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모니터에 대한 질문 글이 있었는데 다른 광고성 글을 삭제하다 실수로 같이 삭제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현재 4K는 중국산과 국산 2가지를 검토중입니다.
중국산은 제품으로도 검토중입니다.
50인치대 4K중국산 완제품
60인치대 4K중국산 완제품
중국산 4K보드
국산 4K보드
이렇게 4종류를 검토중입니다.
중국산 4K보드와 국산 4K보드는 보드 가격에서 5배정도 차이가 납니다.
양산에 따른 부담이 ㅠㅠ.........
일단 성능 차이가 꽤 나기 때문에 이런 저런 검토중입니다.
현재 판매를 고려중인것은
50인치 중국산 완제품과
79인치 국산 4K보드를 장착한 모니터입니다. (하지만 아직 국산 4K보드는 수정과 보완이 필요합니다.)
4K는 중국산이든 국산이든 빨라야 올 연말정도로 예상됩니다.
=================================
풀HD를 판매할때 많이 강조했습니다.
'어정쩡한 풀HD는 HD보다 못하다'
120hz를 판매할때도 말씀 드렸습니다.
'어정쩡한 120hz는 60zh보다 못하다'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4k가 풀HD보다 모조건 좋다고 말할수는 없다'
첫댓글 34인치 이하 pc 모니터로 쓸수있는 것은 구상중인게 없으신건가요?
2가지면에 34인치미만의 4K는 부정적입니다. 첫째, 30인치 2560*1600 모니터의 가장 큰 단점은 도트 크기가 너무 작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주식이나 선물하시는 분들처럼 차트를 많이 띄워아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겠지만 일반 사용자에게는 너무 작습니다.(패널은 자신의 최대해상도에서만 최적화되기 때문에 해상도를 조절해서 보는 것은 권할바가 아닙니다) // 둘째로 국산 4K보드가 케이블포함해서 40만원 가까이 되는 상황에서 중소형인치에 국산 4K보드를 나는 것은 권장사항이 아닐것 같습니다. 브랜드 역시 4K는 60인치 이상에서 주력으로 삼고 있습니다.
게다가 국내에서는 60인치미만의 4K패널을 구하는 것 자체가 어렵습니다. 결국 중국에서 4K패널을 가져와야 하는데 아직가지 패널의 안정성에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hdmi 2.0 과 hdcp 2.2 를 지원하지 않는 4k 는 아무런 의미도 없죠.
현재 4k 는 60 인치 이상 되어야 제대로 차이를 인지한다고 할 정도인데 34 인치 이하라면 구분이나 가능할지 의문입니다.
28인치 4k 이미 사용중인데 생각보다쓸만합니다. 다만 32인치정도되면 좀더 잘보일거같아서 삼성꺼나 델용으로 200만원
정도하는 제품을 추가로 구매예정인데, 그러기전에 혹시나 구상중이신게 있으신가 해서 질문한거라서요 여튼 답변
감사합니다.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 저희가 47인치 모니터용도 만들어 드리지만 일반적인 대중의 기준에서는 32인치 모니터도 인정할수 없는 분들이 많을수 있으니까요. 특히나 저와 같이 직접적인 생산현장에 있다보면 제 나름대로의 기준 혹은 고집이나 편견이 생기기도 하고 때로는 이를 소비자에게 강요아닌 강요를 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4K에 대한 제 의견도 그런것 같네요... // 30인치대에도 패널 수급만 가능하다면 제작하는 것을 고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예 성의있는 답변 감사합니다.
2560해상도 30인치 세대 쓰고있습니다. 주로 도면케드작업 ,디자인드로잉 및 문서작업인데요 해상도가 아쉬워서 4K세대로 업글 대기 중입니다.하지만 30인치대는 가격이 안드로메다 수준이고 저렴한 uhdtv는 50인치부터라서 너무크고(책상위에 50인치 두대 올렸다가 목불어질뻔했던 경험이ㅠㅠ)...답이없네요. 손바닥 만한 핸펀도 풀에이치디이데 30인치4k모니터가 해상도 낭비일리는 없다봅니다. 사실 30인치 4k도 맥북프로 레티나에 비해서도 아주 안좋은거고 핸펀에 비하면 하면 도트밀도 주먹만한거죠.
네모네모님^^ 모든 분들에게 유용하지는 않다는 뜻일뿐이며 작업용이나 증권용등에서는 4K는 매우 효율적인 수단입니다. 일반적인 영상재생이나 웹사용에는 아직 풀HD도 충분하다고 생각할 뿐입니다. // UHD의 개발 자체가 본해 60인치 이상의 대형인치에서 풀HD가 가지는 픽셀크기상의 단점을 해결하고자 했던 부분이 큰 만큼 대부분의 패널이 60인치 이상으로 출고됩니다. 중국에서는 30-50인치대 패널도 생산하지만 LG-삼성에서는 대부분 60인치 이상급입니다. 30인치대의 중국 패널들은 테스트를 해 보기는 하지만 제 기준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다보니 제품을 수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국산 대형 UHD패널을 통한 테스트만 진행
중입니다. 앞으로도 UHD에 대한 부분은 더 많이 고민하고 준비해 보겠습니다.