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지구협의회 봉사원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가평지구협의회(회장 원지연)은 7월21일 경기도지사 동북봉사관에서 2023년 재해구호 전문 인력 양성 교육 기본 과정을 봉사원과 교육을 받았다.
이날 교육은 조정현강사의 강의로 가평, 구리, 남양주 3개 지구협의회 봉사원 50여명이 함께 국가 재난 관리 체계의 이해 , 재난유형과 구호 활동 체계 , 재난구호 조직 및 역할 , 재난현장에서의 자원봉사자의 역할 , 재난 및 위기관리 리더십 등을 강의로 듣고 시험평가 및 설문지 작성까지 해야했다.
이날 동북봉사관 강성욱관장은" 안녕하세요 큰비로인해 중부지방에 재난상황이 발생 했는데 가평,구리,남양주지구협의회가 한번은 움직이게 될것같고요
오늘 교육받고 실습을 현장으로 정말 아품속에있는 현장으로 찾아가게 될것같습니다.
우리적십자가 어떤 기관인가요
지방자치단체 또는 관공서와 함께 적십자는 재난구호 책임을 지고있는 기관입니다.
오늘 뜻깊은 의미있는 교육을 너무 시기적절하고 감사하고 저도 이정도로 많이 호웅해주시고 참여해 주실줄은 이 삼복더위에 사실은 원래 두분씩 앉는책상에 세분씩 앉으실수밖에 없어 죄송합니다.
항상 준경하고 사랑하는 우리봉사원님들 오늘 하루 즐거운 교육마치시길 바라겠습니다" 라며 감사인사말을 했다.
가평지구협의회 원지연회장은 " 안녕하세요
이렇게 더운 날 오늘 중복이네요
점심때 고기 종류를 준다고 합니다.
저희 가평은 산 좋고 물 좋은 곳이라 이렇게 비가 많이 와도 재난이 많이 일어나지 않고 살기 좋은 곳입니다.
이번에 괴산 쪽에 큰 피해나서 저희도 그쪽으로 구호 활동 계획을 임원님들과 회의해서 갈 예정입니다.
하여튼 재난이 있는 곳에 적십자가 있다.
우리 적십자봉사원의 노랑조끼 입고 자랑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항상 뿌듯한 봉사를 하면 행복하잖아요 오늘도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라며 인사말을 했다.
경기도협의회 함정연부회장은" 안녕하세요 동북봉사관은 7월27일 봉사 나가게 되는데요 오늘은 수원,안성,과천 해서 40여명 지원을 받아서 갔고요 우리 관장님이 얼마나 열정이 많으신지 먼저 가시겠다고 2차로 먼저접수를 해놓으셔서 가평, 구리, 남양주가 이번에 가게됐습니다.
재난활동은 하다보면 아마 구호활동하실때 메뉴얼이 정확히 있는게 아니에요 이렇게 교육을 받고 나가시면 받은 만큼 저희가 안전하게 구호활동을 할수 있다라는게 교육 받으신분들의 혜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좋은교육 잘 받으시고요 제가 얼마 보태지 않지만 조금 더 맛있게 점심을 드시라고 잠깐 왔습니다.
오늘 교육 끝까지 잘 받으시고 27일날 재난구호 운동하실때 뵙도록 하겠습니다" 라며 감사 인사말을 했다.
가평지구협의회는 봉사원 10여명 참석 7월 27일 가평읍 5시30분 출발 청평면 행정복지센터 앞 4거리에서 5시50분에 출발 남양주 동북봉사관에 집결하여 7시 충복 청양 재난구호 현장으로 봉사활동 나간다.
첫댓글 가평지구협의회 원지연 회장님과 봉사원님들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이수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차정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
무더위에 건강 잘 챙기시고 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