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2일 오전 9시 군청 회의실에서 공직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시무식(始務式)'을 갖고, '임진년 꿈과 희망이 넘치는 웅비 예천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이 같은 목표 달성을 위해 하나로 똘똘 뭉쳐 전진할 것"을 다짐했다.
이상일 재무과장은 "국가에는 헌신과 충성을, 국민에겐 정직과 봉사를, 직무에는 창의와 책임을, 직장에선 경애와 신의를, 생활에는 청렴과 질서를 지키겠다"는 공무원 윤리헌장을 낭독하고 올해도 군민을 위한 무한 봉사를 다짐했다.
이날 이현준 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는 지역 발전의 획기적인 큰 틀이 마련됐고, 군정의 각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한해였다"고 자평하고 "올해는 곤충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열심히 뛰어 줄 것을 당부하고 2012년도 예천군 역점시책을 밝혔다.
이 군수는 "지난해 예천읍에서 도청신도시 간 직통도로 개설 확정, 내성천․한천 종합정비, 비룡교 건설, 3대 문화권 사업 등이 국비 사업으로 본격 추진하게 되어 지역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뜻 깊은 한 해였다"고 소회했다.
또 경상북도 농정대상과 소하천 정비 등 28개 분야에서 중앙 및 경북도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최우수 및 우수상 수상 등 내부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전국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으로 '인재의 고장, 청렴의 도시 예천' 이라는 명성을 대내외에 떨쳤다"고 말했다.
이어 예천이 경북의 새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 마련을 위해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성공개최, 도청신도시와의 상생발전기반 구축, 농축산물 경쟁력 강화, 군민이 행복한 복지예천 건설, 산과 강 등 향토자원을 활용한 문화관광산업 육성, 신뢰와 소통으로 감동 주는 군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농축산물 경쟁력강화를 위해 친환경 인증면적을 확대, 벼 재배농가 상토 지원과 소규모 육묘공장 설치, 과수산업 FTA기금 지원 등 안정적 농업기반을 조성하는 한편, 완전혼합 발효사료 확대보급, 예천참우 명품화, 우수농산물 통합브랜드 개발, 농업인재 육성, 과실전문생산단지 조성, 해외수출 다변화 등을 통해 부자농촌, 희망농촌을 만드는데 역점을 두겠다는 '2012년 6대 군정 역점시책'을 밝혔다.
이 군수는 끝으로 "포기하지 않은 자 만이 꿈을 이룰 수 있다"며 "새해에는 우리 군이 지향하는 곤충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군민과 출향인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예천인터넷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