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미리내 소리사랑♬ 원문보기 글쓴이: 불나비,
MALEREPORT
|
오늘도 넥타이를 매다가 한 시간을 보낸 당신. 하지만 잘못된 넥타이 선택이 그 노력을 헛되게 만들었다. 넥타이를 매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바로 어떤 넥타이를 선택하느냐이다. 넥타이도 전략! 알맞은 넥타이 선택으로 당신의 성공까지 꾀하라. |
1 클럽 넥타이
스포츠클럽 넥타이는 특정 집단의 성격을 잘 나타낸다. “클럽 넥타이를 매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실제로 그 그룹에 속하지는 않았지만 더 큰 범위에서 가치를 공유하면서 소속감을 느끼고 있다고 직접 이야기합니다. 그들에게서 어떤 일정한 패턴의 성격과 행동을 발견할 수 있죠. 바로 그들이 좋아하는 클럽이라는 하나의 집단이 가진 가치관을 반영한 성격과 행동들입니다.” 질 박사의 말이다. 당신이 영국 클럽 축구팀의 기념넥타이를 즐겨 한다면 당신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과격한 훌리건으로 보일지도 모를 일이다.
2 캐릭터 넥타이
면접을 볼 때에 절대 매어서는 안 된다. 물론 회의에 참석할 때에도 피해야 한다. 솔직히 캐릭터 넥타이가 적합한 타이밍은 전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런 종류의 넥타이를 매는 사람들은 아마도 스스로를 사무실의 분위기 메이커로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이 선택한 넥타이가 사무실 분위기를 밝게 해줄 것이라 믿지만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못하죠. 사무실 분위기를 띄우는 데 굳이 당신의 우스꽝스러운 넥타이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질 박사의 조언이다.
3 클립온 넥타이
어른스러워 보이지도 않을뿐더러 똑똑해 보이지도 않는다. 오히려 직장 상사를 화나게 만들 확률이 높다. “클립온 넥타이는 게으른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줄 뿐만 아니라 비협조적인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고분고분하지 않을 것 같은 이미지와 직장 상사 및 동료들에 대한 존중이 부족할 것 같은 인상을 심어줄 수도 있습니다. 클립온 넥타이는 경찰관처럼 유니폼의 일부로 입는 경우에만 착용하는 것이 좋죠.” 질 박사의 조언이다. 겉으로 봐서는 일반 넥타이처럼 보인다고? 아니다. 직장 상사의 눈에는 다 보이는 법! 방심은 금물이다.
4 모교의 넥타이
모교의 넥타이는 주로 중장년층이 착용하는 아이템이다. “지난 시절의 추억과 영광을 다시 떠올리는 좋은 방법이죠. 나이에 비해 젊어 보이고 몸매가 좋은 사람들에게 잘 어울리는 넥타이입니다. 이런 종류의 넥타이를 하는 것은 자신이 특권자임을 표현하려는 의도이며 주변 사람들보다 상위에 있다는 것을 암묵적으로 드러내려는 것입니다.” 조직 심리학 전문가인 콜린 질Colin Jill 박사의 설명이다. 당신이 아직 20대의 젊은 나이를 가지고 있다면 모교의 넥타이는 추억의 기념품으로 간직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5 스키니 넥타이
스키니 타이를 선택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 “직장 상사들은 스키니 타이를 매는 직원들을 젊고 에너지가 가득한 사람들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폭이 좁은 넥타이를 매면 풍채가 더 좋아 보이는 효과까지 가져오죠. 어깨 폭이 넓어 보이게 만들어서 실제보다 더 튼튼하고 더 힘 있어 보이게 합니다.” 질 박사의 설명이다. 하지만 주의할 점 하나! 바로 당신의 뱃살이다. 운동을 게을리 해 얻은 뱃살과 스키니 넥타이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 스키니 넥타이를 착용하고 싶다면 우선 <맨즈헬스>를 보며 운동을 열심히 하라.
1000분의 1의 컬러, 오더 메이드 넥타이 |
패션에는 가벼운 컬러의 산들바람이 불고, 만족스러운 시설과 프로그램의 뉴 스파도 속속 문을 엽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새 차 소식도 있고요. 자, 새로움과 신선함, 상쾌함을 향해 달릴 준비가 되셨나요?
|
격식을 차리기 위해, 기분 전환을 위해, 때로는 개성 있는 스타일을 위해 남성 패션에서 가장 다양한 표정을 연출할 수 있는 V존의 키 아이템은 바로 넥타이. 무채색 일색인 남편의 옷장 속에서 기분 좋은 아침을 느끼게 하는 것은 컬러 그러데이션으로 가지런히 걸어놓은 타이들이다. 반짝이는 그레이 실버 컬러의 솔리드 타이부터 오리가 뒤뚱거리는 파스텔 블루, 비행기가 날아다니는 강렬한 레드와 로고가 잔잔하게 프린트된 블랙까지 수많은 컬러 중에서 그날의 기분과 스케줄에 ‘딱’인 타이를 고르느라 고민한 적이 있다면, 귀 기울일 것.
메종 에르메스 도산 파크에서 맞춤 타이 서비스 ‘크라바트 H’를 실시한다. 에르메스에서 선보이는 ‘실크 파쏘네 H’의 100가지 색상을 기본으로,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명도로 변화시켜 무려 1000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스페셜 이벤트. 이렇게 선택한 타이는 몇 주간 프랑스 리옹Lyon에 있는 에르메스 장인의 손을 거쳐 ‘Colour to Order’라는 문구를 새긴 후 여행용 트렁크 라인 ‘포브르 익스프레스’의 특별 케이스에 담겨 받을 수 있다.
아홉 가지 넥타이로 스타일을!
넥타이, 셔츠 그리고 재킷으로 이루어지는 V존은 슈트 스타일의 성패를 좌우하는 빅토리 존Victory Zone이다. 화이트, 블루 그리고 스트라이프 셔츠에 멋들어지게 어울릴 아홉 가지 넥타이로 스타일의 승부를 걸라! 이제, 당신 가슴에 승리의 깃발을 앞세우고 더 큰 비전을 향해 전진하라.
셔츠댄디맨의 화이트 셔츠
1 깔끔한 라인의 블랙 솔리드 재킷은 72만원 케네스 콜, 블랙 스티치 장식의 화이트 셔츠는 10만원대 피에르 가르뎅, 실버 그레이 컬러가 세련되고 깨끗한 매력을 발산하는 넥타이는 10만원대 S.T 듀퐁.
2 시원한 바다를 연상시키는 블루 컬러에 블랙 앤 화이트의 섬세한 스트라이프가 강직한 이미지를 표현한다. 10만원대 에르메네질도 제냐.
3 강렬한 레드 컬러 넥타이의 재치 있는 네이비 도트 프린트가 가미되어 슈트의 악센트를 주는 진취적이고 센스있는 넥타이는 3만원대 막스앤 스펜서.
Style Tip 깔끔하고 고급스러움으로 표현되는 셔츠의 기본, 화이트 셔츠. 하얀 종이 위에 그림을 그리듯 어떠한 컬러나 패턴의 넥타이를 매치해도 멋진 분위기와 이미지의 연출이 가능하다. 솔리드 넥타이는 은은함과 강렬함을, 스트라이프 패턴 넥타이의 선택은 모던하고 강직한 느낌을 그리고 요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작고 아기자기한 패턴의 넥타이는 부드럽고 온화한 인상을 심어줄 것이다. 그날의 기분과 분위기에 따라 선택해보라. 당신의 하루가 달라질 것이니.
비즈니스맨의 블루 셔츠
1 정적인 네이비 컬러 스트라이프 재킷은 100만원대 에르메네질도 제냐, 믿음과 신뢰를 표현하는 블루 셔츠는 30만원대 에르메네질도 제냐, 부드럽고 세련된 핑크 컬러 넥타이는 8만원대 케네스 콜.
2 톤온톤의 차분한 컬러 매치와 그래픽적인 패턴이 돋보이는 세련된 이미지의 넥타이는 10만원대 빨질레리.
3 선명한 블루와 바이올렛 컬러가 교차하는 스트라이프 넥타이는 진취적인 남성의 이미지를 부여한다. 3만원대 닷엠.
Style Tip 믿음과 신뢰를 기본으로 하는 비즈니스맨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 블루 셔츠. 넥타이의 선택은 셔츠와 같은 계열인 블루와 퍼플 계열의 매치가 가장 안정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때로는 핑크와 와인 계열의 컬러로 소프트하고 클래식한 멋을 주는 것도 블루 셔츠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코디법이다. 프레젠테이션이 있는 날이라면 스트라이프 넥타이로 승부해보라. 강직하고 깔끔한 인상을 주는 스타일이 성공 포인트가 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시도해보시길.
클래식맨의 스트라이프 셔츠
1 클래식한 스리버튼 재킷은 100만원대 란스미어, 블루, 브라운, 화이트 컬러의 매치가 이지적인 면 소재 셔츠는 10만원대 카운테스마라, 슈트의 활력을 불어넣은 블루 컬러 넥타이는 15만원 란스미어.
2 넥타이의 오렌지 컬러와 셔츠의 브라운 컬러가 매치되어 클래식한 멋과 컬러의 풍부함을 더하는 스트라이프 패턴 넥타이는 15만원 란스미어.
3 부드러운 옥색과 아이보리 컬러의 매치가 싱그러운 기분을 느끼게 하는 넥타이는 자그마한 멧돼지 프린트가 나열된 아기자기한 패턴이 매력을 더한다. 15만9천원 페라가모.
Style Tip넥타이의 매치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것이 스트라이프 셔츠와의 코디다. 이때는 셔츠의 스트라이프를 이루는 컬러에 포커스를 맞춰라. 셔츠의 스트라이프 컬러와 넥타이를 구성하는 컬러가 비슷하거나 같은 컬러가 매치되어 있다면 70점은 따놓은 셈이니 가장 쉽고도 멋진 코디법이다. 솔리드 넥타이는 셔츠의 스트라이프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하고, 스트라이프와 패턴이 있는 넥타이는 셔츠의 바탕색이 가미된 것을 선택하라. 지나치게 화려한 패턴의 타이는 과하게 보일 수 있으니 피하라.
쉽지만 쉽지 않은, 쉽지 않지만 의외로 쉬운 넥타이와 셔츠 매치법
셔츠 가는 데 타이 간다 |
시즌별로 쏟아지는 많고 많은 셔츠와 넥타이. 밀려드는 컬러와 패턴의 홍수 속에 어떤 셔츠와 넥타이를 매치해야 멋진 연출이 가능한 걸까? 쉽지만 쉽지 않은, 쉽지 않지만 의외로 쉬운 넥타이와 셔츠 매치법을 찾아볼까? |
1 CLASSY GUY 단정한 비즈니스맨의 드레스 셔츠 하면 뭐니뭐니해도 흰색이다. 화이트 드레스 셔츠는 상대방에게 정직한 인상을 준다. 여기에 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짙은 남색 넥타이를 매치해보자. 진중한 사람이라는 타이틀이 따라 붙을 것이다. 화이트에 금빛 바이어스가 처리된 드레스 셔츠는 10만원대 루이까또즈, 네이비 컬러가 그러데이션된 넥타이는 10만원대 인터모다. 2 GENTLE POWER 버티컬 스트라이프와 사선 스트라이프가 난해하다는 편견은 버려라. 상이한 패턴끼리의 만남이 오히려 젠틀한 이미지를 심어준다. 단, 셔츠의 세로무늬가 넓은 폭이라면 넥타이의 무늬는 얇은 것으로 고르도록. 한쪽이 강하면 다른 한쪽은 부드럽게 풀어주는 것은 패션에서도 적용된다. 브라운 스트라이프 셔츠는 10만원대 닥스, 넥타이는 5만원대 해지스. 3 CONFIDENTIAL BLUE 한 조사에 따르면 상류층일수록 밝은색상의 블루 셔츠를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고 한다. 비즈니스맨에게서 중요한 철저한 시간관리와 믿음직스러운 인상이 블루 컬러에서 두드러지기 때문인 듯. 여기에 와인색의 넥타이 매치는 고급스러운 품위를 더해준다. 이때 반드시 패턴 없는 솔리드 셔츠와 넥타이일 것! 연한 블루의 드레스 셔츠는 20만원대 크리스찬 라크르와, 와인색의 넥타이는 16만원 던힐. 4 EUROPEAN EMOTION 출중한 외모와 키의 소유자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감각적으로 변신할 수 있는 실버와 와인색의 조합은 당신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이때 실버 컬러가 너무 반짝이는 소재라면 신뢰도가 떨어지므로 빛 반사율이 적은 소재의 넥타이를 고르도록 하자. 벨벳 스트라이프 디테일이 고급스러운 셔츠는 10만원대 루이까또즈, 얇은 폭의 댄디한 넥타이는 가격 미정 테이스트맥시멈by김규식 5 SMART SMILE 짙은 네이비와 핑크의 조합은 달콤하면서 스마트한 이미지를 가진다. 휴 그랜트의 숨막히는 미소를 가지지 않았어도 충분히 당신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단, 헤어 스타일은 깔끔하게 정돈할 것. 이리저리 흩날린 헤어 스타일은 바람둥이 이미지처럼 보일 수 있으니 말이다. 네이비컬러의 셔츠는 10만원대 루이까또즈, 핑크와 블루 패턴이 고급스러운 넥타이는 10만원대 예작. 6 BRAIN SURVIVAL 연구실에서 골몰한 듯한 인상을 풍기는 눈금 모양의 셔츠를 좀 더 세련되게 매치하고 싶다면 가로줄무늬의 넥타이를 매치해보라. 도수 높은 안경을 쓴 듯 답답한 인상을 주기보다 명석해 보이는 이미지로 연출해줄 것이다. 단, 넥타이는 원색으로 매치하라. 한결 경쾌해진다. 눈금 모양의 체크셔츠는 가격 미정 랄프로렌 퍼플라벨, 가로줄의 경쾌한 빨간 넥타이는 3만4천원 지오지아. 7 MONO DRAMA 같은 범위에서도 다양한 성격으로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여주는 그레이. 회색의 조합을 패턴끼리도 맞춰보라. 단순히 색매치에서 진화한 세련된 면모를 드러낼 테니. 단, 밝은 톤의 셔츠를 입을 때는 어두운 텍타이를, 또는 그반대로 매치하라. 흰색 칼라로 포인트를 준 셔츠는 39만6천원 발리, 체크 넥타이는 3만3천원 노튼옴므. 8 CANDY POP 출근을 준비하는 아침, 날씨가 우중충하다면 마음까지 상쾌해지는 밝은 핑크 넥타이를 선택하라. 이때 블루 계열의 셔츠는 캘리포니아의 청명한 날씨처럼 밝은 인상을 주므로 핑크와 매치할 때 좋은 이미지를 연출해준다. 엷은 블루 색상의 솔리드 셔츠는 20만원대 크리스찬 라크르와, 상큼한 핑크색 넥타이는 8만9천원 카운테스마라. |
|
당신의 어깨에, 새로운 시작에 한 줌의 활력과 생기를 불어넣어 줄, 햇살을 즐기는 네 가지 기쁨. 그리고 삶에 대한 즐거움.
|
여름의 문턱이다. 푸르다고 했던 단단한 꽃망울이 일제히 개화하고 녹음이 틀림없이 장관을 이룰 것이다.
부드러우면서 윤기있는 싱싱한 꽃잎의 감촉. 그것을 으스러지도록 움켜쥐는 순간 코끝을 깨우는 향기로움을 입어라. 천연덕스럽게 수집한 이 사랑스러운 취향을 밀고 나간들, 하나 무색하지 않을 햇살이 있지 않은가. 안개꽃처럼 꾸밈 없는 편안한 점 문양, 이국의 향취가 버무려진 화려한 색채. 영국식의 소박하고 잔잔한 꽃무늬도 좋다. 따스한 공기 사이로 어느새 즐겁고 유쾌한, 기쁨으로 가득한 행복이 살갑게 노크할 것이다. 어쩌면 당신의 사랑스러운 여인의 마음까지도! |
Tie it Up |
옷차림에서 가장 자유로운 동시에 까다로운 부분이 바로 V존이다. 도트ㆍ스트라이프ㆍ페이즐리 등 다양한 프린트의 넥타이로 화사한 봄을 만끽해보자. 컬러는 무채색 계열이나 아예 눈에 확 띄는 색으로 선택할 것!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