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지구협의회(회장 장조환) 초이봉사회 (회장 전덕자) 봉사원은 8월 26일 (수) 행복반찬 나눔터에서 희망풍차 결연 어르신 60세대에 밑반찬 만들어 전달하는 날이다. 전덕자 회장은 봉사원을 위해 포도 상추 깻잎 밑반찬 등을 준비해왔다.
밑반찬으로 소고기 넣은 뭇국, 콩나물 무침,깍두기이다. 깍두기는 바쁜 속에서도 첫째 셋째 한 달에 두 번씩 밑반찬을 후원해주는 방가네 연탄 불고깃집에서 만들어준 밑반찬이다.
방미숙시의원도 함께 연탄 불고깃집을 방문하여"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동참해주신 대표님 정말 고맙습니다. 사업이 대박 나시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라며 고마움 마음을 전달했다.
또한, 한진과 대한적십자가 함께하는 희망 만들기 온라인 쇼핑몰이 도착하는 날이다. 행복반찬 나눔터에는 각 단위봉사회 봉사원이 결연 세대를 통해 주문받은 물품을 전달하기에 바쁜날이다.쇼핑몰에는 생활용품으로 섬유유연제 고무장갑 주방세제 라면 백미 참치캔 선풍기 극세사 이불 등 다양한 물품이 결연 어르신 다문화 아동 취약계층 150세대에게 전달 된다.
감북봉사회 결연어르신은 쇼핑몰 물품과 밑반찬을 전달하는 봉사원에게 손수 농사지은 방울토마토를 따주면서" 너무 고맙다 김치 종류만 주어도 좋다."라며 고마움을 전달했다.
오는 9월 8일 (재) 하남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교범) 주관으로 새롭게 시작되는 참!좋은 사랑의밥차 자원봉사단 구성 현항 및 향후 일정에 대한 간담회가 있었다. 하남지구협의회 장조환회장 신민재총무부장 덕풍1동 봉사회 박정숙회장 덕풍3동 봉사회 박광예회장 천현봉사회 안병범부회장이 참석했다.
.
이 사랑의 밥차는 IBK 기업은행의 후원으로 하남시자원봉사센터(조재훈 센터장)과 함께하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밥차이다. 하남지구협의회는 매달 두 번째 화요일마다 봉사원 25여 명이 참여하여 조리 및 배식 설거지 봉사를 하게 된다. 봉사 참여하는 봉사자는 오는 9월11일까지 보건증을 제출해야 한다.
오는 9월8일 신장2동 공영주차장에서 첫번째 시범운영을 하게 되며, 9월15일은 하남시청 농구장에서 전달식이 실시된다, 하남지구협의회 봉사하는 날은 10월13일 11월10일 일정이 잡혔다.
첫댓글 반찬의 대가 하남지구협의회 전국에서도 이를 따라갈 지역은 없는 듯 합니다.
최양순 부장님!~ 대단하세요.
소고기무국, 콩나물무침, 깍두기가 군침이 꽉 찹니다.
하남지구협의회 장조환 회장님과 초이봉사회 전덕자 회장님!~
희망풍차 결연 어르신 기분 나이스입니다.
전덕자 회장님도 포도, 상추, 깻잎 등을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매달도아니고 매주25명씩,대단하네요 한진과 함께 행복을 전달할수있어
봉사원님들의 웃는얼굴이 보기좋네요.수고많이하셨습니다.
기사를 잘못 올렸습니다 매달 두번째 화요일 마다 입니다
지적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수정 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맛있는반찬시장기가돌면서~군침이꿀꺽넘어갑니다.
하남은후원해주시는곳도,많으신듯합니다.
봉사원님들의환희웃는모습~기쁨이보이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언제나 수고 많이 하십니다.
하남지구협의회 장조환 회장님을 비롯해 봉사원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