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이 지난 의자나 아이들이 낙서하여 더러워진 가구는 다용도실에 처박혀 있기 일쑤. 버리자니 아깝고, 쓸모도 별로 없는 가구들에게 부활의 기회를 주는 것은 어떨까. 새로 산 것보다 더 세련되게 바뀌는 리폼 아이디어 4가지.
▼ 조각 타일을 이용한 테이블 리폼
▽ 준비할 재료 조각 타일(검은색, 흰색), 백시멘트, 스펀지, 글루건
▽ 이렇게 만드세요 ① 조각 타일을 테이블 상판의 크기에 맞춰 자른다. ② 테이블 상판에 흰색 조각 타일과 검은색 조각 타일을 글루건으로 모양내어 붙인다. ③ 백시멘트를 물에 되직할 정도로 개어 조각 타일의 틈새까지 고루 들어가도록 꼼꼼히 바른다. ④ 물에 적신 스펀지를 꼭 짠 다음 타일 위에 묻은 백시멘트를 닦아낸다. ⑤ ④를 그늘에서 완전히 굳힌 다음 마른 걸레로 윤기나게 닦는다.
▽ 조각 타일 붙이는 방법 ① 조각 타일은 작은 타일들이 그물망 위에 한꺼번에 고정되어 있어 원하는 크기만큼 편리하게 잘라 쓸 수 있다. 원하는 위치에 타일을 글루건으로 고정시킨다. ② 백시멘트는 뚝뚝 떨어지지 않을 정도의 농도로 물과 함께 잘 섞는다. 백시멘트는 피부에 해로우므로 꼭 고무장갑을 끼고 만지도록 한다. ③ 조각 타일 위에 백시멘트를 고루 바른다. 타일의 사이사이까지 백시멘트를 꼼꼼하게 채워넣는다. ④ 물에 적신 스펀지로 타일 위의 백시멘트 반죽을 닦은 다음 그늘에서 3시간 정도 말린다.
▽ Point ① 조각 타일을 테이블 옆면에도 붙여주면 마치 테이블 커버를 씌운 듯한 효과가 난다. ② 검은색과 흰색 타일의 색상 대비가 세련된 느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