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년 울트라입니다
박자가 잘 안나와서 젯팅 해봣는데 그닥이라...
누군가 캬브리빌딩하니 박자가 기가막히다구 하네요
그래서 저두 한번 해볼랍니다
똥손이지만 그래두 에보탈라면 이정도는 해야하지 않나해서요
선배님들께 여쭙니다
바이크에서 캬브를 탈거할때부터 리빌딩킷으로 환골탈퇴할때까지
연장은 뭐가 필요한가요???
인치 육각이나 별 렌치는 소유중입니다
인치 렌치, 인치 복수알 같은 꼭 필요한 도구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올겨울은 눈도좀오구 주말마다 추운거같아 주말에 조용히 작업해볼까합니다
물론 성공적으로 완성되면 디테일한 후기 올려볼랍니다 ㅎㅎ
제발 성공해서 훌륭한 말한마리 키워봣음 좋겠습니다~ ^^
아참 이곳에서 사랑은움직이는거다 님 글이 저에게 용기두주고 도움도 많이된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12.21 22:0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12.21 22:1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12.21 22:1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12.21 22:16
첫댓글 https://youtu.be/VWQubQGOHSA
93년리빌드 하는영상이네용
PLAY
넵~~
헤리티지 모터스 영상
저두 여러번 보구 또보구 ㅎㅎ
많은 도움은됩니다
그런데 조금부족한건 저처럼 개인은 각종 연장들이 없어서 필요한 연장이 어떤것들인지 그것을 모두 구비하기가 힘들거같아서 글 올려봣습니다
관심 감사합니다
사랑님 쓰신 글 참고 하시면 되는데...
에어 크리너 탈거 후에 초크 케이블 잼너트 풀고 스로틀,아이들 유격 늘리고 캬브에서 제거후 퓨엘콕 오프후 퓨엘 라인 제거 하심 일단은 캬브가 빠짐니다.공구를 정확히 하나 하나 나열 해드리지는 못하지만 대략 육각 렌치, 인치 스패너 세트가 있음 좋겠지만 잼너트가 5/8 인지 기억이 가물 가물~ 작은 몽키로 가능 하고 롱로우즈 십자 드라이버 가스켓 제거 할수 있는 작은 송곳및 커터칼 정도면 탈거 및 작업이 가능 합니다.
여기까지 원하시는 툴및 작업 방법이지만 중요한건 캬브 리빌드를 한다 해서 박자가 잘나오는건 아닙니다. 현재 바이크 주행에 문제가 없는 상태라면 캬브 세팅을 다시금 하시는게 맞다 생각 듭니다. 리빌드킷은 캬브를 원상태에 성능으로 돌려 주는 작업을 위한 부속품 일뿐 입니다. 리빌드에는 캬브 크리닝이 재일 중요한 작업 이며 거품식 크리너 및 파츠 크리너, 콤프레셔가 동반 되면 더욱 깔끔 하게 작업 가능 하실겁니다. 그리고 손재주가 쪼매 떨어지신다면 처음은 주변 지인에 도움을 받아서 작업 하심이 좋을듯 합니다!!!(리빌드킷은 제임스가 제일 으뜸)
아~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센터에서 캬브 분리하는것을 한번봣구 콤푸? 에어는 어카든 주변에서 구해서 가능할듯합니다
일단은 바이크증상이 알피엠 낮추면 박자는 나오는데 주행하며 정차시 바로 박자가 나올질않네요
한번해보구 안되면 또 센터 찾아가봐야죠 ㅎㅎ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12.21 23:1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12.22 08:11
와~디테일한 후기 정말 기대됩니다
꼭 성공해서 후기올려 볼게요 ^^
운행과 시동성에 문제가 없다면 점화포인트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포인트 교체나 조정을 해보심이 좋을듯 하네요
운행 문제없고 시동불량이엇으나 점화플러기 교체후 개선되엇습니다
점화포인드는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제가 바린이라~ ㅎㅎ
@빅쏘드 점화포인트는 폭발 타이머로 조정합니다.
푸쉬로드 밑으로보시면 동그란 뚜껑이보이실겁니다
열어보시면 보입니다 .
타이머는 전문가에게 맡기시는게 좋을겁니다.
@파로 네~
바이크마다 다르게생겻나보네요
일산에 ##웨이에서는 절대 이것을 조작하면 안된다하더라구요(다른 제품으로 교환해야 한다구)
그런데 다른 센터에서는 모두 이걸만지시더라구요
어디느분 말씀이 맞는건지??? ㅎㅎ
@빅쏘드 타이머 잘못간드리면 엔지찐바나고하기때문에 막건드리면안되고 전문가가 종정해야 합니다 .
폭발타이밍이 미세하게 조절이 되더군요 .
그리고 박자는 두가지를 조절하고도 안날때는 캬브에voes까지도 빼버려야 난다는 경우도 있구요.
@파로 넵~
저처럼 초보에게는 너무나도 배울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나이먹어서 바이크에서 내리기전에는 배워야할텐데~ ㅎㅎ
할수잇는것 해보구 안되면 다시 센터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빅쏘드 에보엔진엔 순정 포인트가 제일 궁합이 좋습니다 점화포인트나 제팅을 하루만에 한다능건 좀 무리가 있구요 며칠 달려보시면서 컨디션 보셔야되구요 조정이필요합니다 운행에지장없으시다면 캬브 리빌딩 불필요하다고 생각하고요 지역이어디신지요 일산에서 절대이것을 조작하면 안된다니 ㅋㅋㅋ 오래된분들은 자가정비로 충분히 컨디션 유지할수있을정도 입니다
@요염한닭발 아~~
초보가 귀가얇아서 이얘기 저얘기 다 듣다보니 해보구싶은것두많구 ... ㅎㅎ 지역은 의정부입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빅쏘드 주행시 정차후 바로 박자가안나온다는 것이 문제이시면 정상인거같네요 캬브에 기름이남아잇는것때문에 바로 안떨어지는 증상같습니다 포인트도 안만지셔도 될거같은데요 쉽게 고장나거나 하질 않아요 관리잘하시면요.. 캬브 재조립시 잘못조립하시면 낭패입니다 적당한시기에 새제품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요염한닭발 그렇군요~
지금 머플러소리가 너무 묵직해서 그런거같기도하구 생각만 많아지네요 ㅎㅎ
좀더 생각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넵~
조심해서 시도해보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12.22 08:19
https://m.cafe.daum.net/harleydavidson/1tiq/39002?svc=cafeapp
윗글 참고 하세요.캬브 리빌드 대백과.
예~
계속 보면서 복습 중입니다 ^^
감사합니다
알라후아크바르님 적어 놓은 댓글
정리화된 좋은 카페문서가 있어
제글 지움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