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적의 당!- Rita Elkins M.H
극히 최근까지도 전혀 발견하지 못했던, "기적의 당" 이라고 하는 당질영양소는 건강 문제에 있어서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루푸스(Lupus), 당뇨병, 심장병, 암, 주의력결핍/행동 장애증(ADHD)으로 부터 불임에 이르기 까지 거의 모든 것과 독특한 당의 결핍과의 관련성에 대한 연구가 행해져 왔다. 이들 영양소는 인체의 모든 세포에 기본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질병들은 이들 영양소의 불균형과 관련이 있어서, 식생활과 보조 식품을 통해서 섭취를 늘이면 많은 사람들의 건강을 회복하고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이 책을 통해서 이들 영양소가 인체의 건강에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하고자 한다. 면역 증진에 관한 한 이들 영양소가 질병의 예방과 건강 유지에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당이라고 다 같은 것이 아닙니다
질문: 누군가 당신이 지금 철분이 부족하여 빈혈이 있다고 하면 철분 영양소를 섭취하시겠습니까? 모르겠는데요.
질문: 누군가 당신이 건강하고 질병을 이기는데 필수 당질 영양소가 부족하다고 하면 건강 보조식품으로 섭취하시겠습니까? 그럴 수 있겠지요.
위 대답의 차이는 하나만 알고 다른 것은 모른다는 것이다. 원래 나는 당질 보조 식품에 대한 의구심이 있었다. 정맥당은 건강에 있어서 제1의 공공의 적으로 생각했다.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보조적인 천연 당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나의 첫 번째 반응은 "농담하시는군요" 이었다.
다행히 문제의 본질을 연구한 뒤 그것이 일상에서 대하는 백설탕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곧 바로 특수한 당을 풍부하게 함유하는 식물이 면역 강화에 각별한 힘이 있다는 오랜 세월에 걸쳐 고대의 약초 전문가가 오랫동안 알고 있는 사실을 이해하게 된 것이다.
사실 건강 관련 기자 및 작가로써 나는 지금 매일 섭취하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제품과 함께 강력한 탄수화물을 함유하는 건강 보조 식품을 섭취하여야 한다고 믿는다.
이들 당은 세포의 생존과 기능을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간단히 말해서 이것이 없이는 우리의 세포 특히 면역계 세포들이 최상의 상태에서 맡은 일을 할 수 없다.
특수 탄수화물 단당질 = 생물학적 활성화 당 = 당질 영양소
이들 당, 또는 "당질 영양소"를 매일 섭취하면 세계를 황폐화 시키는 수많은 질병의 원인인 면역 장애를 바로 잡을 수 있다.
더욱이 당질 영양소 결핍 상태를 바로 잡으면 유전 암호의 고장도 바로 잡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10년간의 연구를 하면서 나는 기본적으로
모든 질병의 원인은 다음 3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하였다.
1. 중요 영양소의 결핍
2. 불량 지방질, 불량 화학 물질, 자외선, 등으로 발생하는 활성 산소에 의한 피해
3. 면역계 고장
극히 최근까지 과학계에도 잘 알려지지 않았던 당질 영양소는 위에 언급한 현대의 주요 건강 위험 3가지 모두에 대해 독특하게 해결하고 있다.
이들 매우 독특한 탄수화물 분자와 단백질 및 지방질의 결합은 기본적으로 모든 세포의 구조와 기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건강과 장수를 결정하는 최대의 인자이다.
이들 당은 복잡하고 정밀한 작용을 하고, 세포에 생명과 건강을 유지하는 암호 메시지를 전달하는 능력을 준다.
오늘 영양소가 결핍되면 내일 병원 신세를 집니다.
오늘날 10가지 사망 원인 중 6가지는 식생활과 관련이 있으며, 만성 퇴행성 질병이 1억 2000만 명의 미국인을 괴롭히고 있다. 암은 과거 10대 주요 사망 질환이었으나, 리차드 닉슨 대통령의 "암과의 전쟁"계획으로 3백억 달러(33조원)를 썼음에도 완벽한 치료법은 발견되지 않은 채 2대 질병이 되었다.
당뇨병은 1959년에 비해 700% 증가하였다. 거의 1500만 명의 미국 성인들이 천식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데 환경 건강 위원회(Environmental Health Commission)는 2020년까지 이 숫자가 290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 하고 있다. 2100만 명의 미국인이 관절염을 앓고 있으며, 대략 5000만 명의 미국인이 자가 면역 질환을 알고 있는데, 이 중 75%가 여성이다. 이들 자가 면역 질환은 30년 전에는 존재하지도 않았던 질병이다.
요즘 어린이의 평균 식단을 살펴보자 - 음료수, 가공식품, 피자, 캔디, 즉석식품(fast food), 기호품, 한 두 종류의 야채, 프렌치 프라이즈, 이것들이 800만 명의 미국 어린이들이 ADHD 때문에 매일 약을 복용하여야 하는 이유라고 하면 맞을까? 불과 10년 만에 자폐증 어린이 1만 명당 1명에서 150명당 1명으로 증가했다. 더욱이 성인에 발생하는 당뇨병이 8세 어린이까지 유행하고 있다.
미래로의 귀환
역설적으로, 미래에 어떻게 질병을 극복할 것인가를 알기 위해서는 과거를 되돌아 보아야 한다. 생물학적인 당질 보조 식품으로 다양한 질병을 막을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 사람들이 의구심을 갖겠지만, 고대 의료 시술자들이 사용했던 많은 방법들이 현대 과학으로 입증되고 있음을 참고하기 바란다.
예를 들어, 그리스와 로마 의사들은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간의 추출물을 썼었다.
오늘날 우리는 간에 비타민 A가 많고 이것이 야맹증을 예방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것은 비타민 C 부족과 괴혈병(scurvy), 철분 결핍과 빈혈증(anemia), 티아민(비타민 B)부족과 각기병(beriberi)의 관계와 같다.
이런 상태는 단지 하나의 중요한 영양소가 부족해서 발생하는 것이다.
중요한 영양소가 질병 예방에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난 후부터 식품 제조업체들은 식품에 이것들을 첨가하기 시작했다. 많은 어린이의 뼈를 변형시키는 곱사등병(rickets)을 막기 위해 우유에 비타민 D가 첨가 되었다.
마찬가지로 갑상선(thyroid gland)의 커지는 갑상선종(goiter)을 예방하기 위하여 1930년부터 소금에 옥소(iodine)를 첨가해 왔다. 이렇게 하여 이들 질병은 원천적으로 사라졌다.
미 상원마저 1994년에 보조식품 건강교육법(Dietary Supplement Health and Education Act)을 통과시켜 적절한 영양 섭취의 필요성을 인가하였다. 전문에서 그들은 다음과 같이 규정하였다.
1. 미국 시민의 건강 개선을 연방 정부의 국가 정책의 최우선으로 한다.
2.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에 대한 영양 섭취와 건강 보조 식품의 중요성에 대한 과학적 연구가 급속히 증가해왔다.
3. 어떤 영양소나 건강 보조식품의 섭취와 암, 심장병, 골다공증과 같은 만성 질병의 예방은 상관관계가 있다.
많은 질병 특히 면역, 자가 면역 질환이 급증하는 것이 본 책자에서 논의하는 특별한, 생물학적으로 활성화한 당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을까?
지금은 당질 영양소의 황금 시대
간단히 말해서, 한국어 "당"은 "달다"는 뜻이다.
따라서 당질 영양소는 당 분자를 함유하는 생화학 물질을 말한다. 접두어 '당'은 지방, 단백질, 또는 분자의 앞에서 당이 부착되었음을 나타낸다.
당질생물학은 이들 단백질과 지방질의 설탕 부분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당 단백 = 단백질에 부착된 당
당 지질 = 지방에 부착된 당
당 형 = 당이 형성된 모양
당질 영양소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지방질, 약초, 효소 또는 동종요법의약이 아니고 탄수화물이다. 아미노산이라는 필수 단백질과 지방산이라는 필수 지방과 같이
당질영양소는 새로이 발견된 필수 탄수화물 영양소이다.
Harper's Biochemistry를 연구하는 동안 나는 자연계에 200개가 넘는 탄수화물이 있고, 모두 당이라고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렇지만 단지 몇 개만이 "생물학적으로 필수적인 당"이라고 한다. 연구원들은 우리의 식단에서 사라진 중요한 연결 고리로 알려진, 식단을 통해서 섭취할 수 없는, 8개의 독특한 당과 3개의 신진대사를 매개하는 생물학적인 당을 확인하였다. 사실 오늘날의 평균적인 미국 식단은 이들 설탕 중 2개만을 섭취할 수 있어서 중대한 영양 결핍에 직면하고 있다.
"최근 10년간 생물학 정보의 설탕 암호에 대한 개념이 급속히부상하였다. 사실 단당류는 생물학 정보의 기초이지만 암호 능력은 다른 어느 것과도 비교할 수 없다." Acta Anatomica 161/1-4/98 |
당이 부착한 당 형은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하고 침입자를 물리치며 혈액을 응고하게 하며 세포로 하여금 구조적 지원을 가능하게 하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복잡한 세포 메시지 시스템을 구축한다.
건강에 유익한 당
자당(sucrose)은, 잘 아는 바와 같이 달며 건강에 가장 나쁘다. 자당은 미국에서 너무 많이 사용되어 위험한 상황인데 평균적인 미국인의 연간 소모량이 1900년대 2kg에서 현재 74kg으로 치솟아 있다. 이 정제된 백설탕은 열량만 있고 건강에는 백해무익한 것이다. 그러나 우리의 건강에 매우 중요하고 유익한 역할을 하는 당들이 있다. 우리에게 필요한 건강에 유익한 당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글루코스(Glucose)는 식단에서 쉽게 볼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사탕수수, 쌀, 옥수수, 감자, 밀 등의 형태로 공급이 넘쳐남.
갈락토스(Glalactose)는 식단에서 쉽게 볼 수 있음. 랙토스(lactose: 젖당)를 변환하여 얻을 수 있으며, 젖당 분해에 어려움만 없다면 우유 제품에서 쉽게 얻을 수 있음.
퓨코즈(Fucose)는 식단에서 찾아볼 수 없고 모유나 몇몇 약용 버섯에서 발견됨. 이 물질은 면역계에 유용한 것으로 연구되어 있음.
만노스(Mannose)는 식단에서 찾아볼 수 없음. 이 물질은 세포의 상호 작용에 커다란 역할을 하며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음. 이 물질은 세균의 침입에 대한 적절한 면역 방어에 절대적으로 중요하며, 천연 향염 효과를 가고 있음.
자일로스(Xylose)는 식단에서 찾아볼 수 없음. 이 물질은 때때로 무설탕 껌, 캔디 등에 있어서 달지만 치아를 상하게 하지 않음. 최근에 코에 뿌리는 스프레이에 첨가하는데 알레르겐(allergen: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과 병원균(pathogen)이 점막에 결합하지 못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짐. 이 물질은 또한 항 박테리아, 항균 특성을 갖고 있어서 암 종류에 효능이 있다고 함.
N-아세틸-뉴라민산(N-acetyl-neuraminic acid 또는 NANA)은 식단에서는 찾아볼 수 없고, 모유에 풍부하며, 뇌의 기능과 성장에 극적인 영향을 줌. 이 물질은 또한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항 바이러스 작용을 하는 것으로 연구되어 있음. 흥미로운 것은 어떤 질병에 걸리면 이 물질의 소화 기능이 손상되게 된다는 것임.
N-아세틸-글루코사민(N-acetyl-glucosamine)은 식단에서는 찾아볼 수 없음. 이 물질은 특히 연골재생과 관절염에 좋음. 관절염에 좋다고 잘 알려진 글루코사민은 설탕 복합물질로부터 추출함. 이 물질은 많은 또 다른 지료 효과가 있으며 이 물질이 결핍되거나 작용이 잘 되지 않으면 내장관련한 병에 걸릴 수 있음
N-아세틸-갈락토사민(N-acetyl-galactosamine)은 식단에서는 찾아볼 수 없음. 필수 당 중 가장 덜 알려져 있으나 특정한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고
다른 필수 당과 마찬가지로 세포 통신을 유지하고 전달되도록 하는 역할을 함
사례: 모유로 키운 아기가 위장염이나 다른 감염이 되지 않는 것은 모유에는 실제로 내장 세포에 감염성 미생물이 부착하는 것을 예방하는 당질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
이들 당은 우리 건강에 너무 중요하여 어머니 자연(Mother Nature)은 세상에 나서부터 이들을 섭취할 수 있게 마련해 주었다. 모유는 상기에 언급한 모든 영양소를 함유한다. 모유 수유가 인간의 성장에 단기적으로나 장기적으로나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 모유 수유가 가장 크게 영향을 주는 영역이 면역 기능과 두뇌 발달이다.
현대의 식단에서 결핍되는 영양소
인체는 물, 비타민, 효소,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이 적절히 기능하여야 유지된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이러한 거대 영양소(macronutrients)를 공급하고 다양한 재료로 부터 얻는다. 우리가 농장으로부터 즉석 음식(fast food)이 넘치는 세상으로 오게 되면 당질 영양소와 다른 중요한 영양소를 반드시 섭취하여야 한다.
최근에 발간된 3개의 기사를 보면 우리의 식품에서 결핍된 영양소가 무엇이고, 건강보조식품이 왜 필요한지 알 수 있다.
(1) 2002년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7월호는 건강보조식품이 불필요하다는 입장을 뒤집었다.
(2) 2002년 7월 캐나다의 CTV 조사 보도에 따르면 지나 50년간 많은 과일과 야채에서 비타민과 미네랄의 상당한 결핍이 있었다는 것이다. 그 중에서 특히 관심을 끄는 것은 그러한 영양소의 주요 원천이라고 알고 있는 식품의 영양소가 결핍되었다는 사실이다. 예를 들어, 현재 동일한 비타민A를 얻기 위해서는 1951년에 비해 브로콜리는 2배를, 오렌지는 8배를, 복숭아는 26배를 먹어야 한다.
(3) Scientific America and Newsweek 2003년 1월 호는 새로운 음식 피라미드를 발간했는데, 여기서 각 식품 별로 필요한 보조 식품을 포함시키고 있다.
필수 당 중에서 단지 2개만이 식단에서 섭취가 가능하다. 실제로 당질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는 주변의 식물들은 "약초"라고 알려져 있다. 아래의 여러가지에서 당질 영양소가 발견된다.
검(gum) 이스트(yeasts) 코코넛(coconut meat) 펙틴(pectins from fruits) | 자운영(astragalus) 마늘(garlic) 겉껍질(husks) 에키나시아(Echinacea) 해조류(some algae) | 자운영(astragalus) 마늘(garlic) 겉껍질(husks) 에키나시아(Echinacea) 해조류(some algae) |
현대의 식단과 생활양식이 우리의 조상들에 비해 필수 당질 영양소를 덜 함유하게 된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조기수확, 가공음식, 방부제, 증가된 독소, 식품의 다양성 부족, 모두가 영양소를 감소시킨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필수 당질 영양소 중 우리의 식단에서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것은 글루코스와 갤럭토스 뿐이다.
당질 영양소 보조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우리에게 부족한 당질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것이다.
"새로운 발견": 세포는 어떻게 당 분자를 통해서 통신할까요?
여러분은, 여러분의 건강이 세포간 상호 통신 능력에 달려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기본적으로 신체를 보호하고 치료하는 모든 인체의 작용은 어떠한
형태로든지 세포 내부 또는 세포 상호간의 통신이 있어야 한다. 이와 같은 암호화된 메시지는 상처를 치료하는 것부터 암세포를 파괴하는 것까지 모든 것을 관장한다.
기본적으로 우리 몸의 모든 세포는 극히 미세한 머리카락 모양의 당 형으로 뒤덥혀 있다.
전자 현미경이 발명되기 전까지는 과학자들은 세포 표면에 있는 이 분자들을 볼 수 없었다. 머리카락 같은 것(단백질과 지방질)은 검출할 수 있었으나 그것들의 표면에 수조에 달하는 다른 분자 즉, 당 분자를 알아 볼 수 없었던 것입니다.
과거에는 단백질이 이와 같은 암호를 세포에 전달한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불과 몇 년 전에 과학자들은 세포들이 이웃 세포들과 통신하는 "단어"를 형성하는 것은 실제 세포 표면에서 발견된 당 분자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인체가 여기에 필수 당을 모두 공급한다면 "당 형"이라는 주목할 만한 구조를 만들어 낸다. 어떤 세포든 두개가 접촉하면 각 세포의 당 형은 실제로 복잡한 설탕의 암호로 다른 세포와 대화를 한다. 만일 신체에 이들 당이 부족하면 암호는 변질 될 수 있다.
세포간 통신은 왜 중요한가?
아래 두 글자의 차이는 무엇인가?
FAT(살찐) EAT(먹다)
그 차이는 E자의 맨 바닥에 있는 아주 작은 횡선의 하나이다. 그러나 이 조그만 횡선 하나로 의미는 전혀 다르다. 세포 간 통신에서도 마찬가지 현상이 일어난다.
통신이 양호하면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진행된다. 그런데 통신이 잘못되면 어떤 일이 발생한 것인가? 편지를 쓰는데 필요한 단어를 모른다면 어떻게 되겠는가? 여러분은 잘못된 메시지를 보내게 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일부 당이 결핍되면 여러분은 병에 걸릴 수 있게 된다.
류머티스성 관절염을 한 예로 들어보자. 관절염 환자의 어떤 세포는 갤럭토스라는 단지 한 가지 설탕이 결핍된 비정상 당 단백을 갖고 있다. 이 당 단백이 부족하면 할수록 관절염은 더 심하게 된다. 관절염은 단지 하나의 예일 뿐이다. 변형된 세포 표면 당 형은 이 밖에 다른 여러 가지 질환 시 나타나는 특징으로 알려져 있다.
핵심 영양소
당질 영양소는 다른 영양소에 비하여 훨씬 더 중요하다.
그것들은 세포들이 필요로 하는 통신 능력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킬러 세포가 암세포를 알아보지 못한다면 어떤 일이 발생하겠는가? 또는 난자가 정자를 알아보지 못한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 것인가?
이들 당 중 어느 것 하나라도 부족하면, 단지 필요성 여부에 대해 통신하지 못한 것 때문 만으로, 신체 시스템의 고장과 영양 동화 부조를 야기한다.
필수 당들은 세포간 통신 외에도 세포를 표현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이것들은 신체의 운영체계(OS)라고 할 수 있다. 신체는 10,000개가 넘는 유전자를 통해서 유전적으로 조직된다. 컴퓨터 프로그램이 수천 개의 코드 선으로 이루어졌듯이, 그런데 어떻게 자신을 나타내는가-바로 운영체계를 통해서, 이런 시스템을 구성하는 설탕은 암호를 분석하여 의미 있게 표현함으로써 원하는 결과를 낸다.
이러한 이유로 과학자들은 게놈(Genome) Project에서 당 영양학으로 빠르게 이행하고 있으며
- 유전자들이 어떻게 설탕을 이용하여 자기 존재를 표현하는가?
- MIT Technology Review의 2003년 2월호는 당질 영양학을 세상을 바꿀 10대 기술로 선정하였다.
어떤 유전적인 결함이라고 알려진 것들이 결함이 아니고 유전자들이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일 가능성도 있다.
왜 여러분은 당질 영양소 보조 식품을 섭취해야 하나요.
감기가 자주 걸리고 목이 껄껄합니까?
여러분이나 여러분 가족 중에 만성 질병이 있습니까?
당신네 가족 계보에 암 환자가 있습니까?
살아있는 동안 면역을 강화하여 질병에 내성을 갖기를 바랍니까?
좀 더 명석해지고, 활기차며, 성적이 우수하기를 바랍니다.?
뇌 기능에 대한 당질 영양소의 효과를 평가한 두 개의 이중 맹검(二重盲口), 위약(爲藥) 제어 연구에서 당질 영양소는 주의력과 경계성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뇌파가 개선되고, 반응시간이 개선되고, 집중력이 개선되었다는 것이 발견되었다. |
면역계
스트레스, 독성 물질, 빈약한 영양 섭취, 물질 대사의 유전적인 기형의 유해한 효과가 당 단백의 수효와 구조를 방해하여 오늘날 널리 퍼져있는 수많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야기한다. 이러한 것들이 현대의 괴혈병, 각기병 이었다면 어찌될 것인가? 오늘날의 증가하는 질병이 영양 결핍 이외의 원인일 수 있을까? 다음 사실을 고려해보자.
그렇게 결핍된 것들이 10년 전까지만 하여도 알려지지 않았던 당질 영양소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만일 이러한 가정들이 사실이라면 이들 상태들은 잃어버린 영양소를 보충해줌으로써 극적으로 개선된다는 것을 말해준다.
우리는 질병이나 장애를 알면 알수록 고장 난 면역계가 심장병으로부터 비만증에 이르는 모든 것의 실제적이고도 숨은 원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의료 과학계의 새로운 헤드 라인
과학자들은 지속적으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면역계, 가장 흔하고 무서운 질병들 간의 연계성을 알아내고 있다. 한번 관찰해 보자. 여러분은 그들이 연구하는 것들이 강력하고 균형된 면역계라는 사실에 놀랄 것이다.
바이러스와 박테리아가 심장병과 신장질환의 진짜 원인인가?
(Are Viruses And Bacteria The Real Cause Of Heart And Kidney Disease?)
American Journal Of Medicine의 2000년 8월호에서는 과학자들이 C형 간염 바이러스가 신장 감염이나 심장병의 원인이라고 보고했다. 지난해 (2002년), 이탈리아의 연구진들은 혈관벽에 부착하여 혈관벽을 부풀게 하는 콜레스테롤의 축적은 면역계에 의하여 감지되지 않는 감염 때문이라고 하였다.
박테리아가 MS(multiple sclerosis: 다발성 경화증)의 원인인가? (Are Bacteria To Blame For MS?) Annal of Nurology 1999년 7월호에 따르면 클라미디어 뉴모니아(Chlamydia Pneumoniae)라 불리는 보통 박테리아가 다발성 경화증 환자 모두에서 발견 되었다는 것이다. 게다가 다발성 경화증 환자의 30%는 포진(herpes) 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었다.
간질은 비정상적인 면역세포와 관계가 있는가? (Epilepsy Linked To Abonormal Immune Cells?)
1997년에 한 그룹의 과학자는 간질 환자 135명을 관찰했다. 이들 환자의 80% 이상이 세포 면역 방어에 한가지 이상의 비정상 상태를 가지고 있었다.
알쯔하이머 병은 면역계 손상과 관련이 있다 (Alzheimer's Disease Linked To Immune System Dysfunction) Progress in Drug Research지의 1994년호
기사에 따르면 알쯔하이머 병은 뇌신경 세포에 대한 비정상적인 항체 반응과 관련이 있다고 하였다.
비만을 일으키는 숨은 바이러스 (A Hidden Virus That Causes Obesty)
디트로이트 소재 Wayne State University의 영양 식품학과 연구진은 2001년 8월, 증가한 지방 축적이 바이러스 존재와 관련이 있다고 보고하였다.
관절염은 실제로 관절이 감염된 것인가? (Is Arthritis Really A Joint Infection?)
네덜란드의 과학자들은 최근 만성 관절염 환자들은 박테리아 감염을 의심했다. 사실, 만일 당신이 자가 면역 질환인 류머치스성 관절염을 앓고 있다면, 당신의 질병은 과잉 면역 반응의 감염을 이전에 받았기 때문으로 면역을 하향 조절하여야 할 것이다.
남성의 불임은 정자에 부착한 E Coil 박테리아 때문입니까? (Is Male Infertility Due To E. Coli Bacteria That Stick To Sperm?) Fertility And Sterility지의 1993년 7월호 에 발표한 독일의 연구 자료에 의하면 E.Coli는 실제 정자에 부착하여 서로 뭉치게 한다는 것이다.
면역계는 비상 대기하는 인체의 육군, 해군, 해병대이며, 1년 열두달 쉬지 않고 전투해야 한다. 이러한 줄기 찬 외부의 침입자들을 물리치기 위하여 사람은 확실한 면역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면역계 공격과 포대
현대의 생활은 건강한 면역계를 유지하기가 더욱 더 어려워지고 있다. 여기에 그렇게 만드는 원인 몇가지를 보자.
불량한 영양: "빈 열량(Empty Calories)"라는 말은 보통이 미국인의 식단을 가리키는 말이다. 철분과 셀레늄이 약간이라도 모자라면 면역에 문제가 생기는데 미국인들은 통상 두가지 모두 모자란다.
고지방 식단: Progressive Food and Nutrition이1993년에 보고한 자료에 의하면 과학자들은 지방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면역성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아냈다.
공해: Environmental Pollution and Neuroimmunology의 최근의 보고서는 여러 요소의 복합적인 영향이 호흡계와 염증성 질병에 있어서의 면역 결핍으로 나타난다. 수백 가지 연구가 독성 화학 물질이 면역 체계를 손상하는 것을 보여준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생화학 물질을 분비케 하여 면역 기능을 억제함으로써 바테리아, 바이러스, 균류 침투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우리의 정서가 면역에 영양을 주는 것이다. Psychosomatic Medicine의 1997년 호는 허리케인 Andrew 후의 후유증 스트레스가 검사 신체의 킬러세포 수를 대폭 감소시켰다고 보고했다.
항생제 내성과 "슈퍼 벅(Super bug)": 한 때 기적의 약으로 간주되었던 항생제는 전 세계적으로 주요 건강 위협자가 될 만큼 남용되고 있다. 박테리아는 강력한 항생제를 무력화 시키고 최고의 첨단 의약에도 끄덕하지 않아 전 세계적인 감염 우려가 있다. WHO는 <?xml:namespace prefix = st1 />
낮은 NK(Natural Killer) 세포 수준: NK세포는 침입자에 대한 1차적인 방어선이다. NK세포수가 낮으면 훨씬 더 높은 질병과 조직 노화가 진행된다. 오늘날 우리는 많은 수의 NK세포를 측정할 수 있는데 그 결과로는 별로 좋은 소식이 아니다.
게다가 유해산소, 알코올, 담배, 식사줄이기, 해외여행, 식사불량, 의약부작용, 일일케어, 식품첨가물, 노화, 수면부족, 소화불량, 영양결핍의 끊임없는 장벽이 우리의 자연적인 면역 체계를 약화시킨다.
당질 영양소와 면역계
모든 병은 세포 수준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기억하기 하라.
우리의 몸은 조화롭게 뭉쳐서 일하는 세포의 집합체이다. 각 세포는 각각의 구조와 기능 및 역할이 있다.
건강한 세포=건강한 조직=건강한 기관=건강한 신체
다른 말로는 우리의 세포들이 적절한 영양소를 공급받지 못하면 건강할 수 없는 것이다. 이것은 도미노와 같이 종국에는 질병을 발생시킨다. 이것들 당질 영양소가 결핍한다는 관점에서 검토해보자.
세포 통신의 결과
우리는 당질 영양소가 결핍되면 세포들이 필요로 하는 적절한 통신 능력에 장애가 일어난다는 것을 안다. 그렇게 되면 결국, 우리의 면역 세포들은 감염 가능한 침입자들을 알아보고, 경고하고, 공격하는데 실패할 수 있다. 또한 세포 간 통신 오류는 잘못된 신호를 보내어 건강한 세포를 항원이라는 외부 침입자로 오인하게 한다. 그러나 아마도 세포 간 통신 오류의 최악의 결과는 중단시키지 않으면 암으로 이르게 하는 돌연변이 세포의 복제를 면역계가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면역 체계와 항원 인자
감염성 미생물을 포함한 모든 세포는 표면에 항원이라 불리는 "식별표(ID Tag)"을 가지고 다닌다. 이들 개별 표식은 면역 대장에게 침입자가 아군인지 적군인지를 알려준다. 만일 적이면 항원은 면역계를 자극하여 대항할 항체를 생산한다. 엄청나게도 면역 방어 세포는 수천 가지 항원을 인시하고 반응한다. 이들 인식표는 세포 표면에 당 형 형태로 기록되어 있고 당 암호를 사용 하여 정보를 전달한다.
사례: 과학자들은 감염균에 의한 병이 아니라고 했던 것들이 실제는 면역이 적절치 못하거나 과잉 면역을 유발하는 미생물로 인한 것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있다. |
여기에서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간단한 예가 있다.
면역 세포는 신체를 돌아다니면서 다른 세포를 만나면 다음의 세가지 질문을 한다.
1. 귀하는 이 몸의 한 부분이며 상태는 좋은가?
2. 귀하는 이 몸의 일부이고 상태가 나쁜가(도움이 필요한가)?
3. 귀하는 이 몸의 일부이고 제거되거나 파괴되어야 하는가?
이러한 질문과 대답은 각 세포의 표면에 있는 당 암호를 통해서 번역된다. 반응에 따라 면역 세포는 다음과 같이 행동한다.
1. 세포를 두고 떠나거나.
2. 수리나 보호를 위한 지원을 요청하거나.
3. 군사들을 불러서 침입자나 암세포를 죽인다.
정확한 면역계 반응은 많은 감염성 매체들이 자주 돌연 변이하여 면역계를 혼란시켜서 더욱 복잡하다. 이러한 것은 감기나 독감이 연달아 걸리는 것으로 알 수 있다. 개개의 경우에 변종이 생겨서 새로운 항원이 필요한 것이다. 이러기 때문에 T형과 B형 면역 세포에는 복잡한 통신이 필요하게 된다. 이러한 것이 빨리 일어나면 날수록 면역계는 더 빨리 변종 감염균으로
부터 방호와 치유를 할 수 있게 된다. 한번 새로운 항체 신호가 면역계에 의해서 인식되면 영원히 기억된다. 당질 영양소를 언제나 공급할 수 있게 하면 신체가 이러한 속도를 높이는데 또한 도움이 된다.
당질 영양소의 결과
당질 영양소가 완전하게 공급되면 면역의 균형, 강화 및 유지가 된다. 과잉면역이나, 면역 결핍은 원하는 게 아니고, 적절한 면역 시스템을 필요로 한다.
만일 면역 시스템이 너무 약하면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균류, 기생충 감염에 취약한 상태가 된다. 만일 면역계가 과잉상태가 되면 자가 면역 질병에 걸리기 쉬워져서 면역 세포가 인체 세포를 적으로 오해하고 공격하게 된다.
(Lupus, 1형 당뇨, 류머치스성 관절염, 건선, 크론병(Chrohn's disease) 등)
당질 영양소는 면역 조절자이기 때문에 매우 독특하다. 이것은 당질 영양소 보조 식품이 과잉 면역 시스템을 알맞게 조절하고, 면역 저하 시스템을 개선하며 면역군(軍)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함으로써 탁월한 질병 예방을 도와준다.
면역의 정상 가동에 영순위를 부여하라
당질 영양소 보조식품은 예방 의약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의 건강을 위협하는 환경에서 우리는 사후 보다는 사전에 조치하는 것이 필요하다. 당 단백의 준비 상태를 최고로 유지하는 것은 면역계를 항시 체제로 유지하는 가장 슬기로운 방법이다.
신체에 필수 당질 영양소를 공급하면 다음과 같은 질병을 막거나 예방할 수 있다:
자가면역 질병 박테리아 관련 질병 미생물 관련 질병 신경성 질병 |
세포 통신의 오류와 질병
세포 간 통신에 문제가 있으면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는 것은 의문의 여지가 없다. 면역 세포가 아군을 적군으로 오해하면 아군끼리의 전쟁이 벌어지고 자가면역질병이 발생한다
"당질생물학은 오늘날 건강 문제에 만연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인 자가면역 질환을 치료할 수 있게 됨으로써 의료계에 획기적인 진전을 이룩하였다. 이 분야에는 다발성 경화증, 관절염, 당뇨병, 크론병 및 대장염 등 여러 질병이 있다. Neece Moore 박사 |
통신 이상과 질병
다발성 경화증(M.S.): 면역세포가 통신오류로 신경을 싸고 있는 수초(myelin sheathes)를 공격한다.
루프스(Lupus: 전신 홍반성 낭창): 면역세포가 통신 오류로 간이나 피부 같은기관을 공격하는 질환
건선(Psoriasis): 피부세포가 중단 시간 메시지를 받지 못하여 두터운 프라그로 성장하는 질병
1형 당뇨병: 면역 세포는 통신 오류로 인슐린을 생산하는 췌장 세포를 공격하여 생기는 질병
류머치스성 관절염: 면역 세포가 통신 오류로 관절의 연골 세포를 공격하여 생기는 질병
크론병(Crohn's Disaease): 면역 세포가 통신 오류로 내장 조직을 공격하여 생기는 질병.
사례: 당질 영양소 보조 식품은 건강한 사람의 NK세포 활동도를 50%증가 시키고 면역이 부족한 사람에게는400% 까지 올려준다. |
상기 리스트에서 보다시피 면역 세포가 잘못된 메시지를 받으면 신체의 어느 곳의 조직도 파괴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그와 같은 엄청난 면역계의 잘못을 예방할 수 있는가? 과학자들은 단당류 보조 식품을 섭취하여야 실제로 자가 면역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T. Feizi 박사와 그의 동료들이 발표한 여러 차례의 연구에 의하면 어떤 당질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하면 자가 면역 질환을 일으킨다고 하였다. 사실, Clinical and Experimental Immunology 1996년 호에서 발표한 Newkirk연구는 갤럭토스 결핍이 대부분의 자가 면역 환자에게서 발견된다고 한다.
세포의 메시지가 쇼를 지휘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다른 말로 하면 당질 신호가 잘못된 신호를 보내면 면역 공격 세포가 신체를 자극한다. 당질 분자는 실제 언제 어디를 공격하라고 면역 세포에게 지시한다.
잘못된 정보를 받은 면역 세포의 끊임없는 공격을 받는 신체조직은 통증과 세포가 파괴되는 만성적인 염증에 걸리게 된다. 이로 인해 장기 병석에 눕게 되며 심지어 사망에 이르게 된다. 예를 들어 루프스와 같은 질병의 면역 세포는 간 조직을 공격하여 종국에는 기능을 마비 하기도 한다.
당질 영양소의 변환
당질영양소는 절대적으로 신체가 적절히 기능하는데 중요하다. 사실 당질 영양소는 아주 중요해서 인체는 고도로 복잡한 효소 작용을 통하여 상호 변환 하는 비상 안전장치가 있다. 효소는 세포 안에 있는 작은 공장과 같다. 효소는 세포 안에 있는 것들을 자신은 변하지 않으면서 변환시킨다. 효소 변환 작업은 높은 수준의 생화학 에너지를 필요로 하고, 독성 물질, 스트레스, 약품, 가공식품, 필수 효소 결핍, 노화 등으로 중단 될 수 있다.
당을 변환할 때 15가지 서로 다른 변환에 필요한 효소 공정이 중단되면 전체 공정은 전적으로 다시 시작해야 한다.
인체가 그렇게 할지라도 정기적으로 그렇게 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발생하고 공정효율은 더 나빠진다. 그것은 조립된 자동차를 받는 게 아니라, 필요할 때마다 자동차 공장에서 조립 공정에서 너트나 볼트를 끼워 조립하는 것과 같다. 구할 수만 있다면 신체가 음식이나 건강 보조 식품 형태로 직접 얻는 것이 훨씬 효율이 높은 것이다.
당질 영양소 보조 식품은 효소 공장에 부담을 주지 않고 최적의 세포에 필요한 다른 중요한 변환 작업을 하게할 수 있는 것이다.
(과잉면역 관련 질병) 앨러지-식품 앨러지 꽃가루 앨러지 천식 비염 두드러기 습진
(면역저하 관련 질병) 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감염 기관지염 감기와 독감 만성 피로 증후근 이염 HIV 간염 B와C 포진 대상포진 정맥두염 연쇄상구균 폐결핵 요로감염 이스트 | (자가면역 관련 질병) 류머치스성 관절염 Lupus 피부근염 다발성경화증 1및 2형 당뇨병 마른 버짐(건선) 피부경화증
(염증성 질병) 섬유근통 크론병 소아지방변증 궤양성 대장염 Ulcers
(기타 질병) 뇌질환: 알쯔하이머, ADD, ADHD 위장병 불임증 심장병 기생충병 |
당질 영양소: 많이 섭취할수록 좋다.
더 많은 당질 영양소를 인체에 공급할수록, 면역시스템을 다시 균형을 잡는 원료로 더 많이 갖게 되므로 에너지 통로를 내쳐 달려서 위험한 유해산소를 쓸어버리고 신체의 건강과 병약을 결정하는 정밀한 세포 반응을 제어할 수 있게 한다. 올바른 도구를 갖게 되면 인체는 자신을 정상화하고 치유하는 엄청난 능력을 갖게 된다.
개개의 세포는 필수 당질 영양소 모두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신체가 변환 작업에 더 적게 투입됨으로써 건강을 증진하고 유지하는 반응 시간이 빨라진다.
세포가 작업에 필요한 필수당을 적절히 가지게 되면 상호간 지속적인 접촉을 할 수 있어서 속도와 효율성이 매우 촉진된다. 당질 영양소의 수준이 떨어지면 세포는 잘못 인도된다. 느려지고, 혼란해진다.
이런 일이 일어나면 우리는 병에 걸리기 쉽게 된다. 무엇보다도 신체의 치유 능력은 매우 떨어지게 된다.
사례: 캔디다(Candida)균에 대한 당질 영양소의 효능 연구에 따르면 한 종류의 당질 영양소를 사용하면 거의 효능이 없었다. 일부 배합했을 때 거의 50% 제거했으며, 세포의 당 단백과 당지질의 합성에 필수적인 당질 영양소 모두를 배합했을 때 95% 제거되었다. |
당질 영양소의 탁월한 향산화 강화 작용
현재로써 우리 대부분은 해로운 유해 산소를 제거 할수록 우리는 더 건강해 지고 오래 살 수 있다고 알고 있다. 이러한 해로운 유해산소 뭉치는 실제 신체 조직을 파괴하고 조기 노화를 일으킨다. 우리 세포에서 이러한 불안정한 분자들을 제거하는 어떤 물질의 작용을 촉진하는 것은 사실 유익한 것이다.
최고의 항산화제 중의 하나는 자연적으로 신체 자체가 공급하며 이것을 글루타치온이라고 한다. 우리 몸에 글루타치온이 떨어지면 당뇨병, 조기 노화와 같은 퇴행성 질병에 걸리기 쉽다. Material Science의 Rola Barhoumi박사와 연구팀은 최근에 당질 영양소 섭취로 글루타치온의 수치가 50%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당질 영양소는 또한 해로운 화학물이 해독되는 간 세포에서의 글루타치온 결핍을 막도록 작용했다.
당질 영양소와 의약품
대부분의 의사들은 신체가 비교할 수 없는 자연 치유 능력이 있음을 인정한다. 사실, 우리의 면역 체계는 쉬지 않고 바이러스, 균류, 암세포 등을 죽여서 우리를 질병으로부터 보호한다.
우리가 중요한 영양소를 공급하지 못할 때 신체를 병으로부터 보호하지 못하기도 하고 조기 노화도 막을 수 없다.
고대 의사들은, 우리가 어떤 식물 복합체는 뇌를 가지고 있는 것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알았었다. 다시 말해서 당질 영양소와 다른 범 적응적인 식물 합성물이 신체를 뚫고 들어가 필요와 개별 상황에 따라 작용한다. 이들은 병환일 때 반응을 자극하여 치유하거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하여 다른 일을 한다. 간단히 말해서 이것들은 신체의 각 건강 문제가 생길 때 거기에 맞게 작용한다. 즉, 이것들은 증상을 가려주는 것이 아니라 치유를 시작하는 것이다. 어떠한 첨단 처방약도 이렇게 할 수는 없다.
오늘날, 적어도 15개 제약회사에서 탄수화물 의약품, 왁친, 전달계 가능성을 연구하는데 수억 달러를 사용하고 있다. 최근의 TV광고에 따르면 질병 세포에만 전달되고 건강한 세포는 건들지 않는 미래의 약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있다.
당 통신 암호를 합성하여 약에 바르면 죽은 세포만 찾아내어 의료계의 개가인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Scientific American의 1993년 1월호 기사에 따르면 당이 암호화되고, 당이 코팅된 형태의 반부착성 약이 이 감염과, 염증, 심장 마비 및 암까지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날이 다가온다고 한다.
그러나 약은 질병을 치료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라.
약을 사용할지라도 신체가 치유한다. 약은 신체가 스스로 치유할 때까지 자연적인 생물학적인 작용을 억제하거나 간섭하여 증상을 완화하도록 만들어졌다. 의료진은 공개적으로 인정한다. 어떠한 자가 면역 질환을 치료하는 게 아니고 단지 환자의 고통을 완화하는 것이라고.
약품에 의한 증상 완화는 비용이 비싸다. 모든 의약 독성이 있고 심각한 부작용이 있다. 사실 미국에서 매년 10만 명 이상이 부작용으로 사망한다. 불법적으로 처방된 의약의 사용과 관련된 것이다. 이것은 현재 4번째 사망 원인이며 비교적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270명을 태운 사용 항공기가 매일 추락하여 전원 사망하는 것과 비교할 수 있다. 약을 복용하는 것은 아무렇게나 해서는 안 된다. 여러 가지 약을 같이 먹으면 사망할 수도 있다.
약을 복용하면 의사에게 복용할 모든 약에 대해서 양을 증가하기 전에 의사에게 알려주어야 한다.
다행히 많은 사람들이 운동, 개선된 식생활, 보조 영양제 등과 같은 의약이 아닌 대체제로 눈을 돌리고 있다.
JAMA는 50%의 미국인들이 대체의학 의사로 간다고 한다.
미국인 중 50~70%는 영양 보조 제품을 섭취하고 있다. 의심 할 바 없이 의약과 항생제는 적당히 사용하면 생명을 구하는 도구가 될 수 있다. 그러나 건강을 유지하거나 질병을 예방하는데 사용해서는 안 된다.
당질 영양소는 과학적인 근거는 있나요
현 시점에서 당질학은 최첨단 과학이다. 당 형에 대해서만 연 20,000건의 연구가 행해지고 있다. 대학과 제약 회사의 과학자들은 이 새로운 발견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당 암호"를 해독한다는 것은 건강과 의료에서 엄청난 발전이 있을 것임을 의미한다.
연구 자료에 의하면 생물학적으로 활성화된 당질 영양소는:
1. 미생물이 침입하면 NK(natural killer)세포와 대식 세포(macrophage)수를 극적으로 증가한다.
2. 침입자와 항원이 있을 때만 면역 T(Thymus)-세포 활동을 활성화한다.
3. 만성 피로 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의 세포 사망을 감소시킨다.
4. 허약한 사람들의 질병 내성을 극적으로 증진시킨다.
5. 위험한 유해산소를 포집력을 증대하는 항산화 복합물로 작용한다.
7. 노화를 지연시킨다.
8. 류머치스성 관절염과 같은 질병의 염증을 경감시킨다.
9. 세포가 정보의 상호 당 교환 정보를 이용하여 침입자를 알 수 있게 도와준다.
10. 적절한 반응을 하도록 세포들이 상호 간에 들어붙도록 한다.
과잉 면역 반응에 의한 질병
당질 영양소 면역 체계를 보여주는 연구자료는 수천 건이 있다. 아래에 면역 체계 이상과 관련한 몇 가지 사례를 보여준다.
사례: 면역 시스템에 필수 당을 공급해 주면 감염 미생물을 제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된다.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우리의 면역 세포나 침입한 미생물의 필수 당임을 기억하기 바란다. |
천식과 알레르기: 통신 오류로 인한 염증
염증이란 감염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자연의 법칙이다. 예를 들어 침입자가 피하에 침투하면 대식 세포와 백혈구 세포는 외부 침입자가 있는 곳으로 모여들어 싸운다. 결과적으로 그 부분은 빨갛게 부어오르고 침입자를 물리칠 때까지 민감해진다.
때때로 그러지 말아야 할 때 염증 반응 명령을 발령한다.
천식과 대부분의 알레르기는 염증 반응이 과잉상태인 것이다. 천식에서는 자극이 폐 속의 기관을 자극하여 수축하게 하고 나중에는 쇠약해진다.
알레르기는 면역계가 꽃가루를 외부 침입자로 오인해서 발생한다. 이 경우 염증이 일어나면 마스터 세포에서 히스타민이 분비되어 충혈, 가려움, 재채기 등이 발생한다. 보통 항 히스타민 의약은 이러한 반응을 억제하는데 사용된다. 흥미로운 것은 8개의 필수 당질 영양소 중 한 개가 같은 작용을 한다는 것이다.
일본 Kumamoto 대학교 약학부 소속 과학자들은 N-아세틸뉴라민산이라고 불리는 당질 영양소가 알레르기 반응 시 나타나는 화학물질인 히스타민의 분비를 억제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들 연구와 관련하여 사우스 플로리다(South Florida) 대학교의 레프코비츠(Lefkowitz)연구팀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필수 당질 영양소를 모두 섭취하면 탄수화물 때문에 염증 반응이 억제될 것이다. 이것 때문에 좀 더 연구할 가치가 있다. 염증을 억제하는 것은 천식을 비롯한 여러 가지 질병에 매우 유익하다.
"당질 영양소를 알레르기와 천식성 염증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멋진 것이다.
자가 면역 질병
류마치스와 골관절염(RHEUTOID AND OSTEOARTHRITIS)
류머치스성 관절염에서는 염증의 진행이 지나쳐서 우리의 면역 세포가 관절을 쿠션해주고 기름 쳐주는 연골을 파괴한다.
골 관절염은 닳아 없어지는 것이고, 류머치스성 관절염은 자가 면역 질환이다. 류머치스성 관절염의 실제 원인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라는 심증이 가는데 물증은 없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류머치스성 관절염 환자에게 L-퓨코스 수치가 낮은 것이 발견되어서 안전하고 간단한 자연의 당 영양소이므로 기대가 크다.
흥미롭게도 퓨코스가 아주 적은 것과 류머치스성 관절염이 대부분 연관되어 있다. 도리스 레프코비츠(Doris Lefkowitz) 박사에 따르면 류머치스성 관절염이 심한 정도는 갤럭토스 수치 등과 상관 관계에 있다는 것이다.
그의 보고에 따르면 관절염의 염증은 면역 세포간 비 정상적인 "혼선 대화"에 기인한다는 것이다. 매노스도 관절염 보호에 아주 중요하다.
다른 2 종류의 필수 당질 영양소(N-아세틸글루코사민과 N-아세틸갤럭토사민)도 염증 과정에서 관절에 발생하는 유해 산소를 제거하는 일을 한다. 이들 당질 영양소는 또한 정보를 잘 못 받은 아군 세포들이 건강한 세포에 부착하는 것을 방지한다.
N-아세틸글루코사민: 이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관절염에 좋은 당이다. 만일 자가 면역 질환이 아닌 골관절염을 앓고 있으면 NSAID(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제)를 섭취하라. 당질 영양소의 자연 항염 효능도 또한 효과적일 것이다. 글루코사민은 이미 손상된 관절의 연골을 재생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고 많은 연구 대상이 되고 있다. 이것은 치유 속도가 빠르고, 부기를 줄이며,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한다.
루프스(LUPUS)
또 다른 자가 면역 질환인 루프스는 매노스 부착 단백질의 비정상 상태와 결핍과 관련이 있다. 이것은 피부 근염병(dermatomyotitus)를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발견된다
사례: 1996년에 Arthritis and Rheumatism에 발표된 설리반(Sullivan) 보고서는 결합 단백질이 적으면 루프스에 걸리기 쉽다고 한다. 이 보고서는 매노스가 건강 유지에 중요하다는것을 강조하고 있다. |
모든 자가 면역 질환에서와 같이 자동 항체는 면역계가 건강한 조직을 침입하도록 한다. 당질 영양소가 면역 세포의 메시지를 분명하게 하는데 깊이 관여하므로 섭취할 필요가 있다.
피부근염(DERMATOMYOSITIS)
피부근염은 기생충이 감염되고 난 후 당의 구조가 변화됨으로써 발생한다. 우리는 이미 당이나 분자의 당이 변경되면 통신이 두절되고 잘못된 명력이 전달되는 것을 안다. 이것은 식사에서 당이 결핍되었거나, 당을 흡수하지 못하거나, 당의 구조가 비정상적인 경우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자가 면역 질병의 하나이다.
사례: 옥스포드의 당질 생물학 연구소 과학자들은 최근에 대식 세포(침입자를 잡아먹는 면역세포)가 면역 공격을 활성화하는 매노스 수용체를 가지고 있음을 발견하였다. |
자가면역 질병을 치료코자 결정할 때 니스 무어(Neece Moore)박사의 다음 말을 기억하라:
"근거에 의하면 균형된 당질 영양소의 섭취는 자가 면역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식사에 당질 영양소를 보충하면 많은 부작용이 있는 스테로이드 성 의약품을 장기간 복용치 않아도 되는 이점이 있다는 것이다."
다발성 경화증(MS)
MS는 자일로스를 흡수하지 못하여 발생하며 비정상적인 갤럭토스 분자로 인해 발생한다. 흥미롭게도 수초(myelin sheath)는 신경을 싸는 MS에 있는 면역 세포의 공격을 받는 갤럭토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것은 갤럭토스와 자일로스 섭취가 치료 효과를 가짐을 뜻한다.
MS를 연구하는 그룹의 한 보고서는 지방과 갤럭토스를 포함하는 보조식품을 섭취하여 증산이 개선되었다고 한다.
당뇨병(1형 및 2형)
당으로 당뇨병을 치료한다고? 우리가 이미 알고 있듯이 1형과 2형 당뇨병의 경우 급증세이며 의료진들은 이를 매우 신경 쓰고 있다. 글루코스는 당뇨병의 적으로 알려져 있다. 역설적으로 종류가 다른 당을 치료에 사용하면 실제로 당뇨병을 치유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1형 당뇨병에서 글루코스가 아닌 당질 영양소는 췌장에서 더 많은 인슈린을 분비토록 한다. 더욱이 높은 혈당에 부작용을 주지 않는다. 미네아폴리스에 소재한 Metabolic Research Laboratory의 과학자들은 매노스와 갤럭토스가 인슐린 분비토록 함을 발견하였다.
"저는 85세이며 50년 이상 약을 복용해 왔습니다. 처음 당질 영양소에 대한 얘기를 들었을 때 만병통치 약처럼 들렸기 때문에 전혀 눈길을 주지 않았습니다. 나는 1년간 마음의 문을 닫고 있었으며 무엇이 그렇게 많은 것들이 도움이 될까 했는데 이때 머리에 번쩍 떠오르는 것이 있었습니다. - 바로 면역 시스템이었습니다. 만일 당질 영양소가 정말로 잃어버린 영양소라면 보충하면 면역 시스템이 통신하고 좀 더 잘 작동하도록 도울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당질 영양소를 섭취하기 시작했습니다. 시작했을 때 내 몸에 문제를 모두 적어두었습니다. 21가지였습니다. 신경과민적으로 그런 게 아니고 과학적이고자 했던 거지요. 4개월 후 21개 중 20가지에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신뢰하지는 못했습니다. 나는 환자 중 근육 디스트로피 환자가 당질 영양소로 극적인 개선을 보여서 드디어 신뢰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이 환자를 50년간 진료해왔습니다. 그녀는 2살 때부터 진료를 받아왔고, 지금 53세가 된 것입니다. 그녀는 안전한 디스트로피 환자였고 하루 24시간을 산소마스크를 끼고 있어야 했습니다. 지금 그녀는 생애 처음으로 스tm로 식사를 하며 이를 닦고, 그림도 그립니다. 그녀는 하루에 몇 시간을 산소마스크를 풀고 독감이 걸린 룸메이트와 간호원이 보살펴주어도 감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기적의 당질 영양소-이제 나는 이것을 믿습니다 |
Proceeding of Fisher Institute for Medical Research 1997년 11월호의 보고에 따르면 1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당질 영양소를 섭취한 결과 시력을 포함한 건강이 증진되었고 상처가 더 잘 나았고 감염이 적었으며 혈압이 강화되었다. 게다가 몇몇 참가자들은 인슈린 처방을 적게 하여 주었다.
- 당질 영양소 주입으로 난소암 개선됨 - 갤럭토스 백본을 가지고 있는 아라비노갤럭탄은 면역계를 자극하여 암세포 전이를 충분히 억제한다 - 퓨코스를 주입하는 시험실 시험에서 유방암의 효과를 발견했다. - 과학자들이 D-매노스, D-리보스 및 D-글루코사민을 종양 세포를 가지고 있는 쥐의 음식에 투여 했더니 생존율이 높아지고 종양은 감소되었다. - 질로스 보충제는 소화 계통의 암을 방지한다. |
당뇨에 의한 실명 예방
당뇨병의 최악의 합병증 중의 하나는 높은 혈당 수치에 의해 망막이 파괴되는 것이다. 예민한 망막 스크린은 문자 그대로 높은 혈당의 글루코스로 인해 단백질이 파괴되어 씹혀 나간다.
1995년도의 한 보고에 따르면 Harvard 대학의 안과학과 연구진은 매노스를 글루코스 대용으로 제시했다. 매노스는 시력을 떨어뜨리지 않고 세포의 에너지원으로 될 수 있다. 다른 중요한 것은 매노스가 췌장을 자극하여 인슈린을 더 많이 생산케 함으로써 이 질병을 치유하는데 필요한 인슐린 양을 줄여준다.
면역 저하에 의한 질병
암 미국인 3명 중 한 사람은 암에 걸릴 것이다. 의사들은 매년 120만 건의 암을 발견하여 그 숫자는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증가하는 경향이다. 이들 중 10명 중 6명은 5년 내에 사망할 것이다.
암이란 무엇인가?
암은 중대한 면역 결함으로 비정상 세포가 무제한 성장하는 것이다. 암은 면역 감시 시스템이 잠들어 있어서 제한을 받지 않고 성장하는 것이다.
면역 세포는 보통 암세포를 구분하여 파괴한다. B-림프구라 불리는 면역 세포는 악성 세포를 파괴하는 항체를 생산한다. 사람에 따라서는 시스템이 고장나서 암세포가 정상적인 경보 기구를 회피하게 된다.
잘못된 면역 반응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암 발생 가능성이 훨씬 높다. 우리는 오염, 살충제, 첨가물, 자외선, 등에의 노출을 막을 방법이 없기 때문에 암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자연 면역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왜 채식이 암에 효과적인가?
우리는 식생활이 암 발생과 긴밀하게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대부분 계속 만족스럽지 못한 식생활을 지속한다. 신선한 과일과 야채 섭취가 암
예방에 좋은 것은 그런 식품에 당질 영양소와 식물성 생리활성 물질(phytochemical)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의 고단백, 고지방, 저 또는 영(Zero) 탄수화물 식사 경향은 식물성 생리 활성 물질의 결핍하는 경우에 더욱 더 위험하다.
당단백과 암
새로운 단어. 암의 진정한 원인이 당질 영양소 결핍에 따른 비정상적인 당 단백의 생성이라고 할 수 있을까?
연구에 따르면 8개의 필수 당질 영양소가 부족하면 암에 걸린다고 한다. 어떤 과학자들은 당단백의 비정상적인 구조가 암 발생을 말해준다고 한다.
유방암과 결장암에서 매노스와 N-에세틸글루코사민이 부족한 것이 발견되었다. 더욱이 단당류의 부족이 암세포의 전신 전이와 연계되어 있다. 히라야마 박사는 위장관암은 단당류 부족이 원인이라고 하였다.
암 당질 영양소
항 종양 특성을 갖고 있는 당질 영양소는 매노스, 글루코스, 갤럭토스, 글루코사민, 퓨코스이다.
대식세포(Macrophage)의 관리자
매노스: 표면에 매노스를 가지고 있는 단백질은 대식 세포로 하여금 문자 그대로 암세포를 포식하게 한다. 더욱이 매노스가 이들 세포를 연결하면 대식 세포처럼 활동하여 다른 면역 계를 경보하고 강화하는 다른 물질(인터페론과 같은)을 분비한다.
그렇게 하여 암과 같은 종양의 성장을 억제한다.
암치료 기록
글루코스에 대해서 시험하였고 난소암에 대해서 좋은 결과가 있다. 갤럭토스 백본의 아라비노갤럭탄은 간암 세포의 확산을 막아주는 면역체계를 자극할 수 있다. 자일로스를 섭취하면 소화기 계통의 암을 막아준다. 퓨코스의 실험실 시험에서 유방암에 대한 효능을 입증하였다.
과학자들은 D-매노스, D-리보스, D-글루코사민을 종양세포가 있는 쥐의 물에 넣은 결과 생존율이 증가하고 종양은 줄어들었음을 증가하였다.
Ronald Klatz 박사는 그의 저서 Adance In Anti-Aging Medicine, Vol.1(1996)에서 Norman's Rats로 알려진 연구보고서에서 암 방어 능력이 없는 쥐의 40%에 단지 8개 중의 단 한가지 당질 영양소를 주입하였음에도 종양이 줄어들고 완전히 회복되었음을 보여주었다.
당질 영양소가 암을 퇴치하는 4가지 방법.
첫째, 대식 세포와 면역 세포를 자극하여 암을 파괴한다.
둘째, 인터페론과 같은 물질을 생산하여 악성 세포를 파괴한다.
셋째, T-세포를 자극하여 침입자를 인식하여 파괴한다.
셋째, 세포의 사망을 조절한다. 이러한 안전 장치가 고장이 나면 암세포는 복제를 지속하게 된다.
또한 당질 영양소를 섭취하면 암환자의 화학적 치료를 증진한다고 믿어진다
당질 영양소가 암을 예방할 수 있는가요? 복수의 연구 보고서에 의하면 갤럭토스와 글루코스가 간암을 예방한다고 한다. 1997년 Anticancer Research보고에 따르면 갤럭토스를 섭취하면 간의 종양을 감소시킨다고 한다.
감염
우리의 세포만 유일하게 표면에 당질을 갖고 있는 게 아니다. 감염성 미생물도 갖고 있다. 그래서 미생물이 신체에 침입을 하면 아군과 적군 사이에 온갖 종류의 통신이 발생하고 전쟁이 벌어진다. 레프코비츠(Lefkowitz) 연구팀은 당질 영양소를 깊이 연구하여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다. 세포간 신호로 작용하는 이들 표면의 탄수화물간의 반응을 통해서 미생물들은 우리의 신체에 침투하여 번식하고 질병을 일으킨다.
매노스와 같은 여러 가지 당질은 세 조직은 실제 감염을 방지하는 원자재를 공급한다. 매노스는 일차적으로 질병 미생물의 재생산을 지연시켜서 이를 달성하고, 면역 세포, 특히 대식 세포의 활동을 강화한다.
바이러스 질환(VIRAL DISEASES)
최신의 약을 사용하여도 바이러스는 용케 살아난다. 400여 종 이상의 바이러스가 인간의 세포를 감염된다. 박테리아와 균류는 표면에 당 단백까지 갖고 있다. 예를 들어 독감 바이러스는 표면에 당질 복합물을 갖고 있어서 건강한 인체의 세포를 뚫고 들어온다.
박테리아성 질병
박테리아는 인체 세포의 당질 부분에 붙어 있는 어드히신이라고 불리는 당과 열결된 단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부착"이라는 말은 박테리아가 침입하는 1 단계로 생각된다. 레프코비츠 연구팀은 이러한 교환 능력이 있는 박테리아에는 E. Coli, N.임질균, 마이코박테륨 폐결핵, 살모넬라균과 포도상구균, 등이 있다. 당 분자에 하자가 발생하면 이러한 "부착성 당질" 반응이 방해됨을 주지하여야 하다. 식물성 당질은 두 가지의 중요한 방법으로 박테리아와 싸운다.
첫째는 당질은 재생산을 못하게 하고, 격리시킨다.
두번째는 당질은 면역 세포의 방어력을 강화한다.
기관지염
과학자들은 실제 기관지염이 있는 시험실 동물에 대해 N-아세틸뉴라민산을 인공 호흡기를 통해 주입한 실험에서 감염을 최소화한다는 결론을 얻었다.
독감 치료와 예방
오스트레일리아의 빅토리아 소재 Biomolecular Research Institute의 과학자들은 Protein Sciece 2001년 호에서 N-아세틸뉴라민산이 항 독감 바이러스제라고 보고하였다. 또 다른 보고에 의하면 이것을 일찍 투여하면 독감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박테리아와 마찬가지로 독감 바이러스는 끊임없이 돌연 변이를 일으켜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은 매번 전혀 새로운 바이러스 게임을 하여야 한다. Antimicrobial Agents and
Chemotheraphy 1995 년호에 공표된 자료에 의하면 N-아세틸뉴라민산 혼합재는 독감 바이러스에 치료에서 효능이 좋은 항생제보다 1000배까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 되었다.
만성 피로 증후군(CFS: CHRONIC FATIGUE SYNDROME)
이 신경 쇠약 증후군은 의사들을 맥이 빠지게 하며 치료가 어렵다. 어떤 전문가는Epstein-Barr바이러스가 그 원인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또 다른 의사는 자가면역 질환이라고 한다.
당질 영양소 보충제는 당 단백을 자극하여 NK세포를 증가하고, 세포의 조기 사망을 중단하였다. 면역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오버-홀 한다. 흥미로운 것은 만성 피로 증상과 섬유근통은 피로감, 수면 부족, 통증, 약화 된 면역 및 우울증 면에서 아주 유사하다.
이(귀)염
WHO에 따르면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는 부분적으로 어린이에게 매우 골치거리 질병 중하나인 귀 감염에 대해 과다 처방하거나 잘못 처방하여 발생한다. 상태를 악화시키는 것은 귀 감염이 증가한다는 것이고 새로운 강력한 약을 사용하여도 재발을 막지 못한다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매노스를 사용하면 귀 감염을 방지한다고 한다. 사실, Molecular and Cellular Biochemistry 에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항생물질을 매노스와 같이 사용하면 항생제만 사용할 때보다 좋은 결과를 얻는다고 하였다.
Vaccine지의 2000년 12월호에 따르면 자이리톨이 목에서 귀로 통하는 관에 있는 Streptococus pneumoniae 의 성장과 부착을 억제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이염을 현격히 감소시켰다고 한다.
HIV, AIDS, 항체 공격
당 단백은 에이즈 연구에 매우 중요하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당이 에이즈의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일본 과학자들은 매노스, 퓨코스,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실제 HIV 바이러스를 억제했다고 확인하였다. 게다가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지 1990월호에 따르면
자일로스가 AIDS환자에 없는 것으로 보아 자일로스를 섭취하면 에너지 레벨을 증진하는 것으로 보인다.
Phytotheraphy Research 2000 호와 San Antonio 텍사스 대학교 미생물학과에서 행해진 연구에 의하면 과학자들은 알로에 베라 폴리 매노스가 항체 공격을 극적으로 개선하여 쿡사키(coxsackie) 바이러스에 대한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
사실, 그들은 알로에 폴리매노스가 포진뿐 아니라 이들 바이러스에 대항한 항체 생산을 강화할 수 있다.
생명을 위협하는 연쇄상 구균(streptococcus) 감염
라스베가스 소재의 Mountain View Hospital의 폐질환 전문 인턴인 마이클 Schlacter 쉴랙터 박사는 Greg Letourneau씨의 생명을 구하려면 즉각 다량의 당질 영양소 제품을 투여하라고 처방하였다. Greg씨는 streptococcal 독성 충격 증후군 감염으로 진단되고 살 가망이 없다고 진단되었다. 조직의 철저한 손상으로 가족들의 허락하에 슈랙터 박사는 Greg의 급식 튜브를 통해 다른 당질 영양소와 매노스를 고농도로 섞은 당질 영양소를 집중적으로 투여하였다. 수시간 후 그는 위험한 상태가 사라졌다. Greg과 그 가족 및 쉴랙터 박사는 집중적으로 당질 영양소를 투여하여 그의 생명을 구했다고 믿는다.
요로 감염
이 감염으로 많은 여성들이 병원 신세를 진다. 보통 강력한 항생제를 사용하여 치료한다. 대부분의 경우는 요도가 E.coli 박테리아가 감염하여 발생한다. E.coli 박테리아는 당 분자가 방광선의 세포에 부착을 도와준다.
E.Michaels 박사와 그의 연구팀은 매노스와 글루코스 당을 결합하면 24시간 내에 요로 감염의 증상을 저하시킨다.
이스트(CANDIDA)
당과 균류의 작용에 대하여 연구가 더 되어야겠지만 우리는 이스트(Candidaalbicans) 감염이 표면의 매노스를 포함하는 단백질의
작용을 통해서 신체의 세포와 반응한다는 것을 안다. 과학자들은 International Journal of Immunopharmacology 4월 22일호에서 매노스가 사실 이스트 조직 파괴를 촉진한다고 발표하였다. 대식 세포들은 캔디다 균에 있는 매노스 분자에 결합한다. University of Kuwait의Department of Botany and Microbiology에서 행해진 한 실험에서 매노스와 N-acetylglucosamine을 투여한 시험실 쥐의 소화관 내의 이스트균 번식이 현저히 감소되었다. 무좀이나, 손톱 균 등과 같은 균류를 막아 내는 데는 당질 영양소에 의한 면역계 자극으로 개선될 수 있다.
염증성 질환
섬유근통(FIBROMYALGIA)
만성 피로 증후군과 같이 섬유근통은 의료진이 골치 아파하는 질병이다. 만성적으로 근육 및 조직에 통증이 있는 것으로 일반 약으로 섬유근통을 치료하는 것은 성공율에 한계가 있다. 손상된 근육 세포를 치료하고 재생하여야 섬유근통을 치료할 수 있다.
낮은 세로토닌(serotonin: 혈관 수출 물질) 레벨이 이 질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당질 영양소는 뇌의 화학물질이 생성되어 사용되는데 중요한 영향을 준다. 사실 뇌 관련 화학 물질에서 필수 당을 제거하면 주변 세포에 의한 흡수가 저하한다. 섬유근통은 또한 숨어있는 바이러스와 관련이 있을 수 있는데 면역이 약해지는 신호일 수 있다. 만일 그렇다면 항 바이러스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는 필수 당질 영양소는 적절한 치료 방법이 될 것이다.
Integrative Physiological and Behavioral Science 1998 1월~3월 호에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섬유 근통과 만성 피로 증후근을 앓고 있는 일단의 그룹에게 냉동 알로에 베라 추출물, 당질 영양소 및 기타 천연 제품을 복용 시킨 결과 증상이 현저하게 개선되었다고 되었다.
궤양성 대장염(ULCERATIVE COLTIS)
연구에 의하면 대장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내장에 단당류 기능에 대한 문제를 가지고 있다. Clinical Science에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건강한 경우의 50% 이상에 비해, 장염을 가진 환자의 25%만이 내장 점막에 8개의 필수당이 모두 발견되었다고 한다.
궤양(ULCERS)
한 연구에 따르면 시험동물들이 위선에 보호막을 주는 당단백으로 스트레스성 위궤양으로부터 보호되었다고 한다. 보고서는 이러한 보호기능이 위점막과 위 분비물의 탄수화물 레벨을 낮춤으로써 깨진다고 한다.
당분자는 위의 점막 선을 보충하여 산, 박테리아, 화학제 등으로부터 위를 보호한다. J.F.Forstner 박사의 연구소에서는 펩틱 우루사 형성이 당 분자간의 연결 손상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더욱이 우리는 파일로리(H. pylori) 박테리아가 보호 위점막에 손상을 주어 궤양이 발생한다고 알고 있다 이것은 또한 당 단백 기능 손상이 면역계 손상으로 이어지는 것을 뜻한다.
기타 상태와 질병
학습 부진과 뇌세포 탄수화물
뇌세포는 최고 성능으로 작동하는데 당 단백의 역할을 기안한다. 이러한 이유는 필수 당이나 뇌세포 구조원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야 함을 뜻한다. Journal of the American Nutraceutical Industry 의 1997 8월의 부록에서 독서장애가 있는 8세 소년에 대한 연구에서 당질 영양소와 식물성 화학제를 섞은 제품을 사용하여 하위 수준에서 중간 수준의 학습효과를 낸 것을 또한 이 방법 후 어린이가 덜 초조하고, 덜 불만적이었다.
알츠하이머병과 기타 뇌 관련 질병
브레인의 유일한 연료원은 글루코스이다. 혈중에 글루코스가 적으면 사고력도 낮아진다. 흥미롭게도 Gerontology 1994년 호는 알쯔하이머병을 가진 사람의 뇌세포는 글루코스 대사에 문제가 심각한 것을 발견했다고
보고하였다. 1993년의 다른 보고서에 의하면 혈액의 글루코스사민이 낮으면 알쯔하이머 병에 잘 걸릴 수 있음을 보고 했다.
퓨코스, 갤럭토스, N-에세틸뉴라민산 보조식품은 기억력이 향상된다. 사실 호주의 La Trobe 대학교에서 행해진 동물실험에서 퓨코스는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건망증을 극복하도록 하였다.
ADD와 ADHD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를 앓고 있는 환자와 같이 사는 부모는 이 병이 백설탕의 관련에 대해서 익히 알고 있다. ADHD 어린이는 단 음식을 먹은 후 극단의 행동을 보이는데 백설탕을 소화하기 어려운 것을 보여준다. 게다가 당단백과 통신 문제가 문제의 핵심이다. ADHD 어린이가 자당을 소화하지 못하면 글루코스부터 8개의 필수 당질 영양소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효소가 부족될 수 있다.
Integrative and Physiological and Behavioral Science 1998년 1월~3월호에 따르면 연구진들은 ADHD 진단을 받은 17명의 어린이에 대해서 암상 시험을 했다. 3주간의 8개의 필수 영양소를 포함하는 당질 영양소 보조 식품을 투여하였다. 그 기간이 지나고 또 다른 식물 추출물을 투여 하였다. 보고서 작성자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사용했던 건강 보조 식품이 메칠페니데이트(methylphenidate) 섭취 여부와 관계없이 어린이들의 ADHD 증세 경우와 정도를 현저하게 감소시켰다는 것이다"고 결론지었다.
Proceeding of the Fisher Institute for Medical Research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 보고서는 "본 연구는 당질 영양소 제품이 ADHD환자의 건강을 개선하고 증상 빈도수와 정도를 경감을 보여주는 다이크맨과 앨의 초기 발견과 꼭 같다고 결론지었다.
FTT(Failure to thrive)와 일반 소모성 증후군
어린이에게 발병하는 것 중 가장 혹독한 것 중 하나인 FTT는 몸을 완전히 탈진토록 한다. 어른의 AIDS나 악액질이라 불리는 암, 두 가지 모두 인체가 영양소를 활용하지 못하여 발생한다.
Tom Gardiner 박사는 연구 자료에서 "FTT 환자 어린이에 대한 최근 연구 결과 면역계 조절 물질을 함유하는 당질 영양소가 증상을 뚜fut히 개선했다."고 하였다. 그는 FTT증상의 직접적인 원인은 태반에서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일인, 당단백이 당을 운반하지 못함으로써 발생한다고 지적하였다.
인체가 이러한 효소를 대사하지 못하면 결국 면역계 손상으로 된다. 이들 당에는 매노스, 갤럭토스, 퓨코스, N-아세틸뉴라민산이 모두 관련되어 있고 Gardiner 박사는 이러한 당 분자들이 FTT주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것을 섭취하는 것은 이러한 무서운 질병을 일으키는 기기고장을 예방하는 데 매우 중요한 것이다.
위장병
수많은 미국인들이 만연되어 있는 모든 위장 관련 병에는 단순한 소화 불량, 가슴앓이 변비로부터 급성 내장 증후군, 위궤양, 위암 및 대장암이 있다. 독일에서의 한 연구는 대장 내의 점막에서 발견되는 당 분자의 변화가 염증성 장염 질병에 매우 중요한 관련이 있다고 한다. 매노스, 갤럭토스, 퓨코스에서 발견되는 식물성 렉틴은 장 내에서 생성되는 독성 화학 물질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불임증
불임율은 남성과 여성 모두 증가하고 있다. 불임이 정자에 부착하여 뭉쳐지게 하는 E.Coli박테리아 때문이라는 놀라운 가능성은 Fertility and Sterility 1993년 7월호에 독일 사람에 의해서 확인되었다. 그 보고서의 결론은 이런 현상은 통제가 가능하고 D-메노스에 의해서 예방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또한 우리는 정자가 난자를 뚫고 들어가는 것이 세포당과 단백질에 의해 서 일어나는 효소 작용에 의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게다가 뉴욕의 North Shore 대학병원 산부인과 연구진들은 매노스가 정자의 수정 효율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들은 인간의 정자를
매노스리건드와 D-매노스에 노출시킴으로써 남성 불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고 결론지었다.
심장병
심장병은 지금 대표적인 사망원인이 되었으며 여자의 63% 남자의 50%가 최초 심장마비로 사망할 것이다.
콜레스테롤 축척을 막기 위해 혈관을 잘라 내거나 넓히는 대신 혈관을 흐르는 혈액에 어떤 영양소를 첨가하여야 한다는 근거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다른 질병과 관계된 박테리아도 혈관 벽에 염증을 일으켜서 콜레스테롤이 쌓이기 용이토록 한다는 것이다.
Science지의 1999년판 2월호에 따르면 클라미디어(Chlamydia)와 포진이 심장 마비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우리 대부분은 보통 동맥 혈관을 공격할 수도 있는 이들 미세균에 노출되어 있다.
이들 연구는 이러한 침입자를 제거하는 면역 시스템이 깨지면 심장병의 최 중심에 있게 됨을 뜻한다. 질문은 어찌하여 이런 일들이 사람들에게 일어나는가 하는 것이다. 단백질 "짝"을 잃은 당 분자 때문인가?
당 포함하지 않는 단백질이 심장병을 일으킨다.
과학자들은 심장병에서 생존한 사람들은 당질이 부족한 단백질을 훨씬 많이 보유하고 있었다. 이들 "머리 없는" 단백질은 글루코사민 당 짝을 잃어버린 것들이었다. 흥미로운 것은 바르샤바의 National Institute of Food And Nutrition의 연구원은 "당"이 없는 상태는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지 수치와 관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런 것들은 모두 무엇을 의미하는 가.
이것들은 당질 영양소를 공급하여 심장 근육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심장 보호와 수리에 중요하다는 것을 말해준다.
이것은 또한 이들 당질 영양소와 단백질들이 부족하거나 고장 나면 동맥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여 심장병이 발생하기 시작함을 뜻한다.
기생충병: 가시아메바(acanthameba)라고 불리는 아메바 형 기생충은 심각한 눈 질환을 일으킨다. 건강한 세포의 매노스 수용체에 E. Coli가
부착한다. 우리는 매노스와 N-아세틸-d-글루코사민이 아메바 유발 염증을 억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당질 영양소에 의한 지구력 향상
표제어 "당질 영양소는 신체에 어떤 작용을 하는가?"로 한 Muscle&Fitness Magazine의 1999년 5월호 기사에 따르면 면역 반응을 극대화함으로써 당질 영양소는 극심한 운동 연습 후 볼 수 있는 면역 능력 저하를 방지한다고 한다.
의학 박사 Tom Garddiner는 체온 상승, PH수치 저하, 칼슘 이온 축적 및 저하된 산소 함량과 같은 물리화학적인 스트레스는 특히 운동 연습 중 현격하다. 맹렬하고 장기간의 체력 단련은 면역 반응을 약화시킬 수 있다.
게다가 위험한 활성 산소가 운동 시에는 빠른 속도로 증가한다.
이러한 내부적 손상의 심각성을 회피하면 체내 축적이 개선되거나 좋은 상태가 된다. 또 한 당질 영양소를 섭취함으로써 야외 운동 효과를 증진시켜서 더 적은 운동량으로도 같거나 더 큰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표준 식단과 당질 영양소
일차적인 당질영양소 공급원
많은 당질 영양소의 공급원이 지난 수세기 동안 전세계에서 치료 물질로 사용되어온 것은 우연이 아니다.
모유
의학 박사 어머니 자연은 분명 알고 있다. 모유는 퓨코스, 갤럭토스, N-마에틸 뉴라민산, N-아세틸 글루코사미 및 글루코스와 같은 다섯 개의 필수 당질을 함유하여 인체가 합성하여야 하는 여러가지 종류의 당질 영양소를 안과 밖에서 지원하고 있다.
모유는 진정한 면역 약이지만, 모자간에 항체의 전달의 중요성을 안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아직도 당질 영양소에 대한 배려에 대한 의미를 고마워하지 못하고 있다.
Biology Neonate지의 1998년판 연구 보고서에서 모유에서 발견되는 여러가지 종류의 당단백이 미생물로부터 유아를 보호할 수 있다고 하였다. 동 보고서는 이들 복합물이 E. Coli과 같은 박테리아와 로터바이러스에 실제 결합한다고 하였다. 게다가 그 보고서는 이러한 당 복합물이 실제 HIV바이러스를 인체 세포에 결합하는 것을 막는다. 그들의 결론을 이러한 당들이 질병을 일으키는 미생물과 그들이 생성하는 독소로부터 보호막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알로에 베라(ALOE VERA)
화분 의사(Potted Physician) 라고 알려진 알로에는 매노스, 갤럭토스, 아라비노스를 함유한다. 이 식물의 잎은 다당류가 풍부하여 내부 및 외부 사용 시 치료와 항염 특성을 발휘한다. 포함된 매노스 때문에 다른 것에 비하여 월등한 면역 강화 기능이 있다.
알로에의 유익한 특성: 연구에 의하면 알로에는 항균, 항 바이러스, 항 박테리아, 항 알레르기 및 항염 특성을 갖고 있다.
알로에는 관절염을 방지하고 일부 HIV바이러스의 복제를 막기도 한다. 알로에 베라는 또한 AZT(에이즈 치료제)와 아시클로비어(herpes 치료제)와 사용하면 더욱 좋다.
알로에는 히스타민 생성을 억제하고, 천식 증상을 조절하며, 캔디다균을 죽이고, 위궤양을 치료하며, E.Coli를 억제하고, 병아리에 대한 살모넬라균의 부착을 막고, 화학 물질 사고로부터 간을 보호하고, 현저한 항 종양 능력을 갖고, 인체 내에서의 바이러스 복제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라비노갤럭탄(ARABINOGALACTAN: 당 화합물)
수액은 당이다. 많은 당질 영양소의 원료는 나무와 식물의 수액과 수지(gum)이다. 아라비노갤럭탄은 라릭스 데키두아(Larix Decdua)라는 낙엽송에서 얻고, 에키나시아(echinacia)라는 면역 강화 약초는 물론 토마토, 옥수수, 당근, 코코넛과 같은 다양한 야채와 과일에서 얻는다. 에키나시아는 또한 갤럭토스와 아라비노스를 함유한다.
아라비노갤럭탄의 유익한 특성. 연구에 따르면 아라비노갤럭탄은 항염, 항 알레르기 특성을 갖고 있다. 이는 또한 NK 세포를 자극하고, 종양 전이를 조정하는 간 펙틴을 막고, 사커마 L01종양 세포를 막으며, 암발병 물질로부터 내장 점막을 보호한다.
아라비노갤럭탄은 또한 만성 피로증후군으로부터의 회복에 도움을 주고, 인간의 B형 간염과 비슷한 바이러스 DNA수준을 저하시킨다. 아라비노갤럭탄은 또한 B형 및 C형 감염으로부터 회복을 도와주고, 다발성 경화증으로부터 회복을 도와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NK세포의 세포 파괴를 도와준다.
2002년에 Plant Molecular Biology에 한 연구는 아라비노갤럭탄 단백질(AGPs)이 세포간 통신과 세포의 사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보고하였다. 또 다른 연구는 이들 당이 대장의 건강과 장내 박테리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변의 화학적 특성에 긍정적으로 작용함을 확인하였다. 게다가 아라비노갤럭탄은 B형 간염에 대한 항 바이러스에 확실한 작용을 한다.
자운영(ASTRAGALUS GUMMIFER)
자운영의 줄기와 가지에는
갤럭토스, 아라비노스, 질로스, 퓨코스, 갤크투론산(galcturonic acid) 및 단백질이 풍부하다.
연구에 의하면 이 식물은 항산화성이 있고, 이뇨 작용과 항염 기능이 있으며, 혈압을 낮춘다. 자운영은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고, 화학적 암 치료 시의 면역 약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자운영은 또한 결장 내 비피더스(colonbifidus)가 발효하는 것을 중단시키고, 내장 대사 시간을 줄여주며, 항체 합성을 자극하고, 배반포의 자연 노화를 30% 줄여준다. 골수와 림프의 줄기세포수를 증가시킨다. 자운영을 오래
섭취하면 비장세포의 활동을 증진시키며 일상적인 감기를 4.6일에서2.6일로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아카시아 검(GUM ACASIA)
아프리카산 아카시아에서 추출한 아카시아 검은 아라비노스, 갤럭토스, 램노스, 글루쿠론산을 함유한다.
연구에 의하면 트리글리서라이드(triglyceride)생산을 낮추고, 세럼(serum)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비피더스(bifidus) 발효를 제어하며, 유익한 장내 미생물을 호전시키며, 순환기 계통의 조직을 치료와, 위장 점막의 치료를 도와준다.
가티 검(GUM GHATTI)
인디언 옻나무(sumac)의 수액에서 얻으며, 갤럭토스와, 아라비노스, 매노스 질로스, 글루코라닌산을 포함한다.
연구에 따르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비피더스(bifidus: 유산균의 일종) 발효에 아주 좋다.
리무 무이(LIMU MOUI)
통가(Tonga)가 원산지인 해조류 리무 무이는 당질 영양소 갤럭토스, 매노스, 질로스를 함유한다. 이것은 면역을 증강시키며 알레르기를 줄이며, 혈액 응고를 방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간 기능을 개선 및 증진시키고 신체를 해독한다.
약용 버섯과 베타 글루칸
(MEDICINAL MUSHROOMS AND BETA GLUCANS)
식용버섯은 고대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중국에서 의료용으로 사용되어 왔다. 이런 버섯은 렌티넌트(lentinant: 다당류: 쉬타케에서 발견됨)라고 하는 면역을 증강시키는 당 복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백혈구를 자극하여
침입자를 먹어 치울 뿐 아니라 그것들이 남겨놓은 독소를 해독하거나 청소하는 역할을 한다.
이런 버섯은 글루코스, 갤럭토스, 매노스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런 것들은 인터류킨(interleukin) 1형과 2형, 조력자인 T와 NK 킬러 세포와 같은 면역 화학물을 증대시켜 면역계를 강화하고 침입자(감염균, 발암물, 등)에 대한 방어능력을 확충한다. 이것들은 또한 부적절한 면역 반응을 억제하고, 항 종양성을 가지며, 독특한 면역 조정자 역할을 한다. 베타 글루칸도 화학 요법과 방사선 요법을 시술 중인 사람들의 백혈구 세포가 감소하는 것을 방지한다.
베타 글루칸이 암을 방지하고, 종양을 억제하며, 암 환자의 생존을 연장 시키고, 큰 상처를 입은 사람들에게 감염을 막아주고, 방사선 치료에서의 회복을 빠르게 하며, 상처의 원상 회복을 촉진하고, 심각한 감염에 의한 쇼크 상태로의 진행을 방지한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 되었다.
베타 1, 3형 글루칸은 몸을 과도하게 않게 면역을 증진시키는데, 자가면역 질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것이다. 베타 글루칸은 또한 박테리아, 바이러스, 균류, 기생충 및 독소에 적절하게 면역 방어를 증진한다.
펙틴(PECTINS)
젤리와 잼을 굳히는데 사용하는 펙틴은 사과, 호박, 토마토 등의 과일에서 얻는다. 펙틴은 섬유질 형태이고 콜레스테롤을 저하하는 성질을 갖고 있다. 펙틴에는 당질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못한다는 것은 당질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한다는 것과 같다. 게다가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암에 잘 걸리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는 과일에 포함된 당질 영양소 때문이기도 한다.
Journal of Physiological Biocheistry지의 보고에 따르면 오렌지와 사과의 펙틴은 간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현저히 낮춘다고 한다.
잘 알려진 암 관련 잡지의 1997년 보고에 다르면 사과 펙틴은 내장에서의 항암 효과가 확실하다고 한다.
당질 영양소 구입
여러 종류의 당질 영양소 제품이 건강 식품 가게나 유통업체로부터 구매할 수 있다. 몇몇 제품은 관절염 치료를 위해서 글루코사민과 같은 당질 영양소를 집중적으로 포함한다.
가장 좋은 것은 필요한 영양소 모두를 매일 섭취하는 것이다. 이들 잃어버린 영양소를 식사와 별도로 많이 섭취할수록 최적의 세포 통신에 필요한 영양소를 인체가 합성할 필요가 없게 된다.
당질 영양소는 냉동 제품, 추추물, 분말, 캡슐로 생산된다. 필수 영양소가 적절히 배합된 최고 품질의 제품을 찾아라. 보증되고 표준화되며 안정된 활성재료 제품을 선택하여야 한다.
당질 영양소 안전성 문제
당연히 건강에 문제가 있거나 약을 복용하고 있으면 보조 식품을 섭취할 때 의사와 상의하여야 한다.
당질 영양소 섭취는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독성이 없다.
이들 당은 식품과 같다. 그러나 혈당 문제가 있는 사람은 의사와 상의를 해야 한다. 이스트나 균류에 대하여 알레르기가 있으면 피할 필요가 있다. 숨이 가쁘거나 불규칙적인 호흡을 하고, 피부 발진이 있거나 두드러기가 있으면 의사에게 보이거나 보조 식품 회사의 고객지원 부서에 알려야 한다. 콩팥이나 간 질병이 있거나 임신했거나 간호를 받고 있으면 섭취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협의하여야 한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 임산부와 유아에 대한 안전성에 대한 기준이 아직 마련되지는 않았다.
호주 건강 관련 기자 및 작가 Rita Elkins M.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