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환경 저런 환경이 나에게 오는 것들을 전부다 공부로 쓸어 안아야 됩니다. 내가 화를 내면서 사회를 쳐다보면 깜깜해서 사회가 보이지 않아요! 내 앞에 사람이 있어도 사람이 보이지 않습니다. 나에게 쓸 수 있는 사람이 왔음에도 쓰지 못하니 내 일을 풀어줄 사람이 안보입니다. 그런데 이런 모든 환경이 엄청나게 어렵게 오더라도 이걸 내가 공부로 쓸어 안아가지고 사회를 배워 가기 위한 공부로 삼는다면 100일만 내가 노력을 해도 내 앞에 사람이 와 있는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환경이 보이고 자연이 나에게 어떠한 환경을 줄 때는 해결하는 법도 같이 포함하여 주고 있습니다. 이게 옵션에 포함하여 주고 있는 것이거든요! 안 주고 일어나는 일은 절대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떤 일이 있으면 해결할 수 있는 옵션도 같이 있는데 내가 사회를 원망해가든지 주위를 원망하면서 이 환경을 접하면 이 옵션이 보이지 않습니다.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같이 주었는데 이 방법이 안보입니다. 그래서 이 방법은 놓치고 그쪽으로 자꾸 눈감고 가니까 시간이 지나고 나면 엉망진창이 되어 버리는 거죠! 이걸 내가 잘못했다!고 정확하게 나에게 경험을 시키는 겁니다.
우리가 사회를 살 때는 바르게 접근하여 사는 법부터 배워야 됩니다. 지금은 습관이 안되어 어려울 지라도 자연의 법칙이라는 것은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그렇게 바르게 가면 절대 어려움을 겪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위의 글은 정법 강의 일부를 필사하고 수정한 부분도 있으므로 더 자세한 내용은 #정법강의 3021강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날마다하늘나라 #김기무 #김기무1970 #gimu_kim #amoratree #amo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