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섬농원은 어디에 위치하나요?
오늘은 2018. 10. 5. 금요일.
아침부터 비가 내린다.
날씨도 우중충하고.
인터넷 다음에 들어왔더니만 '꽃섬농원'이 떴다.
'꽃섬'이란 문구에 관심을 갖고 검색하니 충남 당진시에 위치한 농원이다.
당진군 고대면 당진포1리 영전황토마을일까?
황토고구마 운운하기에...
위치가 명확히 어디일까 궁금해서 인터넷 지도검색을 해서 그 위치를 얼추 짐작은 해도 명확히는 모르겠다.
당진군은 서해안에 가까운 지형이라서 지대가 낮고 갯물이 지하에 번져서 지하관정을 불가능하단다.
농사 짓기에는 무척이나 불리한 조건인데도 꽃섬농원은 이를 극복하면서 농장을 가꾼다는 것을 사진으로 보고 알았다.
서울에서 서해안고속도로를 타고 내려가다가 서해대교를 막지나 오른쪽으로 빠져나가면 당진군로 접어든다.
서해대교 오른쪽에는 갯바다가 눈에 들어오고...
꽃섬농원 위치가 어디일까 궁금하다.
카페 '공지사항' 등등에 보다 자세히 올렸으면 싶다.
보다 쉽게 찾아가고, 찾아오기 편리하도록 두루두루 널리 알려졌으면 싶다.
꽃섬농원에는 먹을거리 농산물, 볼거리 꽃, 구경거리 해산물(인근에는 갯바다가 있기에)을 쉽게 얻고, 보고, 맛 볼 수 있는 위치일 것 같다.
꽃섬농원(카폐)에 들락거리고, 기회가 되면 현지인 당진으로 달려야겠다.
당진군 면천면에서 사는 고교 여자 동창생네도 방문하고 싶고...
곰내/ 최윤환
첫댓글 아직은 현장방문을 열어두지 않았답니다 내년에 인력 좀 쓰고 단장하면 그때쯤이요^ ^
늘 자신있게 대처하세요.
완벽하지 않아도, 조금은 미흡해도 그게 오히려 더 마음이 편한 사람들이 있지요.
농촌에 대한 향수(그리움, 아쉬움)는 도시의 깔끔한 그것보다는 조금은 불편하고, 조금은 투박하고, 조금은 부족한 데에 있지요. 신사복 양장하고서 농사를 짓지 못하고, 농촌(산촌, 어촌 등)체험을 할 수 없는 것처럼요.
내년에는 더욱 자신있게 꾸미겠군요. 일하는 재미로 사시는 카페지기님같네요. 일하는 가운데 가능성과 희망도 늘어나겠지요.
그래요. 저도 기다릴게요.
@곰내 응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