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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또한 과외 활동의 형태로 올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학교 경험의 학문적 측면이나 지역 사회 기반 프로그램 및 활동을 보완하기 위한 학교 후원 프로그램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후원하는 과외 프로그램의 예로는 스포츠, 학술 클럽 및 공연 예술이 있습니다. 지역 사회 기반 프로그램 및 활동은 방과 후에 학교에서 진행될 수 있지만 학교와 직접 연결되지는 않습니다. 지역 사회 기반 프로그램은 교실에 도입된 커리큘럼을 확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교실에서 환경 보존에 대해 소개받을 수 있습니다. 이 지식은 커뮤니티 기반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발전됩니다. 그런 다음 참가자들은 보존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행동으로 옮깁니다. 지역사회 기반 과외 활동에는 "환경 클럽, 4-H, 보이/걸 스카우트 및 종교 단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Hancock, Dyk, & Jones, 2012). [18]
Kerr는 커리큘럼을 "학교에서 계획하고 지도하는 모든 학습, 그룹으로 수행하든 개인적으로, 학교 안팎에서 수행하든 상관없이"라고 정의합니다. [4]
브라슬라브스키는 커리큘럼은 학습자가 삶의 특정 시기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역 사회, 교육 전문가 및 국가 간의 합의라고 말합니다. 또한 커리큘럼은 "왜, 무엇을, 언제, 어디서, 어떻게, 누구와 함께 배울 것인가"를 정의합니다. [6]
Smith(1996, 2000)는 "강의 계획서는 일반적으로 주제의 상대적 중요성이나 공부해야 할 순서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여전히 커리큘럼을 강의 계획서와 동일시하는 경우,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나 지식 체계에 대한 고려로 계획을 제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미스에 따르면, 커리큘럼은 하나의 절차로 정리될 수 있다:[14]
1단계: 요구 사항 진단.2단계: 목표 수립.3단계: 콘텐츠 선택.4단계: 콘텐츠 구성.5단계: 학습 경험을 선택한다.6단계: 학습 경험을 구성한다.7단계: 평가할 대상과 평가 방법 및 수단 결정.커리큘럼의 종류[편집]
일부 정의에 따르면 커리큘럼은 규범적이며 특정 등급 또는 표준을 달성하기 위해 어떤 주제를 이해해야 하는지, 어떤 수준까지 이해해야 하는지 지정하는 보다 일반적인 강의 계획서를 기반으로 합니다.
커리큘럼은 또한 학생들이 특정 수준의 교육을 통과하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정의되고 규정된 학습 과정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는 국가 시험 점수를 향상시키거나 학생들이 기본 기술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도록 커리큘럼이 어떻게 설계되었는지에 대해 논의할 수 있습니다. 개별 교사는 또한 자신의 커리큘럼, 즉 한 학년 동안 가르칠 모든 과목을 언급할 수 있습니다. 과목을 더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코스가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커리큘럼이 여러 학년에 걸쳐 있습니다.
반면에 고등학교는 커리큘럼을 졸업장을 받기 위해 필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초등학교와 정확히 같은 방식으로 그것을 언급할 수 있으며 합격해야 하는 개별 과정과 학생이 고등학교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체 과정 제공을 의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은 다양한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회가 중요한 교수와 학습으로 상상하는 것이 "의도된" 커리큘럼을 구성합니다. [16] 일반적으로 공식 문서에 제시되기 때문에 "서면" 또는 "공식" 커리큘럼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16] 그러나 교실 수준에서 이 의도된 커리큘럼은 다양하고 복잡한 교실 상호 작용을 통해 변경될 수 있으며 실제로 전달되는 것은 "구현된" 커리큘럼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16] 학습자가 실제로 배우는 것(즉, 학습 결과 또는 역량으로 평가되고 입증될 수 있는 것)이 "성취" 또는 "학습된" 커리큘럼을 구성합니다. [16] 또한 커리큘럼 이론은 "숨겨진" 커리큘럼(즉, 학습자, 교사 및 공동체의 개인적 가치와 신념의 의도하지 않은 개발, 커리큘럼의 예상치 못한 영향 또는 학습 과정의 예상치 못한 측면)을 지적합니다. [16] 의도된 커리큘럼을 개발하는 사람들은 커리큘럼의 이러한 다양한 차원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16] '서면' 교육과정이 교육과정의 의미를 소진시키지는 않지만, 사회의 비전을 대변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16] "서면" 커리큘럼은 일반적으로 커리큘럼 프레임워크 또는 주제 커리큘럼/강의 계획서와 같은 포괄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문서와 교과서, 교사 가이드 및 평가 가이드와 같은 관련성 있고 유용한 학습 자료로 표현됩니다. [16]
어떤 경우에는 사람들이 커리큘럼을 가르치는 과목과 교과서에 명시된 대로 보고 역량과 개인 개발이라는 더 넓은 목표를 잊어버립니다. [15] 이것이 커리큘럼의 틀이 중요한 이유이다. 이 더 넓은 맥락에서 주제를 설정하고 과목 내의 학습 경험이 더 넓은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떻게 기여해야 하는지 보여줍니다. [15]
커리큘럼은 거의 항상 학교 교육과 관련하여 정의됩니다. [14] 일부에 따르면 정규 교육과 비형식 교육의 주요 구분입니다. [14] 그러나 어떤 상황에서는 비공식 교육이나 자유 선택 학습 환경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학 박물관에는 다루고 싶은 주제나 전시물에 대한 "커리큘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국의 많은 방과후 프로그램에서이 개념을 적용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커리큘럼을 제품이나 전달해야 할 지식 체계로 엄격하게 고수하지 않을 때 더 성공합니다. 오히려, 비형식 교육과 자유 선택 학습 환경은 실습 또는 실천으로서의 커리큘럼 모델에 더 적합합니다.
역사적 개념[편집]
행동은 응답입니다. 적응·조정입니다.
— 존 듀이(John Dewey)[15]
초기 교육과정의 기원과 의도가 무엇이든 간에, 문화를 주입하는 기능은 고대 바빌로니아 시대에 이르러 나타났다. [19] 고대 로마 커리큘럼은 고전시 연구에 중점을 두고 그리스어와 라틴어 기술을 강조하게 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중세와 르네상스[20] 교육의 커리큘럼에 영향을 미쳤다.
20세기 초반에 커리큘럼에 대한 전통적인 개념은 "학생들이 배울 수 있도록 교사가 준비한 과목 또는 주제의 집합체"였습니다. 그것은 "학습 과정"과 "강의 계획서"와 동의어였습니다.
1918년에 출판된 최초의 교과서인 커리큘럼(The Curriculum)[21]에서 존 프랭클린 보빗(John Franklin Bobbitt)은 커리큘럼이 라틴어로 인종 코스를 뜻하는 단어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말하면서 커리큘럼을 아이들이 성인이 되는 행동과 경험의 과정으로 설명했습니다 그들은 인생의 후반부에 성공해야 합니다. 더욱이 교육과정은 학교에서 일어나는 경험뿐만 아니라 학교 안팎에서 일어나는 형성 행위와 경험의 전체 범위, 즉 계획되지 않고 지시되지 않은 경험 또는 성인 사회 구성원의 의도적인 형성을 위해 의도적으로 지시된 경험 등을 포괄합니다. (오른쪽의 이미지 참조)
Bobbitt에게 커리큘럼은 사회 공학 분야입니다. 그의 문화적 추정과 사회적 정의에 따르면, 그의 커리큘럼 공식화에는 두 가지 주목할 만한 특징이 있다.
따라서 그는 커리큘럼을 사람들이 누구이고 무엇이 될 것인지를 형성하는 행위와 경험의 구체적인 현실이 아니라 이상으로 정의했습니다.
커리큘럼에 대한 현대의 관점은 Bobbitt의 가정의 이러한 특징을 거부하지만 인간을 인격체로 형성하는 경험의 과정으로서의 커리큘럼의 기초를 유지합니다. 커리큘럼을 통한 개인 형성은 개인 및 그룹 수준, 즉 문화와 사회 (예 : 전문 형성, 역사적 경험을 통한 학문 분야)에서 연구됩니다. 그룹의 형성은 개별 참가자의 형성과 함께 상호적입니다.
공식적으로 Bobbitt의 정의에 등장했지만 형성 경험의 과정으로서의 커리큘럼은 중요한 문제에 대해 Bobbitt와 동의하지 않았던 John Dewey (1859-1952)의 작업에도 스며들어 있습니다. "커리큘럼"에 대한 Bobbitt와 Dewey의 이상주의적 이해는 현재의 제한된 단어 사용과 다르지만 커리큘럼 작성자와 연구자들은 일반적으로 커리큘럼에 대한 공통적이고 실질적인 이해로 공유합니다. [22][23] 개발은 단순히 머릿속에서 뭔가를 끄집어내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15] 그것은 경험의 발전이며, 진정으로 원하는 경험으로의 발전이다. [15]
시카고 대학의 총장인 로버트 M. 허친스(Robert M. Hutchins, 1899-1977)는 커리큘럼을 기초 교육을 위한 문법, 수사학, 논리학, 수학의 규칙이 강조되는 "영구적인 연구"로 간주했습니다. 기초교육은 3R을 강조해야 하고, 대학교육은 교양교육에 기초해야 한다. 반면에 본질주의자인 Arthur Bestor(1908-1994)는 학교의 사명이 지적 훈련이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커리큘럼은 문법, 문학 및 작문의 기본적인 지적 훈련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또한 수학, 과학, 역사 및 외국어를 포함해야 합니다.
조셉 슈밥(Joseph Schwab)에 따르면, 규율은 커리큘럼의 유일한 원천이다. [ 인용 필요 ] 우리의 교육 시스템에서 커리큘럼은 영어, 수학, 과학 및 사회를 포함한 기본 교육의 주제 영역이라고 불리는 지식 덩어리로 나뉩니다. 대학에서 학문에는 인문학, 과학, 언어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은 전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나온 지식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 인용 필요 ] 듀이는 그 교훈을 배우는 것이 꾸지람을 듣거나, 조롱을 당하거나, 방과 후에 남아 있어야 하는 것보다 더 흥미롭고 유익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24]
따라서 커리큘럼은 연구 분야로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기초 (철학적, 역사적, 심리학적, 사회적 기초), 지식 영역, 연구 이론 및 원리로 구성됩니다. 연구 분야로서의 커리큘럼은 학문적이고 이론적이어야 합니다. 이 분야는 광범위하고 역사적이며 철학적인 사회 문제 및 학문과 관련이 있습니다. 마크 스미스 (Mark Smith)는 존 커 (John Kerr)가 제안하고 빅 켈리 (Vic Kelly)가 커리큘럼에 대한 표준 작업에서 채택 한 "커리큘럼"의 시작 정의를 제안합니다 : "학교에서 계획하고 안내하는 모든 학습은 그룹으로 수행되든 개인적으로, 학교 안팎에서 수행되든 상관 없습니다." [14]
커리큘럼 이론과 실제에 접근하는 네 가지 방법이 있다:[14]
최근 몇 년 동안 교육과 커리큘럼의 분야는 교실의 벽을 벗어나 박물관과 같은 다른 환경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커리큘럼은 다양한 교사, 오디오 투어 장치와 같은 무생물, 심지어 학습자 자신을 포함하여 훨씬 더 광범위한 주제입니다. 커리큘럼의 전통적인 개념과 마찬가지로 자유 선택 학습 환경의 커리큘럼은 명시 된 커리큘럼과 숨겨진 커리큘럼으로 구성 될 수 있습니다. 둘 다 학습자의 경험과 경험에서 얻은 교훈에 기여합니다. [25] 이러한 요소들은 환경, 문화적 영향, 학습자의 마음 상태에 의해 더욱 복잡해진다. [26] 박물관 및 기타 유사한 환경은 교육자가 박물관, 동물원 및 수족관 방문을 포함하는 커리큘럼을 개발할 때 커리큘럼을 개선하기 위해 전통적인 교실 환경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활용됩니다. [27]
진보주의적 견해[편집]
반면에 진보주의자에게는 학교 과목, 강의 계획서, 학습 과정 및 특정 분야의 과정 목록이 커리큘럼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이는 서면 자료가 학습자에 의해 실현되는 경우에만 커리큘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커리큘럼은 개인의 전체 학습 경험으로 정의됩니다. 이 정의는 경험과 교육에 대한 존 듀이(John Dewey)의 정의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는 반성적 사고가 교과 과정 요소를 통합하는 수단이라고 믿었습니다. 생각은 행동에서 파생되는 것이 아니라 적용에 의해 시험됩니다.
캐스웰과 캠벨은 교육과정을 "아이들이 교사의 지도 아래 겪는 모든 경험"으로 보았다. 이 정의는 Smith, Stanley 및 Shores가 커리큘럼을 "집단적 사고와 행동 방식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훈육할 목적으로 학교에서 설정된 일련의 잠재적 경험"으로 정의했을 때 공유됩니다.
과정으로서의 커리큘럼은 교사가 비판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 자신의 역할과 다른 사람들이 그들에 대해 갖는 기대에 대한 이해, 교육적 만남의 필수 원칙과 특징을 제시하는 행동 제안으로 특정 학교 교육과 상황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14] 이를 바탕으로 그들은 생각과 행동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상황에 처한 사람들 사이의 대화를 장려한다.[14] 또한 교사는 지속적으로 과정과 결과를 평가한다. [14]
Marsh와 Willis는 커리큘럼을 "교사가 계획하고 시행하고 학생들이 배우는 교실에서의 경험"으로 봅니다. [28]
커리큘럼에 대한 모든 정의가 실질적으로 효과적이고 생산적이려면, 지식-내용이나 단순히 학교 교육이 가르치고, 전달하고, 전달해야 하는 과목에 대한 진술 이상의 것을 제공해야 한다. [16] 어떤 사람들은 학교가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조치에 내포된 가치들이 교사들과 계획가들의 의식 속에 아주 분명하게 자리잡고 있으며, 특히 계획가들이 정치인일 때, 그리고 비록 학생들 스스로가 공공연하게 인정하지 않더라도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워야 할 것의 일부로서 교사들에 의해 똑같이 분명하게 받아들여진다고 주장할 것이다. [16] 즉,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학교의 "표현 문화"를 계획한다. 만약 그렇다면, 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만 혹은 학생들에게서만 '숨겨지고', 학생들을 위해 계획된 것의 일부에서 명확하게 배워야 할 가치는 '숨겨지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것들은 교과 과정의 완전한 일부로 받아들여져야 하며, 특히 그러한 관행의 정당성에 관한 질문들이 제기되어야 하기 때문에 중요한 초점으로 받아들여져야 한다. [16]
현재 나선형 커리큘럼은 학생들이 연구 중인 주제의 다양한 개발 수준에서 주제의 내용을 다시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권장됩니다. 구성주의적 접근은 발견을 통한 학습과 마찬가지로 교육 환경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아동이 가장 잘 학습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초등 및 중등 교육[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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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은 부분적으로 또는 전체적으로 외부의 권위 있는 기관(예: 영어 학교의 영국 국가 커리큘럼 또는 국제 학교의 국제 초등 커리큘럼)에 의해 결정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에서 중요한 것은 일반적으로 학습 결과로 표현되고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의 평가 전략을 포함하는 코스 목표의 정의입니다. 이러한 결과와 평가는 단위(또는 모듈)로 그룹화되므로 커리큘럼은 이러한 단위의 모음으로 구성되며, 각 단위는 커리큘럼의 전문화된 특정 부분을 구성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커리큘럼에는 커뮤니케이션, 수리, 정보 기술 및 사회 기술 단위가 포함되며 각각에 대한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이 있습니다.
핵심 커리큘럼은 종종 초등 및 중등 수준에서 교육 위원회, 교육부 또는 교육을 감독하는 기타 행정 기관에 의해 제정됩니다. 핵심 커리큘럼은 커리큘럼 또는 학습 과정으로, 중앙으로 간주되며 일반적으로 학교 또는 학교 시스템의 모든 학생에게 필수입니다. 그러나 핵심 요구 사항이 있더라도 학생들이 특정 수업이나 활동에 참여해야 하는 요구 사항을 반드시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학교는 음악 감상 수업을 의무화할 수 있지만 학생들은 공연 예술 수업을 듣는 경우 거부할 수 있습니다.
호주[편집]
In Australia, the Australian Curriculum took effect nationwide in 2014,[29] after a curriculum development process that began in 2010.[30] Previously, each state's Education Department had traditionally established curricula. The Australian Curriculum consists of one curriculum covering eight subject areas through year 10, and another covering fifteen subjects for the senior secondary years.[29]
Canada[edit]
In Canada each province and territory has the authority to create its own curriculum. However, the Northwest Territories and Nunavut both choose to use the Alberta Curriculum for select parts of their curriculum. The territories also use Alberta's standardized tests in some subjects.[31]
이란[편집]
이란은 최근 초등학교 5개교와 3년제 중학교와 중고등학교 2개가 아닌 6년제로 다시 바뀌었다. [32] 이슬람 신학교 Hawza도 10-14년 프로그램으로 있습니다.
대한민국[편집]
한국의 국가 교육과정은 유치원, 초등, 중등, 특수교육을 포괄합니다. [33] 현재 시행 중인 버전은 2007년과 2009년에 개정된 제7차 국가 교육과정이다. [33] 커리큘럼은 9학년까지 공통 과목과 10학년부터 12학년까지의 선택 과목에 대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34]
일본[편집]
일본의 커리큘럼은 문부과학성(MEXT)이 제시하는 교육 지침과 학습 지침에 따라 결정됩니다. 각 학교의 커리큘럼을 결정할 때 학교 주최측이 문부과학성 및 기타 관공서에서 작성한 매뉴얼과 설명을 참조하여 개요를 결정하고 학교는 추가 연간 계획을 결정합니다. 교육 과정과 학습 과정은 10년마다 전면 개정됩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는 각 학교 유형에 해당하는 학교 규정을 기반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35]
네덜란드[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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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 시스템은 교육문화과학부(OCW)의 지침을 기반으로 합니다. 초등 및 중등 교육은 커리큘럼을 만들기 위해 주요 목표를 사용합니다. 초등교육의 경우 1993년 122개에서 2006년 58개로 감축되었다. 2009년과 2010년부터는 초등교육의 모든 주요 목표가 의무화되었다. 주요 목표는 언어, 수학, 자아와 세계에 대한 지향, 예술 및 체육과 같은 주제 영역을 지향합니다. 모든 목표에는 구체적인 활동이 수반됩니다. 또한 기말고사는 OCW에 의해 결정되며 필수입니다. 이러한 시험의 일부는 CEVO(Centrale Examencommissie Vaststelling Opgaven)에서 만든 국가 환경에서 치러집니다. 또한 OCW는 과목당 소요 시간을 결정합니다. 이러한 지침 외에도 모든 학교는 자체 커리큘럼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나이지리아[편집]
2005년 나이지리아 정부는 1학년부터 9학년까지의 국가 기본 교육 커리큘럼을 채택했습니다. 이 정책은 1999년에 발표된 보편적 기본 교육 프로그램의 산물로, 이 기간 동안 무상, 의무, 지속적인 공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 인용 필요 ] 2014년 정부는 국가교육과정 개정안을 시행해 과목을 20개에서 10개로 줄였다. [36]
Russia[edit]
Core curriculum has typically been highly emphasized in Soviet and Russian universities and technical institutes.[citation needed]
본문: 잉글랜드 국가 교육과정과 웨일즈 국가 교육과정(2008-2026)
국가 커리큘럼은 1988년 교육 개혁법에 따라 초등 및 중등 공립학교를 위한 전국 커리큘럼으로 잉글랜드, 웨일즈 및 북아일랜드에 도입되었습니다. [37] 자체 커리큘럼을 설정할 수 있는 사립학교에는 적용되지 않지만 모든 지역 교육 당국의 공립학교가 공통 커리큘럼을 갖도록 합니다. 아카데미 학교는 국가 커리큘럼에서 벗어나는 데 상당한 수준의 자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공립학교는 균형 잡히고 폭넓은 커리큘럼을 제공해야 하며, 학교와 사회에서 학생들의 영적, 도덕적, 문화적, 정신적, 신체적 발달을 촉진하고, 학생들이 이후의 기회, 책임 및 경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각 법정 커리큘럼 과목에 대해 교육부 장관은 관련 주요 단계에서 해당 과목에서 가르쳐야 하는 내용과 사항을 설명하는 학습 프로그램을 수립해야 합니다. [38] 교사는 모든 학생에게 높은 기대치를 설정해야 한다. 그들은 성취도가 예상 표준보다 훨씬 높은 학생들을 위해 스트레칭 작업을 계획해야 합니다. 교사는 적절한 평가를 통해 의도적으로 야심찬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스코틀랜드[편집]
스코틀랜드에서는 2010년 8월 모든 학교에 CfE(Curriculum for Excellence)가 도입되었습니다. [39] 국가 자격은 2013년 SQA(Scottish Qualifications Authority)에 의해 도입되었습니다. 국가 자격에는 SFL(Life Skills Coursework), National 3(NAT3), National 4(NAT4), National 5(NAT5), Higher 및 Advanced Higher가 포함됩니다.
미국[편집]
미국에서는 각 주에서 개별 학군과 함께 가르치는 커리큘럼을 수립합니다. [40] 그러나 각 주에서는 수학 교육을 위해 NCTM(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과 같은 미국 교육부에서 선택한 국가[41] 학문 주제 그룹의 적극적인 참여로 커리큘럼을 구축합니다.
CCSSI(Common Core State Standards Initiative)는 학생이 졸업하기 위해 각 학년 수준에서 알아야 하는 특정 정보 및 기술인 핵심 표준 세트를 공표합니다. 국가는 이러한 표준의 일부 또는 전체를 채택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학교와 주(주가 지역 학교에 얼마나 많은 통제권을 부여하느냐에 따라)는 이러한 각 표준을 충족하는 커리큘럼을 개발합니다. 이러한 조정은 여러 주에서 동일한 교과서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보다 균일한 최소 교육 수준을 향해 나아가기 위한 것입니다.
CCSSI에 따르면, "적절한 지원을 포함하여 표준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한 결정은 주 및 지역 수준에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주와 지방자치단체는 표준을 구현하고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표준에 도달하도록 돕는 데 필요한 지원을 교사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42]
Higher education[edit]
Moscow Institute of Physics and Technology 학생은 수업 첫날에 대학의 주요 수업 일정 게시판을 조사하여 자신과 자신의 전문 분야(하위 전공)의 모든 학생들이 이번 학기에 참석할 수업을 찾습니다.
많은 교육 기관은 현재 두 가지 상반된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어떤 사람들은 학생들이 종종 핵심 커리큘럼의 형태로 공통 지식 기반을 가져야 한다고 믿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학생들이 종종 전공의 조기 전문 분야 또는 코스의 자유로운 선택을 통해 자신의 교육적 관심을 추구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이러한 긴장은 하버드 대학의 핵심 요구 사항 개편으로 인해 많은 보도를 받았습니다. [43][44]
모든 대학 카탈로그와 다른 모든 수준의 학교 교육에서 볼 수 있는 커리큘럼 설계의 필수 기능은 각 과정에 대한 전제 조건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설명 필요] 이러한 전제 조건은 특정 과정을 수강하거나 경우에 따라 시험 또는 업무 경험과 같은 다른 수단으로 충족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과목의 고급 과정은 기본 과정에 대한 기초가 필요하지만 일부 교과 과정은 물리학 전공에 필요한 수학 수업 순서나 문학, 음악 또는 과학 연구를 준비하는 학생의 언어 요구 사항과 같이 다른 학과에서 공부해야 합니다. 보다 세부적인 커리큘럼 설계는 수강하는 각 주제에 대한 과정 내의 전제 조건을 처리해야 합니다. 이것은 결국 주제 간의 종속성이 알려지면 코스 구성 및 일정 문제로 이어집니다. [ 인용 필요 ]
핵심 커리큘럼[편집]
참조 : 핵심 커리큘럼(Columbia College)
학교의 핵심 커리큘럼에 있는 텍스트에 대해 토론하는 Shimer College 학생들
학부 수준에서 개별 대학 행정 및 학부는 때때로 핵심 커리큘럼, 특히 교양 과목을 의무화합니다. 그러나 학생의 전공 분야에서 전문화와 깊이가 증가함에 따라 고등 교육의 일반적인 핵심 커리큘럼은 고등학교 또는 초등학교 핵심 커리큘럼에서 규정하는 것보다 학생의 교과 과정 중 훨씬 적은 부분을 요구합니다. [ 인용 필요 ]
미국의 주요 대학에서 가장 잘 알려져 있고 가장 광범위한 핵심 커리큘럼 프로그램 중에는 Columbia University와 University of Chicago의 커리큘럼이 있습니다. 둘 다 상급 학위 없이 완료하는 데 최대 2년이 걸릴 수 있으며 사회 과학, 인문학, 물리 및 생물 과학, 수학, 작문 및 외국어를 포함한 광범위한 학문 분야에서 중요한 기술을 육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인용 필요 ]
1999년 시카고 대학은 필수 과목 수를 21개에서 15개로 줄이고 더 넓은 범위의 내용을 제공하는 등 핵심 커리큘럼의 내용을 축소하고 수정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뉴욕 타임즈, 이코노미스트 및 기타 주요 뉴스 매체가 이 이야기를 다루었을 때 대학은 교육에 대한 전국적인 논쟁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당시 총장이었던 휴고 F. 소넨샤인(Hugo F. Sonnenschein)을 비롯한 일단의 대학 행정가들은 핵심 커리큘럼을 축소하는 것이 재정적, 교육적 의무가 되었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대학이 동료 학교에 비해 학부 부문에 상응하는 지원자를 유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었기 때문이며, 이는 대학 핵심 과목의 확장에 대한 "평균적인 18세"의 반응으로 인식된 변화의 찬성 진영에 의해 인식된 결과였다. [45]
20세기 동안 많은 미국 학교에서 핵심 커리큘럼이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일부 소규모 교육 기관은 학생의 거의 모든 학부 교육을 포괄하는 핵심 커리큘럼을 수용하는 것으로 유명해졌으며 종종 과학을 포함한 모든 과목을 가르치기 위해 서양 정경의 고전 텍스트를 활용했습니다. 미국의 5대 그레이트 북스 대학(St. John's, Shimer, Thomas Aquinas, Gutenberg College 및 Thomas More)이 이 접근 방식을 따릅니다. [46]
참조: Association for Core Texts and Courses
배포 요구 사항[편집]
일부 대학은 분배 요구 사항 시스템을 사용하여 지정된 커리큘럼과 지정되지 않은 커리큘럼 사이의 연속체의 중간 지점을 선택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에서 학생들은 특정 학습 분야의 과정을 수강해야 하지만 해당 분야의 특정 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인용 필요 ]
열린 커리큘럼[편집]
Brown University는 2019년 Open Curriculum 5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다른 기관들은 핵심 요구 사항을 완전히 없앴습니다. Brown University는 1969년 학생 주도의 개혁 운동 이후 시행된 "개방형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선택한 전공(전공)과 두 개의 작문 과정을 제외한 요구 사항에 대한 걱정 없이 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학생들은 대학 수준의 과학 또는 수학 과정을 수강하지 않고 졸업하거나 과학 또는 수학 과정만 수강할 수 있습니다. Amherst College는 학생들이 1학년 세미나 목록 중 하나를 수강하도록 요구하지만 필수 수업이나 배포 요구 사항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Grinnell College는 학생들이 첫 학기에 1학년 튜토리얼을 수강하도록 요구하며 다른 수업이나 배포 요구 사항은 없습니다. 다른 대학으로는 Evergreen State College, Hamilton College 및 Smith College가 있습니다. [47]
Wesleyan University는 정해진 코스 분배가 필요하지 않은 또 다른 학교입니다. 그러나 웨슬리안은 "일반 교육에 대한 기대치"를 분명히 하고 있는데, 이러한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졸업 후 학업 우등생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48]
커리큘럼에서의 성 불평등[편집]
본문: Gender inequality in curriculum
교육과정에서의 성 불평등은 여러 유형의 교육과정에서 남성과 여성이 동등하게 대우받지 못하는 방식입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성 불평등은 학교와 교사 교육 기관(TEI)의 커리큘럼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체육(PE)은 남학생과 여학생에 대한 선입견 때문에 성평등 문제가 부각된 사례다. 일반적인 믿음은 남자아이가 여자아이보다 신체 활동을 더 잘하고, 여자아이가 바느질이나 요리와 같은 '집' 활동을 더 잘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전 세계의 많은 문화권에서 해당되며 한 문화권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49]
같이 보기[편집]
인용된 작품[편집]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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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에 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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