로 닫히는 구조입니다.
1. 압축에어가 들어 있는 샥에 샥펌프를 체결할 때는, 연결부를 나사식으로 돌려 끼게 되는데
연결부 안쪽 오링에 의해 밀봉된 후, 연결부를 더 돌려 체결하는 도중에 꼭지가 눌리며
밸브 개방되어, 샥의 압축에어가 샥펌프의 호수와 게이지, 실린더로 이동한 후 게이지가
작동하므로, 샥의 에어가 빠져나온 만큼 에어압도 낮아집니다.
2. 샥펌프를 작동하여 목표한 에어압에 이르면 샥과 샥펌프내의 압은 같아지며
샥펌프 게이지 또한 목표한 에어압을 표시하고
이후 연결부를 돌려 빼게되면, 일차적으로 밸브가 먼저 닫힌후 밀봉이 해제되면서
샥 펌프에 남아 있던 압축에어가 빠져나와 슈욱 소리를 내는 것이며
샥의 에어압은 기 설정된 값 그대로 있습니다.
3. 혹여 샥펌프 연결부 오링의 수명이 다 되었거나 불량이라
연결부가 밀봉되기 전에 밸브코어 꼭지가 눌리게 되면
샥 에어가 먼저 샐 수 있고
반대로 샥 밸브가 닫히기 전에 밀봉이 해제될 경우
샥의 에어도 새게 되므로, 그때는 샥펌프 연결부 오링을 바꾸어 주셔야 합니다.
4. 또한 밸브코어를 덜조여, 꼭지 위치가 조금 위에 있을 경우도, 밸브 개방시기가
빨라지거나 폐쇄 시기가 늦어지며 에어가 샐수 있으므로, 연결구 탈착시 에어가
유난히 많이 새는듯 하다면, 밸브 코어를 잘 조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5. 기타 리어샥 듀얼에어 방식의 경우 마이너스 에어압 챔버량은 극히 작아서
게이지를 낄때 게이지에서 필요로 하는 에어량만으로도 샥의 에어압이 크게
떨어질 수 있으며 고압의 경우라면 에어노출이 더욱 심할 것입니다.
그런 경우는 이중실링 장치가 된 샥펌프를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