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시다시피 6월 1일 부터 용산~여수엑스포, 부산~보성 2개 구간으로 변경됩니다. 부산~여수엑스포는 그런대로 이용객이 있는데
서대전~광주송정은 이용객이 별로 없나보군요.
첫댓글 이럴바에는 용산-서대전/광주-부산이 나을거 같은데 스케줄이 안나오나보네요.
용산에서 여수엑스포면 이거 그냥 전라선인데 관광간다고 해도 이거 탈바에 그냥 전라선 타겠네요. S-train의 차별성이 어디에서 생길런지.
O-Train과 달리 수도권 접속이 안되는 문제가 있어서 이렇게 바꾼 듯 한데 (패스도 연계가 안됐죠) 효율을 생각하면 용산-서대전은 KTX나 새마을 등 연계표를 팔고 서대전 착발을 유지하는게 어떤가 싶습니다.
초창기 운행경로로 회기하면 어떨지...
마산~광주시절에는 수요, 서대전때는 연계성 부족....말이 남도관광열차지 이건 그냥 전라선 새마을호 증편이네요.무궁화 좌석에 새마을호요금 내고탈바에야 차라리 새마을호 타고 가는게 낫겠네요.그나저나 작년에 등장했던 부울경관광열차는 어떻게 된걸까요?
대전 철도본사 에서 지금은 다음시즌 다른관광열차로 준비한다고 합니다
서대전이 더 나을듯요
첫댓글 이럴바에는 용산-서대전/광주-부산이 나을거 같은데 스케줄이 안나오나보네요.
용산에서 여수엑스포면 이거 그냥 전라선인데 관광간다고 해도 이거 탈바에 그냥 전라선 타겠네요. S-train의 차별성이 어디에서 생길런지.
O-Train과 달리 수도권 접속이 안되는 문제가 있어서 이렇게 바꾼 듯 한데 (패스도 연계가 안됐죠) 효율을 생각하면 용산-서대전은 KTX나 새마을 등 연계표를 팔고 서대전 착발을 유지하는게 어떤가 싶습니다.
초창기 운행경로로 회기하면 어떨지...
마산~광주시절에는 수요, 서대전때는 연계성 부족....
말이 남도관광열차지 이건 그냥 전라선 새마을호 증편이네요.
무궁화 좌석에 새마을호요금 내고탈바에야 차라리 새마을호 타고 가는게 낫겠네요.
그나저나 작년에 등장했던 부울경관광열차는 어떻게 된걸까요?
대전 철도본사 에서 지금은 다음시즌 다른관광열차로 준비한다고 합니다
서대전이 더 나을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