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 과일 감 ]
가을이 점점 익어가고 있습니다. 가을의 정서적인 과일은 뭘까? 뭐니 해도 가을 정서에 맞는 과일은 바로 감이라 생각드네요. 물론 가을에 다른 과일도 있지만 왠만한 과일은 사시사철 다 사먹을 수 있는데 감만큼은 그래도 가을이 돼야만 제대로 사먹을 수 있지요.
[ 감이 점점 익어감 ]
감나무의 감도 점점 익어가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여기 저기 감나무를 종종 볼 수 있지요. 감효능 등 검색을 해보니, 글쎄 감이 숙취해소에 좋다네요.
[ 숙취해소법 있을까? ]
숙취해소법 정말있을까? 숙취해소음료 숙취해소음식 등 이런 저런 설들이 많이 있기는 한데 말입니다. 그런데 감이 숙취해소음식 이라니?? 처음 알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숙취해소법 숙취해소음료 숙취해서음식 숙취 두통 및 감효능 감칼로리 감영양성분 등 이런 저런 이야기 정리해보겠습니다.
[ 먹는 감 ]
PERSIMMON
감은 동아시아의 특유한 과일이랍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중국 일본이 원산지라고 하네요. 감나무는 내한성이 약해서 온대과수이며, 한반도에서는 중부 이남에서 생육이 가능하답니다. 감에는 단감과 떫은 감이 있다네요. 감은 주로 생식용으로 이용이 되는데 건시 등으로도 이용이 되고 공업원료로도 이용이 된답니다.
감의 주성분은 당질인데 15~16%가 당질이며 포도당과 과당의 함유가 많답니다. 감의 떫은 맛은 탄닌 성분 때문이랍니다.
[ 감 칼로리 ]
감 칼로리
100g 당
43kcal
이랍니다.
[ 감영양성분 및 감 효능 ]
감에는 비타민A 및 B가 풍부하며, 비타민C도 많이 들어 있답니다. 칼륨과 마그네슘도 많이 들어 있답니다.
감효능 -1
( 고혈압 예방 )
감효능 -2
( 혈중 알코올 상승률 저하 )
감이 숙취해소음식 이라니 좋은 숙취해소법 하나는 알게 되었네요. 감으로 숙취해소음료 만들면 어떨까?
[ 숙취 두통 ]
숙취란 술에 매우 취한 후에 하루 이상으로 지속되는 불쾌감 또는 작업능력의 감소 상태를 만한답니다. 주로 얼굴이 붉게 되고, 구역질이나 구토, 또는 두통, 어지러움, 갈증 등이 있으며 근육통이 발생하기도 한다네요.
[ 숙취해소법 ]
( 최고의 숙취해소음료 - 물 )
술의 주성분은 알코올인데 20%는 위에서 80%는 소장에서 흡수가 되고, 다음에는 간문맥을 통해서 간으로 들어 간답니다. 유독물질인 알코올이 간에 들어가게 되면 인체내에서는 즉시 해독작용을 하기 위해 알코올 분해를 시작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다양한 대사산물이 생기게되어 숙취를 유발한답니다. 국내에는 다양한 숙취해소음료 들이 있는데 대부분은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하도록 만들어 졌지만 실제 그 효능은 잘 모른다고 인터넷에 나와 있네요.
유전적으로 알코올분해 능력이 좋은 사람도 있기는 하답니다. 술을 마실 때 알코올 흡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우유나 고단백질의 음식 또는 비타민B1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좋답니다.
무엇보다 최고의 숙취해소음료 바로 물이랍니다. 물은 탈수를 막아주며 알코올 분해를 도와준답니다. 술을 많이 마시게되면 화장실에 자주가게 되어 수분을 많이 배설해서 탈수 현항이 생긴답니다. 탈수 현상이 혈중 알코올 농도를 올려주며 숙취의 원인이 된답니다.
체내애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기도나 점막에 있던 부순까지 알코올과 함께 증발이 돼서 갈증이 생기고 술냄새도 심하게 난답니다. 술을 마실 때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포만감도 주기 때문에 술을 적게 마시게 되면서 알코올 농도도 희석이 된답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알코올이 소변을 통해서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된답니다. 알코올 분해과정에서 소모되는 포도당의 보충을 위해서 꿀물을 마시는 것도 좋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