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사 개업시 듣기로는 협회비가 2.000만원
에서 2,500만원정도 든다고 들었는데요. . .
왜 그렇게 비싼 것인지 알수가 없네요.
나중에 환급해 주는 것도 아닐텐데요..
변호사 등록비도 지방협회에 따라 차이는 있어도
200만원 내외라 하던데 너무 많은 것 아닌가요?
또 궁금한 것이 본인이 개업 않하고 소속 법무사로
근무시에도 그 비용을 다 협회에 내야되는 것인지. .
아울러 3인이 법무사법인을 만들어 사무실을 오픈하려
할 때도 개인 한명당 각각 그 비용을 납입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법무사님~~~~^^
첫댓글 법무사 1인당 지회 옮겨다닐 때 등록비가 1100만원~1400만원선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서울서부지회에서 고양지회로 이탈하지 못하고 수색동에 남아있는 겁니다.ㅎㅎ 능곡법무사로 가려다가 지회 가입비가 없어서요. 그래도 서울법무사가 낫나?? 어쨌든 예전에 돈 잘벌던 시절의 유물 같습니다. 그때 잘나갈 때는 그게 껌값이었겠지만 지금은 1400만원 저축하려면 5년 이상 걸리지 않겠나요...
협회비..너무 비쌉니다. 아마..대한민국의 모든 자격사중에 가장 비싸지 않을까 십습니다. 요즘 협회장 선거 기간인거 같은데 차기 집행부에서 여러가지 사례별로 등록비 등을 차등있게 산정하여 낮추었으면 좋겠습니다(예. 재등록시 대폭 할인 해 준다든가)
현직법무사 또는 개업예정인 법무사가 총대 메고
어떤 소송인지는 모르지만 헌법상 직업의자유 침해논리로
소송을 제기하면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승소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그 액수가 상당히 줄어들듯한데 누가 총대를 멜지가 관건이네요
1400만원 저축하려면 5년 이상 걸린다는 현직 법무사님 말씀에 조금 충격 받았습니다..
현실이 그렇게 힘드신 줄이야..
그러게요 업계가 많이 힘든가 봅니다 시험 자체는 최고의 난이도일텐데 안타깝습니다
과도한 등록비용으로 신규진입을 막는 불공정한 행위라 보여집니다.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리라 사료됩니다.아예 개업을 못하게 하거나 이전을 못하게 하는 것과 다르지 않네요.
2천만원 넘는 곳도 있다더군요.심하더군요.대책이 있어야 되지 않겠습니까.돈 없는 시험출신은 빚내서 개업도 하기 힘든 상황이군요.
그 빚을 법무사자격증을 은행에 감정받아서 대출을 받아서 메꾸야하는데, 법무사가 변호사공화국에 근접한 직업이지만, 소위 연줄없는 사람을 시험으로 뽑는것이라며, 그 돈을 받는 법무사협회의 눈이나 사정이 있을 것 같습니다. 법무사라는 시험과 제도에 또 진입장벽을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