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존자는 히브리어로 "엘 요나" 이다.(시 91:1, 사7:3). 직역하게 되면 "위에 계신 비둘기" 이다.
주님께서 물에서 침례를 받고 올라 오실 때에 "비둘기 모양의 성령"이 주님 위에 내려 오셨다.(마 3:16). 비둘기는 히브리어로 "요나" 이다.
시온산도 히브리어로 "시 요나" 이다.(렘 4:6). "시"는 히브리 알파벹 차데인데 차데는 18번째 알파벹이다. 주님의 아빕월 18일 부활 진리를 아는 자들은 비둘기들이며 시온산에 서게 된다.
시온산은 헐몬산이다.(신 4:48). 시온산은 예루살렘 산이다.(사 10:32).
시온산에는 십사만사천인들이 선다. 그러므로 십사만사천인들은 "요나의 표적"을 이해하는 자들이다.
주님께서는 많은 무리들을 바라보시고 그들이 목자가 없는 양처럼 고생하고 유리하는 모습을 보시고 불쌍하게 생각 하셨다. (마 9:36). 주님께서 현재(2024년) 이 세상을 바라 보실 때에 이 세상에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목자들은 얼마나 될것인가?
주님께서는 "요나의 아들아, 네가 나의 양들을 목약하는 목자가 되어라" (요21:16) 라고 말씀 하셨다. 주님이 세우시는 목자는 "요나의 아들"이 되어야 한다. 요나(비둘기)의 아들이 될 때에 비로소 그 사람은 주님이 인정하시는 목자로서의 사역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주님께서는 이세상에 겉으로는 목자인것처럼 보이나 실상은 삯꾼인 자들이 많다고 경고 하셨다. 누구든지 주님께서 인정하시는 목자가 되기를 원한다면 "요나의 아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분명히 깨닫도록 하자.
주님께서는 "요나의 아들아, 내가 너한테 말하노니 너는 반석이니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나의 교회를 건축 하리라"(마 16:17~).
주님께서 세우시는 주님의 교회의 기초는 바로 "요나의 아들" 이다. 이 세상에 수 많은 교회가 있다. 그 수 많은 교회들 중에서 기초가 "요나의 아들"인 교회만이 새 예루살렘에 들어가게 될것이다.
주님께서 "요나의 아들아, 내가 네게 천국 열쇠를 주리라" 라고 약속 하셨다. (마 16:17~19). 요나의 아들은 천국 열쇠를 깨닫고 그 열쇠를 가진 사람을 말한다. 천국에는 12개의 진주문이 있다. 그 진주문을 들어갈려면 열쇠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 열쇠는 진주의 지혜이다. 누구든지 천국에 들어가길 원한다면 주님께서 요나의 아들에게 주신 천국 열쇠가 무엇인지 배우고 깨닫도록 하자.
요나(비둘기)의 아들이 되기 위해서는 요나의 표 "3낮3밤 땅속에서"를 깨닫도록 하자. 비둘기 성령을 받은 사람의 표가 바로 "3낮3밤"을 깨닫는것이다.
새 예루살렘은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져 있다. 통치자+기초석+성벽+성벽 안에 있는 도시.
새 예루살렘은 보좌에 앉은 통치자가 있으며 그 건물의 특성을 결정하는 기초석이 있고 그 기초 위에 성벽이 세워지며 그 성벽(울타리) 안에 도시가 형성되어 있다.
첫째, 보좌에 앉으신 통치자의 모습이 벽옥과 같다.(계 4:3).
둘째, 성벽에는 12개의 기초석이 있는데 첫째 기초석이 "벽옥" 이다.(계21:19).
셋째, 성벽은 144 규빗인데 그 성벽의 재료가 "벽옥"이다. (계21:17,18).
넷째, 성벽 안에 형성된 거대 도시의 모습이 "가장 귀중한 보석 같은데 이는 수정같이 맑은 벽옥이라"(계21:11).
위 내용에서 볼 수 있는 바 첫째 부터 넷째 까지 4가지 구성 요소들의 공통점은 "벽옥" 이란 점이다. 그리고 계21:11에서는 벽옥을 "가장 귀한 보석"(최상급)으로 표현 하고 있다.
벽옥은 베드로의 보석이다. 왜냐하면 "열두 기초석에는 열두 사도의 이름들이 적혀 있는데 첫째 기초석이 벽옥" 이며 첫째 사도가 베드로 이기 때문이다."성벽에는 열두 기초석이 있고 열두 사도들의 이름이 있더라"(계21:14). "첫째 기초석은 벽옥이요"(계21:19) "열두 사도의 이름은 이러하니...첫째는 베드로요"(마 10:1,2).
주님께서 베드로에게 "요나의 아들아, 내가 너에게 말하노니 너는 반석이니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나의 교회를 건축 하리라" 라고 약속 하셨으므로 벽옥은 "요나의 아들"을 뜻한다. 그러므로 새 예루살렘 도성 전체는 "요나의 아들들" 이다. 이 결론은 지극히 당연한것인데 왜냐하면 "지존자"가 히브리어로 "엘 요나"(높이 계신 비둘기) 이기 때문에 비둘기께서 통치하는 나라는 모두 비둘기들인것이 당연한 이치인것이다.
이로 보건대 새 예루살렘의 구성원이 되는 사람들은 누구나 "요나의 아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깨닫는 사람들로 이루어지게 됨을 알 수 있다.
주님은 서기 30년 4월 5일(수요일)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4월 9일(일요일)부 활 하셨다. 이 확실한 진리 위에 건축되어지는 건물들만 새 예루살렘의 구성원들이 될 것이다. 인자의 징조는 영원 전부터 하나님께서 미리 계획해 놓으신 구속의 계획이다. 창조주가 인자가 되셔서 이루시는 전대미문의 구속의 계획이 바로 "인자의 징조" 또는 "요나의 징조"이다.
인자의 징조=인자가 3낮3밤 땅속에서=요나의 징조. 확실히 깨닫도록 하자.
하늘이 허락하셔서 보여 주시는 유일의 징조=인자의 징조(요 3:27, 마 16:1~4, 마 12:39,40).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허락하셔서 보여 주시기 위해 사자를 보내사 알게 하시는 징조이니라.(계1:1).
요한 계시록 전체는 "인자의 징조"에 대한 설명이다. 즉, "3낮3밤 땅속에서"를 깨닫지 못하면 계시록을 올바르게 이해하는것은 불가능함을 의미한다. "3낮3밤 땅속에서"를 확실히 깨달아 알므로 계시록 말씀을 올바르게 이해하여 새 예루살렘의 구성원들이 되기 위해 총력을 다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