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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책 1부.
계시록3:4.사데에도 자기 옷을 더럽히지 아니한 몇 이름이 네게 있어
그들이 흰옷을 입고 나와 함께 걸으리니 그들은 합당한 자들이니라.
5.이기는 자 곧 그는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의 이름을 생명책에서
지워버리지 아니하고 그의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분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이 말씀은 4절의 반복인데, 4절은 옷을 더럽히지 않은 소수의 사람들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분명히 이 절에서 나왔을 속담을 여러 해 전에 사용하곤 했습니다.
그 속담은, 네 치마를 깨끗이 지키라, 입니다.
그것은 논쟁거리에 관여하지 말라는 뜻이었습니다.
다른 많은 사람들은 연류 될 것입니다. 여러분도 관여하고픈 유혹을 받을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누군가가 여러분을 그쪽으로 끌어들이려고 할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그것을 멀리해야지만, 우리는 그것에 관계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 충고를 따르는 사람들에게 상을 내리실 것입니다.
그들은 그분이 흰 옷을 입은 것처럼 흰 옷을 입게 될 것입니다.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은 변화 산에서 변화되신 주님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주의 옷은 빛처럼 희었습니다. 그렇게 성도들은 빛나는 흰옷을 입을 것입니다.
그때에는 그들의 옷은 너무도 희고, 밝게 빛날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우리가 마지막 때에 살고 있음을 아십니다.
교회들이 한 조직으로 연합할 때가 바로 이 시대입니다.
그들이 지금 세계 정치를 지배하고 있듯이, 그들은 곧 세계의 경제를 지배할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세계 교회 협의회(WCC)의 조직에 속하지 않으면,
여러분은 사지도 팔지도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모든 것을 잃을 것입니다.
하나님께 진실함을 지키려면, 이 세계 체제에 옷을 더럽히지 않도록 깨끗하게 지키는 자들은
살 희망을 빼앗길 것입니다. 그들에게 항복하려는 커다란 유혹이 제시될 것입니다.
설교자들은 적그리스도 짐승 체제라는 틀 안에서 하나님을 섬기겠다는 구실을 가지고
항복할 것입니다. 그들은 성직 계급 제도의 아첨과 감언에 굴복할 것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 거짓 목자들을 따라 곧장 도살장 안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그러나 심판 때에 그들은 모두 다 벌거벗은 것으로 판명될 것입니다.
그들은 그 흰 옷을 받지 못할 것이고 주님과 함께 거닐지도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이 땅에서 짐승이 이끄는 교회체제에 가입해 그들과 손을 잡고 세상의 때 묻은
옷을 입고 걷다가 나중에 하나님과 함께 있을 것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자신들의 가르침과 교리들에 맞추기 위해 말씀에 추가하고, 또 말씀에서
빼내서 온갖 잘못된 교회의 전통들로 왜곡시키고 있는 모든 조직된 교파 교회들로부터
정신을 차리고 깨어 일어나, 하나님의 모든 말해진 말씀으로 자신을 지켜야 할 때입니다.
계시록18:4.또 내가 들으니 하늘로부터 또 다른 음성이 나서 이르되, 내 백성아, 너희는
그녀에게서 나와 그녀의 죄들에 참여하는 자가 되지 말고 그녀가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22:18.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들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어떤 사람이
이것들에다 더하면 하나님께서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19.만일 어떤 사람이 이 예언의 책의 말씀들에서 빼면 하나님께서 생명책과 거룩한 도시와
이 책에 기록된 것들로부터 그의 부분을 빼시리라.
그녀는 자신의 가르침을 전파함으로 이미 하나님의 재앙을 받기로 정해져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녀에게 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여러 번 주었지만 결코 회개하지 않았습니다.
여자는 교회를 대표하며, 하나님의 재앙을 받도록 정해진 교회는 자신의 가르침과 교리들로 전통을 만든 모든 조직된 교파 교회들로 결국 세계교회협의회(WCC)에 모두 소속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지금 그 교회 안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려하는 그의 자녀들을 그녀로부터
나오라고 부르고 계십니다. 그녀가 받을 재앙으로부터 분리시키려 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거절하면 남는 것은 심판을 받는 일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하나님의 은혜의 때가 늦지 않도록 그녀가 받을 재앙을 받지 않도록 그녀(조직된 종교)에게서 나오라. 고 외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입니다. 아멘.
하나님은 지금 말씀하고 계십니다. 재앙을 피하듯 이 세상의 조직된 종교들을 피하십시오.
세상과 동행하던 것을 떠나 회개함으로써 어린 양의 피로써 여러분의 옷을 희게 하십시오.
하지만 내일은 너무 늦을지도 모르니까 지금 당장 하십시오.
*이기는 자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하리라.
다시 한 번 우리는 말씀 가운데서 가장 어려운 부분에 이르렀습니다.
피상적으로 관찰된 이 절은 아르미니우스파들과 칼빈주의자들에 의해 자기들의
목적에 부합되도록 사용되는 절일 것입니다. 아르미니우스파들은 이 절은 확실히
요한복음6장:37-44절 말씀을 무효화한다고 선언할 것입니다,
요한복음6:37.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쫒지 아니하리라.
38.나는 내 뜻을 행하려고 하늘로부터 내려오지 아니하고 나를 보내신 분의 뜻을
행하려고 내려왔느니라.
39.나를 보내신 아버지의 뜻은 이것이니 곧 그분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 중에서
내가 하나도 잃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그것을 다시 일으키는 것이니라.
40.나를 보내신 분의 뜻은 이것이니 곧 아들을 보고 그를 믿는 모든 자가 영생을
얻는 것이니라.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일으키리라, 하시니라.
41.그분께서, 내가 하늘로부터 내려온 빵이라, 하셨으므로 그때에 유대인들이
그분에 대해 수군거리며
42.이르되, 이 사람은 요셉의 아들 예수가 아니냐? 그의 부모를 우리가 아는데
어찌 그가 말하기를 내가 하늘로부터 내려왔다, 하느냐? 하니
43.그러므로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는 서로 수군거리지 말라.
44.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시면 아무도 내게 올 수 없으며 내게 오는
그를 마지막 날에 내가 일으키리라.
*아르미니우스주의는 아버지의 뜻을 주권적인 목적으로 돌리지 않고,
뒷전에 서서 모든 인간들이 그의 선하시고 은혜로우신 은사들을,
심지어는 영원한 생명까지도, 어떻게 다룰 것인지 보는 만족스러운 소원으로 돌립니다.
칼빈주의자들은 그렇게 보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 절에서 시대가 아무리 악하고,
박해가 아무리 극심하다 해도, 이긴 자는, 예수는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이므로,
그는 자기 이름이 그 책에서 지워지지 않으리라는 고통 받고 짐을 진 성도들에게 주는
큰 위로를 봅니다. 어떤 사람들은 또 이 생명책 은 어린 양의 생명책이 아니다. 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늘 그렇듯이, 성서 한 절을 피상적으로 보게 되면
당연히 피상적인 이해를 얻게 됩니다.
하나님의 기록에서 이름이 지워질 가능성은 단순히 연구해서 되는 게 아닙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대부분의 성경 연구자들은 단순하게 하나님은 그들이 거듭날 때
그 거듭난 자들의 이름을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하며 어떤 이유로 그 이름이
제거되어야 한다면, 그 기록의 공간은 거기에 이름이 기록되기 전에 그랬던 것처럼 단순히
빈칸이 될 것이라는 결론을 끌어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말씀이 실제로 가르치는 바와 백 퍼센트 정반대입니다.
이 주제를 다루기에 앞서서, 하나님은 현재 “이름들의 기록을 집계하고 계신다.”
라고 가르치는 성경 구절은 하나도 없음을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이 일은 우리가 잠시 후에 지적하게 되겠지만, 창세전에 행해진 일입니다.
또한, 그것은 영생을 받을 기회가 둘 다 있었고, 한 무리는 그것을 받았고,
그들의 이름이 기록되게 하고 거절한 다른 사람들은 이름을 기록되지 못하게 한
두 무리의 사람들에게 우리들을 단순히 연관시키는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는 거듭나지 않은 자들일지라도 영생으로 들어가리라는 것을 성경에서는 말씀하고
있으며, 실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그것은 확실히 사실입니다. 우리는 또한 창세전에 그 기록에 이름이 기록되었고,
어떤 상황에서도 그 이름들은 지워질 수 없는 한 무리들이 있음을 보여드릴 것이며,
또한 또 다른 무리는 창세전에 이름이 기록되었다가 나중에 이름이 지워질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선, 어린양의 생명책이 생명책과 같지 않다는 주장에는 아무런 근거가 없습니다.
생명책은 어린양의 생명책 또는 그리스도의 생명책 또 심지어는 당신의 책과 산자들의
책이라고도 일컬어질 수 있습니다. 이름들만 그 안에 적혀 있습니다.
계시록13:8.땅에 거하는 자들 곧 창세전에 죽임을 당한 어린양의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지 않은 자들이 다 그(짐승)에게 경배하리라.
계시록17:8.네가 본 그 짐승은 전에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앞으로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와 멸망으로 들어갈 자니라. 땅에 거하는 자들로서 창세로부터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지 않은 자들이 전에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장차 나올 짐승을 보고 놀라리라.
계시록20:12.또 내가 보매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하나님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져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져 있었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들에
따라 책들에 기록된 것들에 근거하여 심판을 받았더라.
13.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고 또 사망과 지옥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았고
14.사망과 지옥도 불못에 던져졌더라. 이것은 둘째 사망이라.
15.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졌더라.
여러분은 다른 책들도 언급이 되었다 할지라도, 언제나 이름을 담고 있는 한 권의 책을
언급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계시록에서 그것은 어린양의 생명책
또는 생명책이라고 불립니다.
그런데 이 책은 어디에 있습니까?
누가복음10:17.칠십 인이 기뻐 돌아와 가로되, 주여, 주의 이름으로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
18.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사탄이 하늘로서 번개같이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노라.
19.보라,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
20.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영들이 너희에게 굴복하는 이일로 기뻐하지 말고 오히려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되었으므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21.그 시각에 예수께서 영안에서 기뻐하시며 이르시되, 오 하늘과 땅의 주이신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이것들을 지혜롭고 분별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아이들에게는
드러내셨음을 감사하나이다. 과연 그러하옵나이다. 아버지여, 그리하심이 아버지
보시기에 좋았나이다.
22.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넘겨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무도 아들이 누구인지
알지 못하고 아들과 또 아들이 아버지를 드러낼 자 외에는 아무도 아버지가
누구신지 알지 못하나이다, 하시니라.
23.또 그분께서 자기 제자들에게 돌아서서 은밀히 이르시되,
너희가 보는 것들을 보는 눈은 복이 있도다.
24.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많은 선지자들과 왕들이 너희가 보는 그것들을 보고자
하였으나 보지 못하였고 너희가 듣는 그것들을 듣고자 하였으나 듣지 못하였느니라,
하시니라.
*생명책은 정확하게 하늘에 있고 대(大) 백 보좌 심판 때에 나타날 것입니다.
이 절들에서 예수님은 그들의 이름이 하늘에 기록되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것들은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이름이 놓이는 곳은 그곳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칠십인에게(17절) 말씀하고 계셨지만, 그는 또한 열두 제자들에게 말씀하고
계셨습니다.(23절) 이들은 모두 마귀들이 예수의 이름으로 그들에게 항복하는 것을
기뻐하고 있었습니다. 예수님의 답변은,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생명책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였습니다.
여러분은 여기서 유다도 예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던 자들 중에 끼어 있었음을 보실텐데,
그러나 우리는 그가 마귀요, 멸망의 아들이었음을 알고 있습니다.
요한복음6:70.예수께서 그들에게 응답하시되, 내가 너희 열둘을 택하지 아니하였느냐?
그러나 너희 가운데 한 사람은 마귀니라, 하시니라.
71.그분께서는 시몬의 아들 가롯 유다를 가리켜 말씀하셨더라. 그는 곧 열둘 중의 하나로
그분을 배반하여 넘겨줄 자더라.
요한복음17:12.내가 그들과 함께 세상에 있을 때에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지켰나이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자들을 내가 지켰고 멸망의 아들 외에는 그 중의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성경 기록을 성취하려 함이니이다.
요한복음13장:10-11절, 18절 말씀은, 예수께서 가라사대 이미 목욕한 자는 발밖에 씻을
필요가 없느니라 온 몸이 깨끗하니라. 너희가 깨끗하나 다는 아니니라 하시니
이는 자기를 팔자가 누구인지 아심이라 그러므로 다는 깨끗지 아니하다 하시니라.
내가 너희를 다 가리켜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나의 택한 자들이 누구인지 앎이라
그러나 내 떡을 먹는 자가 내게 발꿈치를 들었다 한 성경을 응하게 하려는 것이니라.
우리는 유다는 예수님이 택하셨지만(요한복음13장:18절),
깨끗하지 않다는(요한복음13장:10-11절)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유다도 아버지께서 예수에게 주신 자였습니다.
요한복음17장:12절 말씀에서 택하심과 주심은 모세와 바로, 야곱과 에서의 경우에서처럼
그대로 병행됨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에서와 바로는 둘 다 미리 아신바 된 자였지만,
모세와 야곱의 종말이 영광을 얻는 것이라면,
그들은 진노하심에 예정된 자들이었기 때문입니다.
베드로전서2장:8-9절 상 반절은 버림받은 자들과 택함 받은 자들을 보여 줍니다,
말씀에 순종치 아니하므로 넘어지나니 이는 저희를 이렇게 정하신 것이라.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유다는 열 두 제자 속에 들어 있었습니다.
실제로 오순절 날 이전의 사역에서 그들과 함께 일했습니다.
사도행전1:16.사람들아 형제들아, 예수을 잡아간 자들의 길잡이가 된 유다에 대하여
성령께서 다윗의 입을 통해 미리 말씀하신 이 성경 기록이 반드시 성취될 필요가 있었나니
17.이는 그가 우리와 함께 계수되어 이 사역의 한 몫을 맡았기 때문이라.
유다가 열 둘 가운데서 얻었다가 잃었던 부분은 다른 열 한 명의 사역들보다 낮은 게
아니었고, 다른 이들의 사역들 사이에 낀 마귀적인 색다른 사역도 아니었습니다.
사도행전1장:25절...봉사(사역)와 및 사도의 직무를 대신할 자를 보이시옵소서.
유다는 이를 버리옵고 제 곳으로 갔나이다.
마귀인 유다는 하나님이 주신 성령의 사역을 잃었고 자살하여 자기 장소로 갔습니다.
그의 이름은 생명책에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이름은 지워졌습니다.
이제 우리가 유다에 대한 이 생각을 이어가기 전에,
구약에서 하나님께서 같은 일을 행하신 곳을 찾아봅시다.
창세기35장:23-26절에서, 야곱의 아들들은 열 두 명이었습니다.
그들의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르우벤, 시므온, 레위, 유다, 잇사갈과 스불론, 요셉과
베냐민, 단과 납달리, 갓과 아셀. 이 열 두 아들들의 후손은 요셉이 그의 이름을 따를
지파를 가지지 않은 것을 제외하고 이스라엘의 열 두 지파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는 열 세 지파가 있었고 요셉의 두 아들이 열둘을 열 셋으로 만드는
영광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여러분은 레위 지파가 제사장 직분을 위해 하나님께
구별되었기 때문에 이 일이 그렇게 될 필요가 있었음을 아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이 이집트를 떠났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광야에서 성막을 주셨을 때,
우리는 레위 지파가 르우벤, 시므온, 잇사갈, 유다, 스불론, 베냐민, 단, 납달리, 갓, 아셀,
에브라임과 므낫세로 이름한 열 두 지파를 섬기는 것을 봅니다.
그 군대의 순서는 민수기10장:11-28절에 그렇게 지명합니다.
요셉이나 레위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라. 고
말씀하는 계시록7장:4-8절에서 보시면, 그들의 이름이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유다, 르우벤, 갓, 아셀, 납달리, 므낫세, 시므온, 레위, 잇사갈, 스불론, 요셉, 베냐민.
우리는 레위와 요셉이 그들 사이에 지명된 열 두 지파로 돌아와 있는 것을 봅니다.
그런데, 단과 에브라임은 빠졌습니다.
이제, 왜 이 두 지파가 지워졌는가? 라는 의문이 일어납니다.
해답은 신명기29장:16-20절에 있습니다,
신명기29:16.(이는 애굽 땅에서 우리가 어떻게 거하였는지 또 너희가 지나온 민족들을
우리가 어떻게 통과해 왔는지 너희가 알며
17.또 너희가 그들 가운데 있던 그들의 가증한 것들과 그들의 우상들과 나무와 돌과
은과 금을 너희가 보았기 때문이니라.)
18.너희 가운데 남자나 여자나 가족이나 지파나 이날 주 우리 하나님으로부터 마음을
돌려 이 민족들의 신들에게로 가서 그들을 섬길까 염려하며 또 너희 가운데
쓴 것과 쑥을 내는 뿌리가 생길까 염려하노라.
19.그가 이 저주의 말들을 듣고도 마음속으로 자신을 축복하여 이르기를,
내가 비록 내 마음의 상상 속에서 걸으며 목마름에 술 취함을 더하려 할지라도
내게 평안이 있으리라, 하리니
20.주께서는 그를 용서하지 아니하실 뿐 아니라 주의 분노와 그분의 질투가
그 사람을 대적하여 연기를 뿜으며 또 이 책에 기록된 모든 저주가 그에게 놓이리라.
주께서 그의 이름을 하늘 아래에서 지워버리시고
21.주께서 이스라엘의 모든 지파 중에서 그를 분리하사 이 율법 책에 기록된 언약의
모든 저주대로 화를 받게 하시리니
이 말씀 안에는 우상 숭배 또는 영적 간음에 대한 저주가 선포되어 있습니다.
우상 숭배로 돌아간 지파는 그 이름이 지워지게 되어야 했습니다. 우상 숭배로 인해
이름이 지워진 두 지파의 역사는 열왕기상12장:25-30절에 나와 있습니다,
열왕기상12:25.그때에 여로보암이 에브라임 산지에 세겜을 건축하고 거기서 살며
또 거기서 나가서 브느엘을 건축하고
26.마음속으로 이르기를, 이제 왕국이 다윗의 집으로 돌아가리로다.
27.만일 이 백성이 예루살렘에 있는 주의 집에서 희생물을 드리려고 올라가면 이 백성의
마음이 그들의 주 유다 왕 곧 르호보암에게로 다시 돌아가 그들이 나를 죽이고
유다 왕 르호보암에게로 다시 돌아가리로다, 하고
28.이것에 관하여 왕이 의논한 뒤 금송아지 둘을 만들고 그들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예루살렘에 올라가는 일이 너무 큰일이로다. 오 이스라엘아,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올린 너희 신들을 보라, 하니라.
29.그가 하나는 벧엘에 두고 다른 하나는 단에 두었으므로
30.이 일이 죄가 되었으니 이는 백성들이 금송아지들 중 하나 앞에서 경배하려고
단에까지 갔기 때문이더라.
호세아4:17.에브라임은 우상들과 연합하였으니 그를 내버려 둘지니라.
특별히 우상 숭배에 대한 벌은 그 지파의 이름이 하늘 아래에서 도말되는 것임을 주목하십시오.
신명기29장:20절에서. 하늘에서 지워진다는 게 아니라 하늘 아래에서 였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있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지금 이스라엘은 다시 팔레스타인에 있고,
곧 주님은 그들 중 144,000에게 인을 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수에서 단과 에브라임은 빠져 있습니다.
계시록7:4.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유다 지파 중에 인 맞은 자가 일만 이천이요 르우벤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갓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아셀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납달리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므낫세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시므온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레위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잇사갈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스불론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요셉 지파 중에 일만 이천이요 베냐민 지파 중에 인 맞은 자가 일만 이천이라.
*잘 보십시오, 단과 에브라임은 없습니다.
그런데 이 절과 함께 이 십 사만 사천이 여섯째 인과 야곱의 환난 즉 대환난기 동안에
인 맞는 것을 언급하는 다니엘12장:1절 말씀을 보십시오.
다니엘12:1.그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때에 네 백성 중 무릇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얻을 것이라.
그런데 이 환난기 후에, (천년왕국 동안에), 에스겔48장:1-8절 말씀과 22-29절에서
본 것처럼 우리는 다시 지파들이 하나님이 정해 주신대로 있는 것을 봅니다.
그러나 에브라임과 단이 우상과 연합했던 때부터,
그들은 죽었고 그들의 지파는 더 이상 인식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예루살렘의 함락 이후로, 모든 지파에 대한 모든 기록들이 상실되었으므로 아무도
자기가 어느 지파 출신인지 확실히 말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는데, 하지만 하나님은 알고
계십니다. 이스라엘을 다시 팔레스타인으로 돌이키시고 계신 그 위대하신 하나님은 모든
진실한 이스라엘 사람들이 어느 지파 출신인지 정확히 아십니다,
그리고 모인 십사만 사천 모두 중에서 단과 에브라임은 빠질 것입니다.
여기에 이스라엘의 지파들이 있습니다.
에스겔48장:1.이제 지파들의 이름들은 이러하니라. 사람이 하맛으로 갈 때에 북쪽 끝에서부터 헤들론 길의 지경까지와 북쪽으로 다메섹의 경계인 하살에난과 하맛의 지경가지는
단의 분깃이요. 이것들은 그의 동쪽과 서쪽 양쪽이니라.
2.단의 경계 옆으로 동쪽 편에서부터 서쪽 편까지는 아셀의 분깃이요,
3.아셀의 경계 옆으로 동쪽 편에서부터 서쪽 편까지는 납달리의 분깃이요,
4.납달리의 경계 옆으로 동쪽 편에서부터 서쪽 편까지는 므낫세의 분깃이요,
5.므낫세의 경계 옆으로 동쪽 편에서부터 서쪽 편까지는 에브라임의 분깃이요,
6.에브라임의 경계 옆으로 동쪽 편에서부터 서쪽 편까지는 르우벤의 분깃이요,
7.르우벤의 경계 옆으로 동쪽 편에서부터 서쪽 편까지는 유다의 분깃이요,
8.유다의 경계 옆으로 동쪽 편에서부터 서쪽 편까지는, 등등...
22.또한 레위 사람들의 소유와 그 성읍의 소유물로부터 유다의 경계와 베냐민의 경계 사이에 통치자의 것인 소유 한 가운데 있는 것은 통치자를 위한 것이 되리라.
23.나머지 지파대로 말하건대 동쪽 편에서부터 서쪽 편까지는 베냐민의 분깃이요,
24.베냐민의 경계 옆으로 동쪽 편에서부터 서쪽 편까지는 시므온의 분깃이요,
25.시므온의 경계 옆으로 동쪽 편에서부터 서쪽 편까지는 잇사갈의 분깃이요,
26. 잇사갈의 경계 옆으로 동쪽 편에서부터 서쪽 편까지는 스불론의 분깃이요,
27.스불론의 경계 옆으로 동쪽 편에서부터 서쪽 편까지는 갓의 분깃이며,
28.갓의 경계 옆으로 남쪽을 향한 남쪽 편에서...등등.
우리가 볼 또 다른 설명은 가나안 땅을 향해 이집트를 떠난 이스라엘의 이야기입니다.
이 시대에 하나님의 목적은 이스라엘을 이집트(조직된 종교)밖으로 끌어내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이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도록 하기 위해서 그들을 안으로 들어가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이집트를 떠났을 때 그들은 모두 희생 제물인 어린 양의 피 아래서 나왔고,
모두 홍해에서 침례의 물을 통과했고, 모두 능한 기적들을 즐겼으며, 모두 만나를 먹었고,
모두 바위에서 나오는 물을 마셨고, 명백하게 밖으로 드러나는 축복들과 표명들에 관한 한,
그들은 모두 다 똑같이 동등하게 참예했습니다.
그러나 모압에 이르렀을 때 바알브올의 잔치에 참석한 자들은 모두 다 죽었습니다.
그들의 시체는 광야에 넘어졌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거기서 하나님의 말씀을 거절하고 등을 돌렸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것은 히브리서6장:1-9절 말씀이 말하고 있는 것이고, 버가모 시대에
아주 조심스럽게 언급된 것입니다. 여러분은 말씀을 일부분만 가지고 있을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말씀을 모두 가지셔야 합니다. 하나님의 일에 거의 백 퍼센트 관련된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유다와 같은 사람들입니다.
예수님 외에는 아무도 유다가 어떤 사람인지 정확히 몰랐습니다.
그래서 이스라엘이 바알브올에서 행한 똑같은 일을 유다가 하게 된 날이 이르렀습니다.
그는 거짓 포도나무 세력에 합세하기로 결정했습니다.--경제적, 정치적 적-말씀,
적-그리스도의 조직에 들어가고 싶어 했고 그렇게 했습니다. 그는 속았습니다!
다른 열 한 명은 속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택함을 받은 자들이었으므로 속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유다가 주님을 떠나 배신했을 때, 그의 이름은 생명책에서 지워졌습니다.
(계시록 22장:19절)
이제 저는 여러분들이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사람들은, 그들이 진리(말씀)대로 경배하지
않았다 해도, 진실한 하나님을 중심으로 두고 그를 경배한 그 시대의 종교적인 사회의
일부였음을 아셨으리라 확신합니다. 유다처럼 그들은 끝까지 가지 않았습니다.
유다가 하나님의 선택을 받았었음을 명심하십시오. 그는 진리의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그는 비밀들에 대한 지식을 공유했습니다. 그에게 주어진 능력의 사역도 가지고 있었고
예수의 이름으로 병든 자들을 고치고 마귀를 쫓아냈습니다. 그러나 막판에 이르렀을 때,
그는 금과 정치적 권세를 위해 팔았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영을 받기 위해 오순절까지 가지 않았습니다. 그는 성령이 부족했습니다.
그것에 대해 실수를 절대로 범하지 마십시오,
진정으로 성령에 의해 침례를 받아 그리스도의 몸 안에 들어와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사람은 끝까지 말씀 안에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성령 침례를 받은 증거입니다.
유다는 실패했습니다. 무리들이 바로 거기서 실패합니다.
그런데 그 말씀 안에서 전진하지 못하면, 그들의 이름은 생명책에서 빠지게 됩니다.
이름이 생명책에서 제거되는 것을 더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모세 시대의 이스라엘로 우리의 생각을 확장시켜야만 합니다.
출애굽기32장:30-34절에서, “이튿날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가 큰 죄를 범하였도다.
내가 이제 여호와께로 올라가노니 혹 너희의 죄를 속할까 하노라 하고 여호와께로 다시
나아가 여짜오되 슬프도소이다. 이 백성이 자기들을 위하여 금신을 만들었사오니 큰 죄를
범하였나이다. 그러나 합의하시면 이제 그들의 죄를 사하시옵소서, 그렇지 않사오면
원컨대 주의 기록하신 책에서 내 이름을 지워 버려 주옵소서,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내게 범죄하면 그는 내가 내 책에서 지워 버리리라.
이제 가서 내가 네게 말한 곳으로 백성을 인도하라 내 사자가 네 앞서 가리라.
그러나 내가 보응할 날에는 그들의 죄를 보응하리라.”
더욱 명확해진 것은 시간이 더 이상 없게 되기 전에 이름들은 생명책에서 지워졌었고
지워질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이 특정 장소에서, 그것은 우상 숭배 때문이었습니다,
단과 에브라임이 금송아지를 숭배함으로써 지파로서의 그들의 권리를 잃었던 것처럼.
우상(지금은 영적 간음)을 숭배한 자들은 모두 이름이 생명책에서 지워지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이 불기둥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거절하고 금송아지를 경배하게
되었을 때, 그들의 이름은 생명책에서 지워졌습니다.
출애굽기32장:33절에서. (누구든지 내게 범죄하면 그는 내가 내 책에서 지워 버리리라.)
만약 그렇게 우상에게 돌아감이 생명책에서 이름을 제거하는 벌을 요구한다면
메시야로서의 예수 그리스도를 이스라엘이 거절한 것은 너무도 확실하게 극심한 벌을
요구할 것입니다. 이것은 확실히 그렇습니다. 예수님이 받으신 모욕을 제시하고 있는
시편69편 21-28절에서 성경은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쓸개를 나의 식물로 주며 갈할 때에 초로 마시웠사오니 저희 앞에 밥상이 올무가
되게 하시며 저희 평안이 덫이 되게 하소서 저희 눈이 어두워 보지 못하게 하시며
그 허리가 항상 떨리게 하소서 주의 분노를 저희 위에 부으시며 주의 맹렬하신 노로
저희에게 미치게 하소서 저희 거처로 황폐하게 하시며 그 장막에 거하는 자가 없게 하소서
대저 저희가 주의 치신 자를 핍박하며 주께서 상케 하신 자의 슬픔을 말하였사오니 저희
죄악에 죄악을 더 정하사 주의 의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소서 저희를 생명책에서 도말하사
의인과 함께 기록되게 마소서.
유대인들이 그들의 메시아로 예수님을 거절했을 때 일어난 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실제로 그들에게서 돌이켜 우리 이방인들에게로 향하셨습니다.
사도행전13장:46-48절에서, “바울과 바나바가 담대히 말하여 가로되 하나님의 말씀을
마땅히 먼저 너희에게 전할 것이로되 너희가 버리고 영생 얻음에 합당치 않은 자로
자처하기로 우리가 이방인에게로 향하노라 주께서 이같이 우리를 명하시되
내가 너를 이방의 빛을 삼아 너로 땅 끝까지 구원하게 하리라 하셨느니라. 하니
이방인들이 듣고 기뻐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찬송하며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다 믿더라.”
이것은 이스라엘 지파들 중에서 생명책에 남아 있는 이름들이 없을 거라는 말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택하심의 원칙을 통해 이들 중 많은 이들이(그러나 무리들이 아닙니다)
이방인 교회 시대에 있을 것이고 예수 그리스도의 몸 안으로 들어올 것이며 그들의 이름들이
정말로 생명책에 남아 있음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가 보여드리겠지만,
다섯째 인에 의하면, 순교당한 유대인들 무리는 주님에게 흰 옷과 영생을 받을 것입니다.
또한 주님이 오실 때는 십사만 사천 명이 인침을 받을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의 이름들이 지워지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시편69편에서 가장 정확하게 나타난 것은 이름이 지워지는 자들은 그리스도를
거절한 악한 또는 불의한 자들과 그의 백성들을 멸한 자들이라는 사실입니다.
이스라엘(하나님의 선민)이 대다수 예수를 거절함으로써 생명책에 있는 그들의 권리를
상실했던 것처럼, 이방인 교회의 대다수도 역시 말씀을 거절함으로써 그리고 그렇게
함으로써 짐승에게 세워진 우상인 세계 에큐메니칼 운동(초교파 교회 운동)에 합세함으로써
결과적으로는 짐승 표를 받고, 생명책에서 이름이 도말되는 정죄를 받을 것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 얼마나 많은 분들이 동감하실지 저는 알 수 없습니다.
저는 이 글의 내용들에 대해 한 치도 의심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인간적인 자신의 해석으로 말씀에서 빼든지, 더하는 것은 우상 숭배이며,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영적으로 하나님 앞에 음행을 저지르는 결과가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모든 말씀에 대해서 “경외심”을 가져야합니다.
말해진 말씀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 말씀대로 우리 자신을 고치며 살아야합니다.
여러분들이 어느 교회를 다니시든지 저는 상관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교회에 다니는 것으로는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는 여러분의 이름이 보존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적으로 만나야하며,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을 위해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린 것을 마음으로 받아들여야만 합니다. 그분을 여러분의 주님(주인)으로
인정하고, 여러분의 마음 안에 있는 은밀한 작은 모든 문들까지도 열어 드려야합니다.
여러분의 자존심의 문도 열어드리고, 여러분의 교만의 문도 열어드리고,..여러분은 그분의 종(노예)이 되어야합니다. 그분이 여러분을 통제할 수 있도록, 예수님 안에 사셨던 그 동일한 생명
이 여러분 안에 들어와 그분이 하신 그 일을 여러분을 통해서 표명하시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 약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을 약속하신 분은 부활하신 예수님 이십니다.
우리를 위해 창세전에 피 흘려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우리 이름을 녹명해 주신 예수님의 은혜와 축복들이 여러분 모두에게 있기를 바랍니다. ~살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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