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내 게시 되였던 대형폐기물 품목별 수수료 기준표와 가전제품 무상수거방식에 대하여 이런저런 여러 의견들이 있어 객관적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지금 시범적으로 실시 하고있는 폐가전 제품 무상수거 제도
(우리아파트 23.12.04 접수)
가 정착되면 용인시에서 금년내에
수수료 기준표를
재 작성(가전제품 전체 무상수거) 해서 용인시 공동주택 전체 에 배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참조(용인시 공문)
가전제품에 대해 수거방식이 무상수거냐 유상수거(스티카 부착) 냐 혼란을 빚게 한것은 용인시의 행정적 절차 가 신속하게 안되여생긴문제 입니다.
다만 우리단지는 작년
12월부터 재활용업체 에서
소형폐가전을 무상 수거해 가겠다고해서 세대에서 폐가전관련 문의가 오면 그냥분리수거장에 내 놓으시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하고 있는
폐기물 스티커 판매 는 경비보안실에서 하고 있으며
페기물스티커 를 구입한 금액
그대로 대형 페기물 배출자
에게 판매가 아닌 대행서비스를 하는것 입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러한 홍보가 유기적으로 제때에 시행되곤 하면 불필요한 마찰과 갈등이 줄어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단지는 아쉽게도 300세대
이상 의무대상 공동주택이 아니기에 주변의 삼성아파트 보다는 좀
늦게 페가전제품 의 무상수거 가
되는것 같습니다.
집애서 전기를 사용하면 전기세
가 아닌 전기요금을 내고
수도물 을 사용하면 수도세
가 아닌
수도요금 을 내는것과 같이
생활쓰레기(음식물찌꺼기,오염된
비닐,오염된1회용용기,페가구,등)
을 배출하면, 배출한만큼,종량제
봉투 를 사거나 대형페기물배출
스티커를 사서 부착 하는것 입니다
이것이 사용자부담 원칙 입니다
종량제봉투 구입과 페가구등에
부착 하는 스티커는 생활쓰레기
등을 운반 하고 소각하고 매립하는
비용 으로 사용합니다
스티커는 관리사무소에서 이윤을 남기고 판매하는것이 아니고, 스티커판매점이 많지 않아 입주민 편의제공을 위해 입주자 대신 선구매 하여 구매금액 그대로 판매합니다
다만 재활용가능한 비닐류,종이류
오염되지않은스티로폼 , 대형페
가전제품은 재활용이가능하기에
수거업자 들이 무상수거 해 가는것
이고 용인시는 작년12월부터 소형페가전도 무상수거 하고 있는 중
입니다.
답답한분이군요. 제얘기는 가전제품 은 전부 무상으로 수거해가는데 어째서 우리단지만 유상으로 수거해 갔느냐 ? 라는거지 뭘 그렇게 구구절절한설명을 하시는 겁니까. 가전제품 유상으로 수거해가는 단지 있으면 말씀해보세요. 4년동안 주민들한테 손해를입혔으면 죄송하다.미안합니다.몰라서 손해를입힌거죄송합니다. 등..사과를하는게맞지않겠습니까? 어쩌면 우리단지 관리단 일하시는분들 전부 잘못을 인정 안 하는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주민을위하신다면 단돈1000원이라도 나가는돈은 막아주셔야지요. 작년12월부터 소형가전제품 무상으로수거해간다고 댓글을올리셨는데 ~ 가전제품 은 소형만이아니고 대형도 무상수거해갑니다.이렇게 확실하게올려야지 대형은 유상인가? 라는의구심을 갖게되지않을까요 ?
다시한번 안내드립니다
대형가전(TV세탁기,냉장고등)은
처음부터 무상수거 했고,소형가전
(선풍기,믹서기,커피포트,컴퓨터등
은 작년12월부터 무상수거 방식
으로 용인시의 페가전제품 수거방식 이 변경 되여 페가전 전체 를
무상수거 하고 있습니다.
4년간 주민들에게 손해를 입혔다는 말씀 자체가 잘못된 허구 이며
페가전수거 라든가 아파트 일상
업무는 관리단이 아닌 관리사무소에서 하는일입니다.
맷돌님 ! 동대표(관리단) 소속맞습니까 ? 4년간 주민들께 손해를입혔다 가 허구라고요 ? 관리사무실은 동대표(관리단)에서관활하고 모든지시는 동대표가 하고있습니다.관리소장은 동대표회장님의 지시를 따르고있다는것을 모르실리가없을텐데 어찌 그리 무책임한 말씀을 하시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허구라니요 ? 그럼 제가 이번일을 조작했다는겁니까 ? 제가 보다못해 1년전부터 관리단사무실에찾아가 위수거업체 전화번호 건네주며 가전제품 은 무료로수거해가니 전화로 확인하신다음 돈받지말고 무료수거원칙을 지켜달라고 신신당부하였건만 지켜지지않아 지난해11월에 단독방에올리고 동대표(관리단)회장님과통화하여 겨우성사되었는데 아무도 안 나서고 관심조차 갖고있질않아 실망을 좀 했었지만 그래도 내가나서서 해결이되면 주민들피해를 조금이라도 줄일수있겠구나 라고 위안을 했었습니다. 맷돌님 제가 잘못한 일 인가요 ? 관리단이 일을 잘못한다고 한적없습니다. 잘 하시는데 가전제품 무료수거만은 정말 잘못한겁니다. 그동안 승강기 안에 게시한 내용이 부실하여 질책은 했습니다. 기분이언찮으셨다면 사과드립니다.
페가전 배출관련 지난4년간 대형가전은 무상수거
소형가전은 작년11월 이전에는 유상수거 12월
부터는 1개를 배출해도 무상수거하고 있기에 지난4년간 입주민에게 손해 를 보게 했다는
싸부님 말을 허구가 맞습니다
2.혹시 싸부님 페가전 배출하고 돈을 지불했거나, 대형가전에
스티커 를 붙여본적 있읍니까?
3.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제가 환불받을수 있게 하갰습니다.
아울러 아파트 관리소장은 주택업체 위수탁계약대로 아파트의 전반적 사항을 관리하고 동 대표는
한달에 한번 동대표회의 를 통해
관리주체의 관리비부과와 비용이
지출되는 사항에 대해 지시가
아니고,심의의결 을 합니다.
쉽게 말해 우리가 채용하는것이
아니고 단지관리업무를 주택업체
에 위탁하는것입니다.
허구 ? 허 허 허 ~ 좋습니다. 주민들이 판단할문제이고요. 좌우지간 이젠 주민들이 알게되어 다행입니다. 해결됐으니 다행이지요.제가분명히 이전 글 에서 모든것이 해결이 잘 되어 다행입니다.이젠 이문제에서 손을떼겠습니다.라고밝혔습니다.4년동안 주민피해입혔다고 제기하신글~이문제또한 안타까워서 한말이고 4년동안 가전제품에 스티커부착해온건 사실이잖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