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장에서는 과학자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과학을 "수행"하는지 설명합니다. 과학 이론이 어떻게 발전하고 과학자들이 과학 지식을 발전시키기 위해 질문을 조사하는지 설명합니다. 이 장에서는 또한 과학이 어떻게 오용될 수 있는지, 그리고 과학 연구에서 인간 피험자가 어떻게 그리고 왜 보호되는지를 설명합니다.
1.1: 사례 연구 - 왜 인간 생물학을 공부해야 합니까?인간 생물학은 인간 진화에 대한 매혹적인 이야기와 유전학, 해부학, 생리학 및 생태학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포함하는 인간 종에 대한 과학적 연구입니다. 요컨대, 인간 생물학은 우리가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지, 어떻게 기능하는지, 그리고 자연 세계에서 우리가 하는 역할에 초점을 맞춥니다. 중요한 것은 이것이 인간의 건강, 즉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과 질병 및 부상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1.2: 모든 생물의 공통된 특성프랑스 조각가 오귀스트 로댕(Auguste Rodin)이 만든 이 유명한 조각상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조각가로서의 로댕의 솜씨는 조각상이 매우 생생하게 보이기 때문에 분명합니다. 사실, 조각상은 바위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삶과 닮은 유일한 것은 그것이 어떻게 보이는지입니다.
1.3: 생명의 다양성위의 콜라주는 지구의 모든 생물이 일반적으로 분류되는 6개의 왕국 각각에서 하나의 종을 보여줍니다.
1.5: 과학이란 무엇인가?과학을 거대하고 상세한 지식의 집합체로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과학은 사실의 집합이라기보다는 과정에 가깝다. 과학의 진정한 초점은 과학 지식의 축적과 수정입니다. 과학은 증거와 논리에 의존하는 지식을 얻는 특별한 방법입니다. 증거는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반복적인 증거 수집과 테스트를 통해 과학 지식은 발전합니다.
1.6: 과학의 본질과학은 질문으로 시작하여 증거와 논리로 질문에 답하려고 시도하는 자연 세계에 대한 지식을 얻는 독특한 방법입니다. 과학은 호기심 많은 사람이 세상에 대해 가질 수 있는 모든 이유와 방법에 대한 흥미진진한 탐구입니다. 여러분도 그 탐험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호기심 외에도 과학자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과학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만 있으면 됩니다. 이 개념에서는 과학자처럼 생각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1.7: 과학 이론과학 이론은 과학계에서 널리 받아들여지는 사건에 대한 광범위한 설명입니다. 설명이 이론이 되려면 많은 증거가 강력하게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어떤 일이 어떻게 또는 왜 일어나는지에 대한 추측이나 직감을 설명하기 위해 이론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우드척이 땅에 이 구멍을 팠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단지 이론일 뿐이다"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이론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과학에서 사용되는 방식과는 다릅니다.
1.8: 과학적 조사과학은 아는 것보다 행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과학자들은 항상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자연 세계에 대해 더 잘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과학에 공통적인 지식을 얻는 기본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과학의 중심에는 과학적 조사가 있습니다. 과학적 조사는 과학적 지식을 발전시키기 위해 질문을 하고 가능한 답을 테스트하기 위한 계획입니다.
1.9: 과학 실험실험은 통제된 조건에서 수행되는 특별한 유형의 과학적 조사입니다. 모든 조사와 마찬가지로 실험은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증거를 생성합니다. 그러나 다른 유형의 조사와 달리 실험에는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기 위해 시스템의 일부 요소를 조작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상적으로 실험에는 실험 결과의 원인을 분리하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은 다른 요인을 제어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1.10: 과학적 조사의 외삽법인간 생물학의 많은 질문은 실험 연구가 아닌 관찰로 조사됩니다. 관찰 연구는 표본의 특성을 측정하지만 관심 변수를 조작하려고 시도하지는 않습니다. 관찰 연구의 간단한 예는 정치 여론 조사입니다. 성인 표본에게 몇 살인지, 두 후보 중 어느 후보를 선호하는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잠재적 유권자의 의견과 응답자의 연령에 따라 어떻게 다른지 간략하게 보여줍니다.
1.11: 사례 연구 샷 결론 및 장 요약산모 사만다는 아기 제임스에게 백신을 접종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아 소아과 진료실을 나섰다. 로드리게스 박사는 그녀에게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같이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정보를 직접 찾을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출처 목록을 제공했습니다.
썸네일: 이 이미지는 과학적 방법을 지속적인 개선의 순환적/반복적 프로세스로 설명합니다. (퍼블릭 도메인).
LibreTexts 라이브러리는 NICE CXone Expert에 의해 구동되며 교육부 공개 교과서 파일럿 프로젝트, UC Davis 교무처, UC Davis 도서관,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 저렴한 학습 솔루션 프로그램 및 Merlot의 지원을 받습니다. 또한 보조금 번호 1246120, 1525057 및 1413739에 따른 이전 National Science Foundation 지원에도 감사드립니다. 적법한. 접근성 선언문 자세한 내용은 info@libretexts.org 로 문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