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구청장이 함께하는 희망찬 동행
천호2동 주민센터에서 이수희 구청장과 함께 -
강동구는 지난 1일 민선 8기, 강동구 제20대 구청장으로 이수희 구청장이 강동구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했다. 구는 관내 22개 동을 날짜별, 시간별, 계획에 의해 이수희 구청장과 함께하는 희망찬 동행’ 행사를 계획하여 실시하고 있다.
18일 오후 2시 강동구 천호2동 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경로당 어르신, 시·구의원, 직능단체장, 유관 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19번째 ‘이수희 구청장과 함께하는 희망찬 동행’ 구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윤종한 행정 자치 팀장은 식순에 따라 국민의례에 이어 민선 8기 강동구청장 ‘힘찬 변화, 자랑스러운 강동’을 이끌어갈 이수희 구청장을 소개하고 우리 동 지역 어르신 경로당 회장, 시·구의원, 직능단체장, 유관 단체장들을 소개했다.
배경순 동장은 천호2동의 일반현황과 사업실적, 지역 특성에 관해 업무보고 했다.
이어서 이수희 구청장은 “안녕하십니까? 구청장 이수희 인사드립니다. 7월 1일 구청 직원들과 취임식 치르고 구민들과 대화를 나누기 위해 9일 일자산 걷기 대회와 여름밤의 콘서트를 열어 많은 구민과 만나 이야기했습니다.
인수위에서 보고 받은 내용을 구민에게 진지하게 보여 드리기 위해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이 자리에 계신 시·구의원님 많은 도움 주시기 바랍니다. 민선 8기 강동구청장은 핵심 단어를 마음심(心)으로 하고, 그중에서도 ‘진심’을 다하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공과 사를 구별하고 우선순위를 따져 주민이 원하는 구정을 펼치겠습니다.
바른 구정이 이루어지도록 협조 바랍니다. 한강 변의 천호2동은 친화적 재개발이 되어 똘똘한 내 집 한 채가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인근 지역도 기업친화적 거리가 되어 문화도 발전하고 복지도 증진될 것입니다”라고 천호2동의 개발이 한강 변 개발의 첫걸음이 된다고 했다.
구민과의 대화는 이수희 구청장이 직접 진행했다.
- 신설되는 선사역 주변 개발 제한 구역의 활용 계획은?
“2030 도시 개발 계획을 세우기 위해 그랜드 디자인 특위를 구성하여 중장기적 밑그림을 그려 실시할 계획이다.”
금연구역 설치 확대로 천호사거리 천호역 주변 이면도로의 담배꽁초와 침 뱉기 근절책은?
“민원상담 중점부서 설치, 도로 정비와 클린 강동으로 구민의 협조가 필요한 부분이다”
천호2동에서 사회적 기업을 중심으로 민관기업의 협업 관계는?
”기업에 투자자를 끌어와 이익을 창출하는 사업은 지원 가능하다고 본다“
- 2001 아울렛 주변 상업지역(오피스텔 신축 예정)을 주거지역으로 바꿀 수 있나?
‘지역의 상황은 이해되나 상업지역을 주거지역으로 바꿀 수 없어“
- 천호2동 주차해소를 위해 어린이 놀이터에 지하 주차장 설치가 필요하다.
”평지에 있는 놀이터를 주차장으로 만들기 어렵다고 본다“
구립 회관과 헬스클럽 유지 보수가 안 되어 사용하는 데 불편하다.
“사용에 불편 없도록 보수 유지 관리에 불편 없도록 하겠음”
- 천호 레저 자전거 거리 컬러 도로 포장애 대한 계획은?
”컬러 도로 포장하여 특색있는 거리 조성으로 특화하겠다“
- 천호 중앙하이츠 아파트 주변 거주자 주차장 도로 양쪽을, 한쪽만 사용하게 하자.
”확인하여 개선하도록 함“
- 마을버스 5번 광진교 건너 유턴하여 천호대교로 돌아 천호사거리로 오게해 주세요.
“담당부서와 협의는 하나 노선 변경 요건에 맞지 않다고 봄”
이수희 구청장은 이상으로 대화를 끝내며 ”천호2동은 강동구에서 발전 가능성이 있는 동입니다. 한강 변으로 재건축 재개발의 열망이 커 주민의 민원도 많은 편입니다. 천호2동이 잘 돼야 천호사거리 주변 개발이 내실이 있게 됩니다.
천호 레저 자전거 거리도 관심 있는 주제라고 생각해요. 오늘 같은 대화가 부정기적이라도 자주 열어 소통하는 구청장 되겠다“고 했다.
끝으로 민선 8기 ’힘찬 변화, 자랑스러운 강동‘의 시작을 축하하는 떡 케이크 커팅식이 있었다 커팅식은 구청장님과 우리 동 주요 단체장님이 함께했다. 이어서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행사를 마무리 했다.
-KSHRANews 정철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