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트레킹클럽, 4월 14일(일) ‘예향천리’ 무주 금강 마실길 봄나들이
* 복사꽃과 토종벚꽃 터널이 만개한 잠두마을 옛길
* 새순이 돋아 연두빛으로 빛나는 아름다운 금강변에서 봄을 만끽
<여행지 간단 소개>
ㅡ ‘금강(錦江)’은 말 그대로 비단처럼 아름다운 강이다. 전북 장수군 신무산(895m) 자락 7부 능선에 자리한 뜬봉샘에서 발원, 진안 용담호에서 잠시 숨을 고른 후 무주, 영동, 금산 등을 거쳐 서해 군산만에서 몸을 푼다.
천리(394.79km)를 내달리는 물길은 곳곳에 비경을 펼쳐 놓는데, 금강천리길 중에서 자연을 만나고 아름다움을 즐기는 ‘금강 마실길’.
금강 상류인 무주에서 만나는 금강 벼룻길과 잠두마을 옛길은 뱀이 지나가듯 구불구불 흐르며, 따사로운 햇살과 푸른 하늘을 담은 강물이 보석처럼 반짝이는 강줄기가 일품이다.
‘금강 마실길’을 따라 걸으면서, 봄도 만끽하고 일상에 지친 심신의 피로도 풀면서 단 하루쯤 힐링여행을 즐겨보자~^^ (* 글 출처 = 국제뉴스, 두산백과, 다음)
1. 여행일 : 2024년 4월 14일(일)
※ 출발 : 06시, 서산시청 앞
2. 여행지 : ‘예향천리’ 금강변 마실길 1~2코스 (전북 무주군과 충남 금산군 접경지역에 위치)
3. 트레킹 코스 : 약 16.5km, 후미기준 6시간 소요
* 부남면소재지(출발) → 벼룻길 → 상굴암마을 → 잠두마을 → 요대마을 → 서면마을(도착)......강변길, 오솔길, 둑방길, 마을길 등 걷기
※ 트레킹 코스 또는 여행지는 당일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체력이 약하거나 컨디션이 안 좋은 분은 ‘단축코스’ 트레킹도 가능~!!
4. 모집인원 : 총 45명 (입금 순으로 마감)
5. 복장 : 가급적이면 등산복 또는 기능성 의류를 착용해주시고, 신발도 등산화 또는 트레킹화를 착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단화 착용은 절대 금지.
6. 준 비 물 : 반찬 1~2가지(밥은 제공함), 물, 행동식(과일, 떡, 빵, 초콜릿, 견과류 등 충분히 준비 요망), 바람막이, 스틱, 무릎보호대, 우의 등등...
7. 모임경비 : 35,000원 (입금순 마감)...중식 계획ㅡ트레킹 중 각자 준비한 맛난 반찬과 도시락으로 해결!!
8. 계좌번호 : 농협 302 6355 7942 71 (예금주-최병민)
* 트레킹 신청은 카페에 참석자 명단을 댓글로 남기시거나, 운영진(010 6355 7942)에게 문자로 통보해주시면 됩니다. 입금 시에도 트레킹(여행)지와 참석자 명단을 꼭 댓글 또는 문자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9. 신청 후 취소에 대한 규정
* 트레킹(여행) 신청 후 개인사정 등으로 부득이 취소하시는 경우
- 원칙 : 출발일 기준, 7일 전까지 취소한 경우에는 다음 일정(3차례 이내)에 사용 가능토록 이월해 드립니다. 다만, 환불 요청 시는 전액 환불~!!
10. 여행안전 관련 협조사항
* 버스 내 음주행위는 불허합니다.
- 애주가 여러분들은 트레킹 후 적당한 양의 음주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 트레킹 및 여행 참석자는 출발부터 도착 시까지 발생하는 모든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이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꼭 양지하시고 상해보험 또는 여행자보험을 개인적으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본인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 등 피해 발생 시 본 트레킹 클럽에서는 민·형사상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니 이점도 꼭 양지하시고 건강한 트레킹, 행복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산행, 트레킹 경험이 전혀 없는 분, 부적절한 복장 착용자, 지병(고혈압, 심혈관계 질환자 등)이 있는 분, 노약자, 허약체질자 등은 일정 참석을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운영진 통제에 따르지 않는 등 지나친 개인행동과 음주소란, 고성방가 등의 행위로 우리 클럽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일체의 행동을 금해주시길 바랍니다.
본 트레킹 클럽에서는 모든 일정을 보다 색다르게 기획하고, 열정적으로 진행해 보다 많은 분들께서 함께 하고 싶은 ‘트레킹 & 여행 모임’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비상 연락망 ※※
★ 카페지기 운영자 최병민 : 010 6355 7942
★ 우등관광 최장묵 사장님 : 010 5435 9546
첫댓글 신청합니다
예~~ 트레킹클럽에 신청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