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목
바디미스트
디자인의 의도
"Sillage"는 향이 남아 있는 흔적을 의미합니다.
로고는 이러한 개념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향이 은은하게 퍼지고 남는 감각을 전달하는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목표로 했습니다.
곡선이나 향기가 날리는 형태를 사용해 여운의 이미지를 시각화했습니다.
색상은 소수의 차분하고 자연스러운 톤을 사용해 고급스럽고 절제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디자인 특징
패키지에는 잎사귀와 식물 패턴이 반복적으로 배치되어 있어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향 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Forest"라는 향과도 연결됩니다.
고급스럽고 차분한 색상을 사용하여 짙은 녹색계열과 , 화이트 톤이 주로 사용되어,
자연을 연상시키는 동시에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색상 조합은 브랜드의 우아함을 강조하며,
소비자에게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지속 가능성 강조했습니다. 상자의 뒤쪽에 "Vegan" 로고가 포함되어 있어,
제품이 비건 및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지속 가능한 가치에 중점을 두고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경주 주제로한 패키지 중앙,날개부분 에는 경주의 상징적인 구조물(첨성대) 그래픽이 포함되어 있으며,
지역성과 전통적인 요소를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에 녹여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은 Sillage 브랜드가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달하고,
소비자에게 지역적 전통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가치를 함께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디자인 효과
가독성과 정보 전달로 상자의 레이아웃은 정보가 깔끔하게 배열되어 있어, 소비자가 제품의 주요 성분과 향에 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구매 결정을 쉽게 할 수 있게 하는 효과를 줍니다.
브랜드 정체성 강화: Sillage라는 브랜드 이름에 맞게, 로고의 부드럽고 곡선적인 타이포그래피는 향의 잔향과 여운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효과를 줍니다.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철학과 제품의 특성을 기억하게 만드는 데 기여합니다.
디자인 프로세스
1. 경주를 주제로 아이템 구상.
2. 경주 대한 아이템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그중에서 바디스프레이로 선정
3. 바디스프레이 라는 제품에 맞게 3가지 네이밍을 정하고 그 중 Sillage(실리지)로 정함.
향기가 오랫동안 지속되며 사용자 주변에 감각적인 흔적을 남기다는 의미.
4. 네이밍은 Sillage(실리지) 로 정해졌으며, 그에 맞는 로고 시안 A,B,C안 제작 ,그래픽 작업 A,B,C 작업
5. "경주"의 추억을 향기로 기념해주어 기념품, 선물용을 타겟으로한 바디스프레이 패키지 에 맞게 그래픽 작업.
그래픽 시안 A안으로 확정. 로고 B안으로 확정.
6. 요소들이 날개부분과 연결되게 하면 좋겠다고 피드백을 받은 후 클리핑마스크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결시킴.
7. 최종 지기구조 출력후 디피 및 사진 촬영.
아쉬운점
색상 대비 부족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자연스러운 색상을 사용한 것은 긍정적이지만, 너무 유사한 톤의 색상들이 사용됨으로써 정보 전달 측면에서 시각적 대비가 약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역적 요소의 통합성 부족
첨성대 이미지가 패키지에 포함되었지만, 다른 시각적 요소들과의 통합성이 다소 부족해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첨성대와 자연 패턴의 연결성을 강화하거나, 지역적 스토리텔링을 더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추가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잘한점
경주의 상징물인 첨성대를 패키지에 포함시킴으로써, 제품이 단순한 바디미스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음을 전달한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여행지 기념품으로서의 가치가 높아지며, 소비자가 브랜드와 감정적, 지역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했습니다.
패키지에는 제품에 대한 정보가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상자의 한 면에 주요 성분과 향에 대한 정보를 나열함으로써, 소비자가 제품의 특성을 쉽게 이해하고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힘들었던 점
출력하다보니 제가 생각했던 색상보다 진하게 나와 2번정도 출력했습니다. 심지어 출력후 오타, 띄어쓰기 안 한 것을 발견해 한번더 출력했습니다. 꼭 신중하게 보고 출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경쓸 부분
색상밝기, 잉크 ,색상조합 개선
출력하고 바로 만지다보니 잉크가 손에 묻어 날개부분에 잉크가 닿아서 한번더 출력했습니다.
다음부턴 조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너무 유사한 톤의 색상들이 사용됨으로써
시각적 대비가 약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조금 더 세심하게 신경 쓴다면, Sillage의 패키지 디자인은 브랜드를
더 명확하게 전달하고 소비자와 감성적으로 더욱 강하게 연결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뿌듯한점
그래픽 작업에 시간과 신경을 많이 쓰고 하면서 힘들었던 점도 많았는데 완성된 결과물을 보니 뿌듯했습니다.
지기구조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