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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Notification 페가전제품 수거에대한 의견
맷돌102동204호 추천 0 조회 76 24.02.16 18:59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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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2.16 19:03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러한 홍보가 유기적으로 제때에 시행되곤 하면 불필요한 마찰과 갈등이 줄어들 것입니다.

  • 작성자 24.02.16 19:12

    감사합니다^^
    우리단지는 아쉽게도 300세대
    이상 의무대상 공동주택이 아니기에 주변의 삼성아파트 보다는 좀
    늦게 페가전제품 의 무상수거 가
    되는것 같습니다.

  • 24.02.16 19:49

  • 작성자 24.02.18 15:48

    집애서 전기를 사용하면 전기세
    가 아닌 전기요금을 내고
    수도물 을 사용하면 수도세
    가 아닌
    수도요금 을 내는것과 같이
    생활쓰레기(음식물찌꺼기,오염된
    비닐,오염된1회용용기,페가구,등)
    을 배출하면, 배출한만큼,종량제
    봉투 를 사거나 대형페기물배출
    스티커를 사서 부착 하는것 입니다
    이것이 사용자부담 원칙 입니다

    종량제봉투 구입과 페가구등에
    부착 하는 스티커는 생활쓰레기
    등을 운반 하고 소각하고 매립하는
    비용 으로 사용합니다

  • 작성자 24.02.18 16:06

    스티커는 관리사무소에서 이윤을 남기고 판매하는것이 아니고, 스티커판매점이 많지 않아 입주민 편의제공을 위해 입주자 대신 선구매 하여 구매금액 그대로 판매합니다

    다만 재활용가능한 비닐류,종이류
    오염되지않은스티로폼 , 대형페
    가전제품은 재활용이가능하기에
    수거업자 들이 무상수거 해 가는것
    이고 용인시는 작년12월부터 소형페가전도 무상수거 하고 있는 중
    입니다.

  • 24.02.20 09:00

    답답한분이군요. 제얘기는 가전제품 은 전부 무상으로 수거해가는데 어째서 우리단지만 유상으로 수거해 갔느냐 ? 라는거지 뭘 그렇게 구구절절한설명을 하시는 겁니까. 가전제품 유상으로 수거해가는 단지 있으면 말씀해보세요. 4년동안 주민들한테 손해를입혔으면 죄송하다.미안합니다.몰라서 손해를입힌거죄송합니다. 등..사과를하는게맞지않겠습니까? 어쩌면 우리단지 관리단 일하시는분들 전부 잘못을 인정 안 하는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주민을위하신다면 단돈1000원이라도 나가는돈은 막아주셔야지요. 작년12월부터 소형가전제품 무상으로수거해간다고 댓글을올리셨는데 ~ 가전제품 은 소형만이아니고 대형도 무상수거해갑니다.이렇게 확실하게올려야지 대형은 유상인가? 라는의구심을 갖게되지않을까요 ?

  • 작성자 24.02.20 11:53

    다시한번 안내드립니다

    대형가전(TV세탁기,냉장고등)은
    처음부터 무상수거 했고,소형가전
    (선풍기,믹서기,커피포트,컴퓨터등
    은 작년12월부터 무상수거 방식
    으로 용인시의 페가전제품 수거방식 이 변경 되여 페가전 전체 를
    무상수거 하고 있습니다.

    4년간 주민들에게 손해를 입혔다는 말씀 자체가 잘못된 허구 이며
    페가전수거 라든가 아파트 일상
    업무는 관리단이 아닌 관리사무소에서 하는일입니다.

  • 24.02.22 09:19

    맷돌님 ! 동대표(관리단) 소속맞습니까 ? 4년간 주민들께 손해를입혔다 가 허구라고요 ? 관리사무실은 동대표(관리단)에서관활하고 모든지시는 동대표가 하고있습니다.관리소장은 동대표회장님의 지시를 따르고있다는것을 모르실리가없을텐데 어찌 그리 무책임한 말씀을 하시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허구라니요 ? 그럼 제가 이번일을 조작했다는겁니까 ? 제가 보다못해 1년전부터 관리단사무실에찾아가 위수거업체 전화번호 건네주며 가전제품 은 무료로수거해가니 전화로 확인하신다음 돈받지말고 무료수거원칙을 지켜달라고 신신당부하였건만 지켜지지않아 지난해11월에 단독방에올리고 동대표(관리단)회장님과통화하여 겨우성사되었는데 아무도 안 나서고 관심조차 갖고있질않아 실망을 좀 했었지만 그래도 내가나서서 해결이되면 주민들피해를 조금이라도 줄일수있겠구나 라고 위안을 했었습니다. 맷돌님 제가 잘못한 일 인가요 ? 관리단이 일을 잘못한다고 한적없습니다. 잘 하시는데 가전제품 무료수거만은 정말 잘못한겁니다. 그동안 승강기 안에 게시한 내용이 부실하여 질책은 했습니다. 기분이언찮으셨다면 사과드립니다.

  • 작성자 24.02.23 00:32

    페가전 배출관련 지난4년간 대형가전은 무상수거
    소형가전은 작년11월 이전에는 유상수거 12월
    부터는 1개를 배출해도 무상수거하고 있기에 지난4년간 입주민에게 손해 를 보게 했다는
    싸부님 말을 허구가 맞습니다

    2.혹시 싸부님 페가전 배출하고 돈을 지불했거나, 대형가전에
    스티커 를 붙여본적 있읍니까?

    3.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제가 환불받을수 있게 하갰습니다.

  • 작성자 24.02.23 00:30

    아울러 아파트 관리소장은 주택업체 위수탁계약대로 아파트의 전반적 사항을 관리하고 동 대표는
    한달에 한번 동대표회의 를 통해
    관리주체의 관리비부과와 비용이
    지출되는 사항에 대해 지시가
    아니고,심의의결 을 합니다.

    쉽게 말해 우리가 채용하는것이
    아니고 단지관리업무를 주택업체
    에 위탁하는것입니다.



  • 24.02.24 10:09

    허구 ? 허 허 허 ~ 좋습니다. 주민들이 판단할문제이고요. 좌우지간 이젠 주민들이 알게되어 다행입니다. 해결됐으니 다행이지요.제가분명히 이전 글 에서 모든것이 해결이 잘 되어 다행입니다.이젠 이문제에서 손을떼겠습니다.라고밝혔습니다.4년동안 주민피해입혔다고 제기하신글~이문제또한 안타까워서 한말이고 4년동안 가전제품에 스티커부착해온건 사실이잖습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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