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사단 교육운동본부는 2019년 6월 28일 인천 계양구 평생학습관과 함께 민주피아 강사양성과정을 진행하였다. 인천 계양구에서 진행되는 민주피아 강사양성과정은 7월 19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4주간 진행된다. 민주피아란 민주주의와 유토피아의 합성어로 '영화를 통한 즐겁고 신나는 민주시민교육모델'로, 학생들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확산함으로써 다문화 수용성 제고와 다문화시대를 슬기롭게 살아가기 위한 '시민되기'를 모색하는 프로그램이다. 민주피아 강사양성과정을 수료하고 자격검정시험을 통과하면 민주시민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계양구 평생학습관 민주피아 강사양성과정은 민주시민교육의 내용을 구성하는 이론 강의와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하기 위한 교수법에 대한 시연 강의로 이루어진다. 민주시민교육 이론 강의는 지난 28일 진행된 흥사단 교육운동본부 윤혁 사무처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부산교대 심성보 교수가 진행하며, 교수법에 대한 시연 강의는 교육운동본부 이윤미 부장, 광진청소년수련관 박태준 관장, 이록빈, 김현주 민주피아 전문강사, 김보민 영화전문강사가 진행한다.
계양구 평생학습관 민주피아 강사양성과정 1주차는 교육운동본부 이윤미 부장이 진행하는 마음열기 시간으로 시작했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인생영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마음을 여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교육운동본부 윤혁 사무처장의 '보이텔스바흐 합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민주피아 #민주시민교육 #흥사단 #교육운동본부 #흥사단교육운동본부 #영화를통한민주시민교육 #민주시민교육지도사 #인천계양구 #계양구편생학습관 #보이텔스바흐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